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 오페라의 형성을 찾고, 긴급, 긴급, 긴급.
유 오페라의 형성을 찾고, 긴급, 긴급, 긴급.
소개
허난 방즈(Henan Bangzi) 및 허난 하이 프로필(Henan High profile)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초기 배우들은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성악을 시작하고 끝낼 때 '贴'으로 뒷음을 높이기 위해 가성을 사용했는데, 이를 '하남贴'이라고도 한다. 허난성 서부 산악 지역의 공연은 대부분 산과 평탄한 토양을 무대로 삼는데, 현지에서는 이를 '백킹 포효'라고 부릅니다. 허난성(河南省)을 '위'(九)로 줄여서 해방 후 허난 오페라(河南 Opera)로 명명하였다. 허난성(河南省)의 주요 오페라 형식 중 하나이다.
인기 지역
허난 오페라의 인기 지역은 장강 남북, 황하 양쪽, 심지어는 다양한 지역에서 공연됩니다. 신장과 티베트에서.
생태와 발전
허난 오페라의 유래에 대해. 허난 오페라는 명나라 말과 청나라 초기에 시작되었으며 초기에는 아카펠라 노래를 중심으로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으며 매우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허난 오페라의 유래를 검증하는 것은 어렵고, 의견도 다양하다. 한 가지 설명은 진나라 후기에 허난(河南)에 전래된 진희(秦樂)와 포주방자(浦州房子)가 지역 민요와 단조를 결합하여 북곡선소가곡에서 직접 발전했다는 것이다. 특히 명나라 중기부터 중원 지역의 유행 패션인 샤오링을 기반으로 발전하여 "선소"와 같은 예술적 성과를 흡수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1736~1795)에 방자극은 허난성에서 인기를 끌었다. 당시 기록된 비문에 따르면 명궁은 "연극반이 기도하고 연회를 여는 곳이었다. 오랜 세월 동안 소실되었으며, 언제 건립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도광시대(1821~1850)"라고 되어 있다. , 강이 터지고 사원이 무너지고 기와가 파괴되었습니다." "살아남은 조각이 없습니다"는 방자 오페라가 도광 이전에 이미 존재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설명은 예술가들 사이의 전설과 일치합니다. 일부 옛 예술가들의 회상에 따르면, 1912년경 미술을 공부할 때 스승들이 허난의 "10가지 내면", 즉 Xiangfu(현 Kaifeng), Qixian, Chenliu(현재 Kaifeng에 합병됨), Weishi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 Zhongmou, Tongxu, Yifeng, Feng (현재 Rankao에 합병됨), Fengqiu, Yangwu (현재 Yuanyang에 합병됨) 및 "외 8 곳"즉 Huaiyang, Xihua, Shangshui, Xiangcheng, Shenqiu, Tai Kang, Fugou 및 Luyi, "허난 Yu"는 명청 시대에 유행했습니다. Henan Bangzi가 확산되는 동안 Xiangfu Diao (Kaifeng 지역), Yudong Diao (Shangqiu 지역) 및 Yuxi Diao (Yangzhou 지역), Shahe Diao (Luohe 지역) 및 Shahe Diao (Luohe 지역)를 형성했습니다.
예술가들 사이에 전해지는 전설에 따르면, 허난 오페라의 초기 스승은 카이펑 남쪽의 주현진에 있었고, 카이펑 동쪽의 쉬먼에는 있었다. 나중에 Kaifeng의 지류는 Xiangfu Diao가 되었고, Shangqiu로 퍼진 지류는 Yudong Diao가 되었고, Luoyang으로 유입된 지류는 Henan West Diao로 흘러들어갔고, 그 지류는 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Henan Bangzi는 Zhixiang Teahouse, Puqing Teahouse, Chenghuai Teahouse 등과 같은 Kaifeng의 더 유명한 찻집에서 더 자주 공연했습니다. Qing Tea Club, Donghuoshen Temple Tea 클럽, 동러차클럽 등이 모두 하난쯔반클럽을 모집하기 위해 경쟁했고, 이후 한동안 찻집과 허난방자를 공연하는 극장이 속속 등장했다. 상추(Shangqiu), 상추(Shangqiu) 등의 도시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일부 지역에서 신을 환영하기 위해 이중 음악 공연이 공연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Kaifeng Xiangguo Temple은 Yongan, Yongle, Yongmin 및 Tongle의 4개 극장을 연속적으로 설립했습니다. Chen Suzhen, Wang Runzhi, Ma Shuangzhi, Si Fengying 및 Li Ruiyun, Chang Xiangyu, Zhao Yiting, Peng Seal 등은 1935년 초 Kaifeng에 모여 Yusheng Drama Society를 설립하고 Yongle Stage를 Chen Suzhen의 Qixian Theatre Troupe and Zhao로 변경했습니다. Yiting의 Shandong Caoxian Theatre Troupe는 모두 사회에 합류했습니다. Yusheng Drama Society는 기존 연극단의 불합리한 시스템을 폐지하고 공연과 무대 예술을 혁신했으며 "Feng Lie", "Hate in the Sky"및 "Smeared with Blood"를 공연했습니다. 팬큐팅' 등의 연극을 창단했다. 1938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뒤 '사자분노를 깨우다'라는 뜻을 담아 사자포효단으로 명칭을 바꿨다.
장 Xiangyu는 1936년에 Zhou Haihai 극단과 함께 Kaifeng에 갔다. 1937년에 Zhongzhou Opera Research Society가 설립되어 "서방의 여섯 부분", "Crying the Great Wall"과 같은 의상극을 공연했습니다. 왕진남이 쓴 현대극 '토지침공'은 하남 오페라가 쓴 현대극의 시작이었다. 동시에 왕윤지, 마쌍지, 고인이 썼다. , 양진우 등도 용안무대에서 많은 전통극을 공연해 허난 오페라와 허난 오페라의 융합을 촉진했다. 1938년 일본이 카이펑을 점령한 이후에는 다음과 같은 단체와 배우들이 발전했다. 사자포효단, 주해태의단, 장향우 등이 잇따라 시안으로 진출하여 시안을 중심으로 서북도심과 농촌에서 공연을 펼치며 하남가극의 영향력과 대중성을 확대하였다.
허난 오페라단이 언제, 어디서 처음 시작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옛 예술가들의 전설에 따르면 과거 허난 오페라 배우의 대부분은 건륭 시대 장먼(Jianglong) 클래스와 서문 클래스(Xumen 클래스) 출신이었습니다. 카이펑의 "오래된 세 클래스"는 이성 클래스(Yicheng Class), 공이 클래스(Gongyi Class) 및 공싱 클래스(Gongxing Class)입니다. 명나라, 청나라를 경험했습니다.
이성반, 1916년 2월 15일자 "화성일보"에 따르면 "성내 이성반은 원래 카이펑현 민좡부 총사령관 위건칭에 의해 설립됐다. 일반적으로 리위안의 아이들은 곳곳에서 공연을 하여 큰 명성을 누렸습니다. "이성 극단은 1926년 카이펑 향국사 불사에 용안무대를 건립했습니다.
무대의 구성 및 관리는 프론트, 백, 프론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티켓 판매, 관객 접대, 무대 뒤 차 공급 등 극장 내 각종 업무를 주로 담당합니다. 레퍼토리 결정, 역할 할당, 여행 가방, 소품 및 기타 작업 측면을 결정합니다.
Tianxing Class는 원래 Fengqiu가 운영하는 과학 수업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유명한 허난 오페라 배우들이 이 수업에서 나왔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도 그는 카이펑에서 계속 공연을 했다. 잘 알려진 배우로는 Li Jianyun(별명 Zhuangchou, Gongdan), Yan Caiyun(Gongdan, 1982년 사망)이 있으며, 기타 주요 배우로는 Dengke, Zhang Zhilin, Nie Erni, Kong Xianyu, Li Yuxian, Zhang Tinghua, Li Fakui 등이 있습니다. .
치현현의 '6개 반'과 '포획반'(현 정부 운영)과 마, 오, 정 6명의 성씨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6성 가족 반'이 있다. , Hao, Liu, Chang 등은 모두 1911 년 혁명 이후 유명 극단이었습니다. 배우 Shui Cheng, Yi Yi Hui, Tian Gou, He Yun, Jin Cheng 등은 모두 당시 유명 배우였습니다.
1930년대에는 이성 극단으로 구성된 용안무대 외에 카이펑에는 두 개의 중요한 허난 오페라단, 즉 유성희극협회와 중주오페라연구회가 있었다. Yusheng Drama Society는 Yusheng Theatre에서 공연합니다.
항일전쟁 초기부터 중화인민공화국 건국까지, 범추정이 이끄는 사자포효극단, 상우극단 등 수많은 허난 오페라단이 시안에서 등장했다. Chang Xiangyu가 이끄는 극단과 Mao Lanhua가 이끄는 Fenglin Opera 극단, Cui Lantian이 이끄는 Languang Drama Club. 또한 Sun Laoqi 등이 설립한 허난 재해 어린이 연극 협회(티베트 허난 오페라단의 전신)도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1956년 허난우극장이 설립됐다. 허난 오페라에는 전문 및 아마추어 시나리오 작가 그룹이 있으며 그 중 Yang Lanchun 등은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양란춘(1921년 허베이성 우안 출신)은 "샤오얼헤이의 결혼", "고소로 가는 사람들", "유호란", "조양구", "조양구", "소얼허의 결혼" 등을 연속적으로 각색하고 창작했습니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온다'', '조양구내전' 등이 있다. 동시에 그는 현대극과 전통극도 많이 연출했습니다. 예를 들어, "피와 눈물", "붉은 잎 강", "의용군 약혼자", "진상련", "탕치현 심판" 등이 있습니다. 허난 오페라 공연단은 허난과 여러 성에서 널리 설립되었습니다. , 전국의 도시 및 자치구. 1962년에는 허난 오페라의 유명 베테랑 예술가들의 심포지엄 공연이 열렸고, 1980년에는 "하난 오페라 장르 보고 공연"이 개최되었습니다. 국가.
오늘날 허난 오페라는 이 지역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도 퍼져 나가고 있으며, 각지에 많은 전문 연극단이 형성되었습니다.
예술적 특징
하남 오페라는 줄거리의 주요 지점에서 대규모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래는 일반적으로 부드럽고 리드미컬하며 매우 구어적입니다. 말투가 명확하고 억양이 매끄러워 청중이 또렷하게 알아들을 수 있어 독특한 예술적인 매력을 보여줍니다. 허난 오페라의 스타일은 무엇보다도 정열적이고 남성적이며 장엄한 대규모 연극을 잘 선보이고 강한 감정적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지역적 특성이 풍부하고 단순하고 대중적이며 자연스럽고 생활에 가깝습니다. 셋째, 독특하고 강한 리듬이 있고, 갈등이 날카롭고, 줄거리가 시작과 끝이 있고, 인물들이 날카롭고 날카롭다.
초기 허난 오페라 공연의 무대 장비는 극도로 단순했고, 갈대 매트와 호일만 사용했으며, 공연을 시작하기 위해 무대 위에 테이블과 의자 2개만 사용했습니다. 소공과 방즈를 연주하는 사람들도 '검사' 역할을 한다. 도시에 들어서면서 상대적으로 고정된 극장이 있었고 무대 장비도 개선됐다. Yusheng Theatre는 일부 커튼과 풍경을 채택했으며 여성 배우의 의상은 "늙은 단은 맑고 정단은 잘 생기고 화단은 로맨틱하다"를 강조합니다. 이후 경극 의상의 영향을 받아 기본적으로 경극 의상과 동일하게 되었습니다.
허난 오페라의 전통적인 과정은 허난의 지역적 특성이 강하며, 장기적인 예술적 실천을 통해 예술은 나날이 완성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예술적으로 뛰어난 배우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우극의 음악은 반치앙 형식인 방즈곡 체계에 속한다. 청나라 건륭 42년(1777)에 이록원이 지은 <계록등>과 건륭 53년(1788)에 쓴 <제현기>의 기록에 따르면 향토방자극은 이미 당시 Kaifeng과 Qixian 지역에서 인기가 있었고 Luo Opera 및 Juan Opera와 함께 공연되었으며 "Bang Luo Jua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예술가들 사이의 전설에 따르면, 허난 오페라의 초기 교사는 Jiang 가족과 Xu 가족이었습니다. Jiang 가족은 Kaifeng 남쪽의 Zhuxian Town에서 수업을 들었고 Xu 가족은 Kaifeng 동쪽의 Qingheji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허난 오페라의 발전 과정에서 각지의 발음, 민속 음악 등의 요인의 영향으로 음악 분야에서 지역적 스타일이 다른 예술 유파가 형성되었습니다. 즉, Kaifeng을 중심으로 한 "Xiangfu Diao", Shangqiu를 중심으로 한 "Eastern Henan Diao"( "Xifu Diao"라고도 함) 및 남부 Shahe 지역에 형성된 "Xianfu Diao"입니다. 허난. "샤허 디아오". 그 중 '상복초'와 '사화초'는 창법, 선율, 선율, 리듬, 통사적 구성, 발음 등이 '우동초'와 상대적으로 유사하여 총칭하여 '우동초'라 부른다. 따라서 오늘날 허난 오페라의 창율은 일반적으로 "동부 허난 초"와 "서부 허난 초"로 구분됩니다. 따라서 오늘날의 허난 오페라 노래 음악은 일반적으로 "동부 허난 초"와 "서부 허난 초"로 구분되며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초" 창법의 주음은 중주음운론과 상추(商丘), 카이펑(開峰)의 발음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전통창법에서는 가성(얼벤치앙)이 자주 사용된다. 가늘고 담백하며 정열적이고 대담하며 밝고 화려한 특징을 갖고 있다. "하남서초"의 주음은 중주음운론과 낙양발음에 기초를 두고 있다. 전통 창법에서는 실제 성악(다벤곡)이 자주 사용되며, 큰 목소리와 둥근 음색, 그리고 차가운 운율(울음곡)이 있으며, 거칠고, 격렬하고, 비극적이고 깊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난 오페라의 초기 개발 과정에서 이 두 가지 주요 곡은 "각각 자신의 트럼펫을 불고 각자 자신의 곡을 노래하는 것"이었습니다. 교류는 1930년대부터 시작됐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우리는 '종파적 견해'를 없애고 서로 소통하고 서로 배우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며 포괄적인 이해를 얻었습니다. 이상은 과거의 우동곡, 향복곡, 사하곡, 하남서곡을 그것이 전파되는 지역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처음 세 가지 범주는 일반적으로 "상위 5개 성조"로 알려진 허난성 동부 지역으로 묶입니다. 이에 상응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하위 5음표"로 알려진 낮은 음역에서 부르는 허난 서부 곡입니다.
허난 오페라의 가창 구조는 반주 유형의 변형으로 아다지오(Adagio), 얼바반(Erba Ban), 플로잉반(Flowing Ban), 산반(Sanban)의 네 가지 유형이 있는데, 얼바반(Erba Ban)은 4대 메이저로 대표된다. 허난 오페라의 금지 유형은 가장 강력하고 다양합니다. 기본 28보드 외에도 느린 28보드, 중간 28보드, 28연결 보드, 빠른 28보드, 타이트 28보드, 타이트 연주 및 느린 노래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8마디(8마디) 두 개로 구성된 작품을 반복해서 사용했다는 데서 붙여진 이름이다. 공연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풍부해지면서 고정되고 엄격한 프로그램이 깨졌습니다. 오늘날의 에르바반은 우동조와 우희조의 두 대종의 창법을 결합한 것으로 2/4박자에 한 판과 한 눈이 수백 줄의 큰 아리아를 형성할 수 있으며 주로 서술에 사용된다. 플롯의 요구와 등장인물의 감정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으며, 밝고 유쾌하며 즐거운 장면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급하고 긴장되고 화나고 슬픈 장면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르바반은 입 개굴, 개 물기, 무작위 폭격, 스태킹 보드, 이동 벤치 등에서도 파생될 수 있습니다.
아다지오 종류에는 [아다지오], [골드훅], [리버스 골드훅], [윈드워드] 등의 보드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4박자의 세 눈 금지이며 위쪽 및 아래쪽 선이 가운데 눈에서 시작하여 보드에 착지됩니다. 윗문의 하강음이 좀 더 자유로운 반면, 하문의 하강음은 유동곡, 하남서곡과 다르다. [아다지오]는 허난 오페라 노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패턴 중 하나입니다. 그 전주곡 필인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 그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6번 앞머리", "4번 앞머리", "4번 앞머리 안내", "1번 감는 앞머리"입니다. [아다지오]는 홀보드(Whole Board)와 루즈보드(Loose Board)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체 금지 스타일을 "Touju Tune"이라고 하며, 느슨한 금지 스타일은 첫 번째 문장(상문)을 "Zaiban" 또는 "Dabanqi"로 부르고 두 번째 문장(아래 문장)에서 [Adagio]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 [Adagio]의 일반적인 상하 문장의 기본 구조는 아리아를 두 개의 절로 나누고, 전체 문장을 부른 후 중간에 작은 채우기를 추가하고 마지막에 "Ba Bang"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채우기 뒤에 오는 문장(4개로 줄이거나 완전히 생략할 수도 있음). [아다지오]의 리듬은 위에서 언급한 가장 기본적인 구조적 형태 외에도 국부적인 변화를 통해 생산되는 다양한 콜로라투라를 갖고 있다. 위쪽 문장에는 "동우곡", "산주곡"이 있고, 아래쪽 문장에는 "단국반", "더블국반" 등이 있습니다. {Adagio}의 결말은 "lockingboard"라고도 불립니다. 일반적인 두 번째 문장과 기본 구조는 같지만 일반적으로 닫는 속도가 느리고 끝음과 함께 짧은 전환이 있습니다. 결말. [Adagio]의 속도는 매우 유연하며 다양한 내용과 분위기에 따라 빠르게, 중간, 느린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흐르는 물판도 허난 오페라에서 흔히 사용되는 판 중 하나이며 흐르는 물판, 느린 흐르는 물판, 빠른 흐르는 물판, 흐르는 물 연결판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노래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형식적이고 엄격한 스타일입니다. 필요에 따라 다양한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자유롭고 유연한 곡으로 부드러운 선율과 흥겨운 리듬이 어우러져 경쾌하고 발랄한 장면뿐 아니라 우울하고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데 적합하다. 또한 스태킹 보드, 두 개의 징 드릴 등도 파생됩니다. 노래하는 목소리의 상승과 하강, 노래하는 멜로디의 기복 등 대부분이 눈 위치에 나타나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Liu Shui Ban]은 윗문에 자유낙하 성조가 있고, 아랫문에 "5"나 "1" 성조가 있는데, 일반적인 상하 문장구조에서는 노래가락의 마지막 문장이 떨어지면서 거기에 있다. 일반적으로 후속 곡입니다. 서곡은 [에르바 반]과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지식 기반이 다릅니다. 유동판의 개폐 형태는 다양합니다. 플로우 보드의 주요 보조 플레이트 유형에는 주로 [Flow Water Connected Board] 및 [Liang Luo Zan Zi] 등이 있습니다.
페이반(Feiban)은 계획도 없고 눈도 없고 리듬이 자유로운 랑위(Langyu)풍의 창법으로 산반(Feiban) 카테고리에 속한다. 그 밖에도 롤링화이트, 식목판, 호출판 등이 있습니다. "크라잉 라임", "싱 라임", "익스트림 라임"의 세 가지 형식도 있습니다. 크라잉 라임(Crying Rhyme)은 슬픔과 애절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며, 싱 라임(Xing Rhyme)은 주로 발성 및 내레이션에 사용되며, 쥐 라임(Jue Rhyme)은 결단력 있고 열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플라잉 보드를 사용하는 아리아는 더 짧으며 4, 6, 8 문장은 즉시 다른 보드 형태로 전송됩니다.
위 네 가지 카테고리의 가사는 일반적으로 '셋, 셋, 넷' 리듬의 엇갈린 문장이나 '둘, 둘, 셋' 리듬의 7자 문장을 사용한다. 때로는 단어 수가 다른 길고 짧은 문장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Erbaban의 "Guadazui"는 5자 문장을 기반으로 하고 Feiban의 "Gunbai"는 노래와 흰색이 포함된 산문 스타일의 문장 패턴입니다.
허난 오페라는 부드러운 노래와 독특한 리듬으로 항상 노래 실력이 알려져 왔습니다. 최근에는 배우들이 대부분 실제 목소리로 노래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단어를 명확하게 발음하고 부드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청중이 들을 수 있도록. 또한 연주가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감동적이며, 어법도 이해하기 쉬워 방즈 오페라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오페라 형식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유 오페라는 이 성 전체에 퍼졌을 뿐만 아니라 감숙성, 칭하이성, 텐진성, 길림성, 장쑤성, 신장성, 티베트 등 인근 성, 도시 및 자치구에도 퍼져 있으며 많은 전문 연극단이 형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허난 방자극의 특징은 주로 가사와 역동성에 중점을 두는데, 이는 허난의 풍습과 풍습과 완전히 일치하며 대중에게 인기를 얻었을 때 속된 사람과 사물을 표현합니다. 관습과 습관이 청중의 삶의 행동과 통합됩니다. 다소 뻑뻑하긴 하지만 쫄깃한 식감과 쫄깃한 맛이 특징입니다.
허난 오페라의 가사는 한문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먼저 극의 어조와 리듬에 맞아야 합니다. 그의 서사는 감정, 기쁨, 분노, 슬픔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완곡하면서도 구불구불하고, 감정적이고 이성적이며, 방언과 혼합되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난 오페라는 오랫동안 지속되어 대중에게 사랑받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징과 북 소리, 고음의 현악기, 가수가 많고 백어가 거의 없습니다. 남성 캐릭터는 점프와 춤이 가득하고, 여성 캐릭터는 우여곡절이 가득합니다. 며칠 동안 일한 후 새해 축하 행사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듣고 시청했으며 한없이 편안하고 행복했습니다. (2) 대중에 가깝다: 형태가 단순하고 공연이 사실적이며 무대 이미지가 농민의 실제 생활에 더 가깝고 일하는 사람들의 취향에 맞습니다. (3) 이해하고 배우기 쉽다. 곡조가 단순하고 가사가 대중적이어서 이해하고 배우기 쉽다. (4) 향토적 특색이 가득하며 고음의 곧은 음색과 관대하고 솔직한 표현으로 허난성 사람들의 모습을 표현한 향토극이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006년 5월 20일, 유 오페라는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007년 6월 8일, 허난성 정저우시의 예극장이 문화부가 수여하는 제1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