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4 절기의 이야기.

24 절기의 이야기.

24 절기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1, 입춘

고대에' 소 때리기' 의식은 군정부가 거행했다. 소를 때리기 전날, 현지 소는 현성 동문 앞에 놓여져' 역소' 라고 불렸고, 옆에는 농기구를 메고 소를 채찍질하는 모조인을' 경작자' 로 세워 봄갈이의 도래와 농사일의 사전 준비를 보여 줄 것이다. 가짜 "경술" 은 "무모한 신" 이라고 불린다. 만약' 경작자' 가 소 앞에 서 있다면, 봄갈이는 계절을 일찍 준비해야 한다는 뜻이다. 천새' 가 소 뒤에 서서 봄이 늦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사람과 소가 병행하면 봄따뜻하고 꽃이 피는 계절이 적당하다.

입춘일에는 모든 관리들이 구렁이 지방의 소 앞에 고기와 과일 음식을 바치고 정오에 성대한' 소 치는' 의식을 거행한다. 관민이 북을 치고, 관원은 붉은 녹색 채찍이나 버드나무 가지로 현지 소를 세 번 때린 다음 부하 관료와 농민에게 번갈아 때리며, 현지 소가 가능한 한 끊어져 봄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웃으며 소의 흙덩이를 잡고 집으로 가져가서 짐승권에 넣는 것은 구두의 번영을 상징한다. 그날은 화창하고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다고 한다. 아침에 비가 오면 운이 좋지 않다는 것은 연세가 좋지 않음을 예고하는 것이다. -응?

2. 비

고대에는 자녀의 운명이 어떠한지, 미셸 프라티니를 찾아야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자신의 아이를 위해 점을 치는 습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미셸 프라티니를 찾는 목적은 아이를 순조롭게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우절 당기는 행사가 있었다. 이 행동은 해마다 유래가 오래된 풍습이 되었다.

가와시에서 우절은 상상력과 인정이 많은 절기이다. 비가 오든 안 오든, 이 날은 몽롱한 시로 가득 차 있다. 아침의 첫 서광, 안개가 자욱한 길가에 젊은 여자들이 어린 아들이나 딸을 끌고 첫 번째 행인을 기다리고 있다. 일단 누군가가 지나가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상대방을 막으면, 자기 아들이나 딸을 땅바닥에 안고 절을 하며 마른 아들이나 마른 딸로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가와시 민간에서는' 숭배에 부딪히다' 라고 부르는데, 누가 누구를 부딪쳤는지, 미리 정해진 목표가 없다.

충돌 배웅' 의 목적은 아이를 순조롭게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것이다. 물론,' 사람을 치고 세배를 하다' 는 풍습은 농촌에도 있다. 도시의 사람들은 보통 자신의 아이들에게' 정례 경배' 를 하는데, 친구가 아니라 동창, 동료이다.

3. 충격적인

이 날, 사람들은 액운을 몰아내기 위해' 소인을 때리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경칩은 음력 2 월의 시작을 상징하며, 한 번의 경뢰로 겨울잠을 자는 모든 뱀, 벌레, 쥐, 개미, 집 파충류, 개미도 일어나 먹이를 찾아다닌다. 따라서 고대에는 뱀, 벌레, 모기, 쥐, 곰팡내를 없애기 위해 향과 쑥으로 집 네 구석을 훈제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불쾌한 사람들이 상대를 때리고 액운을 몰아내는 습관, 즉' 소인을 때리는 것' 의 전신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서 매년 놀라움의 날은 재미있는 장면이 나온다. 여자는 나무 슬리퍼로 종이 인형을 후려치면서 "너의 작은 머리를 화가 나서 먹을 때까지 토할 것 같다" 는 저주를 중얼거린다.

소인을 때리는 목적은 소인이 어려움을 알고 물러나서 마음속의 억울함을 표현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4. 춘분

춘분 이 날 민간에는' 수직으로 알을 낳는다' 는 풍습이 있다.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수직 계란' 실험을 하고 있다. 이' 중국맞춤' 이라는 장난감이 어떻게' 세계게임' 이 되었는지는 아직 고증하기 어렵다. 하지만 게임은 간단하고 재미있다. 매끄럽고 대칭적인 갓 태어난 4 ~ 5 일 된 신선한 계란을 골라 가볍게 책상 위에 올려놓는다. 실패자가 많지만 성공자도 많다. 춘분은 수직 계란 게임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 되었기 때문에 춘분이 되면 알이 예쁘다는 말이 있다. 세워진 알은 매우 아름답다.

중국의 영남 지역에는' 춘분 춘채 먹기' 라는 풍습이 있다. "춘채" 는 야생냉이인데, 현지인들은 "춘쑥" 이라고 부른다. 춘분에는 온 마을 사람들이 봄나물을 따러 갔다. 들판을 수색할 때, 그것은 보통 연한 녹색이며, 대략 한 손바닥의 길이이다. 따낸 춘채는 보통 집에서 생선회와 함께 끓여서' 춘탕' 이라고 합니다. 징글징글한 말이 있다. "춘탕이 더러워서 간을 씻는다. 온 가족이 노소를 막론하고 핑안 건강하다. " 1 년 봄부터 사람들은 여전히 ​​집에서 핑안 및 건강을 위해기도합니다.

5. 청명

청명절에는 성묘제조, 봄나들이, 나무를 심고 풀을 심는 등 전통 풍습이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것은 청명절의 기원에 관한 오래된 전설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에 진헌공의 아들은 천벌을 피하기 위해 타향으로 도망쳤다. 망명 기간 동안 중귀는 굴욕을 당했다. 원래 그와 함께 나갔던 조신들은 대부분 속속 나갔다. 충실한 사람 몇 명만이 줄곧 그를 따라다녔다. 그 중 하나는 개자추라고 합니다. 한번은 귀가 고파서 기절했다. 중귀를 구하기 위해 개자추는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구워 중귀를 먹였다. 19 년 후, 귀가 중국으로 돌아와 군주, 즉 춘추시대의 유명한 오패 중의 하나인 진문공이 되었다.

진 wengong 무대 후, jiezi tuizheng 보상 후후 법원 을 지참 하시기 바랍니다 보냈습니다. 그러나 몇 번 내려오자 개자는 밀지 못하고 이미 어머니를 업고 면산에 숨었다. 진문공은 불산을 석방하라는 명령을 내려 중간자를 아웃시켰다. 하지만 개자가 모자에게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불에 타 죽었다. 진문공은 개자가 밀은 시체를 보고 후회하며 잠시 울고 성대한 추모회를 열고 시신을 묻었다.

이듬해 진문공은 그의 대신들을 이끌고 사복을 입고 소풍을 가서 경의와 애도를 표했다. 무덤 앞으로 다가갔을 때, 작년에 불에 타 버린 버드나무가 부활하고, 수천 수만 개의 푸른 가지가 바람에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바라보며 개자추를 본 것 같다. 그는 공손하게 그에게 다가갔고, 자애롭게 나뭇가지 하나를 꼬집고 원을 만들어 머리에 씌웠다. 제사가 끝난 후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이 날을' 청명절' 이라고 명명했다.

6. 곡우

곡우의 기원에 대해 슬픈 전설이 있다.

당나라 고종 시대에는 곡우라는 젊은이가 수영을 아주 잘했다. 한번은 그의 고향인 조주에서 홍수가 났는데, 그는 이런 기술로 마을 사람들을 구했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모란꽃 한 그루를 구했고, 정원사 한 명에게 그것을 잘 심으라고 요청했다.

몇 년 후, 곡우의 어머니는 중병에 걸렸다. 곡우에게는 엄마를 돌보면서 일을 하는 것이 힘들다. 이때 그의 집에는 미녀가 나타나 매일 그의 어머니를 돌보았다. 곡우는 이 여자와 오랜 관계가 있다. 곡우가 이 아가씨와 결혼하기를 원했을 때, 그는 이 아름다운 아가씨가 선녀 모란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가 몇 년 전에 구한 모란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모란요정과 곡우가 약속했다. "내년 4 월 8 일까지 나는 계곡 입구에 정착했다."

나중에 모란화선의 원수인 독수리가 중병에 걸려 모란자매에게 병을 치료해 화서단주를 빚도록 강요했다. 모란 자매는 자신의 피를 가져가려 하지 않고, 단주를 빚어 악한 도둑에게 마시게 했지만 독수리에게 구금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곡우는 많은 어려움과 위험을 겪었다. 생일날, 그는 마침내 마굴에 뛰어들어 독수리를 꺾고 화선을 구해냈다. 모두가 집에 갈 준비가 되었을 때, 아직 죽지 않은 독수리는 어두운 칼로 곡우를 찔렀다. 모란요정은 매우 화가 나서, 그녀는 곡우의 도끼를 집어 들고 죽어가는 독수리를 미트소스로 잘랐다! 돌아서서 곡우의 시체를 일으켜 세우고 울음을 터뜨렸다. 곡우는 자신의 생명으로 이 화선들의 생명을 구했다.

곡우가 죽다. 그는 곡우에서 태어나 곡우로 죽었다. 그가 죽었을 때 겨우 2 1 나이였다. 곡우는 정원사의 정원에 묻혔다. 그 후로 모란과 모든 꽃요정들이 조주에 정착했다. 곡우가 올 때마다 모란은 곡우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내기 위해 개방된다.

7. 긴 여름

중국 연해지역에서는 장하가 이날' 계란을 치는' 민속이 있다. 그날 정오에 집집마다 계란을 삶아야 했다. 껍질을 가지고 계란을 삶아라, 깨지지 마라. 찬물에 몇 분 동안 담근 다음 짜여진 실크 봉지를 씌우고 아이의 목에 걸어주세요. 아이들은 삼삼오오 떼를 지어 계란 놀이를 할 것이다. 계란은 두 마리, 뾰족한 것은 머리, 둥근 것은 꼬리이다. 알을 때릴 때, 알머리는 알머리를 치고, 알꼬리는 알꼬리를 친다. 하나는 때리고, 지는 사람은 포기하고, 결국은 우열을 가리게 된다. 계란 머리 승자가 일등이고, 알이 왕이라고 한다. 쿠키영상 최후의 승자는 2 위, 쿠키영상 () 는 소왕 () 또는 이왕 () 이라고 불린다.

장여름에도 이 날' 사람을 부르다' 는 풍습이 있다. 사람들은 마을 어귀나 플랫폼 입구에 큰 나무 저울을 달고 저울걸이에 걸상을 걸었다. 모두들 번갈아 걸상에 앉아 사람을 불렀다. 꽃을 부를 때, 그 사람은 상서로운 말을 한다. 노인은 "팔십칠, 구십일까지 산다" 고 말할 것이다. 무게를 재는 아가씨가 말했다. "105 근, 밖에서 누군가가 너를 찾는다. 달갑지 않고 달갑지 않다. 장원 아들은 인연이 있다. " 저울추는 이렇게 말했다. "저울이 십여 스물셋, 작은 관리가 자랐다. 칠품 현관은 죄를 지어서는 안 되고, 삼공 구신은 등반해야 한다. " 꽃은 들어갈 수 있을 뿐 (십진수에서 대수까지) 밖에 칠 수 없다고 한다. 고시구름: "장하가 사람을 부르고, 들보가 웃는다."

장여름의 날' 사람을 부르다' 는 풍습은 주로 중국 남방에서 유행하며 삼국 시대에 기원했다. 장하 () 는 사람이 사람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고, 사람들은 신이 그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달라고 기도했다.

8. 샤오만

소만일에는' 물을 빼앗다',' 차신을 바치다' 는 풍습이 있다. 구사회에서 물차 배수는 농촌의 큰 사건이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악당 이동 3 차 (3 차 실크 자동차, 오일 자동차, 물 자동차)." " 물차가 가득 차면 시동을 걸다. 이전에 농민들은 마을 단위로' 물 빼앗기' 의식을 거행하여 해녕 일대에서 훈련하는 것을 의미했다. 연로한 집사는 보통 가족을 소집하고, 날짜를 정하고, 준비 작업을 준비한다. 날이 밝자 그들은 무리를 지어 출발하여 불을 붙이고 물차에서 밀빵, 밀빵, 밀공을 먹었다. 집사들은 북을 나팔로 삼아 개울한에 미리 설치된 물차에 발을 디디디고 수십 대의 차를 일제히 밟아 강물이 가득 찰 때까지 강물을 밭으로 끌어들였다.

"제차신" 도 농촌의 오래된 풍습이다. 차신' 은 백룡이라고 합니다. 차수 앞에서 농민들은 물고기, 향초 등의 제물을 차좌에 놓았다. 특별한 점은 제사에 흰 물 한 잔이 있고, 제사를 지낼 때 밭에 붓는 것은 수원이 무성하기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이러한 풍습은 농민들이 관개와 배수를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9. 망속 식물

이날 사람들은 한가하고 바쁠 때 모두' 신에게 꽃을 보내는 풍습' 을 가지고 있다.

옛말에 따르면, 이삭의 계절이 끝난 후, 향화가 떨리고 화신이 퇴위하면, 세상은 정중히 그녀를 보내 감사를 표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홍루몽' 제 27 회 화신을 송별하는 의식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민속풍으로 가득 찼다.

"다음날은 4 월 26 일인데, 원래 이날은 귀절의 끝이 아니었다. 고대 풍습: 모내기절 당일에는 각종 선물을 배치하고 화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꽃 재배가 끝나면 여름이라고 한다. 모든 꽃들이 제거되어야 하고, 꽃신도 퇴위해야 하기 때문에 작별을 고해야 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명언) 하지만 이런 풍속은 규방에서 비교적 유행하기 때문에 대관원 사람들은 모두 일찍 일어난다. "

10, 여름부터 날까지

여름의 지일에는 무석에서 훈툰이 인기가 많다. 고대에는 여름이 끝날 무렵, 사람들이 신에게 희생을 바쳐 재난이 사라지고 내년에는 부유해지기를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청나라에 이르면 여름부터 날까지 신령숭배가 더욱 유행하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어쩔 수 없이 분식을 먹어서 신령에 대한 존경을 나타냈다. 여름부터 날까지 북방 사람들은 국수를 먹고, 무석인은 훈툰을 먹는 것은 모두 하나님에 대한 경건한 제사임을 알 수 있다.

옛사람들은 그것을 "닭이 알을 낳는 것 같고, 천지 혼돈의 코끼리", "훈툰" 과 "카오스" 라고 불렀다. 반고가 하늘을 열고 난리가 나기 시작했다. 훈툰을 먹는 것이 현명하다. 노인들은 "여름에 일식까지 먹으면 날씨가 더워지지 않을 것" 이라고 말한다. 여름부터 날까지 훈툰을 먹는 것도 평화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담고 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송나라의 궁정에서는 매년 여름부터 날까지 왕실 요리사가 여름부터 일까지 황후들에게 먹을 것을 포장해 준다. 실제로 송대 궁정은 여름부터 일까지 훈툰을 먹을 뿐만 아니라 1 년 중 다른 23 개 절기 중에서도 훈툰을 먹는다. 따라서 송대 궁정에는' 24 절기' 라는 유명한 국수가 있는데, 남송의 고종은 특히 훈툰을 즐겨 먹는다.

1 1, 작은 나무

여름날 전후로 며칠 동안 민간에는' 집에서 백삭자를 매달는' 풍습이 있었다.

오색 실크라고도 하는 흰색 자물쇠는 단오절에 아이의 팔이나 목에 묶여 있어서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믿는다. 중국 고대에는 오색을 숭배하고, 오색은 상서로운 색이다. 그래서 단오절 새벽에 성인이 일어나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손목, 발목, 목에 오색선을 매는 것이다. 줄을 묶을 때 아이가 말하는 것을 금지하다. 오색선은 마음대로 부러지거나 버려서는 안 되며, 여름철에 큰 비가 내리거나 처음 목욕할 때만 강에 던질 수 있다. 아이들은 오색선을 입으면 뱀과 전갈의 피해를 피하고 강에 던져서 강물이 역병과 질병을 씻어 아이를 핑안 건강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6 월 6 일, 여름 명절 이틀 전, 세계 각지의 아이들은 단오절에' 백소자' 를 손에 끼울 것이다. 왜 그럴까요?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하늘의 견우와 직녀는 잔혹한 왕태후가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양안을 갈라놓고, 1 년 중 7 월 초 7 일에야 만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광대한 은하수가 분리되어 있어 나루터가 없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이에 따라 6 월 6 일, 세계 각지의 아이들은 단오절을 손에 끼고 있는' 백쇄자' 를 집에 두고 까치가 찾아오게 하고 은하수에 무지개처럼 아름다운 다리를 놓아 견우와 직녀를 만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집에 수백 개의 삭자를 놓아라" 는 풍습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담았다.

12, 위대한 여름

절강 타이저우 만에는' 여름배 보내기' 풍습이 있다.

여름배를 보내는 것은 절강 쟈오강의 민속이다. 청나라 동치년 동안 이곳에서는 전염병, 특히 무더운 계절이 자주 발생했다. 사람들은 이것이 오삭의 소행으로 여겨져 강가에 오성사를 지었고, 심지어 대하절 당일에도 특제 목선으로 제물을 초강구로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그 뜻은 분명히 역병을 보내서 핑안 기도를 하는 것이다.

일찍이 1920 년대에 타이저우 만의' 여름선' 이 가장 규모가 크고 거리가 유명하다고 한다. 매년 음력 여름,' 배배웅 소하' 를 알리는 민속이' 낚시 휴가' 라는 기치를 내걸고 행사가 성업 중이다.

행사의 클라이맥스는 무더운 여름에' 여름배' 한 척을 강에 싣고 각종 민간 예술 공연을 동반하는 것이다. 사람이 사람을 밀치고 기뻐하다. 호탕한 군중들은 정교하게 만든 종이선 한 척을 강변으로 보내 교선식을 거행했다. 여름배가 바다로 나갔을 때 강변의 폭죽이 일제히 울려 퍼지며 환호성이 우레와 같았다. 많은 사람들이' 여름 보내기 평화' 를 반복해서 읽는다. 강변 부두에 정박했던 어선들이 모두 출발해 방대한 선단을 구성해 여름배를 바다로 호송했다. 배의 그림자를 더 이상 볼 수 없을 때까지 강변 사람들은 집으로 가는 길에 올랐다.

13, 입추

초가을, 특히 8 월 15 일 추석에는 많은 민속이 있다. 상로 대나무 숲 관문 일대에는' 가을을 더듬는' 풍습이 있다. 이날 밤, 결혼 후 출산하지 않은 여성은 시누이 또는 다른 여친과 함께 과과 선반 아래 밭에 가서 몰래 호박콩을 더듬어' 가을을 더듬는다' 고 했다.

풍습에는 많은 설이 있다. 호박을 만지면 소년을 낳기 쉽다. 렌즈콩을 만지면 여자아이가 생기기 쉽다. 백편두를 만지는 것이 더 길하다. 여자아이를 낳는 것 외에 백년해로의 좋은 징조이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오늘 밤 과과 콩은 모두 따져서, 원주는 탓할 수 없다. 이모가 아무리 늦게 귀가해도 부모는 그녀를 비판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추석 밤, 달이 아직 나오지 않았을 때, 아이들은 전례대로 부근의 가을밭에 들어가 무언가를 더듬어 집으로 돌아갔다. 양파를 만지면 부모는 아이가 자라서 총명하다고 생각한다. 과과를 만지면, 부모는 아이가 앞으로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가을을 건드리는 것' 을 게임으로 여기고 절도를 처벌하지 않는다.

상남현에서는 추석 밤에 월병을 먹고 키가 큰 아이가 수수를 만지려 하지 않는다. 남자가 없는 사람은 가지를 만진다. 여학생이 없는 사람은 고추를 만진다. 아이가 똑똑하지 않은 사람이 양파를 만지러 간다. 이런 풍습은 청나라 이전에도 있었고, 민국 이래 줄곧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14, 무더위

음력 7 월 15 일경 여름에는 중원을 축하하는 민간행사가 있는데, 흔히' 7 월 반' 또는' 중원절' 이라고 불린다. 대만성은 이때' 형제 숭배' 하는 풍습이 있다.

대만성에서 귀신은 속칭' 좋은 형제', 중원절 퍼듀의 귀신을' 좋은 형제' 라고 부른다. 이 풍습은' 목련 구모' 의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부처의 제자 중 법력이 가장 높은 연존, 죽은 어머니를 그리워하다. 그는 자신의 신통을 이용하여 어머니가 살아 계실 때 인과응보에 대한 탐욕을 보고, 죽은 후에 악귀도로 타락하여 의식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 목망은 신성한 힘으로 그것을 음식으로 바꿔 어머니께 드렸다. 그러나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의 탐욕을 바꾸지 않았다. 그녀가 음식이 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다른 악령이 그녀의 음식을 빼앗을까 봐 두려웠다. 탐욕 아래, 음식은 그녀의 입에서 바로 숯으로 변해 삼키지 못했다.

무옥련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지만 인류의 아들로서 어머니를 구할 수 없다는 것은 매우 고통스러운 일이다. 부처님은 어떻게 하십니까? 부처는 "7 월 15 일은 여름 마지막 날의 안식처이며 불법전선이다" 고 말했다. 이 날은 솥에 맛이 많고 골목 안의 스님은 공덕이 많다. 너는 이런 동정심으로 너의 죽은 어머니를 구할 수 있다. " 이것이 대만 퍼듀의' 형제 숭배' 의 유래다.

15 천 년

밀레니엄축제의 기원에 관한 오래된 전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천년은 훌륭한 요리사로, 세상에 둘도 없고, 가장 까다로운 황제도 할 말이 없다고 한다. 어느 날 황제는 백로에게 "천하제일이다?" 라고 물었다. 백로가 대답했다: "소금! 클릭합니다 황제는 원래 자신의' 산해진미' 를 자랑하려고 했지만, 천 년 동안 일반인들에게도 흔히 볼 수 있는' 소금' 을 자랑했다. 소금은 어떻게 "제일 맛있다"? 황권을 경멸하는 것은' 왕을 속이는 죄' 이다! 황제는 화가 나서 천년을 죽였고, 어요리사에게 7 일 동안 소금을 쓰지 말라고 명령했다.

연이어 7 일 동안 산해진미는 소금이 없으면 싱겁고 무미건조해졌다. 황제는 먹을수록 토할 것 같아 자신이 천 년을 잘못 죽였다는 것을 알았다. 황제는 후회했고, 그래서 어필로 소견에' 잘못된 날 7 일, 무법' 이라는 글자를 적었다. 마침 대신의 방문이 있었는데, 황제는 다른 사람에게 그가' 후회했다' 는 것을 알리고 싶지 않아 재빨리 비단책을 태웠다. 이 불은 마침 지나가는 성호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황성 경은 그것을 옥제에게 바쳤고, 옥제는' 놀이를 허락한다' 고 해서 밀레니엄을 기념하는' 밀레니엄 페스티벌' 이 생겼다.

16, 추분

추분에는 전통적인' 추석' 이다. 예로부터' 춘제일, 추제월' 이라는 말이 있었다. 이제 중추절은 전통적인 "중추절" 에서 비롯됩니다.

고증에 따르면 최초의' 달절' 은' 추분' 날로 정해졌지만, 매년 음력 8 월의 날이 다르기 때문에 항상 보름달이 있는 것은 아니다. 달이 없는 제월은 대살풍경이다. 이에 따라' 추석' 은 나중에' 추분' 에서 추석로 옮겨갔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주조에서는 고대 황제가 춘분에 태양을 제사하고, 여름부터 일까지 대지를 제사하며, 추분에 달을 제사하고, 겨울부터 일까지 하늘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었다. 예배장소는 일단, 지단, 월단, 천단이라고 불린다. 남동쪽과 북서쪽의 네 가지 방향에 있습니다. 북경의 월단은 명청 두 대의 황제가 달을 바치는 곳이다. 예기' 에는 "천자는 봄과 양, 가을은 저녁" 이라고 실려 있다. 조선자, 달의 저녁도. 클릭합니다 이곳의 월석은 밤에 달에 제물을 바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풍습은 법정과 상류층 귀족들에게 봉행될 뿐만 아니라,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민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17, 한로

한로철 전후로, 마침 중양절이다. 중양절에 오르는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중양절은 한로 절기 전후로 한로 절기의 쾌적한 기후가 등산에 적합하기 때문에 중양절이 천천히 오르는 풍습도 한로 계절의 풍습이 되었다.

중양절에 오르는 풍습에 대해 또 하나의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동한 시기에 여남 지역의 역병이 유행했다고 한다. 환경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인민의 고통을 느끼고, 인민을 물불에서 구하려고 한다. 그래서 페이장방도장을 스승으로 모시고 재해를 없애고 사람을 구하는 신기함을 배웠다. 어느 날, 페이장방은 환경에게 9 월 초 9 일 역신이 또 사람을 죽였고, 환경에게 돌아가서 마을 사람들을 구하라고 했다. "9 일째, 집을 떠나 높이 올라갔고, 산수유를 붉은 천 봉지에 담아 팔에 묶고 국화주를 마시면 역신을 물리칠 수 있다."

환경은 집에 가서 모든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9 월 9 일, 여하 폭등, 전염병 요괴가 습격했다. 하지만 코를 찌르는 국화주 때문에 산수유의 향기가 심장을 찔러 접근하기 어렵다. 환경은 칼을 휘둘러 산기슭의 역신을 참수했다. 저녁에 사람들이 집에 돌아와서' 닭견과 소와 양이 급사한다' 는 것을 발견했는데, 사람들은 외출을 해서 등산을 면했다. 이후 중양이 높은 곳에 올라 재난을 피하며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등산은 아름답고 우아한 풍습이 되었다. 가을의 높고 상쾌한 한로 계절에도 등산은 사람들이 몸을 단련하고 자연을 느끼는 전통 활동이 되었다.

18 초서리

중국 광시 하뢰진에는' 장족 제 1 서리 강하절' 이 있다. 그것의 기원은 하뢰 토스트와 풍작을 축하하는 전설과 관련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14 세 토스트와 그의 아내 토스트의 딸인 딸은 청말 남편과 함께 소를 타고 민월 연해 항일에 간 적이 있다. 여음이 소를 타고 싸우기 때문에' 모야' 라고 불린다. "야" 는 장어에서 노부인의 이름이고, "모" 는 소이다. 적의 승리에 대한 여음이 첫 서리절과 일치한다. 하뢰인민은 허와 센을 기념하기 위해 사찰을 지었다. 첫 서리날에 사람들은 여음의 초상화를 들고 방랑 행사를 열었다. 명절은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뢰의 특별한 지리적 위치와 유구한 토스트 문화로 인해 제 1 회 서리 강하절은 단순한 풍작축제에서 민족영웅 제사, 상업활동, 민속문화 공연을 위한 종합적인 민속행사로 발전했다. 장족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속문화를 전시하며 장족 토스트 문화와 반침략 투쟁의 역사적 기억을 담고 있다.

19, 입동

초겨울에는' 한복을 선물하는' 풍습이 있다. 매년 음력 10 월 초하루에는' 한의복절' 이다. 이날은 먼저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데, 이를 한복 배달이라고 한다. 선조들이 명계에서 얼어붙지 않도록 이날 사람들은 오색지를 태우고 추위를 막는 옷을 보내며 고인에 대한 추모와 고인에 대한 연민을 나타냈다.

한복절 보내기' 의 풍습은' 맹강녀가 만리장성을 울다' 는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진시황 시대에는 강남 맹자만에 한 여자 팅팅옥립이 있었는데, 열여덟 살에 한 미남 범희량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들이 결혼할 때 젊은이를 잡을 수 있는 장병들이 와서 범희량을 데리고 북쪽으로 가서 만리장성을 수리하도록 보냈다. 맹강녀는 밤낮으로 남편을 그리워하며 극도로 슬펐다. 어느 날 강남 눈송이가 흩날리고 북풍이 휙휙 소리를 냈다. 맹강녀는 몸서리를 쳤고, 남편의 옷을 몇 년 동안 입었다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만리장성 밖의 찬바람을 막을 수 있을까? 그녀는 남편에게 추위를 막는 외투를 만들어 스스로 보내기로 결정했다.

맹강녀가 추운 옷을 입고 만리장성 기슭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1 년 전 겨울, 그녀의 남편 범희량은 산 채로 지쳐 죽고 그의 시신은 만리장성 밑에 묻힐 줄은 전혀 몰랐다. 이곳을 듣고 맹강녀는 목놓아 울었다. 그녀는 울면서 손으로 벽을 두드리며 남편의 이름을 불렀다. 맹강녀는 비참한 남편을 울면서 잔인한 폭군을 욕하고 있다. 그녀의 분노한 고소에서 북풍이 하늘에서 울부짖고 파도가 뒹굴며 만리장성을 눌렀다. 갑자기 큰 소리가 나자 만리장성이 와르르 무너져 뼈 하나가 드러났다. 맹강녀는 이 뼈들을 안고 7 박 7 일 동안 울다가 차가운 옷을 불태우고 싶었다. 바로 이때, 한의가 천천히 흩날리며 맹강녀 주위를 세 바퀴 돌고, 안정적으로 떨어져 시신이 덮여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20, 유키

작은 눈이 올 때 츠바를 먹는 것은 강남수향의 전통 풍습이다. 매년 이맘때, 어른과 아이들은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늘 몇 일입니까? 며칠 있으면 가랑눈이 올 것이다. 누구의 찹쌀이 이미 갈아졌는데, 누구의 찹쌀이 아직 밭에 널어 있습니까? 이때 아이들은 모두 흥분하여 설을 맞은 것 같다. 때때로 날씨가 좋지 않아 찹쌀 수확이 늦어서 어른들은 요리를 준비하지 않고 아이를 때릴 수 없을 때, 요리를 좀 빌려 먹을 방법을 강구한다.

"지바" 라는 또 다른 이름은 "지바" 인데, 이는 찹쌀을 솥에 넣고 삶아 나무 막대기로 진흙을 찧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만두' 를 만든 그날 밤, 부모님은 소와 외빵의 가루를 준비하셨다. 소는 흑참깨를 삶아 으깨서 설탕을 버무리고, 홍과, 참외,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모두 조건이 좋을 때 첨가한 다음, 겉은 쌀가루로 끓여 탁자 위에 뿌린 다음 으깬 찹쌀을 꺼내서 위에 놓고 소를 넣은 다음 싸서 겉은 쌀가루로 붙이고 손은 붙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이렇게 만두 하나가 완성됩니다.

2 1, 폭설

폭설 계절, 날씨가 몹시 춥다. 사람들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하한새' 의 전설이다.

전설에 의하면 한 새라는 새가 있다. 이런 새는 다르다. 그것은 네 개의 발과 두 개의 벌거숭이 고기 날개를 가지고 있어, 그것은 보통 새처럼 날지 않는다. 여름에 하한새는 화려한 깃털로 덮여 있어 매우 예뻐 보인다. Hao Han 새는 매우 자랑 스럽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새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Phoenix 조차도 자신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루 종일 깃털을 떨며 왔다갔다하며 자랑스럽게 노래를 불렀다. "봉황은 나보다 못하다! 봉황이 나보다 못하다! "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와서 새들이 바쁘다. 그들 중 몇몇은 함께 남쪽으로 날아가서 그곳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준비를 했다. 일부는 남아서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고, 음식을 축적하고, 둥지를 보수하고, 겨울을 준비한다. 그 하한새만이 남쪽으로 날아갈 능력도 없고 열심히 일하려는 소망도 없이 하루 종일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아름다운 깃털을 자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겨울이 드디어 왔다. 날씨가 유난히 추워서 새들이 따뜻한 보금자리로 돌아왔다. 이때 하한새는 아름다운 깃털을 모두 잃었다. 밤에는 돌 틈에 숨어서 추워서 벌벌 떨었다. 그것은 계속 울고 있다. "너무 춥고 춥다.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둥지를 짓자!" 날이 밝자 해가 나왔다. 따뜻한 햇살이 비치고, 하한새는 밤의 추위를 잊고 계속 노래를 불렀다. "잘 지내라! "태양 아래는 정말 따뜻하다!"

하한새는 이렇게 하루하루 섞이고, 하루하루 섞여서, 여태껏 자신을 위해 둥지를 만들 수 없었다. 설철, 북풍이 휙휙 소리를 내며 햇빛이 지난날의 따뜻함을 잃었다. 호한 버드는 추운 폭설과 절기를 견디지 못하고 결국 바위의 갈라진 틈에서 얼어 죽었다.

22, 겨울의 날

중국 북방에서 만두는 매년 음력 설날 겨울부터 일까지 없어서는 안 될 명절 성찬이다. 이 가정이 부유하든 없든 간에. 속담에서 말했듯이, "10 월 1 일, 겨울이 오면 모든 가족들이 만두를 먹는다." 이 풍습의 기원은' 의성' 장중경이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의학을 포기했기 때문이다.

장중경은 동한 사람이다. 그는' 열병론' 을 썼는데, 의사의 걸작이다. 추위를 없애고 매혹적인 귀탕을 제거하는 것은 역대 의가들에게 고전으로 추앙되었다. 장 Zhongjing 유명한 인용문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세상에 존재한다; 네가 퇴각하면, 너는 국민을 구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너는 좋은 의사도, 좋은 의사도 될 수 없다. \ "그는 장사 지사 를 역임 한 후 의연히 고국으로 돌아가 병약, 로비 의료, 이웃을 치료한다.

장중경이 귀국했을 때는 이미 겨울이었다. 그는 백하 양안의 마을 사람들이 얼굴이 노랗고 배고프고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의 귀가 얼었다. 그는 제자에게 남양동관에 의료막과 큰 냄비를 세우고 겨울이 오는 날 동상을 치료하기 위해 그들의' 매혹적인 귀' 를 포기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양고기와 추위를 제거한 약초를 냄비에 넣고 끓여 양고기와 약을 건져내고 잘게 썰어 빵으로 귀모양의' 만두' 를 만들어 끓여 약을 구하러 온 사람에게 나누어 주었다. 한 사람당' 만두' 두 개, 육수 한 그릇. 사람들은' 줄' 을 먹고' 추위탕' 을 마셨고, 온몸에 열이 나고, 두 귀에 열이 나고, 동상의 귀가 완치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줄' 모양을 배워서 음식으로 포장하는데, 이를' 만두' 또는' 편식' 이라고도 한다.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만두를 먹으며' 의성' 장중경이' 추위주울 수프' 에서 은정을 잊지 않는다. 지금까지 남양에는 또 한 곡의 민요가 있는데, "겨울부터 날까지 제멋대로 만두그릇을 만들고, 얼린 귀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다."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스피어, 희망명언). " 。

(23), 오한

매화는 소한절기의 첫 번째 화자인데, 매화는 예로부터 시인이 찬양하는 영원한 주제였다. 영매시는 육조 () 에서 남발하고, 수당 () 에서 흥성하여 송원 () 에 이어 명청 () 에 이어 지금까지도 여전히 정취가 있다. 이 시들이나 매화의 품질을 쓰거나, 영매의 멋을 쓰거나, 매화의 멋을 그리거나, 매화를 부르는 심정을 쓴다. 대부분 구상이 참신하다. 서리와 눈,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매화로 작가가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투쟁하고, 승리할 수 있는 고상한 정조를 표현한다.

24. 오한

추위절기 중 북방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한 날인 섣달, 즉 음력 12 월 초8 일이 있다. 이날 사람들은 오곡잡곡과 땅콩, 밤, 대추, 연밥으로 달콤하고 맛있는' 랍팔죽' 을 끓였다. 섣달 팔죽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다음은 단지 전설 중 하나일 뿐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고대 인도 북부, 즉 오늘날의 네팔 남부에는 카피로웨이 왕국에 순식왕이 있었다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는 조다모 싯다르도라는 아들이 있다. 젊었을 때, 그는 생로병사의 갖가지 고통을 느꼈고, 사회생활이 헛수고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브라만교의 신권 정치에 대해 매우 불만을 나타냈다. 그래서 그는 스물아홉 살 때 황실의 호화로운 생활을 버리고 6 년 동안 스님과 고행승을 했다.

기원전 525 년경 어느 날, 그는 배가 너무 고파서 고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양치기 한 명을 만나 그에게 젖을 먹였다. 그는 체강을 먹고 체력을 회복하여 석가모니의 보리수 밑에 앉아 깨달음을 얻어 불교를 창립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 날은 중국 음력 12 월 초 8 일이다. 그는 석가모니였기 때문에 나중에 불교도들은 그를 석가모니라고 불렀는데, 이는 석가모니의 성인을 뜻한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각지에 사찰을 짓고 죽 삶아 부처를 숭배하는 행사도 유행하기 시작했다. 특히 섣달 초 8, 석가모니 제사가 불교를 수행할 때, 모든 사원은 경을 열고 불교성불 앞에서 일종의' 유강' 을 모시는 전설 절차를 따르고, 향추와 과일을 부처님을 위해 죽을 끓이는 것을' 랍팔죽' 이라고 부른다. 이것이 바로' 랍팔죽' 의 유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