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방 사보는 어떻게 놓나요?

문방 사보는 어떻게 놓나요?

문방 사보-펜

만년필의 기원

중국의 서예와 그림은 세계 문화사에서 독특하고 아름다운 예술이며, 필기와 회화 도구인 펜도 세계 문화사에서 중요한 발명품이다. 고대 추 (Chu) 는 펜을 "유 (Yu)" 라고 불렀고, 우 (Wu) 는 펜을 "불규칙" 이라고 불렀고, 얼굴은 펜을 "푸" 라고 불렀다. 진 () 이 6 국을 통일한 후 통일하여' 펜' 이라고 부른다.

고대에 붓을 만드는 원료는 주로 동물의 털이었다. 처음에 인간은 거위털, 닭털, 꿩털, 양털, 양수염, 사슴털, 돼지털, 표범털, 호랑이 털 등 다양한 가금류와 동물의 털로 만년필을 만들었고, 어떤 사람들은 인간의 수염과 태아털도 사용했다. 장기적인 실천에서 차츰차츰 결론은 토끼털이 붓을 만들기에 가장 좋은 원료라는 것이다. 토끼털을 선택할 때 가을과 겨울이 가장 중요하고 건강하지만 토끼털은 춘하 때 쓸모가 없다. 위진에 이르러 펜은 콧수염으로 만들었다. 이 세상에서 이른바 콧수염은 밤꼬리이고 앞은 토끼털보다 더 단단하다. 당대에 이르러도 펜은 여전히 토끼털로 만들어졌고, 자털이라는 명칭이 나타나 인성이 강한 늙은 토끼털이었다. 송대까지 오흥의 호필은 양털로 대량으로 제작되었다. 오흥의 염소 털은 모세작용이 있고, 앞면은 부드럽고, 색깔은 하얗고, 품질은 청결하며, 펜을 만드는 데 아주 좋은 원료이다. 호주는 가장 유명한 양털펜뿐만 아니라 늑대털, 자모, 쌍주붓도 생산하기 시작했다.

중국 제필은 역사가 유구하다. 일반적으로, 책 약속이 있는 것부터 펜은 줄곧 사용되고 있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 양사오 문화 유적지에서 동물 도안과 기하학적 도안이 그려져 있는 새 도자기가 또렷하고 매끄럽다는 것을 보면 당시 붓이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상대에 이르러 안양 은허 발굴에서' 제사' 라는 글자가 있는 도자기가 발견되어 필법이 완곡하다. 나중에 주필의 흔적이 있는 도기와 일부 갑골이 출토되었다. 갑골문에는 상당한 수의' 위' 자, 즉 붓글씨가 있다. 상술한 바와 같이 중국 붓은 신석기 시대에서 기원하여 상대에서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펜의 유형

만년필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자모, 늑대밀리, 양호, 양두붓이 가장 중요하다.

보라색 브러시는 토끼 목 뒤의 털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짙은 보라색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남북의 토끼 실력도 다르다. 어떤 것은 남북으로 만든 것이다. 토끼의 끈기를 건강한 브러시라고 하는데 북방보다 낫다. 그것은 길고 뾰족하여 곧은 글자를 쓰기에 적합하여 서예가들의 중시를 받는다. 바이 주이 "보라색 펜 Yuefu 시" 구름: "보라색 펜 원뿔 처럼, 날카로운 칼 처럼." " 자호필의 특징을 매우 완전하게 묘사하였다. 하지만 토끼 목 뒤의 털만 사용할 수 있고, 값이 비싸고, 영기가 길지 않아 간판에 큰 글자를 쓸 수 없다.

늑대 브러시는 사실 늑대털로 만든 것이다. 이전 세대는 확실히 늑대털로 펜을 만들었다. 하지만 오늘날 늑대의 털은 늑대의 털이 아니라 족제비의 털이다. 늑대밀리가 본 기록은 매우 늦었고,' 수염펜' 을 늑대털펜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어 늑대밀리의 사용은 왕희지 진대 이전으로 미룰 수 있지만 확실하지 않다. 족제비는 꼬리끝으로 펜을 만들 수밖에 없다. 그들은 천성이 질기고 토끼에 버금가는 양털로 건강한 동그라미이다. 결점은 자호와 비슷하고, 그리 큰 것도 아니다.

양모는 청양이나 영양의 털이나 꼬리털로 만든 것이다. 남북조 이전부터 고증을 시작했는데, 진나라에 이르러 몽티안이 개량한 새 펜은 이미 제필 재료가 되었다. 서예가 가장 중요하고, 양은 부드럽고, 책은 "약하고 뼈가 없다" 며, 역대 서예가는 거의 쓰지 않는다. 남송 시대 이후에야 양밀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청초 이후 널리 채택됐다. 청나라는 둥글고 섬세하며 재능을 과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 부드러운 양모만이 요구에 부합할 수 있었고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양모의 부드러움도 매우 나쁘다. 종이와 잉크를 적절히 결합하면 풍만하고 부드러운 스타일도 표현할 수 있고 값싸고 쉽게 얻을 수 있다. 털실이 길어서 반 피트 이상의 큰 글자를 쓸 수 있다.

두 배의 붓 두 자루의 펜은 모두 두 가지 이상이며, 그 혼합비율에 따라 명명한다. 예를 들면 삼자칠양, 오자오양이다. 몽티하고 개량한 펜은 사슴털을 기둥으로, 양모를 이불로 하여 쌍주 붓에 속한다. 두 배 이중 브러시는 한 개 이상의 생명값과 한 개 이상의 부드러운 값을 조합해 생명값 위주로' 기둥' 이라고 부른다. 부드러움은 일종의 악습으로,' 정' 이라고 불린다. 아무리 긴 기둥도 이불도 짧다. 이것은 펜에 기둥이 있고 이불이 있다. 이불에도 토끼털이 기둥이고, 양모가 짧고, 3 층 * * * 이 기둥과 길이가 같기 때문에 뿌리가 매우 굵고, 붓끝이 가늘며, 잉크가 많이 저장되어 쓰기 쉽다. 특성은 혼합 비율에 따라 다르거나, 강건하거나 부드럽거나, 부드럽고, 부드럽고, 저렴하고, 힘이 적게 드는 것이 장점이다.

호랑이 가죽의 천년 연원

호주붓

호필: 일명 호영으로' 문방 사보' 중 하나로' 필중 크라운' 으로 불린다.

중국의 붓은 기원이 매우 이르다.' 호필' 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그것은 6700 년 전의 원나라 때였다. 원나라 이전에는 서안비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도시였다. 소동파와 류공권은 모두 현주필을 즐겨 쓴다. 원나라 이후 서안비는 점차 호부로 대체되었다. "호주부지" 에 따르면, "원대 풍청과, 육문보제필은 그 고향의 법을 취하고, 그래서 후필은 천하를 유명하게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 "Huzhou 펭 은 기묘하고 조리, 쉔 일 새로운 에너지 노동자. 옥당이 손을 흔들면 진주처럼 망설이지 않고 가격을 요구한다. " 사람들이 높은 가격에 호필을 구매하고자 한다는 것은 그 탁월한 명성을 알 수 있다.

호필의 고향은 절강 호주선진이다. 진 () 대 장군 몽티안 () 은 고목 () 을 관관으로, 사슴털 () 을 기둥으로, 양털 () 을 이불 () 으로 한 붓을 발명했다고 한다. 나중에, 몽티안은 호주선옥에서 살면서 붓을 개량하고 토끼와 양의 털을 채취하여 "세심한 보살핌" 을 하여 후세 사람들이 "호필" 이라고 부르는 것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호필, 호필, 호필, 호필, 호필, 호필, 호필) 후제필 개혁이 성공한 후, 기술을 산련인민에게 전수하여, 현지의 거의 집집마다 글씨를 쓸 수 있게 하고, 집집마다 붓을 만들 수 있게 하였다. 2000 여 년의 역사, 한진 () 당 송원 () 과 당대 서예가의 선도적인 역할, 후필 () 은 이미 이 땅에 깊이 녹아들었다. 그래서 선옥은 그것을 위해 몽천사를 지었다.

맹전이 죽은 후, 선옥의 서예가는 선인의 은혜를 잊지 않고 영신사 옆에' 맹협사' 를 건립하는데, 일명 맹시라고도 한다. 몽티안, 비낭의 생일 (음력삼월 16, 9 월 16 으로 전해짐) 마다 성대한 기념행사가 열린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선옥에 모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필업이 번창하기를 바랐다. 이런 민속활동은 계속 진행되고 있다.

호벽은' 호영' 이라고도 하는데, 이것이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른바' 잉' 이란 펜촉에 가지런하고 투명한 전영이 있어 업계에서' 흑점' 이라고 부르는 것을 말한다. 흑점' 의 깊이는 풍영의 길이로, 가느다란 양털로 거품, 당기기, 빗기, 잇기, 합합 등 거의 100 개 공정을 거쳐 정성스럽게 만들어졌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펜 제조 기술의 정교함과 복잡성을 "천만 마일 (천만 마일)", "가벼운 머리, 무거운 일" 이라고 묘사했기 때문에 "참신한 기술, 세계 1 위" 라는 말이 있습니다.

맹전 제필전설

민간 전설은 절강성 호주주에서 글을 쓰고 있다. 오늘날의 민속학은 당검지, 샛별, 금, 진, 비용 3 여 개 버전, 심지어 상하이 문예출판사 1982 가 출간한' 중국 특산품 전설' 이라는 책도 있다. 그럼 가짜인가요, 진짜인가요?

"사기-몽전열전" 에 따르면, 몽티안 할아버지, 아버지는 모두 공을 세우는 행동을 하고, 몽태안을 옥문학의 책으로 삼았다. 이 관직은 교도소 판결 관리 등이다. 시황 26 년, 몽태인 가문, 아진 장군입니다. 그는 공략하고, 깨뜨리고, 문사로 경배했다. \ "이 시점에서 공식 입장 은 다시 승진했다. 문사직은 조정 문서를 관리하는 관원이다. "진 () 은 이미 천하 () 와 융합하여 몽티안 () 이 30 만 명의 북상 룽디 () 를 몰아내고 하남 () 을 취하여 만리장성을 건설할 수 있게 하였다." 만리장성을 지키는 무관이 되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시황제는 천하를 행하려고 하고, 구평원을 거쳐 달간천을 거쳐, 몬태안을 관문하였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전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몽티안을' 통로' 로 명명하고 길을 개척하는 것은 선구자이다. "사기-진시황본기" 에 따르면 진시황은 전국을 순회할 때 호주를 유람한 적이 있다. "37 년 10 월, 황제 여행 ... 그리고 운서구천숭산에 가서 우순을 숭배하고, 강 아래 떠, 관강, 도해주, 도단양, 전당, 절강을 향해 ... 이 단락의' 오' 는 바로 오늘의 호주이다.

사기-항우본기' 에는 "항량살인, 오중피적, 오중사자가 모두 항량에서 나왔다" 고 기재되어 있다. 지 성, 즉 시앙 유, 진 말, 시앙 유 Huzhou jiegan 하늘, 한 번 v 스와 배너 를 연주 했다, 그래서 v 스와 가까운 친구 멩 티안 도 Huzhou 에 숨어, 도망 할 수 있습니다, ​​기록이 있기 때문에 멩 티안 왕자 는 죽지 말라고 조언했다.

위의 기록에 따르면 진시황은 세계를 주유하며 도중에 호주를 유람했다. 맹전은' 통로' 호위로서 호주를 가본 적이 있을 것이다.

당대 문학가 안진경은 비석에 이렇게 썼다. "서초패왕은 진 () 의 말인데, 오와 그 원수를 피하고 호주금을 지었다." 오늘 호주에는' 연기포' 의 땅도 있는데, 일명' 향포' 는 항양이 항우의 입을 막아 놓은 곳이다. 이것은 Huzhou fuzhi 에서 분명히 기억됩니다. 스모는 오늘 호주주의 남다카하시 일대에 있다. 진시황이 죽은 후, 진 2 세와 조고가 왕위를 찬탈하고, 태자 숙이 자살하면서 동시에 몽티안 자살을 강요했다. 몽정은 애초에 죽고 싶지 않았다. \ "왜 나는 죄 많은 천국, 죽은, 아니? 클릭합니다 하지만 네가 나를 죽게 하려면 나는 죽어야 한다. "나이팅약이 자살했습니다. 맹전이 죽은 후, 부상은 막내아들과 함께 부상련과 심 두 사람의 동반으로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또 다른 가능성은 몽정이 왕자와 함께 자살하지 않고 아내를 데리고 맹시로 잠입해 펜을 만드는 기예를 마을 사람들에게 전수했다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호필산업은 호주선옥에 뿌리를 내렸다. 그래서 나중에 항우는 호주에서의 봉기로, 부사 () 와 몽티안 () 의 위망 () 을 이용했다.

그리고' 귀안 잡기':' 선옥고는 맹시라고 불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진시황동순찰 (오늘 사오싱), 우권 (오늘 가흥) 은 호위 장군인 몽티안 둔병 순성을 명령하고, 마을은 오월 에 종사한다. 모나브 부인, 당신이 원하는 대로 담아요. 보부인, 유향련, 총명하고 슬기로운 여인, 양모와 토끼털로 필과 책을 만들었는데, 관원과 지휘관은 모두 그녀의 재능을 칭찬했다. 몽정이 살해된 후, 그의 아내는 어린 아들을 데리고 문보로 이사해야 하며,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해 마을 사람들에게 세 가지 필치 기술을 전수해야 한다. 한무제는 몽태안을 봉할 때 입사제사를 지내며 그 땅을 맹시라고 불렀다. ""

그 당시, 아마도 어떤 기회 때문에 부상련은' 영명신무' 로, 몽태안은 여전히 만리장성에 있었고, 부상련은 만리장성에 연결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맹전은 공문을 비준할 때 펜을 한 자루 써서 써야 한다. 그러나 당시의 펜은 대나무 장대의 끝을 쪼개서 펜을 가운데에 놓고 실크로 감아 색칠하는 것이었다. 부향련은 남편의 글씨 쓰기가 불편한 것을 보고 펜을 개선하여' 나뭇나무를 뼈로, 사슴털을 기둥으로, 양모를 이불로' 로 만들었다. 몽정은 쓰기만 하면 쓰기 쉽다. 곧 공식 지휘관들에게 보급되었고, 장군과 의사들도 부샹련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열었다. 하지만 당시 부샹련은 이름도 희망도 없는 가정부녀였기 때문에 펜을 한 자루 만들었다. 이것은 만년필을 개선한 성과로 맹전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호랑이 가죽의 탄생과 명성

호주는 줄곧 동남이 승리하는 곳이고, 인재가 구제하고, 문풍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유명한 서예가 왕희지, 왕헌지, 안진청, 미진, 수시, 왕 등은 모두 호주를 벼슬하거나 거주한 적이 있다. 조보흥, 장승추, 베의연, 주신, 사고현, 서표인, 엄문귀 등 호수 서화 인재도 있다. 왕희지의 일곱 번째 자손은 호중영신사에서 30 여 년을 살았고, 패필과 함께' 회필묘' 에 묻혔다. 그들의 서화 활동은 반드시 호주제필업의 궐기를 이끌 것이다.

남송시대에 호주는 문인 묵객이 산림에 은거한 첫 번째 장소였다. 그들과 그들의 제후문사들은 찬송가를 부르며 문구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서풍의 변화, 프리 핸드 문학 그림의 스플래시는 토끼털에서 양모까지 붓 소재에 영향을 미쳤다. 선주는 송금 국경 근처에 있다. 원병이 침입하기 100 ~ 200 년 전, 일부 필기공이 호주로 남쪽으로 내려갔을 수도 있는데, 바로 송나라 도성 임안 근처였다. 이것들은 모두 후필의 번식을 위해 외부 환경을 준비했다.

송원 시대 강화이 간 원정 40 여 년, 선성은 불황으로 서예가가 강남을 피했다. 호주는 병사의 약탈을 받지 않고 남송유민의 거주지가 되어 매우 운이 좋았다. 남으로 이주한 필기공들이 호주로 이주하여 강남의 유일한 붓 사용자들에게 생계를 꾸려 나가고, 필요에 따라 제필 기술을 개선하여 호필이 탄생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후비는 원대에서 시작되었다. 전순이의 그림, 조맹의 단어, 풍영코의 펜, 그리고 오흥삼절이라고 불린다. 조 () 라는 단어가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풍영 () 은 조 () 의 손에 있는' 묘필 ()' 을 할 수 있었다. 이는 하루 종일 펜을 쥐고 일본 서예에서 무패한 펜으로 그의 이름이 알려지게 하여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원나라 호주는 여러 차례 붓을 만들 수 있었고, 풍영코, 심일신, 문생, 양헌군, 육영 등 10 여 명이 사서에 자신의 이름을 남기고' 호필'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명태조 주원장은 남경을 정도했고, 명태조 주디는 다시 베이징을 옮겼다. 문화센터가 북쪽으로 이주하여 호필 노동자들이 베이징에서 배를 타고 펜을 팔았다. 당시' 영락대전' 을 전공한 해진 등은 육영, 육문보, 서원현, 스팅용 등의 우수한 작품에 감탄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이후 산련 서예가는 점차 대강남북과 경성의 요로에 널리 퍼졌다. 이미 흙을 떠났지만,' 호비의 이름' 세대는 쉽지 않다. 관련 문헌에 기재된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연이어 문을 연 상해비 명점은: 다이, 하연경, 상하이 양진화, 이정하, 주호신 (서안비라고 함), 모춘당; 소주 bisong 봄; 양주 행 세 사원; 천진은 영화에서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끊임없이 기예가 뛰어난 서예가와 각종 호필, 필배를 수출하여' 초영 묘기 천하 1 위' 라는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호수 펜 생산 기술 및 특성

호필은 재료 선택에 신경을 쓰고, 공예가 정교하고, 품종이 다양하며, 거친 그릇부터 가는 자수침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다 있다. 원료에 따르면 호랑이 가죽은 양모, 늑대 털, 이중 브러시, 보라색 털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크기 규격에 따라 블록, 인치 블록, 중간 블록, 작은 블록 글자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호랑이 벽, 일명' 호랑이 그림자'. 영지촉이 가지런하고 투명한 부분을 가리키는데, 제필공은 이를' 흑점'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호필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 펜을 검게 찍어도 붓끝은 여전히 뾰족하다. 흩어질 때 안팎의 머리카락이 모두 가지런하고 짧지 않다.

호필의 특징

문방 사보-멕시코

잉크의 기원

중국 서화묵은 문방사보 중 하나로 우리나라 전통의 특수 공예품이다. 그것은 중국 문화 발전과 중외 문화 교류의 중요한 도구이다. 잉크는 탄소 (담배, 석탄) 혼합동물접착제로 혼합제와 찜공이로 가공한 것이다. 잉크는 색깔이 어둡고 오래가고, 펜이 붙지 않고, 종이가 들어가지 않고, 향기가 짙고, 서화자유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동유, 지방, 페인트 잉크 등 고급 제품은 사향, 아이스, 라일락, 돼지 담즙 등 10 여 가지 진귀한 원료로 만들어졌으며, 제품은 특히 유명하다. 사용할 때 먹색은 짙고, 강건하며, 부드럽고, 손이 잘 맞는다. 따라서 역대 예술가들이 지혜를 표현하는 주요 도구 중 하나가 되었으며, 세계 예술사에서 중국 그림의 독특한 풍격을 확립했다. 잉크도 중국 인쇄술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물질적 요소 중 하나이며, 중국 고대 서적과 탁상도 이를 통해 세계 각지로 전파되어 조국의 문화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수묵은 중국의 회화, 서예, 조각 기교를 융합하기 때문에 독특한 공예품이다.

잉크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천연 잉크와 인공 잉크로 나눌 수 있다. 천연 잉크는 신석기 시대부터 시작되었다. 예를 들면 1980 년 산시린강채촌 양사오문화묘에서 벼루, 맷돌, 물통, 흑홍색산화철광석 등을 포함한 완벽한 회화 도구 세트가 출토되었다. 사용할 때는 광석에 석두 압력을 가하고, 물을 벼루에 갈아서 사용한다. 이런 검붉은 산화철광석은 천연 잉크이다. 인공 잉크, 최초의 문헌 기록, "상서? 이신 (yi Xun) 기사는 "공무원을 처벌하지 않으면 반드시 처벌할 것" 이라고 말했다. 또' 상서' 야? "인생론" 이라는 기사는 "옳아야 옳다" 고 말했다. \ "의식? 옥조류' 는 "돌 ... 불을 거북이로 올려 먹힌다" 고 말했다 위의 세 가지 용도의 잉크형, 먹줄, 거북이는 모두 잉크를 주체로 하여, 인조잉크의 기원이 갑골문 시대, 즉 상대에서 시작되었음을 나타내는 용도가 다르다. 갑골문에 적힌 붉은 글자와 검은 글자에 대해 미국인들은 1937 의' 공업과 공학화학' (분석판) 에서 색소의 미량 화학 분석을 한 적이 있다. 그 결과 갑골에 쓴 물감은 주홍색, 검은색은 탄소 (현재 잉크를 만드는 원료) 로 나타났다. 실험실 검증을 통해 진사와 먹물이 은조, 즉 기원전 12 세기 이전에 갑골문 글씨를 쓰는 데 사용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잉크 종류

잉크의 종류는 각도에 따라 다른 분류 방법을 가지고 있다.

시간에 따라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흑연 흑연은 천연적인 것으로,' 잉크' 라고 불리는 암석이다. 고대에는 송연묵이 없었고, 서예를 쓰는 유일한 방법은 흑연을 사용하는 것이었으며, 흑연을 책으로 사용하는 많은 증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위진 이래 흑연의 필기에서의 사용은 무명이지만 위진 이전에 송연으로 대체되고 서예는 또 다른 새로운 경지로 접어들었다. 하지만 오늘 없어졌으니 여기서 토론하지 않겠습니다.

위진 이후 송연 묵연의 노래가 흑연을 대신했다. 송연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한대에는 진귀한 송연이 있다. 역대 유명한 제묵가 가운데 남당의 이정귀가가 가장 유명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 질은 흑연처럼 단단하다고 한다. "그 잉크는 나무를 깎을 수 있고, 도랑에 잘못 떨어지면 몇 달 동안 나쁘지 않다." 후대의 유명한 묵가는 북송의 반고, 원대의 오국량, 명대의 방준, 방유루, 청대 이래 조소공, 후개문이 모두 거물이다.

용도에 따라 다음이 있습니다.

잉크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상업용 잉크는 공개 판매와 일반인 쓰기를 위해 만든 것이다. 잉크 몰드의 조각은 비교적 간단하고, 잉크 제품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적용되며, 담배 고르는 재료도 비교적 일반적이지만, 좋고 나쁨도 있다.

실용가치가 부족한 진귀한 잉크는 소재 선정에 신경을 쓰고 섬세하고 예술수준이 높아 좋은 사람과 수집가들이 다투어 쫓는 범주가 되었다. 이런 잉크는 묵가가 커스터마이징한 것으로, 자가용과 소장에도 일부 대외판매도 있지만, 품질은 일반 상업잉크보다 훨씬 높다.

우아한 놀이 잉크, 이런 종류의 잉크는 대부분 유아의 선비, 관원이 묵가에 맞게 사용자 정의, 인명, 시, 재식실 이름, 서화 패턴 등이다. 모두 자용이나 선물로, 재료 선택에 신경을 써서, 줄곧 수집가에게 소중히 여겨왔다.

우묵, 청조 모우는 강희에서 시작되었고, 우서는 휘묵보다 훨씬 못하지만, 휘묵가와 같은 말을 할 수는 없다. 왕실 잉크의 또 다른 근원은 지방 관리들의 공물이나 정부 세금이다. 지방관의 공물에는 일반적으로 "나 모 공경" 이나 "나 모"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런 공묵은 재료가 정교하고, 정교하게 조각하고, 완벽을 추구하며, 공본을 아끼지 않는다.

선물 잉크는 사람들의 생일, 결혼식, 어린이 계몽을 축하하는 선물이다. 이런 종류의 잉크는' 수평묵',' 백자도' 와 같은 정교한 장식과 금세탁이 많지만, 이런 잉크는 담배 재료의 선택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고 외관의 호화와 정교함만 강조하기 때문에, 사실 가치와 품질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다른 종류의 잉크보다 못하다.

고묵은 담배 재료에 따라 더 많은 유형으로 나뉜다.

전통 공업에서 잉크를 만드는 데 쓰이는 재료는 식물, 식물성 기름, 미네랄이 완전히 연소되지 않아 생기는 탄소로 고무 화합물과 향료가 섞여 있다. 따라서 선택한 담배 재료에 따라 송연, 동연기, 페인트연기, 석유담배 등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송연 제도는 가장 오래된 제도로 송대 동유 연기가 잉크를 만드는 데 사용되기 전에 주류였다. 오동유, 오동유는 오동유로 만들어졌으며, 10 킬로그램의 오동유는 500 그램의 양질의 담배를 생산할 수 있다. 현대 화가들은 동유연묵을 즐겨 사용하며, 색깔이 비교적 짙고, 내포가 차분하지만, 송연은 중시되지 않는다. 또한 땅콩 기름, 유채 기름 등과 같은. 오동유 연기가 성행하면서 무시당하기 때문에 송연과 오동유 연기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송연은 청록색으로 그려서는 안 된다. 오동유 훈제 흑보라색, 서화는 모두 적합하다. 송연으로 만든 잉크, 빛, 어두움, 무광택; 동유연묵이 윤기가 난다. 물론 무게는 상대적입니다. 접착제를 뜯는 시간이 길면 가볍고 습하며 생산용 접착제가 적을 수 있다. 반대로 무거우니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또한 비문에' 송연',' 송탄'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곳은 송연묵이다. "공연", "담배", "초탑 담배", "석유 담배 다섯 개" 라는 글자가 있는 곳은 바로 동유연묵이다.

두 가지 잉크

각 제묵회사에는 각기 다른 제묵 스타일과 독특한 먹물이 있어 서로 다른 파벌을 형성한다. 휘묵의 명성을 제외하고는 휘묵을 제외한 다른 먹상이 모두 상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묵가라는 것은 휘묵 중의 사현과 휴닝 학파를 가리킨다. 이정와는 휘주에서 태어나 1000 여 년 동안 휘주 묵가를 배출해 각자의 예술 스타일로 유명하다. 소위 현과 휴닝의 차이는 그들의 예술적 취향과 먹품의 차이에 지나지 않는다.

현학파 묵가의 작품은 풍격이 다양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묵가가 배출되는데, 주로 기세가 웅장하고 솜씨가 정교하다. 명청 시대에는 법정과 지방관원의 공물이 대부분 현묵가를 위해 만들어졌다. 또한, 지식인 자체 제작 모코, xixian 모가에 위탁. 휴닝파 중 왕 () 오우 () 는 중진 () 으로 자손이 번성하여 천하를 널리 알린다. 동시에 휴녕의 묵가는 좋은 시를 많이 가지고 있고, 많은 사람들도 문인이기 때문에 만든 잉크는 우아한 운율로 유명하다. 휴닝 묵가가 먹잇감을 거두는 것은 이후의 제묵 흥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편, 휴닝제 잉크와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전국 각지에서 잘 팔리는데, 그중에서도 자질이 높고 품질이 좋은 사람들이 적지 않다.

많은 유명한 휘주묵상이 있는데, 그들의 작품은 이미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명대에는 방유루, 만력묵가, 자건원, 호태현, 먹음산인이 있다. 방 이름은 갑일루, 여처럼 그녀는 현인이다. 쳉 준팡, 만리 묵가, 이름은 보, 단어, 윤머도사 에 관한 것이다. 방의 이름도 포재, 재, 돌, 현인이다. 만년 동안 묵가 엽현청, 별호 도사, 방 번호 창석, 휴닝인,' 태을링헌',' 석보묵' 으로 세인의 칭송을 받았다. 오, 한 묵가가 천계와 숭정 사이에 있는데, 이름은 미안, 방 이름은 라마단 () 이다. 그는 휴녕에서 태어났고, 잉크는 칠복이 없었고, 꽤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탈속적이어서 문인들의 추앙을 받았다. 청대에는 명현자, 유, 사슴인, 현인이 있다. 그는 휘묵 4 대 종사중의 하나이며, 만든 자옥등은 명품이다. 왕 jinsheng, xiuning 사람들, 혜주 잉크 네 사람 중 하나. 왕제안, 이일, 현인. 그는 건륭 사이에서 명성이 매우 좋아서 휘묵 4 대 유명 인사 중 한 명이다. 현인 후개문은 4 대 집안의 후발주로, 그의 수묵작품은 대강남북을 풍미했다. 이 밖에도 청대의 유명한 묵가 오수모, 호살구국화, 오 등이 있다.

잉크 사용 방법

점차적으로 물을 추가: 잉크를 연마하려면 물이 필요합니다. 물에 불순물이 있으면 갈아낸 잉크가 불순하다. 물을 넣는 것은 처음에는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된다. 잉크가 부드러워지거나 잉크에 튀지 않도록 천천히 넣어야 한다.

잉크 학교: 류공권에는 소위' 필학교' 가 있는데, 잉크를 갈아도 마찬가지다. 마음이 정직한 잉크도 옳다. 먹물이 곧지 않으면 우아하지도 균일하지도 않다.

강도가 균일하고 급도가 적당하다: 잉크를 갈아낼 때 힘이 가벼워지고, 너무 급하면 잉크가 두껍고 고르지 않다. 너무 가볍고, 속도가 너무 느리고, 시간을 낭비하고, 잉크를 띄운다. 힘을 너무 많이 쓰면 속도가 너무 빠르면 잉크가 진하고 싱겁다. 올바른 방법은' 밀고 당기는 힘' 이어야 하고, 힘은 적당히 해야지, 서두르지 마라.

농도가 적당하다: 동치창의 경필이라도 진한 잉크를 썼는데, 그 차이는 잉크의 깊이가 아니라 얼마나 많이 묻혔는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잉크에 물이 너무 많이 들어 있으면 펜이 용지에 닿으면 빠르게 확산되어 크기와 모양이 다른 잉크 구름이 형성됩니다. 어떻게 뇌졸중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지나치지 마세요. 반젤리처럼 걸쭉한 잉크로 글씨를 쓰는 것은 너무 무섭다. 너는 백지, 특히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색종이를 사용하면 좀 싱겁게 할 수 있어요.

연마와 함께 사용: 잉크는 반드시 다시 갈아야 한다. 잉크가 하루 이상 방치되면 접착제와 석탄이 점차 분리되고, 잉크는 어둡고, 기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숙묵은 책으로 쓸 때 퇴색하기 쉽다. 시중에서 파는 기성 잉크는 어떤 것은 끈적하고 끈적하고, 어떤 것은 농도가 너무 낮고, 종이를 떨어뜨리면 녹기 쉬우며, 방부제도 많아 붓끝을 손상시키기 쉬우므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수납함: 갈아서 바로 잉크를 꺼내고, 벼루를 놓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접착제가 벼루에 붙기 쉽고, 마르기도 쉽지 않고, 잉크가 부드러워지는 것을 막아 양쪽을 다치게 할 수도 있어요. 건조를 피하기 위해 햇볕을 쬐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상자에 넣는 것이 가장 좋다. 이것이 가장 좋은 방습 방법이자 직사광선과 먼지를 피하는 방법이다.

수묵감상

명대 곽다가 묵기린에게

명대 백자 토모미모형.

명영락년 쌍용 국보 타원형 잉크

명대에 잉크를 수장하다

명나라 Chenghua 프라임 잉크 직사각형

청대 조소공 농직시집

청대 오색 잉크 연구.

청건륭 10 친구

청건륭 시대의 백화 주묵

문방 사보-종이

종이의 기원

종이는 중국 고대 노동인민이 발명한 것이다. 나침반, 화약, 인쇄술, 중국 고대 과학기술 4 대 발명으로 중국 문화의 번영을 위한 물질적 기반을 제공하고, 중국 서적을 죽간시대부터 두루마리 시대까지, 심지어 두루마리 시대부터 조각판 시대까지 빠르게 발전시켰다. 세계 문화의 발전과 교류를 촉진하는 데도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특히 우리나라 노동인민이 만든 선지는' 종이의 왕' 으로 불리며 얇고, 단단하고, 고르고, 하얗고, 질기고, 내구성이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탄생일로부터 중국 서화예술과 결합해 역대 서화가들이 예술적 재미를 표현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한편 독특한' 종이수명 천년기' 라는 명예로 선지로 만든 고대 서화 자국과 목각진본이 고스란히 보존돼 우리 민족 문화유산의 보물이 됐다.

현재 고고학 발견에 대해 두 가지 의견이 있다. 하나는 Xi 안바교지가 종이가 아니라 구리 거울 압력으로 눌려 자연적으로 쌓인 대마섬유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고학 발견명언) 내몽골 거연 지역의 금관지와 산시 부풍현 중연촌지는 종이의 원래 형태가 있지만 모사 과정을 거치지 않아 종이가 거칠어서 쓸 수 없다. 프로토타입이나 원지일 뿐, 진짜 종이는 아니다. 따라서 채륜은 여전히 제지술의 대표나 발명자라는 결론을 내렸다. 또 다른 관점은 Xi 안교지가 중국 최초의 종이라는 것이다. 그들은 다리 종이는 종이를 만드는 기본 공예로 만들어졌으며, 구리 거울의 무게는 쌓인 대마섬유를 얇게 눌러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한다. 다리지가 출토될 때 층층이 밝혀질 수 있는데, 다리지는 단섬유가 불규칙하게 얽혀 있는 단편으로 전형적인 종이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 금관지와 부풍지의 경우, 섬유가 짧고, 가늘고, 부드럽고, 품질이 다리지보다 우수하다는 기본적인 제지공예를 거쳤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시험이 끝나면 너는 붓으로 그 위에 글씨를 쓸 수 있다. 위의 분석에 따르면 위에서 언급한 고대 종이가 모두 진짜 종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채륜이 이전에 종이를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을 시사하는 이유가 있다.

용지 유형

제지의 주요 원료는 주로 식물 섬유로, 대나무, 목재 위주이며, 목재의 섬유는 유연하며, 만든 종이는 잉크 흡수성이 강하다. 대나무 섬유는 바삭하고 단단하며, 그것으로 만든 종이는 잉크 흡수성이 약하기 때문에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약한 잉크 흡수지: 대나무 섬유로 만들어졌으며, 종이는 매끄럽고 잉크는 표면에 떠 있어 천천히 열리기가 쉽지 않아 색이 산뜻하다. 주로 당지, 진흙, 금지, 그리고 오늘날의 외국 종이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성실당지: 남당 시대 이후주가 사용한 유명한 종이로 정규묵과 이름이 같습니다. 그 특징은 매끄럽고 단단하며,' 봄얼음처럼 미끄럽고 물범처럼 촘촘하다' 는 별명이 있다. 약한 흡수지의 상품으로, 옥수종이라고 부르는 그런 종류이고, 차차 나쁜 것은 냉금옥이라고 합니다. "가볍고 바삭하다" 는 것이 그것의 특징이다.

수계: 채륜고 제지법이 서촉에서 전해지고 있으며, 그 생산물인 수계는 당대 이래 꽤 유명하다. 예를 들면 설도계, 사공계 등이다. 수질이 순수하다고 해서 종이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사공문" 은 선생님의 창의력으로 붙여진 이름이며, 그 때문에 10 가지 색이 있는데, 일명 10 색 문으로도 불린다. 설도계' 는 도기로 붙여진 이름이지만, 이런 색종이는 고법에 따라 제작되어 쉽게 물들어 오래도록 전해지지 않는다. 단지 오락을 위한 것이다.

장경지: 장경지는 불교 사원이 불경을 쓰거나 인쇄하는 데 사용하는 종이로, 김소계라고도 하며 노란색과 흰색 두 종류가 있습니다. 명청시대에 사람들이 흔히 쓰는 진흙, 왁스 항아리는 오늘날에는 보기 드물고, 냉광독은 품상이 가장 낮더라도 드물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일본산 새 종이를 사용하지만 비싸고 내구성이 없어 정말 실용적이지 않다.

강력한 잉크 흡수지: 대부분 목재 섬유로, 잉크 흡수성이 강하고 표면이 거칠다. 잉크가 종이에서 떨어지면 쉽게 흩어지고, 글씨를 쓸 때는 종종 풀이나 왁스를 사용한다. 종이는 밝고 섬세하며 선지를 위주로 한다. 그것은 늦게 나타났지만, 이미 종이를 교체하여 가장 가치 있는 필기용지가 되었다.

선지와 모조선: 오늘날 가장 가치 있는 필기지는 옥판선입니다. 옥판헌, 오디, 단목, 짚, 단향피용 석회로 잉크 흡수성이 가장 강하고 질감이 가장 좋습니다. 선지는 안후이선성으로 붙여진 이름이지만 선성 자체는 종이를 생산하지 않고 주변 지방지는 모두 산지로 신고한다.

다음은 진귀한 옥반 공고를 계속하겠습니다. 이 종이는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잉크 흡수성이 강하기 때문에 천천히 쓰는 사람은 매우 힘들다. 펜을 멈추기만 하면 잉크가 스며들어 큰 먹공을 형성한다! 그러나 가방의 담묵서, 제백석의 대의와 같은 색다른 인물을 쓰는 특성도 있다. 선지가 너무 잉크를 빨아들여서 쓰기가 어렵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광택을 내거나, 젤라틴을 넣거나, 펄프를 넣는 것을 개량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개선된 후 선지의 잉크 흡수량이 약간 줄어들어 쓰기가 더 쉽다.

모변지, 원서지, 면지: 선지는 가격이 비교적 비싸서 한자를 배울 때 자주 사용한다. 이 종이는 원래 책을 인쇄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종이가 좋아서 책을 사서 잘라서 글씨를 연습하는 사람이 있어서' 구김지' 라고 불렀다. 이런 종이에서 사용하는 원료는 주로 대나무로, 색깔이 노랗고 질감이 매우 뛰어나, 우리가 현재 초중고생들이 사용하는 매커니즘 천변지와는 매우 다르다. 원서지는 태슬지와 비슷하지만 오늘은 알려지지 않았다. 본 성에서 생산된 면종이도 이런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데, 질이 비교적 좋고 인성이 있고 가격도 낮기 때문에 서예로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