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이펑의 회화전

우이펑의 회화전

'우이펑 100주년 회화전' 서문

우이펑(1907~1998)은 뛰어난 업적을 남긴 화가였지만 오랫동안 잊혀져 왔다. 우는 저장성 핑후에서 태어나 1928년 상하이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1932년 청두에 정착했다. 193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그는 "서하과의 여행기"를 개최하고 바산, 수수이, 운남-귀주 고원을 여행하여 스케치를 그렸습니다. 험난한 산길을 종종 캐러밴과 함께 걸으며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1950년대 중반 건설 중인 보청선을 따라 스케치하고 주젠먼(Zhujianmen)까지 걸어간 후 북쪽으로 가서 진링산맥(Qinling Mountains)을 건너 판자길을 걷고 한중(Hanzhong)을 지나 바오지(Baoji)까지 갔다가 다시 남쪽으로 돌아 가링강(Jialing River)을 따라 충칭은 가령강에서 스케치한 후 다바산으로 가서 수집하고 스케치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만리장성"을 여행하려는 야망을 되찾고 Lushan, Huangshan, Jiuhua, Taishan, Great Wall 및 Jiangnan을 방문하여 스케치했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 현장에서 셀 수 없이 많은 스케치를 그렸고 수천 점의 이름이 붙은 풍경을 만들어내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여기에 전시된 것은 빙산의 일각이자 수천 송이의 꽃송이에 불과합니다.

우이펑은 초창기 풍차오란(Feng Chaoran) 밑에서 사사했으며, 진가안(Chen Jia'an), 정무창(Zheng Wuchang), 주천판(Zhu Tianfan), 왕중산(Wang Zhongshan), 황빈홍(Huang Binhong), 시에공잔(Xie Gongzhan), 루신후(Lou Xinhu), 시옹송취안(Xion Songquan) 등 밑에서 사사했다. 그는 새 학교에서 두 가지 교육을 받은 석사 제자 교수이자 화가입니다. 그는 인생의 장면을 스케치할 때 주로 붓을 사용하여 윤곽을 그립니다. Lu Yanshao는 "높은 산과 들, 먼 숲, 급류하는 강, 비와 안개의 비참함, 연결된 수도와 마을, 고개와 다리 등 모든 것을 사진에 따라 이름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의 작품에서. 이런 특징은 중국화 역사상 드물다. Wu의 스케치 주제는 종종 "Xu Xiake의 여행"에 따라 추적됩니다. 그의 작품은 항상 "Xu Xiake의 여행"의 미적 상상력과 자신의 스케치의 공간적 이미지를 통합하려고 노력합니다. 그의 작품은 '예술지리적 특성'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우 작가의 작품에서 또 다른 눈에 띄는 특징은 공간을 구성하고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전통적 필묵법과 채색법을 고집하며, 전통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현대적인 느낌을 얻기 위해 노력하면서도 '새 술'에 대한 당황스러움에 빠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오래된 병." 작가 자신의 말에 따르면, “고대인의 펜과 먹을 사용하여 하늘과 땅 사이의 실제 풍경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이번 전시는 우이펑(Wu Yifeng)에 대한 우리의 접근의 시작일 뿐입니다. 그의 예술 작품, 예술적 경험, 헌신은 20세기 중국 예술사의 귀중한 유산이며 우리가 관심을 갖고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 .

2007년 6월 29일 8월 20일 오전, 베이징 중국국가미술관에서 '우이펑 100주년 회화전'이 성대히 제막됐다. 문화부 부장 Sun Jiazheng, 문화부 차관 겸 고궁박물원 관장 Zheng Xinmiao, 중국언론인협회 당서기 Zhai Huisheng, 중국국가회화학원 원장 Long Rui, 부국장 Qian Linxiang 중국 국립미술관, 쓰촨성 문화국장 정샤오싱(Zheng Xiaoxing) 쓰촨예술가협회 회장 Qian Laizhong, 핑후시당 상무위원회 위원 겸 장관 Ma Xueteng 등 300여 명 개막식에는 선전국장 Gu Yufeng, 핑후시 인민정부 부시장, Wu Yifeng 씨의 친척, 친구, 각계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

8월 20일 오후 중국미술학원 미술연구소 주최로 '우이펑 회화미술 세미나'가 중국 국립미술관 학술강의실에서 열렸다. 베이징. Shao Dazhen, Xue Yongping, Lang Shaojun, Liang Jiang, Deng Jiade, Sun Ke, Liu Xilin 및 기타 미술 이론의 많은 "큰 이름"이 모여 Wu Yifeng의 회화 예술, 예술적 사고, 예술적 경로 및 역사에 대한 기여를 논의했습니다. 중국 미술 토론. 일반적으로 우이펑 선생은 전통적인 붓과 먹을 사용하여 사실적인 산수를 그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는 20세기 화단에서 사실적인 사생을 통해 산수화의 혁명과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한 중요한 화가이다.

2007년 9월 20~25일 9월 20일 우이펑의 고향인 핑후의 우이펑 미술관에서 '우이펑 100주년 그림전'이 고향 사람들과 만났다. 마쉐텡(Ma Xueteng) 핑후시 당위 상무위원 겸 선전부장, 구위펑(Gu Yufeng) 핑후시 인민정부 부시장, 펑메이현(Feng Meixian) 핑후시 인민정치협상회의 부주석, 우이펑 씨의 아들 Luo Lincun, 딸 Wu Ruoling 및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했습니다. 전시회 주간 동안 ***은 도시에서 6,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이했으며, 가흥 및 기타 주변 지역의 예술 애호가들도 와서 관람하도록 유도했습니다. 핑후시 당위원회 서기 쑨셴롱(Sun Xianlong)도 전시회 기간 동안 전시장을 참관했습니다.

우이펑 씨는 평생 동안 중국 전역을 여행했지만 항상 고향을 사랑했으며, 죽기 전에는 평생의 예술 작품을 고향에 무료로 기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00년, 우이펑 선생의 마지막 유언에 따라 핑후시 인민 정부는 도시 지역의 당후 공원에 토지를 할당하고 우 선생이 건축한 원래의 "이펑 초가집"을 기반으로 "우이펑 미술관"을 건립했습니다. 그해 사천에서 이펑(Yifeng)은 그의 작품을 영구 전시하여 외국과의 문화 교류를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진핑 호수(Jinping Lake)"에 강렬한 색채를 더했습니다.

2007년 10월 18~22일 10월 18일 항저우 서호미술관에서 '우이펑 100주년 회화전'이 열렸다. Yang Jianxin 절강성 문화부 국장 Zheng Xiaoxing 쓰촨성 문화부 국장 Chen Guanzhong 절강성 문화부 부국장 Wan Yawei 전 핑후시당 위원회 서기 Ma Xueteng, 핑후시 당위원회 상무위원이자 선전부 장관 Gu Yufeng, 핑후시 인민정부 부시장 Xiao Feng, 전 중국 예술 아카데미 회장이자 지방 예술가 협회 회장 Zhang 절강회화학원 원장이자 성 문예계 연맹 사무국 서기인 화성(Huasheng)과 우이펑(Wu Yifeng) 선생의 친척들이 개막식에 참석했습니다. Liu Jiang, Zhou Cangmi, Li Zihou, Zhu Han, Qian 등 미술 아카데미, 미술 아카데미 및 기타 문화 기관의 서예 및 회화 유명인들이 개막식에 참석하여 전시회를 관람했습니다. 달리, 루궈장, 리슈친, 장야오 등

개회식에서 전 중국 예술원 회장이자 지방 예술가 협회 회장 인 Xiao Feng 씨는 연설에서 지난 이틀 동안 두 명의 헤비급 "Er"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Wu' 전시회는 항저우에서 열렸으며, Wu Guanzhong은 중국 회화의 '왕관'이었고 Wu Yifeng은 중국 회화의 '정점'이자 또 다른 정점이었습니다.

2007년 11월 30일 ~ 2007년 12월 6일 11월 30일 오후 3시 쓰촨성 미술관에서 '우이펑 탄생 100주년 그림전'이 성대하게 개막됐다. 쓰촨성 문화부 국장 정샤오싱(Zheng Xiaoxing)이 주최측을 대표하여 먼저 환영사를 했습니다. 쓰촨 예술가 협회 부회장 Deng Jiade는 중국 회화 연구소 소장 Long Rui를 대신하여 연설을 하고 Wu Yifeng 선생님의 예술적 업적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평생 노벨문학상 심사위원이자 스웨덴 한림원 원사이자 유명한 중국학자이자 우이펑 선생의 평생 가장 친한 친구인 마웨란(Ma Yueran)이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스웨덴에서 왔고 그의 상호작용을 다정하게 회상했습니다. 우이펑과 함께. 핑후시 인민정부 부시장 구위펑(Gu Yufeng)도 연설을 했습니다. 신화통신 당지도조 서기 리충쥔은 청두 미술전시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을 축하하는 축하 편지를 보냈다. Wu Yifeng 씨 가족, 쓰촨 문화 유명인 Liushahe 및 Cheshu, 유명 서예가 및 화가 Li Huanmin 및 Cen Xuegong이 개막식에 참석했습니다. 쓰촨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주임 시이팡,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쓰촨성위원회 당영도그룹 서기 타오우셴, 쓰촨예술가협회 회장 첸라이종 등이 참석했다. 개회식에는 지도자 및 내빈들도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에 참여했다.

청두는 이번 미술전의 마지막 정거장이자 가장 중요한 정거장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는 우이펑의 예술 경력 4개 시기를 기준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중 "20세기 청명절 강변"으로 알려진 "가령산 풍경"과 "민강 풍경구"도 소개됩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이펑의 '오협탈출그림', 쓰촨의 4대 풍경을 담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중요한 작품도 처음으로 공개됐다.

전시회는 4개 장소를 순회하며 수많은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우이펑(Wu Yifeng)과 그의 작품은 반세기 만에 다시 한 번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일부 평론가들은 "이것은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미술관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중국 산수화 전시회"라고 믿습니다. 여론은 일반적으로 우이펑이 산수화의 변모를 탐구하기 위해 사생을 사용한 20세기 가장 생산적인 화가 중 한 명이라고 믿고 있다. 더욱이 그의 사생은 전통적인 붓과 수묵, 그리고 공간 구조를 고수하여 전통적인 수묵화 방식을 형성하고 있다. 남서부 산수 풍습과 조국의 독특한 길의 새로운 모습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유명한 미술 ​​평론가인 랑 샤오쥔(Lang Shaojun)은 이번 전시회를 '매장된 역사를 밝히는 것'이라고 불렀으며, 이를 통해 미술계는 '오랫동안 외면받았던 진정으로 중요한 예술가를 재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중앙미술학원 교수이자 미술사학자인 쉬용냔(Xue Yongnian)은 “우이펑의 뛰어난 특징이나 공헌 중 하나는 그가 ‘큰 여행자’라는 별명처럼 자연과 삶에 다가갔다는 점이며, 중국화를 활용했다는 점이다”라고 말했다. 생활에서 사생하는 방법은 나중에 소개된 서양화법을 사용하는 대신 사생에 있어서 산수화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산수화의 기법을 발전시켰다." 미술이론 평론가 천루성(陳瑠内)은 8월 〈아트뉴스〉에서 말했다. 저자는 “우이펑 선생의 창작활동은 20세기 중국화의 변천사를 해석하고 있으며, 20세기 중국화의 발전과 변화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사례”라고 말했다. 그는 2007년 연례 미술 전시회를 요약하면서 이 미술 전시회가 2007년 우리나라 미술의 하이라이트라고 믿었습니다.

동시에 중국문화유적출판사는 우이펑 선생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펑 초가집 스승과 친구들의 노트』라는 책 시리즈도 출판했습니다. ", "Wu Yifeng Landscape Painting Collection" 및 "Wu Yifeng Art Chronicle" ", "Wu Yifeng Research Collection", "Minjiang Jialingjiang Landscape Scroll"을 통해 모든 사람의 연구와 감상을 촉진합니다. 2007년 9월 30일, 핑후시 우이펑 미술관에서는 "오이펑 시서화 전시회 및 컬렉션 출시식"도 거행되었습니다. "위대한 여행자"로 알려진 Wu Yifeng은 자연을 따르는 수많은 미술 걸작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여행 노트와 시를 썼습니다. 그의 시에는 산과 강에 대한 감정이 표현되어 있으며, 시대의 변화와 염원이 반영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감정과 사고 과정도 반영되어 있다. 우이펑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우이펑 미술관은 국내 청년 및 중년 서예가들을 초대하여 우이펑의 시를 쓰도록 했으며 그의 시적 기술과 심오한 인문학적 유산을 강조했습니다. CCTV의 10개 '탐험과 발견' 칼럼도 2008년에 우이펑에 관한 장편영화를 촬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이펑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일련의 활동, 특히 우이펑의 회화전과 관련 서적의 출판은 반드시 연구자와 수집가를 포함한 각계각층에서 우이펑 씨에게 폭넓은 관심을 끌 것입니다. 우이펑(Wu Yifeng)과 그의 예술적 업적은 우이펑(Wu Yifeng) 선생님의 예술적 사상, 회화 예술, 예술적 경로 또한 우리나라의 예술 이론과 예술 창작의 연구 개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나라는 늘 그 자리에 있고, 인재는 나올 것이다. 정점은 백년 동안 지속되고, 그 유산은 수천년 동안 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