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이외경(Bayeux Sutra)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모두 제공합니다.
바이외경(Bayeux Sutra)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모두 제공합니다.
바이외경은 '불교판다'로 알려진 바이외나무 잎에 쓰여진 경전으로, 고대 인도에서 유래됐다. 바이외경의 대부분은 불교경전이고, 일부는 인도의 고대 산스크리트 문헌으로 문화재적 가치가 매우 높다. 바이외경(Bayeux Sutra)은 2,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자이자(Zhaiza)"와 "와두(Wadu)"라는 두 글자로 쓰여 있으며, 일부는 침술로 찔려 있습니다. 고대 티베트 문화, 언어, 불교, 종교 예술 등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입니다.
다이족의 눈에는 '골란예'라고도 불리는 베이예는 다이족의 역사와 문화를 밝은 미래로 옮기는 신의 조각이다. 중국의 티벳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풍부하고 풍부한 만엽경을 보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산스크리트어, 티베트어, 팔리어로 된 고대 만엽경 사본을 보존해 왔으며, 그 중 다수는 희귀하고 희귀합니다. 그리고 희귀 사본. 기본 소개 중국명 : 바이외수트라 외국명 : 산스크리트 파트라 유래 : 고대 인도 출신 역사 : 2,500년 이상 보존상태 : 중국 티베트 분류? : 대략 19개로 분류 가능 문화유물 : 국가일류문화유물 시간? 저술: 서기 8~14세기 티베트 발굴, 계승과 보호, 두 가지 형태, 생산 방식, 베이예 문화, 남중국해 출현, 티베트 발굴 베이예경은 머리에 첨필로 새긴 불교 경전이다. Pattra (Sanskrit Pattra) 예술의 잎. Xishuangbanna에서 발견된 Baye Sutra에는 Pali 및 Dai 텍스트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에는 소승불교 고전 외에도 많은 전설, 이야기, 시, 역사적 기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에는 버마어, 태국어 및 기타 언어로 표기된 Pali Baye Sutras도 있습니다. 티베트 자치구 *** 관엽경 보호 및 연구 결과를 소개합니다: 관엽경 필사본의 범어 6만 장을 확인한 지 6년 만에 이 관문경의 문화재적 가치가 제2둔황경굴의 개통이라 할 수 있다. '불교 판다'로 알려진 월계수 잎은 고대 인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인도인들은 월계수 잎을 사용하여 글을 쓰거나 불상을 그렸습니다. 예징(Ye Jing)이라는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전 세계에 현존하는 북예경전의 총 수는 1,000권도 채 되지 않으며, 티베트의 주식이 약 60~80%를 차지합니다. 티벳은 지금까지 산스크리트어, 티베트어, 팔리어로 된 고대 만잎경 사본을 보존해 왔으며, 그 중 다수는 독특하고 희귀하며 희귀합니다. 티베트 만엽경 연구소는 '불교 판다'를 탐구합니다. 중국 최초의 만엽경 연구소는 티베트 라싸에 설립되었으며, 만엽경의 발굴, 구조, 정리 및 번역을 전문으로 하며 점차적으로 해독하고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 승려들이 쓴 산스크리트어 경전인 카우리의 잎사귀에는 '판다'라는 경이 적혀 있습니다. 바이외경에 대한 연구는 불교, 티베트학, 불교사, 불화, 고대 인도 문화 및 중국-인도 문화 교류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 중국은 관엽경 보호와 연구를 강화하기 위해 2006년부터 지금까지 최대 규모의 티베트 산스크리트 관문 조사를 시작했으며 당초 티베트가 지금까지 산스크리트 관문 사본을 수집한 것으로 파악했다. 일부 종이 산스크리트어 및 티베트어 번역본 포함) *** 1,000개 이상의 글자(유형)와 거의 60,000장의 잎으로 "티베트 자치구 수집 만엽경 총목록", "수집 만 사본 모음"을 구성합니다. 티베트자치구 만엽경', '티베트자치구 만엽경 수집종합복사본', '프로젝트', '티베트자치구 북예비 보호계획 및 실시방안에 대하여', " 티베트 자치구 베이예 기념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치', '티베트 자치구 베이예 기념물 보호에 관한 기록' 및 기타 주요 단계 결과. 만엽경은 주로 서기 8세기에서 14세기 사이에 기록되었으며, 티베트의 건조한 기후와 독특한 보호 방법 및 보호에 대한 강한 인식으로 인해 티베트에서 발견된 만엽경은 모두 아주 잘 보존되어 있어요. 그러나 바이외경은 주로 산스크리트어로 기록되어 있으며, 산스크리트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사람은 전 세계적으로 소수에 불과합니다. 바이외경 연구는 현대적인 도구를 사용할 수 없고, 번역이 수작업으로 완료되는 매우 힘든 작업입니다. 상속과 보호 광범위한 상속: 북예경은 다이(Dai)족과 타이(Tai)족의 전통 문화의 전체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것은 선사시대 유적에서 나온 "살아있는 화석"도 아니고, 고고학적 "유물"도 아닙니다. 세속성, 보편성 및 보편성은 가장 기본적인 특성입니다. 이는 전국 각계각층의 가정, 사회, 사찰을 통해 종합적으로 전수·전수되는 '민족교육'으로서 거의 역사적인 형태이다. 실제로 그 적용 범위는 Xishuangbanna, Dehong 및 운남의 모든 Dai 및 Zhuang 민족 지역의 범위를 초과하며 전체 동남아시아 및 남아시아 아대륙으로 확장되며 거의 수억 명의 사람들이 여전히 이 변형을 상속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돌뤄(Bedoluo) 나무는 야자수 모양을 하고 있으며 시솽반나(Xishuangbanna)의 다이어로 "골란(Golan)"이라고 불립니다. 다이족의 눈에 '골란 예'(예: 베이예)는 다이족의 역사와 문화를 밝은 미래로 전달하는 신의 조각입니다. 고대부터 다이(Dai) 사회의 모든 역사적 사건과 문화는 월계수 잎 조각을 사용하여 기록되어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다이족은 월계수 잎을 국가 전체의 귀중한 보물로 여기고 보호합니다. 역사적으로 모든 불교 사원에는 다이어로 "린탄"이라고 불리는 경전을 보관하는 파빌리온이 있었는데, 이곳에서 모든 베이예경은 부처와 승려에 의해 엄격하게 보호되고 보관되었습니다. 절 주인의 허락 없이는 누구도 이곳에 들어가 경전을 가져갈 수 없습니다. 북예경의 관리도 매우 엄격하며, 노래의 사본, 생산과 생활에 관한 상식, 의학, 달력, 윤리, 점술, 법률 경전 등을 제외하고는 마을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의 이용으로 모든 불교 경전과 기타 내용을 마을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바예경은 불교 사원 밖으로 반출하거나 개인 집에 숨겨 두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바예경이 불교 사찰에서 분실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두 가지 형태 형태: 잎 품질 형태 한 가지 유형은 Dai 언어로 "Tanlan"이라고 불리는 실제 Bayeaf Sutra입니다.
특제 조개잎에 민물 쇠비녀로 새겨져 있으며 그 규격은 한 면에 4행, 5행, 6행, 8행으로 되어 있다. " 각각 Dai 언어로 표시됩니다. "Lanha", "Lanhe", "Lanbie". 이전 세 가지 크기의 베이 리프 경전이 가장 일반적이었습니다. 종이 모양의 활자는 다이어로 "보가라사"라고 불리는 면 종이 경전을 의미합니다. 이 글은 야생 고사리 줄기에서 잘라낸 고사리 펜으로 티슈 페이퍼에 잉크를 묻혀 적었습니다. 사양에는 와이드 페이지 유형과 접기 유형이 있으며 그 중 와이드 페이지 유형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위의 두 가지 경전 중 바이외경이 가장 많고 그 다음이 종이형 경전입니다. 위의 두 종류의 경전은 양이 많고 내용이 방대하며 심오하기 때문에 '비문시방강'(84,000권)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다이족의 역사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제작방법 : 월계수잎을 잘라내고 날카로운 칼로 월계수잎을 하나하나 가지런히 다듬은 후 3~5개 정도를 말아 두루마리 모양으로 묶어서 냄비에 담아 조리한다. 요리할 때 타마린드나 레몬을 넣어 월계수 잎 표면의 껍질을 벗겨내세요. 월계수 잎이 연한 녹색과 흰색으로 변할 때까지 익히는 데 보통 반나절이 걸리며, 냄비에서 꺼내어 강에 가져가 고운 모래로 씻은 다음 월계수 잎을 편평하게 펴서 햇볕에 말립니다. 그것들을 치워두고 일정 기간 동안 환기시킨 다음 상자에 담아 주문하세요. 상자 제작: 월계수 잎 성물을 만드는 데는 두 부분으로 구성된 특별한 나무 상자가 표준입니다. 나무 상자의 길이는 약 1.5피트이고 너비는 4인치입니다. 나무 상자의 양쪽 끝에서 약 0.5피트 떨어진 곳에 작은 구멍이 뚫려 있으며 건조되고 납작해진 월계수 잎 조각이 두 조각 사이에 단단히 끼워져 있습니다. 나무 상자 중앙에 양쪽 끝을 밧줄로 묶은 다음 특수 못을 사용하여 나무 상자 양쪽에 있는 작은 구멍에 월계수 잎을 뚫고 꼬인 끈을 걸어 상자를 만듭니다. 500~600개의 베이 잎. 주문 후 칼을 사용하여 월계수 잎 상자를 부드럽게 다듬고 특수 잉크 라인 활을 사용하여 비문 형식에 따라 월계수 잎에 잉크 라인을 가볍게 그려 나중에 비문을 위해 남겨 둡니다. 북예경 조각: 처음에는 작은 날카로운 칼을 사용하여 먹선을 따라 북예에 다이 문자를 새겼습니다. 나중에는 칼로 조각하는 것이 느리고 힘들다고 느껴서 쇠비녀로 바꿨습니다. 조각이 완료된 후 냄비 바닥에 피어오르는 검은 연기에 식물성 과일유를 섞은 후 새겨진 월계수 잎에 바르고 젖은 천으로 닦아내면 월계수 잎에 글씨가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새겨진 경전을 한 권으로 묶은 후, 경전의 네 면을 유색 물감과 금가루로 코팅하여 가장자리에 미세한 금속 세공을 하여 입체감을 줍니다. 절묘함, 단순함, 관대함 및 아름다움. 쇠비녀를 사용하여 월계수잎에 글자를 새겨 칠하기 때문에 글씨가 선명할 뿐만 아니라 지워지지 않고 지워지지 않습니다. 월계수 잎은 삶기 등의 공정을 거쳐 특수 처리되기 때문에 방충성, 방수성, 변형 방지성,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이것이 바로 바이외경이 수백년, 수천년 동안 보존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베이예 문화 전설 출처 중국 다이 지역의 불교 사원에서 베이예 문서를 수집하는 것은 오랜 전통이었습니다. 출처는 먼저 부처님이 직접 조각한 것이고, 두 번째는 경전이나 서적을 제공하는 세속적인 존재로부터 받아들인 것입니다. "Yintan" 또는 "Yibu"에서 유래. 바외경은 민간에서 부처님께 경전과 책을 공양하는 활동이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힌두교의 이야기와 불교와 경쟁하는 전설이 모두 담겨 있으며 다이족의 본래 신앙이 담겨 있습니다. 다이사회는 바이외문학의 내용구성에도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화적 지식과 사상이 집결되는 곳이다. 베이예 경전을 수집하는 사찰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베이예 문학이 다이 세속인들 사이에서도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베이예 문화는 사찰에서 대중에게 다이 문화를 대표하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Baye 문화는 Dai족의 전통 문화를 상징적으로 나타냅니다. 바이외로 만든 바이외경에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바웨문화'라 불린다. 베이예 문화에는 베이예경, 면지에 적힌 경전, 그리고 사람들 사이에 남아 있는 다이족의 전통 문화 현상이라는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특징 담체 북예경은 '북예문화'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며, '북예문화'의 주요 담체라고 할 수 있다.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다이족의 선배 문인들은 명예도 이익도 구하지 않고 철필로 베이예에 글자를 새겨 묵묵히 한 세대에 걸쳐 그들의 지혜와 재능을 바쳤습니다. 비록 고전에 이름을 남겼지만 그들은 후대에 무궁무진한 지혜와 정신적 부를 물려주었고, 이는 방대한 바이외 고전으로 집약되어 광범위하고 심오한 '바이문화'를 창조해냈다. 그 결과, 풍부한 바이외 고전은 다이 사회의 백과사전이 되고 매우 독특한 지역 민족 문화를 형성합니다. 바이외 고전은 그 내용이 풍부하며, 시솽반나에 보존된 바이외 고전 서지는 5,000권 이상, 종류는 2,000종 이상이다. 내용과 형식에 따라 크게 19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즉, 철학과 역사, 민속 관습, 문학과 예술, 불교 고전, 예술, 공예, 건축 디자인 등 범위와 내용은 매우 광범위하고 풍부하여 다이 사회, 역사, 문화, 생산 및 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합니다. 다이(Dai) 전통문화의 정점이자 다이(Dai) 지혜의 보편적 도서관이라고 할 수 있다. 문화 다양성 바이외경은 '다문화' 요소를 포함하는 특별한 현상입니다. 또한 다이족 자신도 한족 문화(중부 평원 문화)의 영양분을 흡수하고 통합하여 베이 문화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바이외경이 세계 인류의 역사와 문화에서 유일하고 그 영향력과 가치를 보여주는 것은 바로 이러한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월엽경은 세계적으로도 드물다. 당시 당승이 발굴한 것은 월엽경이다.
고대 인도인들은 베도로나무의 잎을 모아 불교 경전을 기록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당나라의 명승 삼장법사가 경전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갔는데, 그가 돌아온 것도 바로 바이외경이었다. 월계수 잎은 내마모성이 뛰어나고 가벼우며, 수천 년이 지난 후에도 손글씨를 선명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바이외경의 초기 사본이 거의 유실되었습니다. 중국에서도 매우 드물다. Xuanzang은 인도에서 Bayeux Sutra 657권을 가져와 장안에서 불교 경전을 번역했습니다. 이 "Baye Sutra"는 여전히 Big Wild Goose Pagoda에 소중하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다른 지역에는 "백엽경"이 전해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진평보리사, 시안대기러기탑, 어메이산, 푸퉈산, 중국 국립박물관 등에 그 사본이 거의 없습니다. 백엽경은 국가 1급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티벳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풍부하고 풍부한 만잎경을 보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티베트에는 산스크리트어, 티베트어, 팔리어로 된 고대 만엽경 사본이 보존되어 있으며 그 중 다수는 희귀하고 희귀한 사본입니다. . 남중국해에서 출현한 만엽경은 서교산 보봉사(寶峰寺)에 나타났는데, 만엽경은 서교산 보봉사(寶峰寺)의 귀중한 선물이며 보봉사(寶峰寺)의 보물이기도 합니다. 2008년 3월, 현 홍콩한영서적주식회사 회장인 시한지씨와 그의 어머니인 류쯔잉씨가 만엽경을 들고 보봉사에 직접 전달했습니다. 그 이후로 귀중한 불교 문화 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불교 팬더"로 알려진 국가 1급 보호 문화 유물인 "북예경"은 2010년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공식적으로 밀실에서 나와 서교산에서 열린 제1회 남해 민속 문화 축제에 등장했습니다. 피크 사원에 전시된 방문객들은 풍부한 역사와 심오한 문화 유산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만엽경은 국가 일급 문화유적이며, 보봉사 만엽경은 석정이 선생의 부인 유자영 여사와 장남 시한지 선생이 기증한 것입니다. 서교산 보봉사는 '백엽경'을 받은 후 즉시 이 국보를 소중히 여겨 젖어 분실되지 않도록 여러 가지 고민 끝에 마침내 비밀의 방에 보관했습니다. 그 이후로 북예경은 "2년 넘게 밀실에서 살았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서교산 보봉사에 보물 '북예경'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직접 눈으로 본 사람은 없었습니다. 봉봉사 관계자도 없었는데 기증 당일 잠깐 살펴봤습니다. 『바예수트라』는 붉은 비단 천으로 단단히 싸여 있었는데, 그 붉은 비단 천이 살며시 열리자 그 안의 경전이 점차 드러났습니다. 경전의 길이는 약 40cm, 너비는 10cm 이상, 두께는 10cm 이상입니다. Baofeng Temple은 불교 경전을 개선하고 "Beiye Sutra"를 위해 특별히 새로운 밀실을 건설했으며 "Beiye Sutra"를 Baofeng Temple로 가져갈 계획입니다. 바이외경의 신비스러운 면모를 엿볼 수 있으며, 그 깊은 불교문화와 역사적 유래를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