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기존 클라우드 모델
기존 클라우드 모델
중국 전통 의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라도' 운어깨' 라는 단어를 처음 들으면 기쁠 것이다.
오늘날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대량의 전통 의상 용어 분야에서' 운어깨' 라는 단어는 그 용도를 추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공허한 상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구름 숄, 복숭아꽃 얼굴은 우리의 노미에 대한 동경에 잘 맞는다.
저스틴과 장신이는 결혼했고, 장신이는 영빈할 때 로렌스서 커스터마이징한 빨간 한복을 입었다. 이 드레스의 가장 특별한 점은 어깨 칼라의 정교한 자수 디자인으로 중국 역사를 관통하는 환상적인 아름다움의 중요한 의상 요소인 운어깨를 숨겼다는 점이다.
운어깨는 어깨의 작은 장식 원단이지만 완전히 다른 세 가지 기원이 있습니다.
세 사람 사이에는 뚜렷한 시간 차이가 있다. 마치 3 세대의 불꽃을 피운 것처럼, 생명마다 각자의 독특한 사랑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처음으로 비룡에 깃털을 꽂고 동방봉래에서 영지를 채취했다.
운어깨의 초기 형태는 고대 신선의 깃털이다.
서한부 천추묘 벽화 속에서 여와는 복희의 어깨에 깃털 한 벌을 걸치고 있다. 서양 천사와는 달리 이' 깃털 외투' 는 날개처럼 이륙할 체력이 없다. 깃털은 작고 정교하며 연한 파랑색으로 액세서리와 함께 가볍게 어깨에 걸쳐져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독특한 호형으로 필획하여 먼지로 뒤덮인 천년의 고분에서 전설의' 페더 선화' 에 대한 아름다운 비전을 그려냈다.
옛날 서왕모는 왕태후가 아니라 서쪽 쿤룬 산에 사는 황후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무왕은 서부에 있는 이 여인을 꿈꾸며 팔마의 차를 몰고 여섯 사단의 군대를 이끌고 서쪽으로 가서 구만리로 가서 그녀를 찾아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두 사람은 요지에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이런 반역사적 반 신화 기록은' 무전' 에 기록되어 있어 마치 신선이 필사자와 함께 있는 시대에 있는 것처럼 깡충깡충 뛰게 한다. 16 개국 시절 주천정가 게이트 5 호 무덤 벽화가 이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서왕모는 깃털옷을 입고 화개 밑에 앉아 구름이 감돌고 용봉춤을 춘다.
구름어깨를 입은 늙은 배우는 스타일, 색깔, 스타일도 모두 다르다.
깃털은 진정한 날개는 아니지만 가장 상상력이 풍부한 날개다.
우리가 우주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할 때, 우리는 모든 신비한 힘에 가장 가깝다. 그때 우리는 이 패딩을 입으면 사후의 매혹적인 신비를 만질 수 있다고 믿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신선뿐 아니라 깃털을 쓴 사람, 남자와 여자, 심지어 새옷을 입은 야수의 이미지도 더 많다.
나중에 깃털은 점차 구름 모양의 곡선이 있는 어깨 의류 장식품이 되었다. 신선이나 고대 전설의 고유 이미지가 되었다. 가끔씩 기생의 어깨에도 쓰이는데, 마치 고대인들이 기생으로 신선을 비유한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두 번째 연습 망치 롤빵 보라색 로프, 금 자수 구름 어깨 옥 술.
전생에 운어깨가 신선에서 인간으로 바뀌었다. 이 일생 동안 운검은 타향에서 왔다.
중원은 예의를 위해 옷을 디자인하고, 유목민족은 승마를 위해 옷을 디자인한다.
"자하" 라는 숄은 "코세관" 에 기록되어 있다. "어깨 주변이 뾰족하고 쓰레받기처럼 생겼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어깨에 걸려 있어 금밍크로 만들어야 한다. 이런 스타일은 요대부터 있었다. " 탈 때 방해받지 않고 가슴을 감싸줄 수 있는 자하는 유목 민족의 사랑을 받는다.
장주 \ "월희 귀한도 \" 는 왕소군이 자하를 입고 말등에 타고 가죽 모자를 쓰고 있는 것을 묘사한다. 머리카락과 옷이 바람에 흩날리자, 나는 온 힘을 다해 길을 떠났지만, 어깨에 구름이 있는 자하문선은 움직이지 않았다.
요김 시대에는 유목 민족이 한 차례 중원을 침략했고, 한 차례 강요된 문화교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자하가 중원에 들어왔고, 최초의 실용에서 장식으로 바뀌었다.
명대 공부에 사수 홍포를 숨기다.
명나라는 마지막 한나라로서 이런 운어깨 장식에 대해 매우' 의식화' 된 개조를 진행했다. 먼저 이런 운어깨 무늬와 가로를 결합하여' 운어깨 소매 무릎' 을 만들어 부귀한 럭셔리한 외관으로 특별한 의상이 되었다. 공자가 소장한 명대 사수 홍포는 기린 어벤져스 사자 호랑이 사수로 장식되어 있다. 이것은 관리들이 입은 옷으로, 구름 어깨 무늬는 이미 어깨를 가린 것이 아니라 가슴 전체까지 번졌다. 명대에 이르러 황제의 가운을 건네는 것은 더욱 정교하고, 오발 김룡은 직접 어깨에 수놓아져 구름무늬와 당초를 곁들여 부귀하고 힘차게 보인다.
이 생운검의 실현은 중국 고대 직조 기예의 절정의 산물이며, 그 웅장한 기세와 정교한 기예가 지금은 이미 회복하기 어렵다.
세 번째 빨간색 대각선 칼라, 그녀의 수건; 하지만 놀랍게도, 내 옷깃 사이의 스카프에 새로운 가시가 있었다.
황후의 미도를 빌려 연미 헤어스타일이 무엇인지 생생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처음 두 세대의' 운어깨' 는 사실 모두 남성용이다. 여자의 상징이 된 것은 명말 여자가' 하지 않으면 아름답지 않다' 는 덕분이다. 이때 여성이 머리 뒤에서 낮게 늘어진 연미헤어스타일을 빗는 것이 유행이다. 지금은 청궁극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제비 꼬리처럼 목 뒤로 살짝 기울어져 있어요.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량의 두유로 수리해야 한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옷이 실크였는데, 정말 정교하다! 그러나 여자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누가 말했는지 모르겠다: 왜 손수건을 어깨에 걸치고 헤어스타일과 옷을 분리하지 않는가? 이로써 이생의' 운어깨' 가 탄생해 운어깨의 가장 웅장한 시대가 열렸다.
사합이 의운검과 같다
구름 어깨
여러 개의 구름 어깨
처음에는 구름검의 심미는 내성적이고 억제되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여성의 개조 능력은 홍황력처럼 구름검에서 폭발했다.
이때 가장 기본적인 운어깨는 네 방향 (가슴, 등, 어깨) 의 매달린 부분을 뜻대로 디자인하여 단정하고 대범하게 보이는 것이다. 다층구름 어깨라면 여의머리의 중첩 변화가 더 많아지고 무늬와 색깔도 달라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방울, 귀, 리본 등으로 장식할 수도 있고, 착용자의 움직임과 흔들림과 부딪히며, 우아하고 매혹적일 수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더 중요한 것은, 부품은 바느질이 아니라 실크로 직접 연결되어 있고, 커스터마이징이 아니라 유형적이고, 민첩하고 우아하다는 것이다.
연운어깨 (이층)
네 가지 방향의 기본 모양에 얽매이지 않는 구름 어깨도 있고, 20 여 개의 유엽형 꽃잎으로 둘러서 있다. 착용할 때는 목 주위에 둘러앉아 연꽃의 꽃심처럼 볼을 받쳐 섬세하고 섬세하다. 각 꽃잎은 주제는 같지만 내용은 다른 도안을 수놓을 수 있다. 단층일 수도 있고, 다층일 수도 있고, 멀리서 보고 가까이서 볼 수도 있어 제작공예를 시험적으로 시험할 수 있다.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명말 여자가 지금까지 건너면 모두 숙련된 장인들이에요.
만청가이
청말에 이르러 운어깨는 중국 여성복의 높이까지 올라갔고, 이미 겹이 겹겹이 쌓여 장식이 번잡하고, 운어깨를 어깨에 걸치면 상당히 금상첨화된다.
많은 일반 가정의 소녀들에게 구름어깨가 있는 유일한 옷은 웨딩드레스다. 많은 곳에서 구름어깨로 웨딩드레스를 만드는 전통이 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결혼은 구사회 여성의 일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중요한 날이다. 그들은 이 웨딩드레스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것에 대해 어떤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까? 색깔이 아무리 대담하고 디자인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구름 어깨의 아름다움을 가릴 수 없다. 층층의 구름 어깨는 채운처럼 호화롭고 정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