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0 영화 오프닝 렌즈의 전형적인 기교

10 영화 오프닝 렌즈의 전형적인 기교

10 영화 오프닝 렌즈의 전형적인 기교

영화 한 편이 순식간에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 관객과 좋은 화학반응을 보일 수 있는지, 오프닝 렌즈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저는 여러분을 위해 영화 오프닝에 대한 10 의 전형적인 기교를 검색했습니다. 참고, 학습을 환영합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우리 졸업생 교육망에 계속 주목해 주십시오!

영화가 처음과 같다면, 어떤 영화든 오프닝은 마치 빛의 세계 대문을 여는 열쇠처럼 관객들을 이끌고 영화 여행을 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감독과 프로듀서에게는 심사숙고한 후에야 긴 장면이 나올 수 있다. 때로는 전체 영화 이야기의 시작이 될 수도 있고, 때로는 전체 영화 이야기의 끝이 될 수도 있고, 하나의 전환을 위한 길을 열어 줄 수도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다

이것은 가장 흔하고 가장 단순하고 난폭한 시구 기술이어야 한다. 영화사에는 무수한 고전 메아리 영화가 있다. 초기에 유명한 서부 감독 존이 있었나요? 포드의 대표작' 수색자' 는 한 여자가 문을 여는 현관 렌즈로 시작한다. 시각은 존인가? 웨인은 주인공 에슨을 연기한다. 그는 외롭게 현관을 빠져나왔고, 두 장면이 앞뒤로 호응하며 큰 단차를 형성하며 복수의 여정에서 주인공인 에슨의 고독한 마음을 해석했다. 영화가 현관 렌즈에 대한 획기적인 응용도 이후 영화인들이 앞다퉈 모방을 배우는 대상이 됐다. 2 1 세기 코언 형제의 술 취한 고향 민요는 앞뒤를 호응하는 수법에 대해 진일보한 탐구를 했다. 취향산가' 가 선보이는 서사 수법과 구조는 반드시 다음 고전이 될 것이다.

카메라를 주인공에 맞추다

현대에서 거의 널리 사용되고 있는 또 다른 오프닝 수법으로, 첫 순간에 관객과 영화의 거리를 좁혀 관객과 주인공이 처음부터 얼굴을 맞대고 영화에 대한 대입감을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또 주인공을 향해 카메라를 겨누는 것도 영화 이야기의 자연스러운 발전에 도움이 돼 시종일관 온몸을 움직였다.

이 기술의 가장 흔한 응용은 유명인을 주인공으로 한 전기 영화다. 영화 역사상 가장 고전적인 주인공을 겨냥한 오프닝 장면 중 하나는 마틴인가? 스코세스 감독 로버트? 드니로가 주연한 분노의 황소.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로버트를 보여주기 위해 거의 정지된 렌즈를 사용했습니까? 데니로가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권투 선수 잭 역을 맡았어? 라모타, 구도에서 주인공을 화면 왼쪽에 일부러 올려놓았고, 흑백빛 속에서 또렷하게 느낄 수 있는 어두운 빛까지 더해져 한 권투 선수가 도전에서 마구 휘두르며 영화에 비극적인 영웅의 기조를 다졌다. 똑같이 뛰어난 것은 한국 감독 봉준호' 어머니' 도 있다.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김혜자가 연기하는 어머니는 누런 잡초가 가득한 외진 황량한 무인지대에서 허약하게 춤을 추며 어머니의 외롭고 창백한 마음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환상을 표현했다.

카메라 정렬 팁

모든 이야기는 감상적이다. 거의 모든 관객들이 영화의 긴 장면을 보면 영화의 이야기와 도덕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한다. 카메라를 무언가에 맞추거나, 어떤 풍경을 가리키거나, 한 물체의 전모를 빙빙 돌며 묘사하는 것은 모두 관중의 사고를 자극하거나 청중에게 약간의 의혹을 남기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교묘한 오프닝 장면이기 때문에 실제 응용에서는 기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일부 심리 스릴러 영화에서는 더욱 그렇다.

전형적인 예는 이종격투기 클럽이다.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끊임없이 긴 렌즈로 관객들에게 이름 모를 물체를 보여 주어 관객들을 의아해하게 했다. 카메라가 끝날 때까지 관객들은 이것이 안팎의 미시적인 인체라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주인공의 놀란 표정을 보여준다. 노란의 손에는' 치명적인 마법' 과' 기억 조각' 과 같은 노란의 영화에서 단서와 암시가 있는 것들이 영화의 시작으로 선정돼 관객이 영화를 보는 과정에서 점차 이런 단서와 암시에 숨겨진 이야기의 내포를 이해하게 된다.

물경을 설치하다

영화 시작 부분에 고정 렌즈를 사용하면 많은 장점이 있다. 고정렌즈는 이야기가 일어나는 곳을 이야기하는 반면, 고정렌즈는 보통 전망이 넓고, 렌즈감과 화면감이 충만해 시청자들에게 강한 매력이 있다. 동시에, 렌즈를 설정하면 이야기 배경을 설명하고 영화 전체를 조율할 수 있다.

영화 역사상 많은 고전 영화들이 모두 고정적인 장면을 영화의 시작으로 삼았다. 전형적인 예는' 현대 계시록' 에서 잔혹한 베트남 전장에 대한 묘사이다. 먼지가 날리는 하늘에는 울창한 열대 우림이 갑자기 활활 타오르며 헬리콥터가 요란한 프로펠러 소리와 함께 갑자기 관객을 전쟁의 전쟁터로 끌어들였다. 킬러가 너무 춥지 않다' 는 고정 위치의 렌즈를 사용하며 항공사진과 결합해 이야기가 리옹에서 발생한 장소를 설명했다.

플래시백

일반적으로 영화는 영화 이야기의 시작을 묘사하지만, 문학의 서사 수법이 거꾸로 서술된 것처럼 영화의 편두도 거꾸로 서술된다. 영화는 이야기가 발전하는 도중에 일부러 한 토막을 가로채서 시작 부분에 놓을 것이다. 뒤의 이야기는 점차 이 단편으로 넘어가 이 단편의 후속 이야기를 설명하는 것은 상당히 우여곡절이다. 이런 수법의 장점은 영화의 이야기 구조를 풍부하게 할 수 있고, 더 극적인 충돌과 장력을 만들 수 있으며, 관객의 사고를 동원하는 데 도움이 되며, 줄거리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고 지루하지 않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중에서도 노란의' 도몽공간' 은 이런 수법의 전형적인 대표다. 도몽공간' 의 오프닝 장면은 영화 이야기의 끝으로 바로 뛰어올랐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영웅은 해변에서 혼수상태로 발견되어 그의 도몽자에게 끌려갔다. 다음으로, 화풍이 변하고, 카메라가 돌고, 영화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관중의 마음속에는 줄곧 서스펜스가 있었고, 이 서스펜스도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서서히 밝혀졌다.

-응? 우주로?

우주제재영화는 세계 영화사에서 큰 도약으로 볼 수 있다. 영화공업기술의 발전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영화의 표현 형식을 풍부하게 해 인간의 상상력을 넓혔기 때문이다. 우주 테마 영화의 출현도 오프닝 장면의 변화를 촉진시켰다. 스타워즈',' 중력력' 등 많은 우주 장르의 영화는 처음부터 미지의 우주에 카메라를 겨누고 지구 밖의 웅장한 우주를 그렸지만 로버트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제미기스 1997' 시공접촉' 은 지구를 색인으로 시작한 다음 태양을 중심으로 태양계에서 은하수, 우주 전체까지 뻗어 있다. 얼마나 넓고 심오한가! 많은 비공간 영화에서, 오프닝 장면도 에마누엘과 같은 공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루베이츠키의 대표작' 생명나무'. 생명나무' 는 의심할 여지없이 생명을 생각하고 생명의 의미를 탐구하는 걸작이다. 영화 오프닝 장면은 우주에서 반짝이는 빛의 덩어리에서 어린 소녀의 단순한 시각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장면은 브릭의 대표작' 200 1 우주로밍' 에 경의를 표하고, 생명에 대한 생각을 지구에서 우주의 시각으로 끌어올려 인생관에서 세계관으로의 전환을 완성해 단번에 영화의 주제를 승화시켰다.

흑백렌즈

후효현 감독의' 암살자 은모' 가 시작되는 흑백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이 장면을 통해 후효현 감독이 카메라 언어에서 비범한 창의력을 볼 수 있다. 흑백렌즈는 시청자들에게 복고적인 분위기를 선사하고, 짙은 역사적 분위기를 연출하며, 서기 역을 맡은 암살자 은낭의 뛰어난 암살 기교를 보여줬고, 말투의 변화도 은랑의 외롭고 창백한 내면세계를 함축적으로 암시했다. 기본적으로 흑백렌즈 오프닝의 모든 장점은' 암살자 은모' 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역사감, 렌더링 분위기, 캐릭터 표현, 시청자들을 불러일으켰다.

정적 렌즈

자주 사용되지 않고 흔하지 않은 오프닝 렌즈는 정적 렌즈가 동적 렌즈에 비해 렌즈 언어 표현에 많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정적) 고정렌즈, 즉 고정카메라로 촬영하는 것을 선택하는데, 보통 영화 이야기의 필요와 분리될 수 없다. 그런 생활 제재가 현실에 가까운 영화에 정적 렌즈는 아주 좋은 선택이다. 정지된 렌즈' 의 독특한 다큐멘터리 질감과 단순화된 서사 스타일은 일반인을 묘사하는 데 기효가 있다. "길을 건너는 인터페이스" 는 유리한 증거입니다. 영화의 시작 3 분은 모두 몇 개의 정지 렌즈로 구성되어 있다. 렌즈에 상대적인 정지는 사람의 운동과 차량의 운행으로, 주인공은 이런 움직임의 결합에서 자연스럽게 관객의 시선에 나타나 영화의 단순하고 자연스럽며 소박한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전장 렌즈

긴 렌즈를 오프닝으로 선택한 것은 영화 역사상 가장 자주 사용되는 가장 고전적인 수법 중 하나일 것이다. 긴 샷에 관해서, 전설적인 감독 올슨 (Orson) 을 말해야 만합니까? 1958 웰스의' 미인의 강도' 는 영화사에서 가장 고전적인 장편 중 하나로 꼽히며 영화사에서 가장 위대한 오프닝이다. 처음 3 분 20 초의 긴 렌즈는 빛과 그림자의 스케쥴이든 렌즈 언어의 확장이든 시대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한편 1998 후효현 감독의' 해상화세계' 의 오프닝 장샷도 마찬가지로 예쁘다. 의상부터 세트, 조명부터 렌즈까지. 20 15 샘? 멘데스 감독의' 007: 유령당' 전체 관람효과는 전편인' 007: 파천살기' 만큼 좋지 않지만, 영화 개장 10 여 분의 긴 장면도 촘촘하고 매끄럽고 핏줄이 뿜어져 나온다.

블랙 스크린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하나님? 스탠리? Kubricek' 2001우주로밍' 은' 2006 54 38+0 우주로밍' 의 시작에 대한 블랙 스크린 설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검은 화면이 시대의 산물이라고 생각하는데, 검은 화면의 시간도 관객이 입장하는 시간에 지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쿠브릭 감독이 고의로 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검은 스크린과 영화 주제가 교묘하게 결합되어 있다. 어떤 주장을 믿든 이런 검은 화면이 나중에 개봉하는 영화' 200 1 우주로밍' 의 다양한 버전에서 보존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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