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촌의 고촌 특색.
하촌의 고촌 특색.
\ "用 \" 라는 단어는 문자 그대로 다음과 같이 해석됩니다: 집, 떠나지 않음, 떠나지 않음.
적용 가능: 스토브, 불로 요리하십시오.
예를 들어, 성 () 은 산시 () 성 치산현 () 에 마을이 있는데, 마을 1000 여 명이 성을 가지고 있다.
이 글자는 쓰기가 어렵고 알아보기 어렵다. 만약 네가 쓸 수 있다면, 그것은 책이 될 것이다. 쓸 수 없으면 한 조각이 된다. 그래서 해음' 전기' 라는 글자로 대체했지만, 여전히 한 권의 책으로 들린다.
처음에는 1942 년 항일 간부, 특히 외지에서 온 항일 간부 교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예' 라는 글자를' 전' 으로 바꿨다. 1950 년대 말에는 요라는 글자가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1995 관광개발 이후' 요요' 라는 글자를 충분히 발휘했다.
매트리스 아래의 사합원과 베이징의 사합원에 비해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다.
본채가 얼마나 큰지 사랑방이 얼마나 큰지, 문루가 열리는 곳, 중심축이 있는 곳은 모두 풍수의 규범에 달려 있다.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후현무, 건축사상이 같다.
공예상에서도 마른 자세와 벽돌을 갈아서 바느질하는 것을 중시한다.
차이점은 동서사랑방이 정원 중앙으로 들여써서 점유 면적을 줄인다는 것이다. 둘째 입원원, 내원과 외원 중축선은 샹화문을 짓지 않고 삼당 오도리를 지어 토지 이용률을 높인다.
홀 동쪽의 두 번째 문을 열고 앞뜰의 남동쪽 모퉁이에 대문을 열다.
빗물이 대문 왼쪽의 구멍에서 배출된다.
요하 사합원의 정실과 거꾸로 된 방은 대부분 사량팔주, 사랑방은 삼량육주이다.
벽의 네 모퉁이는 단단하고, 지붕은 쌍비탈이며, 경산과 맑은 물마루가 있다. 용마루의 양끝은 전갈꼬리로 마무리되고 전갈꼬리에는 화판, 기와석표판, 나무판자, 벽돌담 치마가 놓여 있다.
문과 창문 문설주 품종이 풍부하다: 공자금, 등롱금, 큰 체크, 거북등금, 하늘, 말 한 마리, 화살, 사격자.
기초는 석재로, 집의 양쪽 벽 다리 아래에 바람맞이 덮개가 있다. 석조패턴은 다양하지만 다르다. 큰 체크, 비스듬한 체크, 물물결, 화훼 길조자 등이 있다.
백성들은 경운에 신경을 쓰면서 동시에 풍수를 중시한다. 마을 주변의 환경은 풍수 이론과 매우 조화를 이룬다.
오랜 역사 속에서 근로자들은 풍부한 생산 성과와 편안한 생활 조건을 기원하기 위해 깊은 풍수 이론을 요약하고 축적하며 다른 유파를 형성했다.
이 이론들은 어느 유파든 어느 정도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을 영향, 지도, 규범하고 있다.
한편 어느 유파든 풍수 이론의 7 대 요소인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후현무, 바람, 물, 응안이다.
다만 어떤 것은' 정세' 를 중시하고, 어떤 것은' 이성' 을 중시한다.
하촌 왼쪽은 내청용산, 동파량, 외청용산, 각서동파량이다.
이 두 청용산은 기세가 웅장하고 구불구불하며, 내청용산이 기복 속에서 세 조의 산꼭대기를 올리는 것이 눈에 띈다. 세 가지 길상동물과 비슷하다.
즉: 침호장용, 옆으로 눕는다. 온 마을의 왕, 범수, 노다.
거북이, 거북이가 하늘에서 울부짖고, 거북이가 하늘에서 울부짖으며, 살기 위해.
박쥐 축복을 보내고, 공중에서 날고, 박쥐 축복입니다.
복록수성이 고촌을 비추다.
하촌 오른쪽에는 내백호산, 북파냉자, 외백호산, 백우 타이페이 경사가 있습니다. 이 두 백호산은 순세에 따라 내려갔지만, 크게 오르지 않았다. 특히 내백호산은 마지막까지 넘어져 매우 길들여졌다.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는 것은 좌청룡이고, 고개를 숙인 것은 우백호이다.
청용산 두 개, 백호산 두 개가 백옥대 동파에서 교차하고, 양정상은 주산, 즉 현무다.
그것은 두 팔을 뻗어 담요 밑의 팔 굽이에 안아놓아 마을이 서양의 추위를 피하고 소극적으로 태양을 껴안았다.
놀랍게도, 주산 왼쪽에 산등성이가 걸려 있는데, 붉은 사암이며, 모두 황토로, 약간 융기되어 둥근 산포가 형성되었다.
홍사령은 용마루, 양안의 계단식 논은 용림, 황토는 용목, 산포는 수도꼭지이다.
하지만 수도꼭지 밑에는 마을의 당명이 있고 마을은 당명을 축으로 하여 양쪽으로 확산되고 있다.
마을과 수도꼭지, 수도꼭지, 주산의 결합이 그렇게 교묘하고, 그렇게 다정하고, 그렇게 교묘하다.
주네산은 하촌 맞은편의 산남파량이다.
서남의 필가산에서 남동쪽으로 늘어져 평평하게 마을을 통과한 후 마을 앞에서 갑자기 왼쪽으로 기울어져 청용산과 대치하여 마을을 둘러싸고 수문이 튼튼한 배수구를 형성한다.
주새는 새처럼, 춤자태처럼, 상서로운 뜻대로 된다.
남쪽 언덕의 대들보는 평평하고 장관이며, 송곳니가 없고, 정글이 무성하고, 초록빛이 완연하다. 동쪽의 산꼭대기는 약간 낮지만, 노송 나무 한 줄이 자랑스럽게 산과 연결되어 열렬히 춤을 춘다.
마을 앞 남파량 뒤에는 산봉우리가 하나 있는데, 평평하고 뾰족한 붓처럼 보이지만, 마을 밖에서만 볼 수 있다. 필봉이 밖으로 나가는 것은 숭문이라고 한다. 문화적 재능이 있어야 벼슬을 할 수 있다. 그래서 필봉이 밖으로 나가면서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는 많은 고위 관리들이 수태되었다.
필봉의 정상은 관원의 숲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바람" 과 "물" 은 풍수 이론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바람이 없으면 꽃이 피지 않고, 비바람이 없으면 오지 않고, 공기는 바람이 없으면 멍하니 있다.
강풍, 강풍, 찬바람, 강풍은 좋지 않지만 봄바람, 미풍, 미풍이 모두 좋다.
산 아래의 산은 서북의 큰 바람을 막아 미풍을 즐길 수 있다.
물은 만물의 원천이다.
토지마을은 재당 북서쪽 도랑 중하부에 위치해 있으며 백우 황초량10km 떨어져 있어 물에 속한다. "가뭄에 물이 오고, 천문이 열리고, 유원이 길고, 재원이 풍부하다." 국도에서 6 킬로미터 떨어져 있어야 물이 나올 수 있다. "물이 나오자마자, 현지 집집마다 무궁무진하게 가져가고, 그것을 무궁무진하게 사용한다." 마을 북서쪽에는 왼쪽에 마꽃골의 샘물이 있고, 가운데에는 황초량의 강물이 있고, 오른쪽에는 쿠바 계곡의 샘물이 있다. 삼수 (오래전, 최근 수십 년 동안 말라 있음) 가 서북에서 모여 동쪽으로 곧바로 남파근으로 갔다가 동남으로 향했다.
호형 마을 주변에서 "산에 물을 싸면 반드시 가스가 있을 것이다." "
마을 앞 수도꼭지 맞은편에 우물 두 개가 있다.
왕관 속의 물은 마을을 풍요롭게 하고, 인민을 자양시키고, 모든 것을 풍부하게 했다.
물은 가스를 모을 수 있고, 물은 재물을 모을 수 있고, 물은 악을 피하고 재물을 모집할 수 있다.
마을에서 1 킬로미터, 남호 100 미터 (첫눈) 는 마치 나팔처럼 동양의 보라색과 미풍을 방 안으로 빨아들일 수 있을 정도로 강했다.
마을 아래 반 킬로미터 지점에서 대들보 하나가 벽봉산 (문삽입 산마루) 에서 늘어져 동산의 움푹 패인 곳에 삽입되어 재신을 집에 가두었다.
산간 지방에는 산들로 둘러싸인 마을이 수두룩하다. 이런 풍수 원소는 각 방면에서 모두 우수하다. 정말 보기 드문 곳이고, 곳곳에서 경이롭고, 풍수의 땅명불허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수 이론이 아무리 미신을 믿더라도, 마을 사람들은 아름다운 자연 환경에서 그 번영을 누리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겉모습이 정교하고 근면하며, 집에서 재물을 구하고, 재원이 넓다.
경서 허베이 창홍으로 유명하다.
동산의 정상에는 삼신이 있고, 복록수성은 고촌을 비추고 있다.
수도꼭지를 등에 업고, 필봉이 숲과 같다.
상단은 보라색 가스로 가득 차 있고 하단에는 문이 잠겨 있다.
지난날의 휘황찬란함은 이미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세기의 교분은 또 봄이다.
시골로 내려가다
추천 수준
하촌은 베이징 서산구의 심산협곡에 위치해 있다.
가와하촌에는 명청민가 500 채, 사합원 70 여 채가 있다.
온 마을은 비교적 완전한 고대 건축물을 보존하여 북측 완만한 비탈에 자리잡고, 산에 따라 짓고, 층층이 올라가고, 마을에는 자석과 청석으로 만든 물건이 구불구불한 골목길이 있어 우아하고 아름답게 보인다.
마을은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선이 선명하다. 그것은 베이징의 포탈라 궁전이라고 불린다.
자연: 주택 사진
교통방향: 문두구구에 위치한 사과원역에는 다촌을 직행하는 버스가 있습니다. 사람이 많으면 차를 전세 낼 수도 있다. 단선은 약 2 시간 정도 걸립니다.
개장 시간: 하루 종일
입장권: 35 원/사람
영정강 용동
추천 수준
문두골에서 소금 못까지 차는 베이징 서부의 3 대 협곡 중 하나인 영정강 협곡을 달리고 있다. 계곡의 경치는 부드럽고 섬세하여 정고를 탐구하고 그윽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자연: 풍경 사진
경서의 "첫눈"
추천 수준
하촌은 나토 3km 지점에서 소북구곡으로 베이징 서부의' 일선 하늘' 이라고 불린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가와구치라고 부른다.
마을과 하나가 되어 조롱박의 목처럼 이 외진 마을을 보호하고 있다.
자연: 풍경 사진
티켓: 티켓 없음: 35 위안.
1.2 미터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이고, 학생, 중학생은 학생증 18 원/사람, 노인들은 노인증 18 원/사람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기자증, 유도유람증, 퇴역증, 잔질증, 현역 군인증을 소지하면 모두 무료입니다.
1. 버스+택시:
다음으로 이동:
지하철 사과원역 서쪽 6:30- 17:50 892 번 라마단, 39 번 역, 약 3 시간 50 분, 라마단까지, 라마단에서 선하촌까지 8km 길이 있기 때문에 라마단에서 내려서 택시를 갈아타야 한다고 합니다. 자이당은 자이당에 간다고 합니다.
뒤로:
자이당에서 892 번 버스를 타고 지하철 사과원역 서쪽으로 갑니다. 보통 오전 7 시 30 분-10: 00 에는 30 분 셔틀버스가 있고, 오후 3 시-5 시 이후에는 30 분 셔틀버스가 있고, 공휴일과 토요일만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두 번 버스가 있습니다.
자리를 갖고 싶다면 버스가 도착하기 전에 마을 입구에서 기다리며 감히 싸울 수 있는 정신을 발양하는 것이 좋다.
2. 전세차:
사과원 지하철 입구나 929 버스 정류장에는 수많은 차주들이 나라인에 있을 것이다. 벼랑 아래, 영산, 백화산에 도착하면 이하, 송화강, 금잔은 보통 25 원/사람이 목적지에 도착한다. 물론 차주들은 사람이 가득 찰 때까지 떠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인내심을 가지고 차를 기다리지 않는다면, 이것도 좋은 방법이다.
귀성할 때 보통 검은 차가 마을 입구에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운전
자신의 왕복 시간, 가장 좋은 여행 방식을 잘 통제한다.
국도 109 에서 84.9 km 까지, 국도로 내려가면 5 km 를 걸어요.
마을에는 44 가구가 거의 모두 여관이다. 방학 숙박이 비교적 긴장되었다고 합니다. 정오 전에 여관을 찾거나 가기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밤에 찾아가면 정말 눈이 멀었다.
방 가격은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마을에서 가장 당당한 여관은 광양원의 부자 여관이다. (광양원은 촌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뜰로, 독립적이고 완전한 이원뜰 세트와 가로로 연결된 독립된 이원뜰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 * * 와 뒷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일한 애석하게도 방 하나만 구들인데 2 ~ 4 명이 묵을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겨울에 온돌을 자고 싶은 사람은 예약이 필요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살든지 간에, 보통 하루에 40 위안이다.
노부부는 단순하고 재미도 있다. 그들은 무료로 정원을 참관하고, 열정적으로 관광객들에게 인사를 하며 양광원림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들이 추울 때, 그들은 그들의 침실로 들어가 오븐을 구웠다. 그들이 배가 고팠을 때, 그들은 두 가지 요리를 볶거나, 케이크 하나를 굽거나, 국수 한 그릇을 끓이라는 요청을 받았다. 요리가 신선하고 맛있어서 양이 많다.
휴일과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담요를 덮고 놀러 간다. 낮에는 좀 시끄러워서 곳곳에 사람들이 있지만 밤에는 좋아서 찬바람이 편해요. 피서를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산천을 사랑하거나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침대 밑이 지루할 수 있다.
"단지 석두 집과 인류 역사일 뿐이다."
Cuan 산하의 특산물은 많지 않다, 특히 5 월 1 일이다.
하지만 여관 주인에 따르면 가을에는 신선한 해당화와 마을 사람들이 생산하는 특제 알코올 꿀이 있을 것이라고 한다.
산기슭에 수공예품을 파는 작은 가게가 있다. 구경할 수 있는 특별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지 여행 정책은 매우 좋으며, 각 여관에는 컴퓨터가 장착되어 있어 이렇게 외진 곳에서 인터넷을 하는 것이 편리하다.
자신의 놀이 목적과 기분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하세요.
1. 고적을 보고 농가밥을 먹으며 거기서 밤을 보내고 싶지 않다.
이른 아침에 출발하여 마을을 왔다갔다하며 농민을 찾아 농가밥을 먹고 오후에 맞은편 산에 있는 관제묘와 황후묘에 가서 맞은편 산에 있는 온 마을을 둘러보았다. 빠르면 한 시간 걸려요.
시간이 있으면 먼저 가보시면 됩니다. 고속도로를 따라 갈 수 있습니다. 한 시간도 안 걸려요.
2. 민속풍습을 체험하고, 충분한 시간을 갖고 조용히 쉬며, 도시에서 며칠 떨어져 생활한다.
관광지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것을 제외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농가를 찾아 살다가 천천히 걷고,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산기슭에서 그네를 타고, 멍하니 있고 싶다는 것이다. 이때 시간은 낭비된다. 이것은 휴식입니다.
마을 뒤의 황량한 비탈은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경사는 크지 않지만 시야는 좋다. 고잔도가 있어 발을 연습할 수 있다.
3. 야외 운동을 만족시키기 위해 인근 황초량으로 가서 고산 목초지와 아름다운 꽃을 보고 산에 대고 몇 번 소리치고 콧노래를 부르며 작은 병 이솥 머리 한 병, 양을 기르는 노인과 원보형촌으로 돌아온다.
왕복하는 데 5-6 시간이 걸립니다.
휴일과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담요를 덮고 놀러 간다. 낮에는 좀 시끄러워서 곳곳에 사람들이 있지만 밤에는 좋아서 찬바람이 편해요. 피서를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산천을 사랑하거나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침대 밑이 지루할 수 있다.
"단지 석두 집과 인류 역사일 뿐이다."
Cuan 산하의 특산물은 많지 않다, 특히 5 월 1 일이다.
하지만 여관 주인에 따르면 가을에는 신선한 해당화와 마을 사람들이 생산하는 특제 알코올 꿀이 있을 것이라고 한다.
산기슭에 수공예품을 파는 작은 가게가 있다. 구경할 수 있는 특별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지 여행 정책은 매우 좋으며, 각 여관에는 컴퓨터가 장착되어 있어 이렇게 외진 곳에서 인터넷을 하는 것이 편리하다.
하촌의 역사는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는데, 특히 잘 보존된 명청 고대 건축물이다. 외출하기 전에 먼저 이 게시물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그 가치 있는 오래된 집들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요약: 베이징 서부 심산협곡에 위치한 하촌 산지 사합원은 베이징 사합원의 기본 유형과 전통 마당 공간을 핵심으로 하는 일반적인 특징, 즉 안쪽으로 개방하고, 바깥쪽으로 폐쇄하고, 공간 질서가 엄격하며, 중앙축이 뚜렷하고, 방 분류가 엄격하며, 자연 환경의 영향을 받아, 하촌의 사합원이 작고, 지형에 따라 변하고, 마당 모양이 바뀌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