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푸텐 사람들은 어떻게 봄 축제를 기념하나요?
푸텐 사람들은 어떻게 봄 축제를 기념하나요?
●도수(Do Sui)는 새해를 축하한다는 뜻입니다. 1년은 1년이기 때문에 포현 사람들은 '도'라는 단어에 특별한 관심을 가집니다. 음력 12월이 되면 사람들은 새해의 좋은 시작을 바라며 "수"를 정성스럽게 준비하고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 포현 사람들은 자신들의 생활 방식과 역사, 문화를 새해 풍습에 미묘하게 접목시켰습니다.
●청소 및 순찰. 음력 12월 2일이 지나면 주부들은 대개 맑은 날 이틀을 선택하여 "청소 및 순찰"을 합니다. Xinghua 방언에서는 "chuan"과 "xun"이 발음이 같습니다. Putian 사람들은 초기에 배를 집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연말 청소를 "청소 배"라고합니다. 이날은 빗자루 등의 도구를 새것으로 만들어 행운을 상징하며, 높은 곳을 청소하기 위해 10척 길이의 대나무 장대를 갈대와 짚으로 묶어 준비한다. 또한 신선하고 상쾌한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꺼내서 청소했습니다.
●고구마의 붉은 반죽을 먼저 찹쌀가루와 식용 붉은색으로 만들어 속을 채운 뒤 나무를 이용해 윗부분이 아치형이고 아랫부분이 편평한 모양으로 눌러준다. 쌍둥이 아이 또는 수확 축하 패턴이 새겨진 몰드 위에 바나나 잎을 놓고 익을 때까지 쪄주세요. 빨간 공은 다양한 희생 활동에서 필수적인 희생물입니다. '고구마'를 만드는 방법은 찐빵과 비슷하다. 익은 고구마를 껍질을 벗겨 으깨고, 흑설탕과 밀가루를 넣어 섞어 발효시킨 뒤 센 불에 쪄준다. 나이든 세대는 행운을 빌기 위해 스스로 물건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백두대련은 빨간 종이 봄대련 위에 작은 흰색 종이를 붙여 놓은 것입니다. 이 풍습은 300년 전 춘절에 발생한 임진왜란에서 유래되었으며, 많은 가족이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습니다. 고인을 애도하기 위해 붉은 대련 위에 백지를 올려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후 푸텐족 특유의 '백두대련' 풍습이 형성됐다.
●서십구는 보전에서 설날을 뜻하는 통칭이다. 이날 정오에는 모든 가족이 전통적으로 쌀국수를 먹습니다. 새해 전야 저녁 식사는 호화롭고 상서로워야 합니다. 서빙하기 전에 완전한 게(완벽함을 상징), 튀긴 굴('Zenghuo'의 동음어), 붕어 튀김( 방언은 "지바오(Ji Bao)"와 같은 발음을 가지며 비트볼, 오렌지와 같은 상서로운 요리 이름도 있습니다. 주요 식사에는 일반적으로 새우(방언은 "하모니"와 같은 발음을 가짐), 조림과 같은 전통 요리가 포함됩니다. 국수, 리치 고기, 황금 케이크, 땅콩 수프 등 온 가족이 모닥불 주위에 모여 새해를 맞이합니다.
●즐겨찾기 음력 12월 29시 1분, 흥화 곳곳에서 폭죽이 울렸다. 전설에 따르면 이 날 땅의 주인이 하늘에 보고할 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한 해가 곧 지나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집 앞이나 발코니에 제단을 세우고, 은으로 공물을 태워 하늘과 땅에 감사를 표하고, 한 해를 보내고 옥황상제에게 좋은 말씀을 전해 주시기를 바랐습니다.
●국수와 '밍'은 동음어입니다. 현지에서 생산되는 국수는 가늘고 유연합니다. 조리 방법은 먼저 튀긴 케일을 그릇 바닥에 놓고 그 위에 끓는 물을 붓는 것입니다. 익힌 국수에 삶은 수프를 부은 다음 스크램블 에그, 튀긴 땅콩, 완두콩, 해초 및 다양한 조림 맛 등의 양념을 추가하면 색상, 향 및 맛이 가득합니다. 새해 첫날 국수를 일찍 먹으면 한 살 더 먹었다는 뜻이다.
●5일간의 설날 푸텐족의 '봄 축제'는 음력 1일부터 5일까지 지속되며, 흔히 '5일간의 설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날 아침 국수를 먹은 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새 옷을 입고 '봄 나들이'를 즐기며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드려야 합니다. 중학교 1학년 때 상대방 문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중학교 2학년에도 들어올 수 없습니다. 기록에 의하면, 명나라 가경(嘉智) 1년 춘절(春節)을 앞두고 왜적들이 흥화성을 함락시켜 3만명 이상이 죽임을 당하였다. 제계광이 군대를 이끌고 회복할 때는 이미 설날이었는데, 산에 피신한 사람들이 차례로 집으로 돌아오자 문에는 피가 튀었고, 집 안에는 시체가 누워 있었다. 거리. 어떻게 새해를 축하하고 싶겠습니까? 음력설의 둘째 날은 보현 사람들에게 금기시되는 날이므로 음력설의 둘째 날에는 집을 방문하지 않는 풍습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설날 넷째 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30주년'을 기념하고 '큰 해'를 다시 시작하여 다시 새해를 축하합니다. 설날 닷새가 되어서야 '새해를 맞이하는 일'이 끝난다. 쉬쉐시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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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전시 관할의 보전현과 선유현은 모두 송, 원, 명, 청 4대 왕조의 흥화군, 도로, 정부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익숙했다. 싱화. 싱화족의 풍습에 따르면, 음력 설 첫 달 이른 아침부터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의 집을 방문하는데, 이것을 '새해 인사'라고 하며, 이 풍습은 중국 전역에서 동일합니다. . 그러나 싱화에서는 '새해를 맞이하는 것'과 '백면의 춘절 대련'을 올리는 풍습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새해가 되세요
명나라 가경 41년 11월, 왜적들이 성화를 침략하여 말년에 퇴각했습니다. 다음 해 첫 해에는 도시 곳곳에 시체가 널려 있었고, 보기에도 너무 끔찍했습니다.
음력 2월 2일, 피난길에 나섰던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뒤섞인 마음으로 차례로 돌아왔다. 이때 친척과 친구들은 서둘러 서로를 방문하고 눈물을 닦고 다시 봄 축제를 축하하고 새해를 만회하고 해방을 축하합니다.
새해를 축하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설날 넷째 밤에 만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중에, 그 비극적인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을 작은 섣달 그믐날로 사용하고 음력 1월 4일을 "새해 전야"로 사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음력 5월 5일에 "큰 새해를 맞이합니다". 음력 1월 2일은 '죽은 자의 명복을 빕니다'로 정해져 있으며, 이날은 서로가 고인의 명복을 빌기 위해 서로의 집을 방문하지 않습니다.
나중에는 설날에 서로 방문하지 않으면 불편할 것 같아서 설날에 친지들과 친지들을 방문했다면 그렇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음력설의 둘째 날을 금기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흰 이마 춘련
전국의 봄 대련은 붉은색으로 가득 차 있지만, 싱화 춘절 대련은 길이가 2인치 정도 되는 흰색 대련만 있고 붉은색과 특히 눈길을 끄는 흰색.
청나라 군인들이 세관에 들어간 뒤 강압 정책을 펼치며 무고한 사람들을 무차별 살해했다는 일화도 있다.
춘절이 되자 청나라 정부는 모든 가정에 '나라의 평화와 인민의 평화'를 상징하는 붉은 대련을 게시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붉은 대련을 게시할 때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문에 흰색 대련의 작은 부분을 노출시켰습니다. 각 가문이 이를 따랐고, 이것이 '백이마춘련'의 풍습이 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등축제
춘절 기간 중 가장 기대되는 것은 등불축제이다. 등축제는 중국 춘절 직후의 또 다른 주요 축제로, 개최 날짜는 2019년 11월 1일이다. 음력 1월 15일의 첫날. 그러나 보전 사람들은 음력 1월 6일부터 20일 이상 계속되는 등불 축제 활동을 시작했다. 등불 축제에는 두 가지 주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나는 등불 축제를 먹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푸티안 사람들이 이 두 가지 콘텐츠를 대규모 카니발로 바꾸는 것입니다.
보전인의 등불은 고대 궁궐의 등불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푸전의 등불 축제 조명은 본토의 등불과 완전히 다릅니다. 사람들은 고정된 장소에서 등불을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등불을 들고 행진한다. 고대에는 이곳에 사람이 별로 없었기 때문일 것으로 추측된다. 중원지방에서 이주해온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등불을 고정해 놓으면 구경하러 오는 사람이 적어진다는 것을 알고 올라온 것으로 추정된다. 등불을 들고 퍼레이드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크루즈 경로는 매우 먼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여러 산이나 마을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고대 중부 평원 이민자들이 지역 원주민에게 우정을 보여주는 방법이었을 것입니다.
보전 사람들이 원샤오를 먹는 것은 여러 마을이 소통하는 성대한 의식이다.
경로가 준비된 후 등불 축제 행렬이 시작됩니다. 보통 여러 마을의 사람들이 공동체의 공공 사원에 모입니다. 여기에서 각 마을로 행렬이 시작됩니다. 팀원 중에는 농부도 있고, 회사원도 있고, 직장인도 있습니다. 오늘은 모두 일을 내려놓고 함께 모여 이 대축제에 참여했습니다. 퍼레이드의 범위는 일반적으로 여러 마을의 경계를 따라 순회하는 것입니다. 걷는 길은 항상 순조롭지만은 않습니다. 일부러 큰 길에서 벗어나는 것은 어려움을 극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길이라도 보살이 정한 길은 따라야 합니다. 등불축제 행렬이 진행되는 동안 지나가는 마을에서는 큰 항아리에 많은 등불축제를 준비하여 모든 사람이 쉬는 시간에 먹을 수 있도록 합니다. 퍼레이드 팀은 화목한 대가족처럼 행복하게 함께 등불 축제를 먹었습니다.
갈색 다리 위로 뛰어오르기
갈색 가마 위에서 뛰어오르는 것은 보전 고유의 신비한 등불 축제 풍습이자 의식으로, 보통 등불 축제와 동시에 개최되는데, Puxian Opera 및 기타 축제 프로그램. 보전 마을에서는 갈색 가마에 올라타는 의식이 매우 성대하며, 거의 모든 가정이 반드시 참여해야 하는 전국적인 행사이다. 엄선된 청년들은 맨발로 7~9개의 갈색 가마 의자를 들고 불 주위에서 춤을 추었습니다. 불 주위를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으려면 불 주위를 걸으며 육체적, 정신적 준비를 해야 했습니다. 갈색 가마 의식의 클라이맥스는 발로 불 속을 뛰어다니는 것으로, 이는 푸텐족의 영웅적이고 용감한 정신을 표현합니다.
20여일간의 활기 넘치는 등불축제 활동이 마무리되면 지역사회의 대형 공공 사찰이 주도하며 문화 퍼레이드의 마지막 클라이막스를 펼칠 예정이다. 푸전의 다양한 독특한 민속악기가 한자리에 모이는 문화퍼레이드로, 대규모 문화예술행사이다. 수레 위에 선 초등학생들은 드라마틱한 인물과 역사적 영웅의 모습을 연기했는데, 정말 요정 같았어요. 그들은 또한 항공우주 영웅 양리웨이(Yang Liwei)와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고 조국에 영광을 안겨준 중국 여자 배구팀과 같은 현대의 영웅적 모델 인물을 연기했습니다. 이들은 국가와 삶에 대한 사람들의 긍정적인 태도와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항일 영웅 기계광이 일본 해적들에게 큰 피해를 준 린둔 작전이 끝나갈 무렵, 조다진이라는 장군이 '''라는 곳에서 도망치는 적들을 막으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는 중상을 입은 결정적인 순간에 절에서 제사용 북을 치며 병사들에게 용감하게 적과 싸울 것을 격려했습니다. 북소리를 듣고 인근 마을 사람들도 와서 전투를 도왔고 마침내 왜적을 제거했습니다. 나중에 이 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푸텐 사람들은 점차 사원에서 징과 북을 오락 활동으로 발전시켰습니다.
푸텐의 드럼은 300년이 넘는 시간을 거치며 점차 자신만의 스타일과 연주 방식을 형성해 왔다. 푸전의 축제 활동에는 대규모 퍼레이드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로 공연 연출에 사용되는 북을 평상형 수레에 싣고 행진하면서 행진하는 동안 줄의 연주와 음악의 리듬을 지휘하는 곳입니다. "자동차 드럼"이라는 이름은 여기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북은 전쟁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에 과거에는 주로 남자들이 연주하곤 했으며, 각 마을의 북악단에서는 '북싸움'이라는 챌린지 대회를 자주 열었습니다.
1950년대 이후 사회 제도의 변화와 중국 여성의 지위 향상에 따라 많은 농촌 여성들도 자동차와 북 부대를 결성해 남성들과 경쟁하게 됐다. 여성 북 연주의 발전 과정에서 북 연주에 공찰의 꽃우산을 가미하여 더욱 생생하고 아름답게 만들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여성 북단은 푸텐의 시골 전역에 퍼졌고 많은 새로운 춤 동작을 개발하여 북 연주가 남성의 남성 성을 더하고 여성의 영웅적인 모습을 더했습니다.
푸텐 사람들의 봄 축제는 풍성하고 활기차고 활기차고 흥미롭습니다. 여기에는 옛부터 전해지는 고대 중원 사람들의 순진한 행복은 물론, 현지 지리적 환경에 따른 일부 변이, 그리고 보전 사람들의 독특한 역사적 만남이 각인한 감동적인 기억이 담겨 있다. 푸텐에서 춘절을 기념하며 신기함과 놀라움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랜 역사를 지닌 중국 문명의 폭과 풍요로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보전은 화교들의 고향이다.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집에 갈 수 있다는 것은 외국에 있는 해외 여행자들의 관심사와 기대가 되었다
농촌 민속 풍습 만들기. 섣달 그믐날, 붉은 만두와 고구마
구정 기간 동안 푸텐 사람들은 '빨간 만두'와 '고구마 케이크'를 만드는 풍습이 있고, 다른 하나는 조상을 기리는 풍습이 있습니다. 계절에 행운을 가져오는 것, 세 번째는 가족에게 번영, 행운, 평화와 재회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붉은 반죽' 가죽을 제작하려면 약간의 기술이 필요하다. 찹쌀을 물에 불려 건져 물기를 뺀 뒤 손으로 으깨어 쌀가루를 만들고(통칭 '제사'), 체로 쳐서 고운 가루를 얻고 말려 따로 둔다. 사용시 적당량의 끓는 물과 "푸드 레드"를 넣고 반죽하여 분홍색 반죽을 만들고, 둥글게 밀어준 후, 손으로 같은 크기로 반죽을 뽑아주세요.
'붉은 만두'의 속은 대부분 달콤하거나 짠맛이 난다. 달콤한 것에는 흑설탕을 넣고, 짠 것에는 잘게 썬 파, 잘게 썬 표고버섯, 으깬 땅콩을 넣어 독특한 현지 맛을 더해보세요. "빨간 만두"의 속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첫째, 녹두를 충전재로 사용합니다(녹두를 청소하고 껍질을 벗겨 모래와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흔히 '녹두 소'라고 부르며, 하나는 찹쌀을 채워서 '찹쌀 소'라고 하며, 하나는 과거 산간 지방이나 해안 지역에서는 쌀 생산량이 적었기 때문에 일년 내내 주식은 "고구마"와 "고구마"였습니다. 설날에 '말린 고구마 소'로 만두를 만드는 것은 힘든 시절을 잊지 않는 소박한 민속 풍습이다.
'빨간 공'을 만들 때 주부들은 노동력을 능숙하게 분담해야 한다. 반죽은 적당히 두껍고 얇아야 하며, 너무 두껍지도 너무 얇지도 않아야 하며, 반죽의 충전물은 크기(알갱이)가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균일해야 하며, 둘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반죽을 속으로 감싸서 "빨간색 반죽 씰"로 인쇄한 후 때로는 반죽이 부서지고 때로는 너무 작아서 보기 흉할 수도 있습니다. '빨간 만두'를 만들 때 주부는 여성과 아이들에게 반죽을 펴고, 속을 반죽하고, 인쇄하고, 'kuiye'(학명: 'Linhe')로 안감을 씌우고, 남은 모서리를 잘라내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과정을 여성과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안내합니다. 조리도구에 넣고 조리뚜껑을 닫은 후 25분 정도 찐 후 오븐에서 꺼내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홍두안'에 사용된 목인은 흔히 '홍두안'으로 알려져 있다. 손으로 만든 절묘한 공예품입니다. '부자', '고귀함', '장수', '행복' 등의 글자가 인상에 새겨져 있고, 그 주위에는 꽃새 문양도 새겨져 있어 '고구마'가 주재료임을 의미합니다. "고구마", 신선한 "고구마"를 먼저 만들고 껍질을 벗기고 씻어서 조각으로 자르고 쪄서 힘줄과 딱딱한 입자를 제거하고 순수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퓨레"로 자르고 도자기 병에 넣고 넣습니다. "쌀제물"과 누룩 반죽을 발효시킨 후 적당량을 첨가하고 백설탕(또는 흑설탕)과 알칼리를 섞은 후 정성껏 인쇄한 후 그 위에 빨간 점을 찍어 찜통에 쪄서 드시면 완성입니다. 빨간색 "dianhong"이라는 단어는 가족이 번영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qi"(방언)는 발전과 번영을 의미합니다. "고구마"는 고구마의 풍미가 강하고 향이 은은하며 맛이 좋은 것이 특징이며 제철에 먹는 경제적인 농식품입니다.
'붉은 만두'와 '고구마'는 '새해'를 맞이하는 보전족의 독특한 음식 문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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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전시는 춘절 기간에 신년을 축하하며 “새해를 맞이한다”
첫 달에 “새해를 지내는” 풍습은 푸전시 전역과 푸전 인근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Fu Xingcuo, Hui'an Suanling 및 Puxian 방언이 인기 있는 기타 마을. Xianyou County Youyang Town Wuzhai 마을 사람들만이 정월에 "큰 해"를 지내지 않습니다. 이는 Wu Tingzhu의 가경 42년 음력 1월 5일이기 때문입니다. 오자이(吳寨) 출신(당시 흥화주 감찰관)이 항일전쟁에서 영웅적으로 전사한 것을 추모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1월 5일을 애도의 달로 정하고 제사를 지냈다. 매년 영웅적인 정신에 경의를 표합니다.
푸텐 사람들이 춘절을 독특하게 기념하는 이유는 오랜 역사적 유래를 갖고 있다. 『보전현역기』, 『선서기』의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가경41년(서기 1562년) 음력 11월 29일, 마치 보전 사람들이 희락에 젖어 있던 것과 같다. 춘제를 준비하던 중에 일본해적들이 갑자기 침입해왔고, 선유시는 일본해적들에게 함락되었고, 저항 중에 수만 명의 민간인들이 한동안 살해당했고, 시체들은 온 땅에 흩어졌고, 수천 가구가 죽었습니다. 애도 중. 평화롭던 춘절 행사는 유혈 참사로 변했고, 사람들은 차례로 산으로 도망갔다. 두 달 후 제계광의 군대가 왜구를 물리치고 나서야 사람들은 돌아와서 유족들의 유골을 수습하고 불타버린 집을 재건했습니다. 이후, 이 비극적인 역사를 기리기 위해, 푸텐 사람들은 국가와 가족에 대한 증오를 항상 기억하는 독특한 민속 풍습을 사용하여 치자군이 도시를 되찾은 날에 봄 축제를 기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새해를 축하하다'와 구별하기 위해 '새해를 맞이하다'라고 합니다.
보현인의 '노년을 행하는 풍습'은 특별한 역사적 의의와 심오한 함의를 갖고 있기 때문에 명나라 가정 42년(서기 1563년)부터 보현인들이 대대로 실천해 왔다. 거의 예외 없이 445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이 독특한 민속문화현상은 조국과 고향을 사랑하고 외세의 침략자들을 미워하는 보전인민의 민족정서를 표현한 것이며, 이 민속활동은 생생한 애국교육활동으로서 보전인민들의 만장일치로 인정받은 재능이다. 오늘까지.
'새해전야'는 포전 사람들 사이에서는 '새해전야', '수수이', '서십야', '불을 기다리며' 등으로 통칭된다. 음력 12월 29일을 '삼십년'이라 하고, 새해 전날을 '소설'이라고 합니다.
보현족은 대략 음력 12월 20일부터 섣달 그믐날 사이의 밤, 보통 음력 12월 28일이나 29일에 '새해를 축하'합니다. 새해를 맞이하기 전에 많은 준비 작업을 해야 합니다.
새해를 활기차고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특히 농촌 지역의 보현 사람들은 "붉은 만두"와 "고구마 케이크"를 준비합니다. ), 부침개, 유부, 귤, 차술 등을 만들고, '새해' 제사를 준비하기 위해 '3마리 동물'이라 불리는 닭, 오리, 돼지, 양, 생선 등도 죽인다. 하늘과 땅, 신, 조상 등을 사용합니다. 이날 정오에는 모두가 '비빔국수'(고구마 가루, 장수 국수, 유부, 돼지고기 등을 넣고 끓인 것)를 먹는다.
새해를 맞아 집집마다 새해 인사를 하기 시작한다. 마당 앞에는 금실로 만든 공양상이 놓여 있다. 테이블 위에는 "오과수", "오과수", "오과수", "삼수"와 "부노장수"의 붉은 종이꽃이 그려진 국수가 놓여 있습니다. 온 가족이 장남을 중심으로 향을 들고 무릎을 꿇고 하늘과 땅,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온 가족의 안녕과 새해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이어 헌금대 앞에서는 '조은'과 '은종이'를 태우고, '새해의 끝'을 알리기 위해 다시 폭죽을 터트렸다.
새해를 앞두고 '불을 둘러싸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민속 풍습이다. 그러나 포현 사람들의 '난로 돌기'에는 독특한 풍습이 많이 있다.
설날이 되면 보현의 집집마다 불이 환하게 밝혀진다.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한 식탁에서 먹고 마신다. 모두가 함께 모여 웃고 떠들며 가족의 행복을 누리고 있습니다. 보현의 일부 마을에서는 고대 관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숯불을 태워 오븐에 넣습니다. 식탁 아래에 놓으면 가족이 화목하고 화목하다는 뜻이 '난로 주위의 원'의 유래일지도 모릅니다.
보현 사람들이 '난로를 에워싸다'면 식탁 위의 대부분의 요리는 상서로운 의미를 갖고 있으며 그 요리 중 붕어(통칭은 '붕어', '잭'과 동음이의어)가 있다. 보물"), 게("완전해야 함, 즉 완벽함을 의미함), 새우("조화"를 의미하는 동음어, 가족이 조화를 이루고 조화가 부를 가져옴), 달콤한 미트볼(Puxian 방언으로 생명을 의미하는 "부드러운 아기"라고 함) 좋다) 달고 맛있다) 위 4가지 요리는 필수다. 그 밖에도 각 가정의 경제 상황에 따라 돼지고기, 닭고기(오리) 고기, 양고기, 두부 조림, 유부 조림, 볶음밥 등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엌 물탱크에는 살아있는 붕어 몇 마리를 놓아두어 '매년 잉여'를 표현한다. 푸시안 사람들은 가족 유대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평일에는 모두가 밖에서 바쁘지만, 설날에는 가족이 집에 돌아가서 재회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 해야 합니다. 새해 전야에 "난로 돌기"는 친척들이 함께 모이는 시간이므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기 위해 "난로 돌기" 중에 누군가가 정말로 집에 돌아갈 수 없다면 그릇을 준비해야합니다. 그 또는 그녀를 위해 식탁에.
'불타기' 이후 기성세대는 16세 이하의 미혼남녀에게 세뱃돈을 나누어 아버지, 어머니, 할아버지, 친부에게 세뱃돈을 나눠주는 아이들도 있다. 할머니, 실직한 아내에게 세뱃돈을 주는 남편도 있습니다. 새해에 돈을 선물하는 것의 원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살 많은 자녀에게 2. 어른들에게 효도를 표합니다. 3. 아내에게 부부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4. 세뱃돈을 설날로 표현하면 '악령을 진압하다'라는 뜻, 즉 재난은 악령을 쫓아낸다는 뜻이다. 5. 재정적인 보조금이기도 하다. 섣달 그믐 날에도 Puxian에는 "한 살을 지키는"풍습이 있습니다. 옛날에는 어떤 가난한 사람들이 빚을 피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에 성신전에 연극을 보러 갔는데, 이런 식으로 채권자들은 성신 앞에서 감히 빚을 추심하지 못했습니다. Lu Opera ". Puxian 민속 속담에는 "Lu Opera를 보는 30 일 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대부분의 가족은 30일 밤을 이용하여 온 가족이 함께 앉아 멜론 씨를 먹고 멋진 "봄 축제 갈라"를 늦은 밤까지 주의 깊게 관람합니다.
보현 지역은 “풍습이 좋고 동주(周周)나라 기루의 유산이 남아 있다”고 한다. 역사적으로 보현 지역은 '복건성 팔부족'이 집결하고 전파하는 집결지 중 하나였습니다. 따라서 푸시안 사람들은 수천 년 동안 다채로운 전통 풍습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오늘날까지도 포현 사람들 사이에는 매우 독특한 풍습이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해 전날 밤에 칼을 사용하지 않으면 살인 의도를 불러일으킬까 봐 상서로운 일이 되기로 합의했습니다. ". 보전에는 매년 음력 1월 4일이나 5일에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이 있는데,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런 풍습이 전해진다. Putian에서는 모든 가정이 "새해를 다시 보낸다"고 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풍습은 포전현의 비극적인 역사를 담고 있는데, 명나라 가경 41년(서기 1562년)에 일본 해적들이 복건성을 침략하여 영덕(寧德)의 형위(衆岩), 푸칭(富清)의 니우텐(吳峰), 푸텐(Putian)에 린둔(Lindu)을 세우고 캠프를 세우고 불태우고, 살해하고, 약탈했습니다. 보전성은 음력 11월 29일 자정에 왜적에게 함락되어 두 달 동안 점령되었다. 푸텐(Putian) 시는 불에 탔고, 10,000명 이상이 사망하거나 부상당했습니다. 당시 포전에서는 남자, 여자, 아이들이 모두 혀가 잘리고 정강이가 잘리거나 불에 타 죽거나 못 박혀 죽는 등 일본해적들의 잔혹행위에 저항하여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올해 12월 중순, 성내에는 시체를 치울 사람이 없고 악취가 심하여 항일 영웅 기계광이 도착하고 포전성이 도착할 때까지 왜적들은 일시적으로 평해로 후퇴해야 했다. 회복되었습니다. 이때 산간지방으로 피난한 사람들이 2월 2일 잇달아 집으로 돌아갔다. 한편으로는 모두가 친척과 친구의 시신을 묻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부서진 집을 청소하고 있습니다. 이때, 새해가 지나고, 사람들은 2월 둘째 날에 서로를 방문하고 2월 넷째 날에 '새해를 다시 시작'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음 해, 포전의 이 비극적인 시기를 기념하기 위해, 포전 사람들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음력 12월 30일 저녁에 "새해를 만들었습니다"(용광로를 돌며). 음력 2월은 농사가 바쁘기 때문에 2월 4일에 '새해를 지내는 것'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보전 사람들은 4일에 '새해를 지내는 것'을 바꾸기로 합의했습니다. 음력 2월 4일을 '새해를 지내는 날'로 정하고, 음력설 30일 밤을 '소년을 지내는 날'이라 하고, 넷째 날 밤을 '새해를 지내는 날'이라 한다. 음력 정월을 '큰 해'라고 합니다.
음력 2월 2일(나중에 1월 2일로 변경됨)은 부상을 당하거나 사망한 친척, 친구를 방문하는 불길한 날이므로, 푸텐 사람들은 서로 방문하거나 친척, 친구를 방문하지 않습니다. 매년 이날. 또한 음력 1월 2일을 "죽은자를 탐험하는 날"로 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러한 역사 때문에 보현에서는 춘절 대련을 흰색으로 붙이는 풍습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원래 포현에서는 설날 둘째 날, 모든 가족이 사망일에 흰색 대련을 게시했지만, 설날 넷째 날(선우의 설날 5일)에는 상서로운 명절의 모순 속에서 사람들은 애도일에 붉은 대련을 붙이는 것이 관례인데, 사람들은 방금 붙인 흰 대련 바로 위에 붉은 대련을 덮고 한 칸을 남겨 두는 타협 방식을 택했다. (약 3인치) 흰 대련을 노출시켜 여전히 슬픈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때부터 춘절 기간에 앞이 흰색 대련을 붙이는 풍습이 보현 지역에서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푸전시이기도 한 셴유현의 풍습은 푸전시(이전의 푸전현)의 풍습과 약간 다릅니다. 푸텐(Putian)에서는 음력 1월 4일을 설날로 기념하고, 셴유현(Xianyou County)에서는 음력 1월 5일을 설날로 기념합니다. 그해 왜적들이 포전성을 함락시킨 후 병력을 나누어 남하하여 선우현을 대대적으로 침략하여 선우성 사람들이 도처로 도망쳐 흩어지고 다시 뭉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설날인 2월 5일에야 일본해적들이 도망치고 사람들은 재회한 후 음력 1월 5일을 '새해전야'로 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어느 날 Putian County와 다릅니다. Xianyou 카운티에서는 Youyangwuzhai 마을만이 첫 번째 달에 "큰 해"를 축하하지 않습니다. 이는 가경 42년 음력 1월 5일, 오자이 출신의 오정주(흥화주 감독)가 항일전쟁에서 사망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이 초하루를 정월 5일로 정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음력 1월 5일은 오자이족 사람들이 큰 제사를 지내지 않는 날이다. 보현 지역에서는 음력 1월 4일과 5일에 '새해를 지내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생일 만들기' 외에도 셴유시 대부분의 지역과 푸텐성 화팅 지역에서는 음력 1월 3일을 생일로 기념하고 있다. 이 풍습은 명나라 가경(嘉智) 때 왜적의 난이 일어났을 때 포천 사람들이 혼란을 피하고 집을 떠나기 위해 음력 1월 2일에 집에 가서 부상당한 친척을 묻던 것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리고 음력 1월 3일에는 살아남은 노인들을 축하했는데, 이는 나중에 관례적인 생일날로 발전했습니다. 일부 마을에서는 음력 1월 10일을 생일 축하일로 사용하고, 일부 마을에서는 생일을 같은 달의 두 날에 축하할 수 있으며, 일년 내내 상서로운 날에 생일을 축하할 수 있습니다. .
보현의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450년 넘게 이어져온 풍습으로, '새해를 지내는 것'은 신성한 축제로 모든 가정에서는 이를 새해를 축하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게 여긴다. '섣달 그믐날' 기간에는 마을의 권위 있는 노인들이 종종 보현 오페라 공연, 10음, 8악 음악 및 기타 문화 활동을 조직합니다. 과거 셴유현 도웨이펑(Doweifeng)에서는 항일전쟁 당시 추었던 등나무 춤을 모방하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여러 곳에서는 '설날' 동안 마을 사람들이 기공사(Gi Gong Temple)에서 잃어버린 땅을 되찾은 기계광 군대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성대한 예배 의식을 거행합니다.
보현의 '대년'은 전 국민이 참여하는 성대한 축제다. 다른 곳에서 일하거나 외국에 거주하는 모든 보현 사람들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고향으로 달려갈 것입니다. 최근에는 편리한 교통으로 인해 많은 대만, 홍콩 동포와 포현(Puxian)의 화교들도 새해 초에 서둘러 고향으로 돌아가 '새해전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현의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은 구체적이고 독특한 지역적 특징, 역사적 의의 및 심오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민속문화현상은 귀중한 민족정신, 저항정신, 화합정신, 교육정신을 구현하고 있다. 그 내용을 분석한 결과, "음력 2일 방문 금지", "음력 3일 생일 축하", "음력 4~5일 경축" 등의 이력을 검토하였다. 매년 미래 세대에게 행복을 소중히 여기고, 평화를 사랑하며, 가족을 보호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교육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독특하고, '노년을 행하는 것'의 관습은 국내에서도 독특합니다.
2. 교육적이며 미래 세대에게 계몽을 제공합니다.
3. 화합을 옹호하고, 내부의 화합을 옹호하며, 외부의 적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넷째, 전승이 가능하고 보현 지역에서 널리 유행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5.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에는 아픈 지역적, 민족적 역사가 담겨 있다.
6. 이 민속 활동은 보현 사람들에게도 인정을 받고 있으며, 역사 및 민속학 전문가들에게도 그 특별한 가치와 의의가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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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전 사람들은 새해를 축하합니다: 빨간 만두와 고구마 케이크 만들기
구정 기간 동안 푸텐 사람들은 "빨간 만두"와 "고구마 케이크"를 만드는 풍습이 있습니다. 둘째, 계절의 축복을 의미하고, 셋째, 가족의 번영, 행운, 평화, 상봉을 의미합니다.
'붉은 반죽' 가죽을 제작하려면 약간의 기술이 필요하다. 찹쌀을 물에 불려 건져 물기를 뺀 뒤 손으로 으깨어 쌀가루를 만들고(통칭 '제사'), 체로 쳐서 고운 가루를 얻고 말려 따로 둔다. 사용시 적당량의 끓는 물과 "푸드 레드"를 넣고 반죽하여 분홍색 반죽을 만들고, 둥글게 밀어준 후, 손으로 같은 크기로 반죽을 뽑아주세요.
'붉은 만두'의 속은 대부분 달콤하거나 짠맛이 난다. 달콤한 것에는 흑설탕을 넣고, 짠 것에는 잘게 썬 파, 잘게 썬 표고버섯, 으깬 땅콩을 넣어 독특한 현지 맛을 더해보세요. "빨간 만두"의 속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첫째, 녹두를 충전재로 사용합니다(녹두를 청소하고 껍질을 벗겨 모래와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흔히 '녹두 소'라고 부르며, 하나는 찹쌀을 채워서 '찹쌀 소'라고 하며, 하나는 과거 산간 지방이나 해안 지역에서는 쌀 생산량이 적었기 때문에 일년 내내 주식은 "고구마"와 "고구마"였습니다. 설날에 '말린 고구마 소'로 만두를 만드는 것은 힘든 시절을 잊지 않는 소박한 민속 풍습이다.
'빨간 공'을 만들 때 주부들은 노동력을 능숙하게 분담해야 한다. 반죽은 적당히 두껍고 얇아야 하며, 너무 두껍지도 너무 얇지도 않아야 하며, 반죽의 충전물은 크기(알갱이)가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균일해야 하며, 둘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반죽을 속으로 감싸서 "빨간색 반죽 씰"로 인쇄한 후 때로는 반죽이 부서지고 때로는 너무 작아서 보기 흉할 수도 있습니다. '빨간 만두'를 만들 때 주부는 여성과 아이들에게 반죽을 펴고, 속을 반죽하고, 인쇄하고, 'kuiye'(학명: 'Linhe')로 안감을 씌우고, 남은 모서리를 잘라내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과정을 여성과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안내합니다. 조리도구에 넣고 조리뚜껑을 닫은 후 25분 정도 찐 후 오븐에서 꺼내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홍두안'에 사용된 목인은 흔히 '홍두안'으로 알려져 있다. 손으로 만든 절묘한 공예품입니다. '부자', '고귀함', '장수', '행복' 등의 글자가 인상에 새겨져 있고, 그 주위에는 꽃새 문양도 새겨져 있어 '고구마'가 주재료임을 의미합니다. "고구마", 신선한 "고구마"를 먼저 만들고 껍질을 벗기고 씻어서 조각으로 자르고 쪄서 힘줄과 딱딱한 입자를 제거하고 순수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퓨레"로 자르고 도자기 병에 넣고 넣습니다. "쌀제물"과 누룩 반죽을 발효시킨 후 적당량을 첨가하고 백설탕(또는 흑설탕)과 알칼리를 섞은 후 정성껏 인쇄한 후 그 위에 빨간 점을 찍어 찜통에 쪄서 드시면 완성입니다. 빨간색 "dianhong"이라는 단어는 가족이 번영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qi"(방언)는 발전과 번영을 의미합니다. "고구마"는 고구마의 풍미가 강하고 향이 은은하며 맛이 좋은 것이 특징이며 제철에 먹는 경제적인 농식품입니다.
'붉은 만두'와 '고구마'는 '새해'를 맞이하는 보전족의 독특한 음식 문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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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에는 전통 민속 풍속이 풍성하다
푸양에는 옛 것과 작별하고 새 것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장면이 가득하며, 많은 노인들이 전통 풍습을 따르며 제물을 준비하느라 분주하다. 그들은 새해 제사를 지내고, 천지에 제사를 드리며, 시부모님에게 감사를 표하며, 전통 풍습에 따라 '붉은 만두'와 '고구마 오르기'를 만들기 위해 바쁘게 지냅니다. 이 강한 새해 풍미는 우리 도시의 독특한 새해 풍습이 되었습니다.
쉬쉐시 글/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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