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오절에 관한 수필은 간단하고 보기 좋다 10.
단오절에 관한 수필은 간단하고 보기 좋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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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오절 영어 사본 내용 ★
★ 단오절의 유래와 풍습 ★
★ 단오절에 관한 시 ★
★? 단오절 굴원의 이야기는 짧습니까? ★
단오 손으로 간결 미관을 베끼다.
단오절에 손으로 베껴 쓴 내용: 단오절의 이야기
1. 굴원을 기념하다
전설에 의하면 단오절은 전국 시대의 추 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5 월 초 5 투항하여 라강에 자살했다고 한다. 굴평, 본명 굴원, 전국 말기 단양 (오늘 호북귀귀) 사람, 초무왕 웅통의 아들이 먼저 굴복한 후예. 굴원은 초회왕에게 충성했지만, 그는 여러 차례 배척을 당했다. 임신 왕이 죽은 후 항왕은 비방을 듣고 유배되어 결국 지라강으로 죽었다.
이 이론은 남조량대 무군의' 속제합' 과 남조' 형초기년' 에서 유래했다. 굴원이 지라강에 투항한 후, 현지 백성들은 즉시 배를 저어 구조하여 동정호에 이르기까지 줄곧 굴원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고 한다. 당시 비가 내리자 호수의 배가 모두 해안가의 정자 옆에 모였다. 사람들이 현신 굴박사를 인양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자, 또 비를 무릅쓰고 문을 나서서 망망동정호에 뛰어들었다. 애도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배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백성들은 강물의 물고기가 그의 시체를 먹을까 봐 집에 가서 주먹밥을 가지고 강에 던져서, 물고기와 새우가 굴원의 시체를 짓밟는 것을 막았다. 나중에 쫑쯔 먹는 것이 풍습이 되었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는 것은 모두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당대의 문수' 단오' 시는' 단오절' 을 증거로 한다.' 단오절, 성전은 굴원' 이다. 초강은 텅 비었고, 직접 씻을 수 없으니, 정말 우습다. "
2. 우사부님을 환영합니다
어떤 설법은 오국의사 오자서와 관련이 있지만 굴원과는 무관하다.
가시추기년' 은 남조양쇼 시대 종고가 쓴 중국 고대 가시추 지역의 계절과 풍경 이야기를 소개하는 책이다. 책 30 절에 따르면, "5 월 5 일 굴원이 지라일에 투하해 사처가 다쳐서 ... 한단춘, 조아는 운에 비석을 올리고, 5 월 5 일 오군을 영영영영영한다 ... 오동의 풍속이기도 하고, 자허의 일이지, 굴평한 일이 아니다." 동우의 단오절 용선 경기는 당시 하신으로 추앙된 오자를 맞이하기 위한 것으로 여겨지며 굴원과는 무관하다. 쫑쯔 에 관해서는 현지 기록 이 있다: "오후 쫑쯔 복복 오의사, 비굴원도." "
3. 효도를 기념하는 딸 조아
이 말은 동한 조아비에서 나온 것이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5 월 5 일 강에 투하해 자결하고 5 일 후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4. 도신을 만나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충신 오자서가 억울하게 죽은 후 심도, 천하 애도, 제사가 되어 단오절이 생겼다. 이 전설은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은 오국에 투항하여, 오국을 이끌고 초나라를 공격하고, 5 전 5 승으로 초나라 도성 () 을 돌파하였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왕 루 사망 후, 그의 손자 부차 계승, 오군의 사기가 높아져 월국에 패배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우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하고,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현은 월국 뇌물, 비방으로 자식 허를 모함하고, 부차신 () 이 진짜라고 믿고, 검을 하나 주었는데, 자허는 이로 인해 죽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이웃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무두동문에 걸어 월군이 도시로 들어가 오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겠다."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 주머니에 담아 5 월 5 일 강에 투입하도록 명령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5. 용주절
이 견해는 좀 많은' 단오시험' 과' 단오역사교육'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5 월 초 5 일이 고대 오월' 용' 이 토템제를 거행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쫑쯔 먹는 것과 용선 경주는 단오절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로 모두 용과 관련이 있다. 쫑쯔 물에 던지면 종종 용에게 도둑맞고 용선 경주는 한다.
(2) 인종 횡단과 고대 오월 사이의 관계는 특히 깊으며, 오월 사람들은 끊임없이' 용처럼 생긴' 풍습을 문신하고 있다.
(3) 5 월 초 5 일에 색사로 팔을 묶은 고대 민속은' 용처럼' 문신 풍습의 유적이어야 한다.
6. 나쁜 하루 금기
진나라 시대에는 일반적으로 5 월이 독월이고, 5 일은 악의 날이라고 여겼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날은 악했고 오독이 함께 나왔다. 예기' 에 따르면 단오절은 주나라의 난초욕에서 기원했다. 여씨춘추' 의' 한여름' 은 사람들이 5 월에 금식을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날에는 독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한다" 고 「하 정소」는 기록하였다 대다이례에는' 5 월 5 일 난초를 목욕으로 보존하는 것' 이 기재되어 있으며, 5 월 5 일은 목욕 엑소시즘의 기일이라는 전설이기도 하다. 사기 맹시군 열전' 역사상 유명한 맹시군이 5 월 5 일에 탄생했다. 그의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그를 낳지 말라고 요구하면서 "5 월에 태어난 아이는 가족보다 길어서 부모에게 불리하다" 고 생각했다. "풍속통" 은 "5 월 5 일에 아이를 낳고, 남자가 아버지를 해치고, 여자가 어머니를 해친다고 전해진다" 고 전해진다. 논형' 작가 왕충도' 정월, 오월은 금기' 라고 묘사했다. 정월 5 월에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를 죽이면 안 된다. " 동진 대장 왕진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진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조제, 송휘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외에서 위탁되었다. 고대에 5 월 초 5 를 악일로 여기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진 전 이후 이 날이 불길한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 아이엽구귀신, 훈제 창술, 백규, 수컷 황주를 마셔 전염병을 피하는 것도 순리였다. 그리고 사람들은' 단오' 라는 금기를 피하고' 용주절' 이라고 부른다.
7. 여름부터 날까지
이런 견해를 가진 유덕겸은' 단오절의 유래' 와' 중국 전통명절 재미' 에서 세 가지 주요 원인을 제시했다.
(1) 권위 있는 저서' 가시추수기' 는 5 월 초 5 일 쫑쯔 먹는 명절 풍습을 언급하지 않고 여름의 지일절에 쓴다. 경주에 관해서는, 수대 두태청' 옥촛불집' 이 여름부터 날로 꼽히는 오락활동으로 꼽혔는데, 투항하는 대시인 굴원을 인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단오절 풍습의 일부 내용, 이를테면' 파라쿼트 밟기',' 투백초',' 약 따기' 는 굴원과 무관하다.
(3)' 계화례' 에서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은' 햇빛이 비치고 단오가 한여름에 있기 때문에 한여름 축제라고도 할 수 있다' 는 것이다. 따라서 단오절의 가장 이른 기원은 여름의 지일이다.
많은 설법 중에서 굴원설을 기념하는 영향이 가장 광범위하다. 굴원의 걸출한 인격과 예술로 인해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그에게 돌리고 싶어한다.
단오절 필사 내용: 단오절 풍습
오후에 숨다
과거 단오절에는 오후를 피하는 풍습이 있었다. 이 풍습은 5 월이 "악의 달" 이며 역병과 종기가 만연할 것이라는 믿음에서 기원했다. 5 일째 되는 날은 불길한 날이어서 부모는 매일 한 살 이하의 아이를 데리고 외할머니 집에 가서 재난을 피하라고 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고대 과학이 발달하지 못한 개념이다. 5 월의 무더위가 다가오고, 모기가 번성하고, 의료 위생 시설이 없는 사람들은 전염병에 걸리기 쉬우며,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며 오후에 숨는 풍습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용선 경기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용선 경기는 우리나라의 전민 스포츠 경기 종목에 포함돼 매년' 굴원컵' 용선 경기를 개최한다. 199 1 6 월 16 일 (음력 5 월 5 일), 제 1 회 국제용주절은 굴원의 제 2 고향 중국 악양에서 열렸다. 경기 전에' 용두절' 을 거행하는 것은 전통의식을 보존하고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했다. "수도꼭지" 가 곡묘로 옮겨졌고, 선수들이 수도꼭지를 "붉은 리본" (빨간 리본) 으로 칠한 후, 제사장은 제사식을 낭독하고 수도꼭지를 "조명" (즉 조명) 했다. 그런 다음 용선절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허리를 굽혀 세 번 절을 하고, 수도꼭지를 굴로 강변으로 옮기고, 용주 경주로 달려갔다. 6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회, 박람회, 파티 행사에 참가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그 이후로 호남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주절을 개최한다. 용주 경기는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될 것이다.
달걀 주머니
옛날 옛적에 하늘에는 역신이 있었는데, 단오절마다 하계로 빠져나가 사람을 해친다고 한다. 대부분의 피해자들은 발열, 거식, 침대에 누워 있는 아동이다. 어머니들이 와서 절과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구호 재해를 빌었다.
여와는 듣고 역신과 논쟁했다. "앞으로 네가 나의 첫 아이를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 역신은 자신이 여와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황후의 하계에는 몇 명의 아이들이 있는지 모르겠다?" 라고 물었다. 여와는 웃으며 말했다. "매년 단오절에, 나는 나의 첫 아이를 가슴에 달걀 주머니를 걸어 놓고, 네가 그들과 함부로 오지 못하게 할 것이다." 그 이후로 단오절에 달걀 가방을 매달는 풍습이 점차 전해지고 있다. 이날 어머니들은 삶은 소금에 절인 계란을 아이의 가슴에 걸고 핑안 기도를 드렸다. 그 후 알을 매달는 풍습이 점차 친척, 친구, 이웃 간에 계란을 주고받는 것으로 발전하여 계란을 선물하는 것을 의미한다.
쑥을 걸다
단오절에 문 앞에 쑥, 창포 (민들레) 또는 석류, 마늘을 걸어 놓는 다른 이유도 있다. 보통 쑥, 창포, 반얀 나무, 작은 잎 반얀, 창포는 붉은 종이로 한 다발을 묶은 다음 문에 꽂거나 걸어놓는다. 창포가 하늘의 오술 중 으뜸으로 악검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생장 계절과 모양은' 백음의 가스' 로 간주되고 잎은 검형으로 되어 있어 문 앞에 꽂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연금술사들은 그것을' 수검'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풍습이' 보검' 으로 확대되어 모든 악을 끊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대 고철청은' 자청록' 에서' 민들레를 칼로 베고, 펭을 채찍으로 베고, 침대에 복숭아줄기 마늘을 달고, 모두 귀신을 쫓는데 쓰인다' 고 기록했다. 그러나 진 왕조 팡 지 (Fangzhi) 는 "호랑이, 또는 호랑이, 잎, 슬픔, 그의 아내는 그것을 자르려고 다투었다" 고 말했다. 장황포, 인간형, 쇼검형, 이름은 보건이라고 불리며 귀신을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오홍을 먹다
쫑쯔 먹는 것 외에도 단오절은 강남에서도' 5' 로 시작하는 것을 먹어야 한다. 지금은' 오홍',' 황무', 심지어' 오독' 까지 있고, 오홍만을 겨냥한 표현도 많다는 말이 많다.
상위 5 개 레드는' 오리구이, 냉이, 홍유오리알, 랍스터, 수컷 황주' 입니다. 식탁 위의 붉은 냉이는 바로 상장의 계절이다. 채소밭에서 1 ~ 2 위안은 1 근을 메어 마늘을 볶을 수 있다. 분홍색 수프는 매우 매력적이어서 쌀에 가장 적합하다. 하트 소금에 절인 오리알 가격이 높지 않아요. 보통 채소 시장은 5 원밖에 안 되고, 슈퍼마켓은 정성껏 포장하여 2 ~ 3 원을 산다. 그러나 지금, 그들은 쫑쯔 선물 상자로 포장 하 고 가격은 급속 하 게 상승 했다. 최고의 소금에 절인 오리알 하트 오일은 여름철 칼슘 보충의 최고급 제품이다. 예전에는 오홍리 새우가 새우였어야 했다. 집을 사서 튀김을 한 후 새우껍질이 빨갛게 빛나서 붉은색의 종류가 되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바닷가재는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리구이가 더 흔하다. 남경의 어느 대형 주거 지역에도 유명한 오리구이 가게가 있다. 가게에서 가슴이나 다리를 자르는 데는 돈이 많이 들지 않지만 맛이 좋다. 가장 중요한 식재료는 붉은 할로겐 한 봉지로, 약간 시큼하고 달콤하며, 신선하고 짜다.
대조적으로, 수컷 황주는 이미 점점 더 흔치 않게 되었다. 수컷 황주는 주황색이 약간 붉다고 해서 오홍 중의 하나로 여겨진다. 처음에 웅황은 한약으로 해약과 살충제로 쓸 수 있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웅황이 오독을 억제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사실 수컷의 주성분은 황화비소로 비소를 정제하는 주요 원료이다. 발암 작용이 강하여 소량 복용해도 간에 손상을 입힐 수 있다. 그래서 이미 오홍에서 물러났고, 그 대신 황달을 대신했다.
단오절 필사 내용: 단오절 작문
용주절이 다가오자 나뭇잎이 향기를 풍기며 단오절의 풍습이 생각난다.
단오절은 매년 음력 5 월 5 일이며, 그것의 기원은 애국자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서이다. 춘추시대에는 굴원이라는 대신이 있었는데, 그는 자기 나라를 매우 사랑하며 조국에 유리한 건의를 많이 했지만 귀족들의 반대에 부딪혔다고 한다. 나중에 일부 사람들의 모함으로 면직되어 경성에서 쫓겨났다. 망명 기간 동안 그는 자신의 조국이 하루하루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고, 그래서 5 월 초 다섯 번 뛰어내려 자살했다. 처음에는 주먹밥과 음식을 물에 담았는데, 물고기와 새우가 배불리 먹으면 굴의사의 몸을 해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배를 저어 강가로 가서 굴원의 시체를 찾아다녔습니다. 마지막으로, 5 월 초 5 일은 점차 명절이 되었고, 이러한 습관들은 점차 용주 경기, 쫑쯔 먹기, 황주 마시는 등의 풍습이 되었다.
오늘날에도 사람들은 향낭을 쓰고, 색줄을 입고, 아이엽을 꽂는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만두를 빚어 먹는 것이다. 단오날이면 우리 집은 새벽에 쫑쯔 잎, 찹쌀, 대추를 사고, 때로는 삼겹살을 조금 사서 집에 가서 쫑쯔 팩을 한다. 우리 모두는 행복하고 행복하며 가족은 행복합니다. 만두가 익자 만두의 향기가 집 전체에 흩날렸다. 이때, 우리는 함께 앉아서 맛있는 쫑쯔 시식하고 담소를 나누며 명절 분위기를 즐길 것이다.
오, 참, 이 날, 우리 할머니가 가지각색의 밧줄을 짜주시고 향 가방을 만들어 주실 거예요.
그날 우리 집은 문에 아이엽을 붙일 것이다. 한번은 할아버지께 왜 이런 향이 독특한 식물을 심으냐고 물었는데, 그는 나에게 모든 질병을 없애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단오절에 우리 가족은 용주 경기를 관람할 것이다. 그들을 응원하고 갈채를 보낼 것이다.
단오절은 우리의 전통문화이고, 우리의 역사문화의 보물이며, 찬란한 구슬이다. 우리는 그것을 잃어버리게 할 수 없다. 반드시 잘 전파해야 하고, 잘 발양해야 한다!
단오절에 베껴 쓴 간결하고 아름다운 문장;
★ 아름다운 6 학년 단오절 5 권이 정선되었다.
★ 간단한 7 학년 용 보트 축제 사본 5 부
★ 단오절 손베끼기 간단 202 1
★ 단오절 초등학생 손필사 오절
★ 중학생 단오 손필사 5 부.
★ 단오 손으로 간결함과 아름다움을 베끼다.
★ 5 명의 특선 중학생 단오 필사.
★ 단오절에 초등학생 8 명을 손으로 베껴 간단하고 보기 좋은 문선
★ 2020 드래곤 보트 축제 손으로 간결 하 고 아름 다운 신문을 복사 합니다.
★ 2020 드래곤 보트 축제 손으로 콘텐츠 정보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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