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악기에는 몇 가지 카테고리가 있나요?

고대 중국 악기에는 몇 가지 카테고리가 있나요?

고대 중국 악기의 역사

고대인들은 음악이 성스럽고 사람의 마음을 정화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음악을 만드는 것은 소위 "팔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팔성(八樂)이란 금, 돌, 흙, 나무, 대나무, 비단, 박, 가죽의 8가지 악기를 말한다.

금, 돌, 흙, 나무, 대나무, 비단, 박, 가죽은 청동, 돌, 도자기, 나무, 대나무, 비단, 박, 가죽으로 만든 악기입니다. 다양한 악기는 재료에 따라 구별됩니다. 역사 깊은 곳에서 중국 영혼의 음악을 함께 연주해 온 것은 바로 이 악기들입니다...

2005년 8월, 중국 밴드가 공연했습니다. 스위스 제네바 주를 순회하면서 공연의 주제는 "동양의 음표"였습니다. 관객들은 밴드가 사용하는 악기를 본 적이 없었고, 이렇게 선율적이고 고대적인 멜로디를 감상한 적도 없었습니다. 영역.

청중들은 이러한 연주 방식에 현대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했고, 오늘날의 예술가들은 더 이상 고대 중국 음악의 본질을 진정으로 재현할 수 없습니다.

Xun은 계란 모양의 고대 중국 관악기입니다. 이 작은 악기의 음악은 사람들에게 즉시 광활한 황야를 연상시킵니다. 내가 과거의 일을 회상하고 있다면.

이것은 인류의 집단기억 속에 깊숙이 남아 있는 기억이다.

이 악기는 과거 광야에서 연주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한때 고대 중국인의 음악 생활을 지배했습니다. 양쯔강 하류부터 황하 중류에 이르기까지 신석기 시대의 많은 고대 문명 유적지에서 이런 종류의 악기가 발견되었습니다. 훈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점토로 모양을 만들고, 구멍을 뚫은 뒤 불에 굽는다.

중국 슌문화연구협회 회장 류관런이 보기에 슌의 가장 큰 특징은 작가 지아 핑와(Jia Pingwa)의 말대로 강력한 충격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사람들의 영혼과 내면세계에 충격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다.

가혹한 원시사회에서 인간은 생존을 위해 자연의 품에 안겨 야생동물과 먹이를 놓고 경쟁하다가, 야생동물과 마찬가지로 자연재해로 죽음을 맞이했다. 그러나 인간은 다른 동물과 달리 생각하고 지혜를 가질 수 있으며 감정이 풍부하고 표현 방법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아름다운 소리 - 악기가 탄생했습니다.

음악 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 중국 음악은 일반적으로 "1, 2, 3, 5, 6"에 해당하는 "공, 상, 자오, 유, 유"라고 불리는 5음 음계를 사용합니다. , 이는 현대 음악보다 더 정확합니다. 일반 헵타토닉 음계에는 "4" 및 "7" 음표가 적습니다. 그렇다면 중국 고대 악기에는 단순히 7음계를 연주하는 기능이 없다는 뜻일까요?

전 중국예술아카데미 음악연구소 소장인 차오젠중(Qiao Jianzhong)은 중국에 7성 음절이 없다고 말할 수 없다고 믿는다. 중국인은 주로 음양의 중국 우주론과 오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오성을 사용합니다. 나중에 "Gong Shang Jiao Zheng Yu"는 "Gold, Wood, Water, Fire and Earth"가 되었습니다. "동서남북" 즉, 5요소의 개념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규칙은 중국 문화가 옹호하는 온유하고 고요한 정신의 영역과 일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중국 전통 악기로 연주되는 음악에는 5음 음계의 극적인 기복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 차분하고 우아하다.

□기원전 8세기부터 중국은 춘추전국시대에 접어들었고, 전쟁이 끊이지 않는 시대이자 중국 고대 악기가 대대적으로 발전하는 시대였습니다. 첫 황금시대.

유교의 창시자로 유명한 공자는 음악가였습니다.

그의 이론 체계에서는 음악과 예절이 동등하게 중요하며, 악기 연주는 고상한 인격을 함양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공자(孔子)는 고금 연주를 매우 좋아하여 직접 작곡까지 했다고 전해진다.

이후 고금은 악기 그 자체보다 더 높은 의미를 부여받았고, 그 존재감은 고대 중국인들의 음악생활에 늘 남아 있었다.

고대 중국에서 진은 문인들을 위한 특별한 악기였습니다. 연주하기 전에는 목욕을 해야 하고, 엄숙하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연주해야 하며, 진 받침대에 향을 태워야 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진 연주자 금지"는 도덕적 인격을 함양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피아노를 연주할 때 사악한 생각을 금지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시기의 악기는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악기의 도움으로 사람들이 기질을 기르고 심지어 인생과 우주에 대한 심오한 철학을 이해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도시 우한에는 구친 플랫폼이 있는데, 이곳에는 구친이 유통된다는 이야기가 있다. 오래전 이곳에서 우보야(玉寶然)라는 남자가 피아노 명인 종쯔치(忠沈紀)의 피아노 소리를 듣고 장엄한 산을 연주하자 한숨을 쉬었습니다. 피아노 소리가 밀려드는 강물을 표현하자 그는 큰 소리로 칭찬했다. “정말 멋진 강이다! 처음으로 자신의 음악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난 종쯔기는 큰 감동을 받아 우보야와 생사친구가 되었고, 우보야가 죽은 후 종쯔기는 피아노를 부수고 연주를 중단했습니다. 그때부터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은 가슴 친구의 대명사가 되었다.

고금 테라스에서 멀지 않은 곳에 2,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악기 궁전이 있습니다.

1978년 5월, 후베이성 ​​쑤이저우에서 고대 중국 음악사에 큰 의미를 지닌 고고학적 발굴이 중국 음악에 충분한 놀라움을 안겨주었다. 무덤의 주인은 기원전 5세기의 남자였다. 가신국의 왕인 증호이(曾後伯)는 무덤의 중앙방에 60㎡가 넘는 큰 방을 갖고 있는데, 이는 무덤 주인이 살았던 '궁궐'을 상징하며, 남쪽과 서쪽 벽에 있다. 가운데 방에는 구부러진 자 모양의 청동 차임 한 세트가 나무 종틀에 마치 지하에 묻힌 듯 가지런히 걸려 있다.

이 악기 세트는 세계 고고학 역사상 놀라운 업적일 뿐만 아니라 음악사에서도 독특한 발견이다. 전체 차임 세트는 크기가 크고 모양이 복잡하여 장엄한 왕의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호북예술대학 부학장 Feng Guangsheng은 우리가 처음으로 종을 눌렀을 때 그 종소리가 물방울처럼 투명하고 오래 지속되는 소리가 갑자기 모두를 매료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훌륭했어요!

□ 서한시대에 탐험가 장건(張倉)이 서부 지역의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다양한 민족 간의 문화 교류가 활발해졌고, 그 결과 일부 외국 악기가 중원에 들어왔습니다. 이는 중국 악기 발전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변신에서는 플룻과 플루트의 진화가 가장 눈에 띈다.

허난성 문화유적에서 출토된 피리는 8000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에서 발견된 최초의 비늘 달린 악기이다. Qiao Jianzhong은 사람들이 독수리 날개의 더 두꺼운 뼈를 사용하여 그것을 여러 개의 누르는 구멍과 불고 있는 구멍에 파서 음악을 연주했다고 말했습니다.

한나라 이전까지 중국 전통 피리는 수직으로 연주됐다. Qiao Jianzhong은 Xiao가 피리라고 불렀다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초기 피리는 수직 피리였습니다. 한 왕조 이후 이 수평 피리를 처음으로 서부 지역으로 가져간 사람은 Zhang Qian이었습니다.

인류 역사에서 다양한 국가가 지속적인 창조와 재생의 활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서로 다른 문화 간의 교류였습니다. 한나라 말기, 위진(魏晉), 남조(南朝) 시대는 끊임없는 분쟁으로 가득 차 있었고,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대는 고대 중국에 다양한 외국 문화가 유입되어 혁신의 기회를 가져왔던 시대였습니다.

중국 악기 역사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실크로드를 통해 서부 지역에서 유입된 악기는 점차 전통 음악 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란시안'이라는 중국 이름을 가진 악기가 있다. 실제로 "완현"은 한 왕조에서 전승된 서부 지역 비파의 변종으로, 나중에 서진 왕조에서 3세기 유명한 학자 완현이 불렀습니다. 그는 이 악기를 잘 연주했기 때문에 그의 이름을 따서 "Ruan Xian"으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비파(Pipa)라는 이름은 실제로 연주법을 뜻하는데, '파이'는 바깥쪽으로 현을 연주한다는 뜻이고, '파'는 안쪽을 향해 연주한다는 뜻이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백거이(白居伯)는 그의 유명한 시 《비파 연주》에서 비파 연주를 매우 생생하고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큰 현은 다급한 말처럼 시끄럽고 작은 현은 속삭임과 같습니다. 요란하게 뒤섞인 조개껍데기, 옥판 위에 떨어지는 크고 작은 구슬들…

위진남북조 시대에 도입과 통합을 거친 뒤 중국 고대 악기는 다채로운 국면을 형성했다. 이전 세대에 유례가 없었던 당나라. 불행히도 오늘날까지 보존된 실제 당나라 악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고고학에서 출토된 당삼재는 당나라 반주대를 보여주고 있는데, 그 반주대의 악기는 중국 전통 악기인 팬파이프, 성, 리코더를 비롯해 비파, 거문고, 가로피리, 추 등 전승되는 잡동사니였다. 서부 지역 출신.

현재 일본에는 당나라 시대의 귀중한 음악 유물이 몇 점 남아 있습니다.

□많은 변화를 거쳐 원나라에서는 활로 휘는 현악기라는 새로운 유형의 중국 악기가 탄생했습니다. 규모의 전통 밴드 앙상블.

얼후는 한때 당나라를 지배했던 비파에 비해 음색이 매우 부드러운 편이며, 더욱이 얼후의 음색은 인간의 목소리에 더 가깝다고 합니다. 더 강한 노래 섹스. 명청 왕조 이후 얼후(Erhu) 가문은 점차 확대되어 고호(Gaohu), 반호(Banhu), 징호(Jinghu) 및 기타 변종이 등장하면서 마침내 중국 민속 악기 중 최고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중국 민속악기의 대열이 기본적으로 성숙했다.

수천년 동안 흡수, 생성, 제거 및 업데이트를 거쳐 여러 유형의 악기가 중국 음악 무대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이 되었으며 나중에 연주 방법에 따라 4가지 유형으로 구분되었습니다. , Erhu, Jinghu, Gaohu 등으로 대표되는 현악기; 플루트, 피리, 성, 타악기 등으로 대표되는 관악기;

중세 유럽에서는 다른 풍경이었다. 다양한 악기들이 조화롭게 연주하며 점점 복잡해지는 음악을 연주하는 장엄한 교향악단이 점차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중국의 전통 악기는 여전히 자신만의 길을 따라 전진하고 있다.

고대 중국 악기는 부는 것, 당기는 것, 연주하는 것, 연주하는 것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뉘며 금, 돌, 흙, 나무, 박, 가죽, 비단, 대나무의 8가지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 역사상 "팔음"으로 알려진 쳉. 호북성에서 출토된 유명한 Zeng Houyi 차임은 8음 체계의 금색이며 다양한 크기의 청동 종을 사용하여 음질을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