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

중국의 전통회화는 야망과 서정성을 강조하고, 서양화는 자연의 모방을 강조하는 반면, 서양화는 인체의 아름다움에 주목한다. 중국화는 철학적 미학적 경향을 보이고, 서양 전통회화는 과학적인 미학적 경향을 보인다. 중국화의 미학적 기초는 '의미'에 있는 반면, 서양화의 기초는 '재현'에 종속되어 있으며, 선과 초월적인 색채는 주관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으며 동양화의 주요 기법이 되었다. 예술 모델링. 유럽인들은 사물의 자연적 속성에 대한 연구에 전념하고 있으며, 조형 예술은 빛과 색의 관계를 통해 공간, 볼륨, 구조 및 움직임의 표현을 주요로 삼았습니다. 모델링의 기초. 중국 미학의 본질은 의미에 대한 이해와 사물에 대한 이해가 인간의 감정과 생각에 상응하는 '승화 된 현실'에 있다고 그들은 믿습니다. 지각적 이해에서 이성적 이해로. 합리적인 이해는 명확한 정의가 있어야 하며, 미학은 객관적인 근거와 정확한 개념이 있어야 하며 동양의 '이해'를 거부하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삶의 경험의 기능을 중요시합니다.

고대 인류 예술은 내용부터 형식까지 동성애적 경향이 컸고, 이는 원시인류의 사회활동과 생활양식, 습득을 추구하는 방식이 다양했기 때문이다. 생존 수단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이데올로기는 인간의 전시 활동을 기반으로합니다. 동굴 속이나 암벽에 그려진 원시화들은 모두 사냥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생존을 위해 의존하는 동물들과 인간의 자기 모습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놀랍도록 단순하고 순진하며 견고한 스타일입니다. 계급사회에 진입한 초기에는 지역, 정치체제, 종교 등 문화적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예술적 미학적 사고와 다양한 예술형태가 세상에 나타났다. 많은 민족 예술의 발전 가운데 명백히 차이가 나고 인류 문화 발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주요 노선이 있습니다. 첫째, 권위주의적인 노예 사회에서 생산된 중국으로 대표되는 동양 예술입니다. 이런 종류의 예술적 창작은 종교와 권력에 의해 크게 통제됩니다. 신비롭고 기발한 정신을 구현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자신과 삶에 대한 이해와 감정을 숨기고 신의 우월성을 표시하기 위해 신의 서신에 조형 언어를 포함시킵니다. 중국 상나라와 주 왕조의 청동 문화, 고대 이집트의 사원과 피라미드는 강력한 증인입니다. 예술 형식의 표현성이 확인되었고, 관심 추구가 조형 언어의 목표가 되었습니다. 이후 봉건적 사회 문화적 발전이 이러한 예술적 관점에 상당 부분 적응하면서 이 예술은 더욱 발전하고 개선되었습니다. 둘째, 고대 그리스에서 유래하여 유럽에서 발전한 예술적 미학적 개념이다. 예술은 처음부터 집단의식을 표출하고 인간의 가치를 긍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술 창작은 인간주의에 종속되어 인간의 이상미를 신이나 인간을 형상화하는 요건으로 삼는다.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것은 사회생활의 이상을 출발점으로 삼는다. 예술가들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물에 구현된 가장 기본적인 표현 형태를 주의 깊게 연구한다. 그들은 물질의 보편적인 속성에 존재한다고 믿는다. 예술가는 사상 전파의 상징으로서 객관적인 사물에 가장 이상적인 요소를 통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간은 객관적 사물 중에서 가장 완벽하기 때문에 인체의 아름다움은 최고의 인정과 찬사를 받아왔다. 그 결과 고대 그리스인들은 사물의 질서, 비율, 대칭, 리듬 및 기타 "수" 간의 관계를 발견했으며 "모방 이론"이 주요 발전 원리가 되었습니다. 이 원칙은 유럽 르네상스에 의해 더욱 확증되고 발전되었습니다. . 서양화에서는 인물이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소위 핵심 위치는 한편으로는 거대한 숫자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구성에서 문자가 차지하는 핵심 위치입니다. 잘 알려진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등 모더니스트 거장(피카소, 반 고흐 등)의 작품까지. 이러한 인물중심의 전통은 개인주의를 중시하는 서양미술의 인본주의적 문화전통을 두드러지게 표현한 것이다. 서양화의 정확하고 조화로우며 과학적인 비례관계와 원근관계는 회화의 실증주의 전통과 과학정신을 구현한 것이다. 반면, 중국 전통 회화 역시 중국 문화 전통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거대한 그림들에서 인물들은 완전히 종속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송나라 판관의 『시냇물과 산으로의 여행』 등의 작품을 보면 높이 2미터 정도의 산수화에서 형편없는 인물이 있으면 거의 찾아보기 힘든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는 "Mona Reign"과 유사합니다. "Shakespeare"의 캐릭터는 그림의 4/5를 차지하며 서로를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자연의 질서를 옹호하는 도교 전통은 Su Shi가 말했듯이 인간이 자연에서 조금 더 크다고 믿습니다. "하루살이는 하늘과 땅으로 보내집니다. 바다." 명청시대의 사생화는 모두 꽃, 새, 곤충, 물고기로 이루어져 있고 사람이 들어갈 자리는 거의 없으며 자연 중심주의는 실제로 중국 회화의 주요 전통입니다. 중국화미학은 엄격하게 구조화된 논리체계에 기초하지 않고, 자연의 본질적인 속성을 구체적으로 연구하지도 않으며, 영원과 승화를 추구하기 위해 사물을 이해할 수는 있지만 명확한 개념으로 표현할 필요는 없다고 믿습니다. . 어떤 정의는 필요하지 않고 형용할 수 없는 "색상 유사성을 따지지 않고도 의미가 충분하다"는 말만이 넓은 여백의 활용, 대형 그라인딩 블록, 멀티뷰 구성 처리 등이 동양인들의 이해가 되었다. 예술 창작을 상호 강화하는 개체입니다.

유럽인들은 세상의 모든 것이 그토록 다양한 이유는 모든 수준에서 양립할 수 없는 양적 관계가 있기 때문이라고 믿습니다. 조각이나 회화 등 예술의 아름다움은 숫자의 조화와 비례에 있습니다. 모든 조형예술은 데이터 관계의 올바른 파악에 의존하기 때문에 인체의 절묘한 비율과 리듬을 추출하고 표현하는 것이 작가의 노력의 방향이 되었습니다. 이는 "물체의 이미지를 측정하여 그 진실성을 판단하는 것"과 다릅니다. 중국은 인식의 진리이고, 서양은 자연의 진리이며, 중국은 감정의 진리이고, 서양은 객관적인 진리이다. 서양회화미학은 예술적 창조가 사물의 개연성과 필연성의 법칙을 파악하고 이를 예술적 이미지로 표현하여 객관적인 모사를 할 수 있도록 이성의 수준에 올라야 한다고 본다. 예술적인 아름다움은 하나님의 광채입니다. 중국화는 정신적 유사성을 매우 중요시한다. 즉, 묘사된 대상은 작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의 매체로 취급된다. 예술적 언어와 예술적 수단을 통해 재현된 영역은 예술적 개념의 범위에 편입된다. 최종 결과는 전시된 오브제를 통해 작가의 주관적 의식이 충분히 표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펜과 먹으로 표현되는 사물, 색 등의 관계는 객관적 성격을 크게 변화시키는 경우가 많으며 주관적인 요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 이는 중국과 서양 미술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비록 스타일은 매우 다르지만, 두 사람은 여전히 ​​높은 수준의 통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우관중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언어는 장벽이지만 우리는 서로 깊이 사랑합니다.” 역사를 통틀어 21세기 이후 동서양 문화 교류의 상호 영향은 점점 더 뚜렷해졌고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유럽의 유화는 중국에 뿌리내려 성장했고, 동양미술은 서양미술 발전의 조건을 마련하며 서로 흡수하고 교류했다. 21세기 새로운 과학기술문명의 발전은 인류의 문화와 민족전통, 인류의 생존방식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술의 발전 법칙은 다양성이 여전히 예술의 기본 존재 형태이며, 경험에 적응하는 지속적인 혁신이 여전히 예술의 존재 법칙임을 말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