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댄스 및 비디오 분류
댄스 및 비디오 분류
나시족은 다채로운 민간 무용을 많이 가지고 있다. 민간이 널리 전해지고 새로 발굴된 원시 무용, 동바 고전 무용, 군무, 신가무가 있다. 명대에는 무공의 시가 있는데, "한 그루의 갈대가 끊임없이 불고, 달빛은 노래할 수 있다" 며 나시족의 가무 능력을 형상적으로 반영했다.
메다, 알리, 그리고 열.
맥다미' 와' 열미' 는 시, 노래, 춤의 오리지널 춤이다. 변창하고 춤을 추는 것이 특징이다. 노래를 마치면 멈춘다. 무악기 반주, 수, 장소, 행사에 제한이 없어 남녀가 참가할 수 있다. 춤 동작은 간단하다. 보통 오른손이 왼쪽 어깨에 걸치거나 팔짱을 끼고 오른쪽에서 시작하여 점차 원을 형성한다. 고전장조를 뛸 수도 있고, 고전장조를 부를 수도 있고, 행사로 비장하고 경사스러운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다. 그들의 차이점은' 맥동' 은 고대인들이 퇴근 후 흥얼거리며 춤을 추는 일종의 가무로, 리듬이 느리고 평온하며 힘이 있다고 한다. 나중에는 사람들의 경험과 고통, 기쁨과 승리를 보여주는 공연으로 발전했다. "화끈하다" 리듬이 명쾌하고 분위기가 뜨겁다. 양치기와 바람, 비, 눈, 양이 흩어진 후 남녀가 눈보라를 무릅쓰고 양을 찾아 헤매었다. 따라서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는 과정에서 눈보라가 공중에 흩날리면서 양 울음소리를 듣고 유목 생활의 숨결로 가득 차 있는 것을 종종 느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리알리' 는 나시족의 전통 가무로 곡조가 즐겁고 가볍다. 명절과 축제의 날, 너는 나시족이 원을 이루며 이 전통민족의 춤을 추는 것을 볼 수 있다.
예술 무용의 종류는 다양하여, 서로 다른 예술적 특징에 따라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클래식, 민간춤, 현대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 춤의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에 따라.
클래식 댄스: 민족 민간 무용을 바탕으로 역대 전문직 종사자들의 정제, 정리, 가공, 창조를 거쳐 오랜 예술 실천을 거쳐 전해진다. 어느 정도의 시범적 의미와 고전적인 풍격의 특징을 지닌 춤으로 여겨진다. 세계의 많은 나라와 민족들은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풍격의 클래식 춤을 가지고 있다. 유럽의 고전 무용은 일반적으로 발레를 가리킨다.
민간춤: 많은 인민 군중이 오랜 역사 과정에서 창조, 축적, 발전하여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는 일종의 춤 형식이다. 그것은 국민의 사상, 감정, 이상, 소망을 직접적으로 반영한다. 각국, 각 민족, 각 지역 인민 생활 작업 방식, 역사 문화 심리, 풍속 습관, 자연 환경의 차이로 서로 다른 민족 스타일과 지방 특색이 형성되었다.
현대무용: 19 세기 말 20 세기 초에 유럽과 미국에서 일어난 무용유파입니다. 그 주된 미학적 관점은 당시 고전 발레가 수구적이고, 현실에서 벗어나, 단순히 기교를 추구하는 형식주의 경향에 반대하는 것이다. 고전 발레의 경직된 동작 절차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연운동 법칙에 맞는 춤 동작으로 자유표면 달인의 진실한 감정으로 무용 예술이 현대 사회 생활을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무용 (신창춤): 이 세 가지 스타일과 다른 새로운 댄스 스타일입니다. 그것은 종종 표현 내용과 인물의 요구를 바탕으로, 동시에 모아서 축적하고, 각종 풍격, 각종 무용파의 무용 표현 수단과 표현 방법을 흡수하고, 모두 모아서 내가 쓰는 것이다. 이미 형성된 각종 무용 스타일과 다른 독특하고 새로운 무용 스타일을 창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발레: 고도로 양식화된 극장 춤으로 전문 무용수들이 궁정에서 정제하여 가공한 것이다. Ballet 이라는 단어는 프랑스어 ballet 의 음역이며, 점프하거나 춤을 추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의 본의는 다리와 발을 운동 부품으로 하는 동작의 총칭일 뿐이다. 고희가 시, 음악, 춤을 하나로 모으는 연극 이상을 재건하기 위해 프랑스 궁중 무용사들은 발레라는 춤 동작, 무언극 제스처, 얼굴 표정, 연극복, 음악 반주, 문학 템플릿, 무대 조명, 세트 일체의 종합 무용극 형식을 만들어 서양 극장 무용예술에서 300 여 년을 제패했다. 1958 베이징 무용학교 설립부터 러시아 발레단 도입까지 4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둘째, 솔로, 듀엣, 삼인전, 군무, 군무, 가무, 뮤지컬, 무용극 등 댄스 표현의 특징에 따라.
솔로 댄스 (Solo dance) 는 한 사람이 하나의 주제를 완성하기 위해 공연하는 춤으로, 종종 인물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드러내는 데 사용된다.
2 인용 춤, 두 사람이 같은 주제의 춤을 공연한다. 인물 사상 감정의 교류를 직접 표현하고 인물 간의 관계를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세 사람이 춤을 추고, 세 사람이 함께 공연하여 하나의 주제 춤을 완성하다. 그 내용에 따라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단일 감정과 뚜렷한 어떤 줄거리를 표현하고 인물 간의 극적인 충돌을 표현한다.
집단춤, 네 명 이상의 춤은 집단춤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어떤 보편적인 정서를 표현하거나 집단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이다. 무용대형, 화면의 변화와 변화, 그리고 속도, 힘, 폭이 다른 무용동작, 자세, 형체의 발전을 통해 깊은 시적 경지를 창조하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집단춤은 몇 개의 무용으로 이루어진 비교적 큰 무용 작품이다. 모든 춤은 비교적 독립적이지만, 모두 같은 주제와 완전한 경지에 통일되어 있다.
가무는 노래와 춤이 결합된 예술 공연의 한 형태이다.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서정도 잘하고 서사도 잘하며 캐릭터의 복잡하고 섬세한 사상 감정과 광범위한 생활 내용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지컬은 가무를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연극 내용을 표현한 종합 공연 형식이다.
무용극은 춤을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음악과 무대 예술 (의상, 세트, 조명, 소품) 을 융합해 일정한 연극 내용을 표현한 무용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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