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선진 철학 산문의 특징

선진 철학 산문의 특징

(1) 독창성 선진(先秦) 선비들의 다양한 사상은 그들만의 체계를 형성하고 서로 침투하여 고대 중국 사상사가 백학파의 논쟁으로 시작되었다는 특징을 이루며, 다양한 다른 문학적 형태로 발산됩니다. 선진산문의 기록, 서술, 인물에 대한 글쓰기, 토론, 감정 표현의 기법은 자연스러운 것에서 의식적인 것으로 진화했으며 그 기법은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시는 중국 서정시의 시작이었으며, 『시경』과 『초가』는 각각 중국 문학에 사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가지 주요 학파를 형성하여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전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전(前秦) 시대는 유교, 도교 및 기타 사상의 고전이 모두 이 시대에서 나온 것입니다. 문학 장르의 출현, 사상체계의 형성 예술기법의 탐구, 문파의 창설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진선대 문학은 창조적 의의를 지닌다. 이러한 독창성은 선진(前秦) 작가들의 독특한 개척 정신과 풍부한 상상력을 충분히 구현하고 있으며, 그들은 독립적인 사고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타인의 모방과 모방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새롭고 혁신적인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세대에서는. (2) 포괄성 선진시대에는 문학, 역사, 철학이 분리되지 않고 시, 음악, 무용이 일체화되었다. 문학은 정치, 철학, 역사, 문학 등을 포함한 모든 학문 분야를 폭넓게 가리킨다. 선진문학에서는 역사전기와 산문이 역사적 해석을 기록하고 있지만, 철학적 사색이 부족하지 않고, 줄거리와 생생한 인물의 우여곡절이 있어, 여러 학자들의 산문설교와 설교가 그 역사를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우화, 은유, 선화, 과장, 레이아웃 및 기타 문학적 기법을 사용하여 논증과 추론이 대부분 구체적이며, 이러한 문서는 진나라 이전의 정치, 군사, 경제, 문화 및 문학 연구에 똑같이 중요합니다. 연대. (3) 실용성 춘추전국시대 사회는 큰 격동과 대변화, 대개편을 겪었다. 문학은 대체로 실용주의적이거나 민요 <배고픈 노래>와 같은 특정한 사회 문제를 위해 발전했다. 음식에 대해 노래하고 노동자들은 그것에 대해 노래한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또는 역사의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고, 역사적 인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며, 실제 사회에 대한 참고자료를 제공합니다.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한 역사 전기나 산문으로서, 주자백가와 같은 실제적인 사회 문제를 드러내고 해결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거나, 사회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거나 자기 연민에서 태어난다. Qu Yuan의 "Li Sao"와 같은 현실 정치를 비판합니다. (4) 자의성 동주(周周)시대에는 황제의 권위가 날로 쇠퇴하고 점차 명목상으로만 존재하게 되었는데, 제후들은 정치적 견해가 달랐고, 수백 종파가 서로 달랐으며, 정치 상황이 분열되어 있었다. 적극적인 사고와 언론의 자유를 위한 객관적인 조건을 조성했습니다. 유가는 인의(仁信)를 전파할 자유가 있고, 도교인은 인의(仁信)와 도덕을 경멸할 자유가 있으며, 정치가도 인의(仁仁)를 이익으로 바꿀 자유가 있다. 낡은 체제가 점점 쇠퇴하고, 낡은 질서가 파괴되고, 합병 전쟁이 빈번해지는 상황에서 다양한 자주적 사상체계는 최선의 세계를 통치하는 방법을 바탕으로 다양한 자주적 사상체계를 형성해 왔다. 자신의 생각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람들은 가장 적절한 표현 방식과 가장 아름다운 언어 능력을 찾기 위해 경쟁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미적 취향을 형성합니다. 확장된 정보 진나라 문학은 고대 중국 문학 발전의 초기 단계로, 진나라 이전의 다양한 역사적 시기의 문학이 포함되며, 주요 부분은 주나라의 성숙한 문학, 특히 춘기와 문학입니다. 가을시대와 전국시대. 이 시대는 천하통일과 봉건에서 영주와 각종 정치세력의 분열을 거쳐 중앙집권의 통일로 바뀌었습니다. 문학 작품의 사상적, 예술적 특성의 대부분은 분단에서 통일을 추구하는 중국 시대의 기본 특성을 반영합니다. 이 단계에서 중국 고대문학의 선구자가 된 고대신화와 민요, 중국문학의 영광스러운 출발점을 이룬 『시경』, 후대 문학의 시초가 된 역사전기 등 수많은 훌륭한 작품이 탄생했다. 산문에는 전국시대 수백 가지 학파의 주장을 반영하는 다양한 학자들의 산문, 중국 우화 문학의 창시자인 낭만주의 작가 초자가 쓴 진나라 이전의 우화 등이 포함됩니다. 시대를 초월하여 빛날 걸작 등등.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찬란한 선진(前秦)문학은 2천년 동안 우리나라 문학발전의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 - 선진문학 선진문학은 중국문학의 영광스러운 출발점으로 원시사회, 노예사회, 초기 봉건사회의 세 가지 사회 형태를 포괄하며, 태아의 발아에서 성장과 성숙에 이르는 긴 과정을 거쳤습니다. , 그것은 Zhou 왕조에서 큰 현상이 될 때까지. 『시경』과 『초자』는 사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정점에 서 있으며, 역사 전기와 학자들은 고대 중국 산문의 훌륭한 전통을 확립했습니다. 중국문학사에서 이전의 시혁신운동은 모두 선진시를 학습의 모델이자 평가의 기준으로 삼았는데, 이는 선진문학 자체의 특성 때문이다. 첫 번째는 독창성입니다. 선진문학은 중국문학사에서 영광스러운 첫 페이지이다. 문학은 노동, 희생, 결혼 등 원시사회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함께 생산되었고, 사회의 발전과 함께 발전하여 문학의 한 장으로 되었다. 주(周)나라 때의 현상. 시, 산문, 시 및 기타 문학 형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문 중에는 역사적 산문, 학문적 산문, 응용 산문 사이에 명확한 구분이 있습니다. 역사 산문의 단어와 사건에 대한 기술은 분리에서 통합으로 발전하여 칙령, 연대기, 국가 분류, 족보 등 다양한 스타일이 탄생했습니다. 주지의 산문은 짧은 인용에서 논설로 발전하여 단행본을 형성하여 논설 체계를 완성하였다. 실용서에는 전, 모, 훈, 칙령, 맹세, 생명, 편지, 맹세, 축복, 인사, 잠언, 칙령, 비문 등 다양한 문학 스타일이 포함됩니다. 선진학자들의 다양한 사상은 그들만의 체계를 형성하고 서로 침투하여 고대 중국의 사상사가 백종학파의 논쟁으로 시작되어 다양한 문학형식으로 방사되는 특징을 이루었다. 선진 산문의 기록, 서술, 인물에 대한 글쓰기, 토론, 감정 표현 방법은 자연스러운 것에서 의식적인 것으로 진화했으며 그 기술은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시는 중국 서정시의 시작이며, 각각 중국 문학에 사실주의와 낭만주의라는 두 가지 주요 학파를 형성하여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전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전(前秦) 시대는 유교, 도교 및 기타 사상의 고전이 모두 이 시대에서 나온 것입니다. 문학 장르의 출현, 사상체계의 형성 예술기법의 탐구, 문파의 창설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진선대 문학은 창조적 의의를 지닌다. 이러한 독창성은 선진(前秦) 작가들의 독특한 개척 정신과 풍부한 상상력을 충분히 구현하고 있으며, 그들은 독립적인 사고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타인의 모방과 모방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새롭고 혁신적인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세대에서는. 두 번째는 포괄성이다. 진나라 이전에는 문학, 역사, 철학이 분리되지 않고 시, 음악, 무용이 통합되었습니다. 문학은 정치, 철학, 역사, 문학 등을 포함한 모든 학문 분야를 광범위하게 지칭합니다. 『논어: 상급』은 유학자 자우(子九)와 자하(子夏)가 문학에 능했다고 말하고 있으며, '문학'은 일반적으로 고대 문서를 가리킨다. 『사기-맹자순경전』에는 “선왕은 문학 로비스트인 사람들을 좋아했다”고 적혀 있는데, 그 중에는 문학가들이 책을 쓰고 의견을 확립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로비스트들은 웅변가였다. 선진문학에서는 역사전기와 산문이 역사적 해석을 기록하고 있지만, 철학적 사색이 부족하지 않고, 줄거리와 생생한 인물의 우여곡절이 있어, 여러 학자들의 산문설교와 설교가 그 역사를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우화, 은유, 선화, 과장, 레이아웃 등 다양한 문학적 기법을 사용하여 논증과 추론이 대부분 구체적입니다. 『시경』과 『초자』는 문학적 창작물이지만, 어느 정도의 역사적 가치와 추측성 색채. 이 문서들은 진선(前秦) 시대의 정치, 군사, 경제, 문화, 문학 연구에 있어 동등한 가치를 지닌다. 진나라 이전 시대의 시, 음악, 춤은 원시 발라드부터 "시경"과 "초자"에 이르기까지 분리될 수 없습니다. 『로의 춘추고악』에 수록된 『거천석의 음악』은 춤소품과 동작에 대한 묘사를 담고 있으며, 악장의 제목은 시의 내용을 요약하고 있는데, 이는 시, 음악, 춤의 종합적인 연주임이 분명하다. "아가서"에 있는 대부분의 작품은 여러 장과 후렴구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원래 음악과 춤을 반복적으로 연주할 필요에 맞게 조정된 것입니다. "Mozi Gongmeng"은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유학자들이 "시 삼백"을 부르고 "시 삼백"을 춤추고 "시 삼백"을 낭송하고 "시 삼백"을 낭송했습니다. 노래하고 춤추고 현악을 연주하고 낭송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경』이 종합예술의 성격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Chu Song·Li Sao"의 마지막 부분, "Nine Chapters"의 "She Jiang", "Ai Ying", "Taosi", "Huaisha" 장 및 "Zhaohun"의 마지막 부분에는 모두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Luan Yue', 'Luan Yu' '내용 요약일 뿐만 아니라 로고음악의 마지막 장이기도 합니다. "아홉 노래"는 신을 숭배하는 민속 마녀 노래를 기반으로 한 굴원의 창작물입니다. 신을 숭배하는 오 노래는 각 장에 "Luanyue"가 없지만 마지막 장 "Li Hun"은 " Nine Songs". 처음 10개의 일반적인 횡설수설 기사입니다. 추자 역시 시, 음악, 춤을 융합하는 특징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포괄성의 특성을 밝히기 위해서는 문학연구가 시대의 문화적 배경과 긴밀하게 결합되어야 하며, 시각장애인과 코끼리를 피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세 번째는 실용성입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사회가 큰 혼란과 큰 변화, 대개편을 겪었다. 배고픈 사람들은 먹을 것을 노래하고, 노동자들은 일을 노래한다' 또는 역사의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고, 역사적 인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위한 역사 전기, 산문 등 실제 사회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한다. 잘못된 의혹을 해결하거나 사회를 구하기 위한 수백 가지 학자와 학파와 같은 실제적인 사회 문제를 밝히고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거나 굴원(Qu Yuan)과 같은 현실 정치를 비판하는 데서 탄생합니다. "리 사오". 넷째는 자의성이다. 무작위성은 작가가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문자가 출현하기 전의 원시 노래와 신화, 전설은 당연히 인간의 두뇌가 상상할 수 있고 인류가 표현할 수 있는 만큼 많습니다. 문자가 탄생한 음상시대에는 제한이 없었습니다. 비록 무한히 신을 숭배했지만, 여전히 오이와 같이 감히 하늘을 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주나라는 예의를 표방하고 생각이 제한적이었지만, 『시경』의 민요는 단순한 언어를 사용하여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배고픈 사람은 음식에 대해 노래하고, 노동자는 어른과 신사를 무자비하게 조롱하고 있다. 남자와 여자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상영되고 다듬어진 『시집』은 여전히 ​​진정성이 있고, 선정되지 않은 시가 더 진실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진나라 이전에는 누구도 '시경'을 모방하지 않았으므로 200~300년 후 초자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시의 세계에 들어섰습니다. 후세에서는 "시경"을 비교하여 "이사오"에 대한 논평을 사용했거나 "이사오"가 중국 스타일과 샤오야오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거나 굴원이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을 홍보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하고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을 강요하는 것은 "시경"과 다릅니다. 또는 굴원은 시인의 의미에만 의존하고 그의 의미를 확립하기 위해 오경에 의존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유설의 『문신초용·편소』는 4가지가 우아함과 같고, 4가지가 고전과 다르다고 분석했는데, 이는 절충적 정리라고 볼 수 있다. 『시경』과 같은 것을 칭찬으로 사용하고, 『시경』과의 차이점을 비판으로 사용하는 것은 고전을 존중하고 모방을 강조하는 이상한 한나라 문인계열에 기인한다. 진 전 작가들의 자의성을 무시합니다. Qu Yuan은 가장 독특한 시인이고 "Li Sao"는 가장 독특한시입니다. 그는 분노를 표출하고 신속하게 "성경을 정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주(周周) 시대에는 황제의 권위가 점차 쇠퇴하고 명목상으로만 존재하게 되었는데, 봉건 제후들은 서로 다른 정치적 견해를 갖고 있었으며 수백 가지의 사상파가 분열되어 있어 적극적인 사상과 언론의 자유가 있을 수 있는 객관적인 조건이 형성되었습니다. 유가는 인의(仁信)를 전파할 자유가 있고, 도교인은 인의(仁信)와 도덕을 경멸할 자유가 있으며, 정치가도 인의(仁仁)를 이익으로 바꿀 자유가 있다. 낡은 체제가 점점 쇠퇴하고, 낡은 질서가 파괴되고, 합병 전쟁이 빈번해지는 상황에서 다양한 자주적 사상체계는 최선의 세계를 통치하는 방법을 바탕으로 다양한 자주적 사상체계를 형성해 왔다.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가장 적절한 표현 방법과 가장 아름다운 언어 능력을 찾기 위해 경쟁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미적 취향을 형성합니다. 독창성, 포괄성, 실용성, 무작위성은 서로 연관되어 있고 서로 보완하며 함께 진나라 문학의 기본 특성을 구성합니다. 선진문학은 중국문학의 빛나는 출발점으로서 원시사회, 노예사회, 초기 봉건사회의 세 가지 사회 형태를 거쳐, 태아의 발아에서 성장과 성숙에 이르는 긴 과정을 거쳐 하나의 거대한 현상이 되었습니다. 주(周)나라 때. 『시경』과 『초자』는 사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정점에 서 있으며, 역사 전기와 학자들은 고대 중국 산문의 훌륭한 전통을 확립했습니다. 중국문학사에서 이전의 시혁신운동은 모두 선진시를 학습의 모델이자 평가의 기준으로 삼았는데, 이는 선진문학 자체의 특성 때문이다. 첫 번째는 독창성입니다. 선진문학은 중국문학사에서 영광스러운 첫 페이지이다. 문학은 노동, 희생, 결혼 등 원시사회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함께 생산되었고, 사회의 발전과 함께 발전하여 문학의 한 장으로 되었다. 주(周)나라 때의 현상. 시, 산문, 시 및 기타 문학 형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문 중에는 역사적 산문, 학문적 산문, 응용 산문 사이에 명확한 구분이 있습니다. 역사 산문의 단어와 사건에 대한 기술은 분리에서 통합으로 발전하여 칙령, 연대기, 국가 분류, 족보 등 다양한 스타일이 탄생했습니다. 주지의 산문은 짧은 인용에서 논설로 발전하여 단행본을 형성하여 논설 체계를 완성하였다. 실용서에는 전, 모, 훈, 칙령, 맹세, 생명, 편지, 맹세, 축복, 인사, 잠언, 칙령, 비문 등 다양한 문학 스타일이 포함됩니다. 선진학자들의 다양한 사상은 각자의 체계를 형성하고 서로 침투하여 고대 중국 사상사가 백종 사상의 논쟁에서 시작되어 다양한 문학 형식으로 방사되는 특징을 이루었습니다. 선진 산문의 기록, 서술, 인물에 대한 글쓰기, 토론, 감정 표현 방법은 자연스러운 것에서 의식적인 것으로 진화했으며 그 기술은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시는 중국 서정시의 시작이었으며, 『시경』과 『초가』는 각각 중국 문학에 사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가지 주요 학파를 형성하여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전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전(前秦) 시대는 유교, 도교 및 기타 사상의 고전이 모두 이 시대에서 나온 것입니다. 문학 장르의 출현, 사상체계의 형성 예술기법의 탐구, 문파의 창설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진선대 문학은 창조적 의의를 지닌다. 이러한 독창성은 선진(前秦) 작가들의 독특한 개척 정신과 풍부한 상상력을 충분히 구현하고 있으며, 그들은 독립적인 사고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타인의 모방과 모방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새롭고 혁신적인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세대에서는. 두 번째는 포괄성이다. 진나라 이전에는 문학, 역사, 철학이 분리되지 않고 시, 음악, 무용이 통합되었습니다. 문학은 정치, 철학, 역사, 문학 등을 포함한 모든 학문 분야를 광범위하게 지칭합니다. 『논어: 상급』은 유학자 자우(子九)와 자하(子夏)가 문학에 능했다고 말하고 있으며, '문학'은 일반적으로 고대 문서를 가리킨다. 『사기-맹자순경전』에는 “선왕은 문학 로비스트인 사람들을 좋아했다”고 적혀 있는데, 그 중에는 문학가들이 책을 쓰고 의견을 확립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로비스트들은 웅변가였다. 선진문학에서는 역사전기와 산문이 역사적 해석을 기록하고 있지만, 철학적 사색이 부족하지 않고, 줄거리와 생생한 인물의 우여곡절이 있어, 여러 학자들의 산문설교와 설교가 그 역사를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우화, 은유, 선화, 과장, 레이아웃 등 다양한 문학적 기법을 사용하여 논증과 추론이 대부분 구체적입니다. 『시경』과 『초자』는 문학적 창작물이지만, 어느 정도의 역사적 가치와 추측성 색채. 이 문서들은 진선(前秦) 시대의 정치, 군사, 경제, 문화, 문학 연구에 있어 동등한 가치를 지닌다. 진나라 시대의 시, 음악, 춤은 원시 발라드부터 "시경"과 "초자"에 이르기까지 분리될 수 없습니다. 『로의 춘추고악』에 수록된 『거천석의 음악』은 춤소품과 동작에 대한 묘사를 담고 있으며, 악장의 제목은 시의 내용을 요약하고 있는데, 이는 시, 음악, 춤의 종합적인 연주임이 분명하다. "아가서"에 있는 대부분의 작품은 여러 장과 후렴구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원래 음악과 춤을 반복적으로 연주할 필요에 맞게 조정된 것입니다. "Mozi Gongmeng"은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유학자들이 "시 삼백"을 부르고 "시 삼백"을 춤추고 "시 삼백"을 낭송하고 "시 삼백"을 낭송했습니다. 노래하고 춤추고 현악을 연주하고 낭송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경』이 종합예술의 성격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Chu Song·Li Sao"의 마지막 부분, "Nine Chapters"의 "She Jiang", "Ai Ying", "Taosi", "Huaisha" 장 및 "Zhaohun"의 마지막 부분에는 모두 " Luan Yue", "Luan Yu"”는 내용 요약이자 로고 음악의 마지막 장입니다. "구곡"은 신을 숭배하는 민간 마녀 노래를 기반으로 한 굴원의 창작물입니다. 신을 숭배하는 우가는 각 장에 "란월"이 없지만 마지막 장 "리훈"은 " Nine Songs". 처음 10개의 일반적인 횡설수설 기사입니다. 추자 역시 시와 음악, 춤을 융합하는 특징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포괄성의 특성을 밝히기 위해서는 문학연구가 시대의 문화적 배경과 긴밀하게 결합되어야 하며, 시각장애인과 코끼리를 피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세 번째는 실용성입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사회가 큰 혼란과 큰 변화, 대개편을 겪었다. 배고픈 사람들은 먹을 것을 노래하고, 노동자들은 일을 노래한다' 또는 역사의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고, 역사적 인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위한 역사 전기, 산문 등 실제 사회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한다. 잘못된 의혹을 해결하거나 사회를 구하기 위한 수백 가지 학자와 학파와 같은 실제적인 사회 문제를 밝히고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거나 굴원(Qu Yuan)과 같은 현실 정치를 비판하는 데서 탄생합니다. "리 사오". 넷째는 자의성이다. 무작위성은 작가가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글쓰기가 출현하기 전의 원시 노래, 신화, 전설은 당연히 인간의 두뇌가 상상할 수 있고 인류가 표현할 수 있는 만큼 많습니다.

문자가 탄생한 음상시대에는 제한이 없었습니다. 비록 무한히 신을 숭배했지만, 여전히 오이와 같이 감히 하늘을 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주나라는 예의를 표방하고 생각이 제한적이었지만, 『시경』의 민요는 단순한 언어를 사용하여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배고픈 사람은 음식에 대해 노래하고, 노동자는 어른들을 무자비하게 조롱하며 노골적으로 노래한다. 남자와 여자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상영되고 다듬어진 『시집』은 여전히 ​​현실감이 있고, 선정되지 않은 시가 더 진실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진나라 이전에는 누구도 '시경'을 모방하지 않았으므로 200~300년 후 초자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시의 세계에 들어섰습니다. 후세에서는 "시경"을 비교하여 "이사오"에 대한 논평을 사용했거나 "이사오"가 중국 스타일과 샤오야오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거나 굴원이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을 홍보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하고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을 강요하는 것은 "시경"과 다릅니다. 또는 굴원은 시인의 의미에만 의존하고 그의 의미를 확립하기 위해 오경에 의존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유설의 『문신초용·편소』는 4가지가 우아함과 같고, 4가지가 고전과 다르다고 분석했는데, 이는 절충적 정리라고 볼 수 있다. 『시경』과 같은 것을 칭찬으로 사용하고, 『시경』과의 차이점을 비판으로 사용하는 것은 고전을 존중하고 모방을 강조하는 이상한 한나라 문인계열에 기인한다. 진 전 작가들의 자의성을 무시합니다. Qu Yuan은 가장 독특한 시인이고 "Li Sao"는 가장 독특한시입니다. 그는 분노를 표출하고 신속하게 "성경을 정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주(周周) 시대에는 황제의 권위가 점차 쇠퇴하고 명목상으로만 존재하게 되었는데, 봉건 제후들은 서로 다른 정치적 견해를 갖고 있었으며 수백 가지의 사상파가 분열되어 있어 적극적인 사상과 언론의 자유가 있을 수 있는 객관적인 조건이 형성되었습니다. 유가는 인의(仁信)를 전파할 자유가 있고, 도교인은 인의(仁信)와 도덕을 경멸할 자유가 있으며, 정치가도 인의(仁仁)를 이익으로 바꿀 자유가 있다. 낡은 체제가 점점 쇠퇴하고, 낡은 질서가 파괴되고, 합병 전쟁이 빈번해지는 상황에서 다양한 자주적 사상체계는 최선의 세계를 통치하는 방법을 바탕으로 다양한 자주적 사상체계를 형성해 왔다.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가장 적절한 표현 방법과 가장 아름다운 언어 능력을 찾기 위해 경쟁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미적 취향을 형성합니다. 독창성, 포괄성, 실용성, 무작위성은 서로 연결되고 보완되며 함께 진나라 문학의 기본 특성을 구성합니다.

『시경』과 『초가』는 각각 중국 문학에 사실주의와 낭만주의라는 양대 학파를 창시했으며, 이는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