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Chaoshan을 좋아하나요?

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Chaoshan을 좋아하나요?

조산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때와 장소가 맞는 것은 천부적인 선물이고, 잘 먹고 잘 마시는 것은 완전한 공덕이다.

조산은 어디에 있나요?

천여 년 전, 조산은 당나라의 한우가 황제에 의해 강등되어 중원의 관리들이 가장 두려워했던 곳 중 하나였습니다. 그의 설득으로 남중국해 (고대에는 조주라고 불림) "저녁에 8 천명이 조양로로 강등된다"고 그들은 보통 돌아 오지 않습니다.

한유는 처음 조산에 입성했을 때 겁이 났다. 사람들은 딱딱한 껍질에 푸른 눈을 가진 투구게(hòu), 뱀처럼 꼬리가 달린 메기, 다리가 많은 문어 등을 먹습니다. 이것은 조주 요리의 최고의 해산물입니다. 그러나 Han Yu는 설득되었습니다. 포기하고 그는 친구들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투구게는 회원과 같아서 뼈와 눈이 서로 지탱하고 있다.

굴은 서로 붙어 산을 이루고, 수백 개가 독립적으로 자란다.

메기의 꼬리는 뱀처럼 생겼고, 입과 눈이 서로 닿지 않는다.

......

다른 수십 종도 놀랍습니다.

천여년이 지난 지금, 조산은 명절이면 한때 전국에서 혼잡도가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음식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곳을 찾은 사람들은 한유 못지않게 "이거 먹어도 돼?"라며 놀란 뒤, 다들 동그란 배를 쓰다듬으며 "너무 맛있다!"고 하더군요.

신기한 건 , 오늘날의 편리한 교통과 빈번한 물류로 인해 음식과 요리가 장소 간 상호 작용이 점차 어려워지고 지역적 특성이 점점 덜 두드러지고 지역 요리가 점차 흐려질 것입니다.

조산은 예외처럼 외부 세계의 방해를 받지 않은 듯, 마치 외딴 섬처럼 맛의 안정감과 음식의 전통적 풍미를 유지하고 있다.

조산은 미식의 외딴 섬이다. 외로운 곳일수록 음식은 더욱 정교하고 오래됩니다.

적절한 시간과 장소는 천부적인 선물이며, 좋은 음식과 좋은 음료는 완벽한 장점입니다

조산은 도시가 아니라 조저우시, 지에양시, 광둥성, 그리고 세 곳입니다. 산터우 경제특구는 조산어족의 문화권이다.

"남쪽에는 바다가 있고, 북쪽에는 산이 있다." 조산은 지리적으로 남동쪽 해안을 포함해 500km가 넘는 해안선을 갖고 있다. 북회귀선과의 교차점, 강 하류의 평야.

산, 강, 바다를 먹습니다. 조산은 때와 장소가 딱 맞아서 맛있다. 생젓갈, 새우, 게, 바지락, 튀김, 튀김, 구운 굴, 삶은 소라와 새우 등을 포함해 수백 종류의 '잡짠맛'이 있다. 단순히 장아찌, 바닷가재, 전복, 늙은 거위머리만 생각하지 말고 '잡짠맛'이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아마도 가장 매력적인 점은 조산이 더 '사람 친화적'이라는 점일 것입니다. 한번은 조산의 이모와 대화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너희들은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한다!" "아니요, 우리는 단지 요리하는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이 요리는 요리가 아니라 이해입니다.

생게장게장

게맛이 딱 게맛이 나는게 신선함의 최고봉

생게장을 사용해서 만듭니다. 오후에 어선이 돌아오면 상인이 어부들에게서 다시 사서 깨끗하게 씻어서 냉장고 냉동고에 넣어두는데, 초저온에 게들이 급히 얼어 죽는다. 게살과 게살은 반응하기도 전에 빨리 굳어집니다.

단단하게 얼린 후 잘게 썰어 간장, 소흥주, 참기름, 고수, 다진마늘, 생강, 귤껍질, 고추를 넣어 드세요. 저녁이 되면 게살이 녹아서 부드러워지면 드실 준비가 된 것입니다.

게살을 뜯어보면 색이 투명하고 살코기 같은 식감이 마치 스무디를 먹는 듯한 느낌이다. 새빨간 게장을 반쯤 굳힌 상태로 먹다가 잠시 멈춰서 입술을 삐죽 내밀면 미끌미끌한 차가움이 순식간에 목구멍을 스쳐 지나간다. 바다처럼 배를 채우고 창자를 채우리라.

이 모든 과정이 불을 거치지 않아도 외부인이 보기에는 원시사회에서는 '머리를 비비고 피를 마시는 것'처럼 보이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이 관행이 매우 인기가 있다. 게는 원래 감칠맛만 있고 맛이 없기 때문에 불에 익히지 않고,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절이기만 하면 됩니다.

쇠고기 전골

맛이 신선할수록 생기가 넘친다

신선함을 추구하는 또 다른 별미는 '쇠고기'이다.

차오산 쇠고기 전골 식당에 들어서면 요리사가 유리 주방에서 쇠고기를 정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꽃발가락, 핵심 알맹이, 밤, 우설, 노란 목구멍...

소를 도살하고 자르고, 대접하기까지 조산 사람들은 그것을 얻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동물이 죽은 후에는 혈액 순환이 중단되지만 대부분의 세포는 여전히 대사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고기는 여전히 뜨겁고 신선하지만, 고기를 맛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은 근육이 수축될 때쯤에는 3~4시간 정도에 불과하다.

신선함을 위해 정통 조산 쇠고기 전골을 도살 후 즉시 테이블에 제공합니다. 일부 대규모 오래된 레스토랑에서는 도살장이 호텔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며 정육점이 살고 있습니다. 가까운.

조산족만이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가장 맛있는 재료가 무엇인지, 언제 먹어야 가장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재료의 가장 신선한 맛을 탐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려는 이러한 태도는 겉으로 먹는 것은커녕 먹는 것을 결코 반일로 여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비슷한 삶이 없듯이 그들에게는 비슷한 음식도 없다. 잘 먹고 잘 마시는 것이 완전 장점이다.

음식이 외로울수록 사람들에게 소속감을 더 많이 줄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조산의 기성세대는 '나라의 모퉁이'라고 말합니다. 지방의 끝", 안의 동쪽 끝 모퉁이. 폐쇄된 환경에는 단점이 있지만 "교차점"이 없으면 음식은 가장 전통적인 식단을 더 잘 유지하고 가장 확실한 맛을 고수할 수 있습니다.

조산에 있는 친구 집에 며칠 머물다가 음식을 사서 요리를 하고 옛 도시의 한 거리로 나갔다. 끝까지 사는 가족들이 있는데 거의 집집마다 문앞에 포장마차가 있어요. 밤전골죽... ...

정말 각 가정에서는 사람의 취향처럼 한두 가지 음식만 팔고, 마치 좋은 것만 나누듯 한두 가지 진미만을 선호한다. 그들 자신의. 이 가게 저 가게를 다니며 조산 사람들의 맛과 이 도시의 맛은 점차 몸의 기억이 됩니다.

패밀리맛이 가장 기억에 남는 맛이다. 특히 오늘날 전 세계 사람들이 모이는 대도시 심천과 같이 물류 교류가 잦은 오늘날, 식당에서는 항상 하나의 요리가 모든 사람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기를 바라며 점차 음식이 대중화되고 균질화됩니다.

예를 들어 거위 조림의 경우, 설날, 명절이나 중요한 날에는 사자머리 거위를 골라낸 다음 거위를 죽이고, 깃털을 뽑고, 청소하는 등의 작업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작을 이용해 양념장을 만들어 보세요. 수고를 아끼시는 분들이 직접 구매해 드립니다.

이론 상으로는 모두 거위 조림이고 어느 식당에서나 먹을 수 있지만이 조산 친구의 마음에는 "우리 마을에서 파는 것이 가장 좋고 양념장이 더 달콤합니다. .”

집집마다 맛이 달라 어떤 것은 더 짜고 어떤 것은 더 달고 어떤 것은 더 향이 난다. 제가 조산을 좋아한다면 이 독특하고 대중적이지 않은 맛을 좋아합니다.

고향을 떠나 다른 곳으로 떠나는 이들에게 고향에 대한 추억을 더 많이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이때 운이 좋게 독특한 음식을 먹게 된다면 그것은 일종의 위안이 될 것이며 단기적인 소속감을 갖게 될 것이다.

요즘은 전통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것이 일종의 자존심일지도 모른다

조산은 맛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산의 집집마다 신을 숭배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나면 어쩔 수 없이 편견은 없을 것입니다.

저는 이렇게 전통문화에 헌신적인 도시를 본 적이 없습니다. 모든 가정은 신을 믿으며, 춘절 기간에는 사원에 가서 신을 숭배합니다. 각 마을의 사당에서는 '시끄러운 행사', 즉 '유랑신 게임'을 개최합니다. (전염병 이후 잠정 중단)

화려한 옷을 입은 청년들이 8캐럿짜리 세단을 어깨에 짊어지고 '주인'을 데리고 마을의 거리와 골목을 누비고 다녔다. '스승'은 천신, 지신, 삼산왕, 옥황상제, 마조, 삼보공 등 조산의 신들에게 붙여진 이름으로, 모두 '스승'이라 불린다.

그것을 믿는 조산 사람들에 둘러싸여 그들은 '주인'이 수영하는 곳이 보호되고 성실한 사람들이 내년에 성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15세 어린이들이 '정원 밖으로 나가는 것', 즉 중추절에 달소녀를 숭배하고 개미 가마를 태우는 성인식도 있는데...

신들은 오늘날의 과학 시대에 약간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보면 오랫동안 볼 수 없었던 일종의 친밀감을 느끼게 된다. 무신의 느림처럼 "과거에는 해가 더 느려졌다. 모두가 부지런히 이야기하고, 두유 파는 가게는 김이 난다..."

조산 사람들은 정말 '시끄러운' 느림을 대한다. 각 마을의 학생들은 반년 전부터 얼후 연주, 춤, 용 게임 등의 연습을 시작했으며, 집에서 주부들은 집에서 쥐껍질 케이크를 만들고 준비된 속을 반죽하고 껍질을 반죽하여 포장했습니다. 속을 채우려면 복숭아 모양으로 반죽한 다음 거칠게 가공한 케이크를 틀에 밀어 넣어야 합니다. 충분히 평평하고 패턴이 충분히 선명하고 섬세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찌고 튀겨야 합니다.

갱신과 반복의 세계에서 조산은 고대 의식을 천천히 그리고 힘들게 준비하는 데 장벽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들의 꼼꼼함과 끈기는 신을 향한 생각일 뿐만 아니라 삶을 향한 진심이기도 하다.

인생이 아무리 힘들어도 하나님께서 '스승님의 보호수'만 부르면 다 지나간다고 믿는데...

자기를 잃기 쉬운 시대에, 진실한 믿음을 유지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일 수도 있습니다.

현대인의 삶과 음식은 크게 얽혀 있습니다. 조산 쇠고기 전골이 나오고, 충칭 전골이 들어 왔습니다. 같은 도시에서도 다양한 곳의 진미를 먹을 수 있고,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 방식이 교류됩니다.

그러나 생활습관에는 유래가 있고, 음식에는 뿌리가 있습니다. "많은 것들이 한 장소를 떠나면 같은 맛이 나지 않습니다." 아무리 음식이 포용적이고 생활이 현대적이라고 해도, 약간의 변화와 상실은 더 이상 예전과 같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조산에 대해 좋아하는 것은 아마도 우리가 한때 가졌었지만 잃어버린 전통적인 맛, 전통 의식, 전통 불꽃놀이, 느린 삶일 것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향초를 피우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집에서 축제를 축하했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붉은 불이 타는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내 고향에 있는 장작 난로 입구에서요.

조산에 있으면 사람들에게 소속감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