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햄릿 리뷰, 원작 우선, 온라인 등

햄릿 리뷰, 원작 우선, 온라인 등

어른들의 선택 - <햄릿>을 본 소감

비탄이란 무엇인가, 슬픔이란 무엇인가, 우울이란 무엇인가? 나는 지금까지 그런 공연을 많이 봤다. 나는 만사이 씨의 "햄릿"을 보고 나서야 비로소 인간의 고통이 얼마나 큰지 깨달았습니다.

햄릿의 삼촌은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했다. 복수를 하기 위해 햄릿은 미친 척을 하여 삼촌을 마비시킨다. 그러나 사람이 극도의 고통을 겪고 지나치게 흥분하고 히스테리 상태에 빠지면 그것은 정신 장애와 거의 같습니다.

아버지를 잃은 아픔, 재혼에 대한 어머니에 대한 분노, 삼촌에 대한 증오, 복수할 수 없는 무력감이 늘 얽혀 있어 안정을 찾을 수 없게 만든다.

한 순간 그는 여전히 우울하고 차분했지만, 다음 순간에는 통제 불능에 빠졌고, 기분은 계속 바뀌었고, 그의 모순된 심리는 그를 거의 찢어버릴 뻔했습니다.

관객으로서도 감정의 날카로움과 강렬함이 느껴졌다. 그러나 내가 느낀 고통은 햄릿이 느낀 고통의 100분의 1, 1000분의 1에 불과했다. 만사이씨의 햄릿을 보고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현대인으로서 나는 복수가 터무니없고 무의미하다고 생각하곤 했다. 우리는 앞을 내다보고

계속 나아가야 하며, 건설적이지 않은 부정적인 감정에 머물지 말아야 합니까? 복수를 해도 죽은 사람이 부활할 수 있나요?

그런데 만자이 씨의 햄릿을 보고 나서 저는 아버지의 복수를 하겠다는 그의 결심을 한 번도 의심한 적이 없습니다. 이 결정은 이성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순전히 감정에 근거합니다. 그의 고통을 보는 사람은 적을 죽여야만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합리적으로 측정하면 의미가 없어집니다.

그의 복수 결정은 소위 '어른의 선택'이다. 어른으로서 결정을 내릴 때, 그것이 이성적이든 감정적이든 어떤 이유로든 그것은 자신이 하는 일임을 분명히 알고 있으므로 모든 결과를 감수해야 합니다.

그 결정이 올바르고 윤리적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무슨 일이 있어도 그에 상응하는 대가, 심지어 목숨까지 지불해야 하기 때문이다.

완자이산의 <햄릿>은 전통 속 소심하고 소심한 왕자가 아니다. 일본 평론가들은 그의 반전통적인 해석을 비판했지만, 나는 만사이 씨의 햄릿을 좋아합니다. 이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깨어 있는 왕자, 성숙하고 용감하며 결단력 있는 왕자, 한 치의 망설임도 없는 왕자. 존재의 왕자.

다른 햄릿, 하지만 내 마음속의 햄릿.

입상비 - 햄릿 애프터뷰 - 햄릿 애프터뷰 셰익스피어의 대표적인 비극 '햄릿'을 감상한 후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지략이 풍부하고 과감한 연극 속 왕자의 모습 사랑과 미움은 아직도 내 마음속에 생생하다. 셰익스피어가 우리에게 선사하는 것은 단순한 비극적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중세 시대 인류를 비인간화했던 어두운 사회의 초상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셰익스피어는 인물 창작, 줄거리 구성 등 문학 창작 기법 측면에서도 후세들에게 독특한 모델을 제시해 문학계에서 유례가 없고 막을 수 없는 기념비가 됐다. 연극 '햄릿'은 중세 시대 덴마크 왕자 햄릿의 아버지가 왕위를 빼앗기고 왕위를 빼앗긴 이야기를 그린다. 처음에 햄릿은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의 진실만을 의심했고, 어머니와 아버지의 왕위가 삼촌들에게 넘어가는 것을 지켜보며 하루하루를 아버지의 죽음의 그늘 속에서 보냈다. 나중에 우연히 아버지가 소위 독사에 물려 죽은 것이 아니라 삼촌 클라우디우스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는 살인범에게 자신의 본색을 드러내게 하고 아버지의 살인에 대한 복수를 하기로 결심한다. 그는 연극 속의 연극을 고안해 마침내 진실을 결정했다. 잔인한 삼촌 클라우디우스의 살해를 피하기 위해 그는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행동으로 모두를 속이기로 결정했습니다. 목사를 깊이 사랑했던 목사의 딸인 오필리아조차 이 속임수를 간파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오필리아의 아버지는 여왕에게 조언하기 위해 햄릿의 대화를 도청했기 때문에 우연히 햄릿에게 살해당했습니다. 클라우디우스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그를 영국으로 보내 그를 죽이려고 했으나 햄릿은 그가 놓은 함정에서 탈출했습니다. 오필리아의 아버지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살해당했고, 사랑하는 사람은 미쳐서 떠났고, 그녀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정말 미친 사람이 되어 우연히 물에 빠져 죽었습니다. 오필리아의 동생 레어티즈는 누나와 아버지의 복수를 다짐하고, 누나의 장례식에 갑자기 나타난 햄릿에게 도전한다. 클라우디우스 왕과 레어티즈는 결투를 통해 햄릿을 없애려고 공모했고, 결국 결투에서 클라우디우스는 햄릿에게 살해당했고, 햄릿은 레어티즈의 모함을 받았고, 레어테스는 햄릿의 어머니인 거트루드에게 독을 바르고 죽었습니다. 햄릿을 보호하기 위해 왕이 부은 독주를 마셨기 때문에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고, 이토록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하게 된 것입니다. 우선, 글쓰기 기법의 관점에서 볼 때, 셰익스피어의 줄거리 구성은 매우 논리적이라는 것을 극에서 볼 수 있다.

햄릿을 중심으로 국왕 시해와 왕위 찬탈, 수수께끼를 풀기 위한 음모, 진실을 밝히기 위한 음모, 자신을 지키기 위해 미친 척, 연인의 죽음, 복수로 인한 죽음 등의 주요 줄거리가 상당히 합리적으로 배치되어 있다. 전체적인 상황은 복잡하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줄거리는 우여곡절이 많고 흥미진진하며, 결말은 의외이지만 합리적이다. 동시에 극중 캐릭터를 묘사하고 형성하는 그의 기술도 훌륭합니다. 감정적이고 수완이 풍부한 주인공 햄릿, 친절하고 열정적이고 푹 빠진 오필리아, 무자비한 클라우디우스, 둔감하고 비겁한 여왕 초트 루드. 이러한 이미지들의 조합은 드라마 전체에 무한한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각 캐릭터는 자신만의 개성과 운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영화를 보고 나면 모든 사람의 이미지가 오랫동안 마음 속에 남아서 지울 수 없게 됩니다. 둘째, 이데올로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연극 햄릿의 이야기 배경은 중세 덴마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당시 덴마크 왕조는 늙은 왕이 죽은 뒤 적군이 진압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뜻밖에도 방탕하고 사치스러운 새 왕 클라우디우스가 나라를 이끌었고, 공개적이고 은밀한 싸움이 벌어졌고, 국민들은 극심한 곤경에 빠졌고, 대중은 너무 화가 나서 햄릿 왕자까지 "덴마크는 감옥이다"라고 외쳤다. ." 실제로 셰익스피어는 덴마크의 혼란스럽고 뒤죽박죽된 왕실과 사회 상황에 대한 묘사를 통해 엘리자베스 치세 말기 영국의 어두운 사회적 상황을 심오하게 드러냈습니다. 부패한 봉건 교회 세력에 대한 자신의 경멸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셰익스피어는 용기와 지혜를 지닌 햄릿의 이미지와 친절하고 순수한 오필리아의 이미지를 확립하여 다시 한번 고상한 인격을 찬양하고 진정한 인간성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햄릿은 봉건주의의 어두운 지배세력에 맞서 투쟁하는 데 있어 “사느냐, 사느냐”라는 유명한 사고방식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당시 영국 인문주의자들의 인간 이해의 한계를 깊이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그리고 인간의 본성. 당시 인문주의자들은 역사 발전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고 결국 역사의 격류에 빠져들고 말았다. 햄릿의 비극은 인본주의의 비극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햄릿』은 르네상스의 대표적인 작가인 셰익스피어가 후세에 남긴 귀중한 자산이다. 글쓰기 능력이나 사상적 내용을 떠나 그의 가치는 후세에게 기억되고 발견될 가치가 있다. 셰익스피어와 "햄릿"은 언제나 세계 문학사에서 변함없는 기념비가 될 것입니다!

'햄릿'은 영국 극작가 셰익스피어의 창작 중기 대작으로, 셰익스피어는 극중 햄릿의 예술적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구현해 국민적 대명사로 만들었다. 아버지에 대한 덴마크 왕자의 복수 이야기는 서기 1200년 덴마크의 역사를 바탕으로 하며, 셰익스피어의 복수극은 다양한 방식으로 각색되어 드라마 역사상 경이로운 작품이 되었습니다. 『햄릿』에서 셰익스피어는 주인공의 성격을 지나친 도덕적 완벽주의로 인해 우유부단하고 주저하는 성격으로 취급한다. 그러나 주변에서 위선적이고 사악한 악당들을 만나면 여전히 도덕적 완벽함과 지도력을 고집한다면 지나친 자기비판과 결핍이 있다. 결단력이 부족하면 자신은 물론이고 무고한 다른 사람까지 돌이킬 수 없는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영화는 햄릿의 비극이라는 원형적 현상에서 출발하며, 햄릿의 기질이 전통적인 형이상학적 정신적 기질인 생명의 가치 우선주의 원리를 구현하고 있다고 믿는다. 햄릿의 지연은 삶의 가치 우선주의에 의해 발생하며, 그의 비극은 한편으로는 인간 마음의 질서와 사회 질서 사이의 투쟁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클라우디우스의 냉정한 계산과 Laertes의 정서적 충동은 현대성의 원칙 사이의 음모의 결과입니다.

영화 속에서 햄릿은 아버지의 복수에 대한 열망이 극도로 강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귀신의 말을 듣고 직접 복수를 하지는 않았다. 대신, "미친" 사상가가 되십시오. 그리고 그의 "사느냐 사느냐"는 영원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햄릿은 “악독한 잡초가 가득한 불모의 정원이었다”고 말했고, 세상은 “큰 감옥”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시대에 햄릿은 이상과 현실이 모순되는 인물이고, 이러한 견해는 많은 학자들의 견해와 일치하는 인물이다. 햄릿은 왕자나 미래의 왕과 같은 관대함과 용기를 갖고 있지 않으며, 햄릿은 반복적으로 복수를 미루고 많은 기회를 놓치게 되는데, 예를 들어 클라우디우스는 죄 많은 왕을 죽일 능력이 충분하다. 그러나 그는 클라우디우스가 이때 그를 죽이는 것은 불친절한 일이며 하나님의 비난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상황에 대한 용기가 부족했고, 왕은 게임의 규칙을 따르지 않았으며, 햄릿은 그의 인본주의적인 기질로 인해 피해를 입었고, 이는 결국 비극으로 이어졌습니다. 아버지에 대한 책임과 왕위를 되찾아야 하는 사회적 책임, 현실의 압박감에 '일찍 가출'까지 생각한 그는 "지친 삶의 압박감에 무거운 짐과 땀을 흘리고 싶은 사람. "? “그러나 그가 죽은 뒤에는 무(無)의 세계에 떨어질 뿐만 아니라, 영혼의 평안도 없을 것을 생각하자 그의 마음에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그러한 생각 속에서 사람들은 매우 겸손하고 보잘 것 없고 비관주의로 가득 차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햄릿의 마음이 모순과 투쟁으로 가득 차 있음을 보여 주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양가감정의 영향으로 햄릿은 계속해서 '생각의 거인, 행동의 난쟁이'가 되어버렸다. 이러한 양면성은 그를 망설이고 비관적으로 만들고, 기회에 계속해서 직면하게 되면서 독자들은 그보다 더 불안해하게 된다. 비극으로 끝났지만 햄릿의 임무는 완수됐고 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결국 클라우디우스는 계략을 세워 검결투로 햄릿을 죽이려 했으나 햄릿은 자신과 결투를 하던 남자를 죽였고, 죽기 전에 그 검에 독이 있다는 것을 알고 검을 집어들었다. 악마의 삶을 끝내십시오. 이번에는 우울하지도 않았고, 모두를 실망시키지도 않았으며, 생애 마지막 순간에 원수의 죽음을 자신의 눈으로 지켜보았다. 햄릿은 늘 비겁하고 주저하고 비관적이고 극단적인 인물이었다고 생각했는데, 임종을 맞이하면서 역할 전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진짜 왕자의 꿈을 안고 떠나버렸다. 내 눈에는 햄릿이 참 예술적인 이미지다.

'햄릿'은 사람의 마음을 충격에 빠뜨리고 잊혀지게 만들고 끝없는 여운을 남기는 매우 뛰어나고 아름다운 작품이다. 아름다운 말과 심오한 대화, 이야기의 우여곡절뿐 아니라 세계와 인간의 본성과 죽음에 대한 성찰도 담고 있습니다. 비극이기는 하지만 문학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는 것은 일종의 쓸쓸한 아름다움일지도 모르겠다. 어떤 사람들은 '아름다움은 언제나 슬프다'고 말하지만, 우리는 비극의 이면에 놀라운 감정이 있음을 본다. 우리에게 인간 정신의 영향과 영혼의 연민을 주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연극 "햄릿"에서 우리는 타락한 마음, 도덕적 타락, 사람들 사이의 음모와 음모로 가득 찬 한 세대를 봅니다. 어떤 사람들은 햄릿의 줄거리가 너무 터무니없으며 어떻게 모두가 죽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현실이다. 그는 운명에 맞서 싸우는 한 무리의 사람들의 최종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들은 운명을 바꾸려고 노력했지만 아무것도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과거를 되찾으려고 노력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무력감은 누구에게나 달려 있으며, 어쩌면 인간 자신에게도 최대의 불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연극 '햄릿'은 이러한 혼돈과 근친상간을 표현한 작품이다. 클라우디우스는 형을 독살하고 형수와 결혼했다. 이것이 모든 비극의 원인이다. "햄릿"의 비극은 모든 사람, 모든 측면, 항상 동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