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본계의 전통문화, 민풍민속의 징문? 급해요! ! !

본계의 전통문화, 민풍민속의 징문? 급해요! ! !

설의 풍습 < P > 설은 우리나라의 오래된 명절이자 일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어떻게 이 축제를 축하할 것인가,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비교적 고정적인 풍속 습관을 형성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도 전해 내려오고 있다. < P > 먼지 청소 < P > "섣달 이십사, 먼지를 털어 집을 쓸어라",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풍속이 있다고 한다. 민간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신춘청소는' 천부신' 이라는 의미를 지녔으며, 그 목적은 모든 빈운과 불운을 모두 쓸어버리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송년의 기도를 기탁하고 있다. 설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기구를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육루 정원을 소탕하고, 먼지를 털고 거미줄을 털고, 도랑을 준설해야 한다. 곳곳에 환희가 넘쳐 위생을 즐기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 P > 스티커춘련 < P > 춘련도 문쌍, 춘스티커, 대련, 쌍, 도부 등을 부르며, 깔끔, 이중성, 간결, 정교한 문자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며 우리나라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마다 도시와 농촌을 불문하고 집집마다 대홍춘련을 선정해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 성행하기 시작했고,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과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양장모멘트가 집필한 춘련 전문 저서' 문지방 연총화' 는 연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색을 모두 논술하였다. < P > 춘련은 종류가 많아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크로스피, 춘조, 투방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심장" 은 문 패널의 상단 중앙 부분에 부착됩니다. "상자 쌍" 은 왼쪽과 오른쪽 두 개의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크로스 망토" 는 문 메이 크로스바에 붙어 있습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투근' 은' 문엽' 이라고도 불리며 정방 마름모꼴로 가구, 그림자 벽에 많이 붙어 있다. < P > 창꽃을 붙이고'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는 < P >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창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경사스러운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감상성, 실용성도 한데 모았다. 종이 커팅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보편화된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대부분 창문에 붙어 있기 때문에' 창꽃' 이라고도 불린다. 창화는 특유의 개괄과 과장 수법으로 길사상물, 아름다운 소망을 생생하게 표현해 명절을 화려하게 꾸몄다. < P > 춘련을 붙이는 동안 일부 사람들은 집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 민간의 유래가 오래된 풍속이다. 복' 자는 복과 복운을 가리키며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행복이 이미 왔다',' 복이 왔다' 고 말한다. 민간에는' 복' 이라는 글자의 정교한 묘사를 여러 가지 도안으로 만든 것도 있는데, 도안은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다. < P > 연화 < P > 설에 연화를 붙이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하다. 짙고 짙은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하고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설화는 우리나라의 오래된 민간 예술로, 국민의 소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하며, 그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고 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널빤지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도',' 천관복','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접복' 등 정전의 색연화가 생겨났다. 우리나라에는 설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양류청과 산둥 웨이팡,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 P > 우리나라에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소장하고 있는 최초의 연화는 남송 () 의' 나라와 함께 기울어진 방영' 의 목각신년 그림으로 왕소군 (), 조비연 (), 반희 (), 녹주 () 네 명의 고대 미인이 그려져 있다. 민간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쥐가 장가를 간다' 는 신년 그림이다.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를 맞이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 정만도는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화목한 연화는 앞으로 달력으로 발전하여 지금까지 전국을 풍미하고 있다. < P > 수세 < P > 섣달 그믐 날 수세는 가장 중요한 연속행사 중 하나로, 수세 풍속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서진 주처의' 풍토지' 에서 가장 먼저 기재된 것은 섣달 그믐날 밤, 각각 선물과 증정,' 급세' 라고 불린다. 술과 음식을 서로 초대하여 "별세" 라고 부른다. 장유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완찬을 기원하며, "세별" 이라고 부른다. 모두들 밤중에 잠을 자지 않고 날이 밝을 때까지 "수세" 라고 불렀다. < P > "하룻밤 연두 살, 오분이일", 섣달 그믐 날 밤,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한담을 나누며 송년 새해를 맞이하는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새우며 모든 악역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이런 풍습은 후에 점차 성행하여 당나라 초기에 당태종 이세민은' 수세' 시를 썼다.' 추위가 겨울눈을 그만두고 봄바람을 따뜻하게 가져왔다' 고 썼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밤에 새해를 맞이하는 것에 익숙하다. < P > 고대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사구세' 로 지켰고,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 사람이 나이를 지키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한대 이래 신구 해가 바뀌는 순간은 보통 자정 무렵이다. < P > 폭죽 < P > 중국 민간에는' 문 열림 폭죽' 이라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올 즈음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삐걱거리는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 특산물로,' 폭발전',' 포전',' 폭죽' 이라고도 불린다. 그 기원은 매우 이르고, 지금까지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 활동으로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길리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넓어지고, 품종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중대한 명절과 경사축제, 결혼, 건물, 개업 등이 있을 때마다 폭죽을 터뜨려 축하를 해야 하며, 길리를 도모해야 한다. 현재 호남 류양, 광둥 불산, 동요, 강서의 이춘과 평향, 절강온주 등 지역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화포의 고장으로, 생산된 폭죽 색깔이 많고 품질이 높아 전국을 잘 팔 뿐만 아니라 세계도 멀리 판매한다. < P > 세배 < P > 새해 초,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나가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세배를 하며, 내년 대길리를 축하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세배를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어떤 사람들은 족장과 함께 여러 사람을 집집으로 이끌고 세배를 한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을 초대하여 세배를 하러 간다. 함께 모여 서로 축하하며' 단배'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찾아온 세배는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과 사대부들은 각 스티커를 이용해 서로 축하하며, 이로써 이후의' 연하장' 을 발전시켰다. < P > 설날 세배할 때 후배들은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어른들에게 장수를 기원하고, 어른들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못된 짓을 억누를 수 있다고 한다.' 세' 와' 숨어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을 받으면 한 살을 평안히 보낼 수 있다고 한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끈으로 실을 꿰어 용형으로 엮어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 기록은' 연경 세시기' 에서 볼 수 있다. 다른 하나는 가장 흔한 것으로, 부모가 빨간 종이로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들이 세배를 한 후 대중 앞에서 상을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요즘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나누어 주는 풍습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 P > 설 식속 < P > 고대 농업사회에서는 섣달 8 일 이후 주부들이 설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섣달 맛을 담그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하는데, 우리나라의 많은 성에는 납맛을 담그는 풍습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광동성의 랍맛으로 가장 유명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 P > 떡찜, 떡은 해음' 연고' 에 변화무쌍한 맛까지 더해져 거의 집집마다 꼭 필요한 응경식품이 됐다. 떡의 모양은 네모난 노란색, 백떡으로 금, 은,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뜻을 상징한다.

떡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강미나 황쌀로 만든 대추떡, 백과떡, 백떡을 좋아한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찐 것을 좋아한다. 산서성 북부는 내몽골 등지에서 설에는 황쌀가루 튀김 떡을 먹는 데 익숙해져 있고, 어떤 것은 팥소, 대추진흙 등 소를 싸기도 하고, 산둥 사람들은 황미, 대추떡찜을 사용한다. 북방의 떡은 단 것을 위주로 하거나 쪄서 튀기거나 아예 설탕을 묻혀 먹는 사람도 있다. 남방의 떡은 달콤하고 짜다. 예를 들어 쑤저우와 닝보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졌으며 맛이 담백하다. 찌거나 튀기는 것 외에도 잘게 썰어 볶거나 국을 끓일 수 있다. 달콤한 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돼지기름, 장미, 계화, 박하, 소용 등의 재료를 넣어 정교하게 만들어 직접 찜질하거나 달걀 흰자위로 튀길 수 있다. < P > 진짜 설날 전날 밤은 단란밤이라고 합니다. 집을 나간 나그네들은 모두 멀지 않은 곳에 모여 만두를 빚어야 합니다. 만두는 먼저 반죽하여 만두 껍질을 만든 다음 가죽으로 소를 넣으면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채소 등이 모두 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정통입니다. (주:,,,,,,,,,,,,,,,,,,,,) 튀긴 만두, 낙인 만두 (냄비 스티커) 등 먹는 방법도 있다. 반죽의' 합' 은' 합' 이라는 뜻이기 때문이다. 만두의' 만두' 와' 교배' 동음 이의어,' 합' 과' 교배' 가 또 모이는 의미가 있어 교자로 아카시아를 상징한다. 그리고 더 오래된 교자 의 의미, 매우 길조 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두는 원보처럼 생겼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도' 재물을 모집하고 보물을 들여라' 는 상서로운 의미를 지니고 있다. 온 가족이 모여 만두를 빚으면, 말이 새봄이 되어 화기애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