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위아래 오천년'의 어떤 이야기를 가장 좋아하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위아래 오천년'의 어떤 이야기를 가장 좋아하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1. 제갈량이 맹화를 7번 포착한 이야기

지난 5천년 동안 나는 맹화를 7번 포착한 이야기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Zhuge Liang의 관대함, 재치와 Meng Huo의 끈기,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는 불굴의 능력을 깊이 이해합니다.

이 이야기는 주로 Wei, Shu, Wu가 세계의 세 부분으로 나뉘었을 때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남부 야만인들이 슈를 침공하자 제갈량이 그의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진군했습니다. 양측의 첫 번째 전투에서 촉은 큰 승리를 거두고 남야만인의 지도자 맹화를 사로잡았습니다. 그러나 Meng Huo는 확신하지 못했기 때문에 Kong Ming은 그를 석방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나중에 공명은 맹화의 중위를 발견하고 맹획이 반란의 모든 책임을 자신에게 돌렸다고 의도적으로 말한 다음 중위가 수용소로 돌아온 후 어느 날 항상 화가 나서 사람을 보냈습니다. Meng Huo를 수용소로 보내십시오. 텐트로 들어가 Meng Huo를 묶어 한 수용소로 보내십시오. 공명이 두 번째로 맹화를 잡았으나 맹화가 여전히 받아들이지 않아 제갈량이 그를 다시 풀어주었다. Meng Huo는 다시 캠프로 돌아와 그의 남동생 Meng You와 음모를 꾸몄습니다. 맹유는 부하들을 한나라 진영으로 이끌고 항복하는 척하며 외부인들과 협력했다. Kong Ming은 그것을 간파하고 그 속임수를 사용하여 그를 취하게 했습니다. 이때 맹화는 계획대로 수용소를 약탈하러 왔다가 다시 포로가 되었지만 여전히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이것을 7번 반복합니다. Meng Huo가 일곱 번째로 체포된 후 Kong Ming은 일부러 그를 다시 놓아주었습니다. Meng Huo는 서둘러 무릎을 꿇고 다시는 반항하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공명(孔命)은 진심으로 확신한 것을 보고 자신이 이용당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그를 남오랑캐(南十兵)의 책임자로 임명하였다. 그때부터 Kong Ming은 더 이상 남만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2. 맹강노가 만리장성에서 울다

맹강노가 만리장성에서 울다(맹강노구창성)는 중국 4대 민담 중 하나이다. 진시황이 만리장성을 쌓을 때, 젊은 남녀 범시량과 맹강녀가 결혼식을 올린 지 3일 만에 신랑이 만리장성을 쌓기 위해 나갔다고 한다. 굶주림, 추위, 피로로 인해 그의 뼈는 만리장성 아래 묻혔습니다. 차가운 옷을 짊어지고 우여곡절을 겪은 맹강녀는 남편을 찾기 위해 수천 리를 여행해 만리장성에 이르렀지만, 그녀가 얻은 것은 남편이 죽었다는 슬픈 소식뿐이었다. 그녀는 3일 낮과 3일 밤 동안 성벽 밑에서 통곡했고, 만리장성의 이 부분이 무너져 판시량의 시신이 드러났습니다. 맹강우는 판시량을 묻은 후 바다에 몸을 던져 절망에 빠졌습니다.

허베이성 친황다오(秦皇島) 산해관(山海關)은 후세들에게 '맹강녀가 만리장성에서 울었다'고 평가하는 곳으로, 이곳에 맹강우를 위한 사찰이 세워져 남북으로 오가는 사람들이 자주 흘렀다. 여기서 동정의 눈물을 흘립니다. 사찰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 "진시황제는 살아 있고 만리장성은 원한을 쌓았으며, 강노는 여전히 살아 있으니 그녀의 성실함은 천년 동안 모든 돌에 새겨질 것입니다." " 맹강녀가 만리장성을 무너뜨린 이야기는 진나라 시대의 코르비 노동으로 인해 백성들이 겪었던 깊은 고통을 반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이야기가 전국시대의 이야기라고 믿습니다.

3. 황제와 기유의 전투는?

황제와 기우의 전투 이야기는 고대 중국의 책 "산해경"에 나오는 것으로, 중국 신화와 동양 신화의 아버지인 위안커가 쓴 『산해경』에 나오는 『중국 신화와 전설』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Huangdi Ji Xuanyuan은 Shennong 및 Jiuli 부족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당시 이 세 부족이 가장 강했기 때문에 패권 다툼이 시작되었다. 기현원은 양측의 공격을 두려워하여 선제 전략을 취해 신농족을 습격하여 2차 대전에서 신농족을 격파했다. Banquan 외곽에서의 전투. Ji Xuanyuan은 승리를 이용하여 Jiuli 부족의 기지 인 Zhuolu로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Zhuolu 외곽에서 벌어진 전투는 역사상 가장 초기이자 가장 유명한 전투 중 하나였습니다. 중국 신화학자들은 황제와 치유 사이의 이 전투를 신격화했고, 양측이 마법의 힘을 사용했고, 풍보와 우대사가 모두 전투에 참여했습니다. 마침내 황제는 구우리족을 물리치고 치우를 죽였다. 이 유명한 전투는 기선원을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각 부족의 추장들은 그를 "천자"라고 불렀고 존경스럽게 "황제"라고 불렀습니다. 황제(黃帝), 황토(黃地).

4. 오자수의 조관 도해

오자서의 조관 도강은 고대 중국 민담입니다. Wu Zixu는 초나라의 관리인 Wu She의 둘째 아들이었습니다. 초(楚) 평왕(平王)이 즉위하여 호화롭게 대사로 임명되었다. 후핑왕은 젊은 스승인 비무지(飛無絲)의 비방을 듣고 살해당했습니다. Zixu는 달아났다. 초평왕(楚平王)은 사람들에게 그림자를 그려 곳곳에 자서를 잡으라고 명령했다. 자서는 먼저 송나라로 가서 오나라로 망명하여 진나라를 거쳐 동쪽으로 며칠간 여행한 뒤 조관(오늘날의 안후이성 한산현 북쪽)에 도착했다. ). 조관(趙關)은 대립하는 두 산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앞에는 강이 있어 상황이 위험하고 경비가 삼엄하여 고개를 건너 하늘에 도달하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Wu Zixu는 Zhaoguan을 지나갈 때 밤새도록 서둘러 고개를 돌려 이곳을 찾았습니다. 동고공의 기발한 배치와 옷 갈아입기 덕분에 오자서는 조관을 거쳐 오나라에 도착했다. 이 이야기는 안후이성 무형문화유산목록에 선정되었습니다.

5. 조나라 무릉왕, 호복에서 말타고 총격

전국시대 조나라 무릉왕이 즉위할 당시 조나라는 쇠퇴하고 심지어 중산과 같은 작은 이웃 나라들도 종종 침략을 하러 왔습니다. 일부 대국과의 전쟁에서 조나라는 자주 패배했고, 그 장수들은 포로로 잡혔으며, 그 도시들은 점령당했다. 조나라는 곧 다른 나라에 합병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특히 지리학적으로 조나라는 북동쪽으로는 동호와 연결되고, 북쪽으로는 흉노와 인접하며, 북서쪽으로는 린호와 루번과 접한다. 이 부족들은 유목민으로 살았고 말을 잘 타며 활쏘기에 능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기병을 이끌고 조 국경을 침공했습니다.

조무링왕은 호족이 군복에 있어서 몇 가지 특별한 이점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소매가 좁고 짧은 코트를 입었는데, 이는 일상생활과 사냥과 전투에 더 편리했고, 기병, 활, 화살을 사용했습니다. 전투에서는 중원의 전차 및 전차와 조화를 이루었으며 창에 비해 유연성과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그는 부하들에게 "북방 유목민의 기병대는 날아다니는 새처럼 오고 죽은 줄처럼 간다. 그들은 오늘날의 신속한 반동군이다. 이런 군대가 전장에서 질주하는 데는 이기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p>

조나라를 강대하고 번영시키려는 원대한 야망을 품고 있던 흉왕 무령은 호기병의 우월성을 분명히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기병과 궁술로 군대를 전환시키는 것이 군대를 강화하는 길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장수 루희에게 말했습니다. “우리 나라는 강적들에게 둘러싸여 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옷을 입고 싶어요."

그래서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기 위해 조왕 무령은 한단시에 '호의 옷을 입는다', '타고 쏘는 법을 배운다'는 이념을 내놓고, 후족의 장점을 취하여 중원의 단점을 보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