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 옷은 누가 설계한 것입니까?

이 옷은 누가 설계한 것입니까?

기원

양복의 구조는 북유럽의 게르만 민족 복장에서 기원했다. 당시 서유럽 어민들이 입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일년 내내 바다와 동반하여 바다에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헐렁하게 입고, 단추를 적게 채우고, 고기를 잡는다. 인체 활동과 체형의 구조적 분리와 결합 원리를 바탕으로 구김 (성), 조각, 분단을 일체로 하는 의류 바느질 방법을 형성하여 앞으로 유행하는 의류 구조 모델을 만들었다. 양복은 영국 왕실의 전통 의상에서 유래했다는 자료도 있다. 그것은 3 피스 세트이고, 남자는 같은 원단을 입고 외투, 조끼, 바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타일링에서 남성복의 기본 형태를 이어받아 일상복에 속하는 정통 의상이 널리 사용되고 유럽에서 국제사회에 영향을 미쳐 세계의 지도복, 즉 국제의류가 됐다. [2]

현대 양복은 19 세기 중반에 형성되었지만 구도 특징과 옷차림 습관은 최소한 17 세기 후반 루이 14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17 세기 후반 루이 14 시대와 무릎 코트' Jistekol' 과 약간 짧은' Best' 와 타이트한 바지' Kyurot' 가 함께 역사 무대에 올라 현대 3 벌 양복 구도와 많은 옷차림 습관을 형성했다. 일반적으로 Steckel 의 앞문 옷자락은 단추가 없고 허리선 위아래에 있는 단추 몇 개만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현대싱글 버클 양복이 일반적으로 단추를 채우지 않고 단추 두 개 위에 단추 하나만 채우는 착용 습관의 유래입니다. [3] 양복 발명에 관한 전설

필립이라는 프랑스 귀족이 어민과 마부로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양복을 배웠다고 한다.

어느 가을, 하늘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푸른 하늘에는 흰 구름 몇 송이가 떠 있다. 온 산의 단풍이 붉은 카펫처럼 푸른 하늘을 비추고 있다. 이 날, 젊은 필립 자작은 친구와 손잡고 가을 여행의 길에 올랐다. 그들은 파리에서 출발해 세나 강을 따라 역류한 다음 루아르 강을 따라 내려가 남트 와인을 맛보다가 퀴나이엘에 도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생각지도 못했는데 여기는 오히려 양복의 발원지가 되었다.

크나젤은 많은 어부들이 물고기를 잡으러 가는 해안 도시이다. 풍경이 아름답기 때문에 왕공귀족들이 대거 휴가를 보내게 되어 관광업이 특히 번영했다. 이곳에 온 사람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오락 중 하나는 어부와 함께 낚시하러 가는 것이다. 필립 일행도 기꺼이 이렇게 한다. 그들은 나젤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어민들을 항구를 떠나 바다로 나가 고기를 잡으라고 초대했다. 일단 물고기를 잡으면 낚싯대를 다시 당겨야 한다. 이곳의 물고기는 상당히 크다. 필립은 귀족 복장을 입는 것이 불편하고 칼라가 꽉 조여 단추가 많다고 느꼈다. 때때로 그는 너무 세게 잡아당겨서 단추를 다 부러뜨렸다. 하지만 어부를 보자마자 행동이 자유로워졌기 때문에 어부들이 입는 옷을 자세히 살펴보니 그들의 옷이 모두 열려 있고 단추도 거의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런 스타일의 옷은 바다에서 낚시하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즉, 칼라를 여는 것은 힘을 주는 사람에게 편하고 숨쉬기도 쉽다는 것이다. 버튼을 적게 누르면 힘을 내기 쉽다. 노동 집약적인 숙제에서는 버클을 하지 않아도 쉽게 풀 수 있다.

필립은 바람둥이였지만, 그는 치장할 재능이 있었다. 그의 영감은 어부의 옷에서 나왔다. 파리로 돌아온 후, 그는 즉시 한 무리의 재봉사들을 찾아 그와 함께 공부하여 편리하고 아름다운 옷을 설계하려고 했다. 곧 패션이 나왔다. 어부복과 비슷하고, 칼라를 열고, 단추가 적지만, 어부복보다 더 꼿꼿하고, 힘을 내기 쉬우며, 전통 의류의 품위를 유지할 수 있다. 새 옷은 곧 파리와 프랑스 전역에 퍼졌고, 나중에는 서방 세계를 휩쓸었다. 그 스타일은 현대 양복과 거의 비슷하다. [4] 소송 이름 변경

서양에서는 옷깃, 소매, 길이가 엉덩이 둘레 아래에 있는 남녀 재킷을 흔히' 재킷' 이라고 부른다. 중국에서는 일반적으로 허리에 리본 소맷부리가 있는 재킷이라고 하는데, 영어는' JUMPER', 프랑스어는' Blouson' 이라고 불리며 재킷의 대가족에 속한다. 양복' 도' 재킷' 의 일종으로 영국인들은' 캐주얼 재킷' 이라고 부른다. 19 년 말 이런 코트와 바지가 소재일 때 유럽인들은' 진복' 이라고도 부른다. 20 세기에는' 작업복' 또는' 비즈니스복' 이라고도 불렸는데, 대부분 정치와 경제 분야에서 활동하는 화이트칼라 노동자들이 입었기 때문이다. [5] 양복 스타일의 변화

1950 년대 이전에는 19 양복에 고정된 스타일이 없었고, 허리를 접는 것도 있고, 곧은 것도 있었다. 어떤 것은 왼쪽 가슴에 열린 주머니가 있고, 어떤 것은 주머니가 없다. 65438+90 년대에는 양복이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전 세계에 널리 퍼졌다. [6]

1940 년대 남성복은 넓은 허리 밑단, 약간 평평한 어깨, 가슴 포만함, 큰 터틀넥, 소맷부리를 특징으로 남성의 직선미와 남성성을 크게 과장했다. 이때 여성용 코트도 어깨를 편평하게 하여 허리를 끼고 있지만 밑단이 비교적 크고 우아해 보이며 여성의 우아한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성명언)

1950 년대 중반, 남성용 양복은 소탈한 경향이 있었지만, 변화는 분명하지 않았다. 같은 시기에 여성의 외투는 크게 달라졌는데, 주로 원래의 허리부터 헐렁한 허리까지, 길이가 더 길고 밑단이 더 넓었다. 터틀넥 외에 다른 하나는 칼라이고, 소맷부리의 대부분은 소매가 있습니다. 중기부터 샴소매가 유행하기 시작했고, 조형이 점잖고 우아했다.

60 년대 중반 후반에 남성용 양복과 여성용 코트는 일반적으로 비스듬한 어깨, 넓은 허리, 작은 밑단을 사용했다. 남성 정장의 칼라와 터틀넥은 모두 작습니다. 여자 외투는 비교적 크고, 허리가 곧고, 길이는 엉덩이 둘레에 이른다. 소매 팝 점프슈트와 크로스 소매. 양복치마의 엉덩이 둘레는 밑단과 수직이며 무릎까지 길다. 바지 유행 스키니와 중장년바지. 이 시기의 남녀 슈트는 스타일이 단순하고 경쾌하다.

1970 년대에는 남성 양복과 여성용 코트가 1940 년대 이전의 기본 형태인 어깨를 평평하게 하고 허리를 접고 나팔바지가 유행했다. 여성복 초반에는 짧은 치마가 유행했고, 후기에는 길어졌고, 밑단도 비교적 컸다. 이 시기의 남녀 양복은 시간이 지날수록 70 년대 말부터 80 년대 초까지 양복에 약간의 변화가 일어났다. 주로 남성용 양복 허리 헐렁함, 칼라와 터틀넥 크기가 적당함, 바지는 곧은 통형으로 자연스럽게 고르게 나타납니다. 여성복은 작은 칼라 작은 터틀넥, 넓은 허리 둥근 바닥이 유행이다. 여성복의 하복은 밑단이 넓은 긴 치마를 많이 매치한다. 이 옷들의 모양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로맨틱한 색채를 띠고 있다. [7] 중국에서 양복이 유행한다.

약 19 의 40 년대에 양복이 중국에 도입되었다. 중국에 온 외국인과 외국에 나가 장사를 하고 유학하는 중국인들은 양복을 자주 입는다. 반년의 연구를 통해 닝보 패션박물관 연구진은 중국인이 연 첫 양복점은 닝보인 이우 1879 년 소주에서 창립한 이순창 양복점이지' 화창호' 봉화인 장우 1896 년 상해에서 개업한 것으로 밝혀졌다

19 1 1 년, 중화 인민 공화국 정부는 이 패키지를 드레스 중 하나로 나열했습니다. 19 19 이후 양복은 새로운 문화의 상징으로 전통 가운 마에봇에 충격을 주었고, 중국의 양복업이 발전하여 양복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풍방' 재봉사가 점차 형성되어 주로 저장봉화에 집중되고 있다.

1930 년대 이후 중국의 양복 가공 기술은 세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상하이, 하얼빈 등의 도시에는 고급 양복, 예복을 전문으로 하는 양복점 (예: 상하이의 페로몬, 항성 등) 이 등장해 국내외의 정교한 공예로 유명하다. 또한 중국의 양복 제작에 각종 유파가 형성되었는데, 그중에서도 러시아 학파와 해파가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하얼빈을 대표하는 나파로 만든 양복은 러시아의 특색이 있다. 상해를 대표하는 해파 양복은 부드럽고 잘 어울리며 유럽과 미국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65438 년부터 0936 년까지 유일로 돌아온 고루는 처음으로' 양복 재단입문' 이라는 책을 출판하고 양복 재단학원을 설립하여 양복을 만드는 전문가를 양성해 양복 제작기술의 전파를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중산복은 줄곧 주류 복장이었다. 개혁개방 이후 사상의 해방과 경제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양복으로 대표되는 서양의류가 막을 수 없는 국제화 추세로 다시 중국으로 몰려들었다. 사람들은 그것이 어떤 계급에 의해 통과되었는지에 대해 더 이상 토론하지 않고, 그것의 모호한 상징과 의미를 간과한다. 국제시장과 접목하고 싶은 중국인들은 도전적인 심리를 갖고 낯설지만 신선한 의상 문화를 주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 같다. 이에 따라' 양복열' 이 신주 대지를 휩쓸었고, 중국인들은 양복에 서양인보다 더 큰 열정을 보였고, 양복을 입고 넥타이를 매는 것이 점차 패션이 되고 있다. [8]

참조: /view/3265.html? Wtp=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