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의 민족 휘장 및 패턴의 근원.

일본의 민족 휘장 및 패턴의 근원.

족휘장 공식 명칭은 가문입니다. < P > 가문략설

● 용담무늬 < P > 용담문형은 원가의 대표적인 가문입니다. < P > 에 따르면 용담은 원래 중국에서 전해온 와전명으로 풀뿌리를 약으로 구워 마셨고, 쓴맛과 효과가 있었다.

어느 해, 누군가 이광산 (이황산? ) 에서 만산 백설 속에서 갑자기 흰 토끼 한 마리가 뛰어오르는 것을 보았다. 토끼는 눈 속에서 풀잎 한 조각을 발굴하여 스스로 뛰어내렸다. 행인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이 풀을 뽑고 풀뿌리를 물어뜯으며 맛이 매우 씁쓸했다. 그러나 잠시 후, 온 사람이 활력이 넘쳤다. 행인이 발견한 이런 약초는 바로 용담으로, 사람을 심상치 않은 능력을 느끼게 한다고 한다. < P > 용담은 가을이 올 때마다 보라색 꽃을 피운 모습이 불쌍하다. 어떤 사람이 꽃잎을 그려 낸 것을 용담 문양이라고 한다. 핑안 시대에 귀족들은 용담 무늬의 짜임과 자수 옷 문양을 자주 사용했다. < P > 용담은 가문에 쓰인다. 알려진 자료로 보면 우리 집에서부터 시작된다. 서적에는 "오랫동안 우리 집은 성인이 되어' 용담' 무늬로 지불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무늬 지불은 일종의 예복이다. 또한' 대요필사' 기록에 따르면 중원종보부의 차문은 용담이다. 무라카미 겐지 공주집은 6 조, 암창고, 수천 종, 구세와 같이 용담 가문을 사용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었다. 무가에서는 홍송가를 지키며 무라카미 겐씨라고 자칭하기 때문에 3 "바 무늬 외에 용담문도 사용했다. < P > 물론, 이 장관들, 수호자들, 어떤 태정이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다. 진정한 헤비급 인물은 청화원씨의 원라조이다. 권입금',' 나의 복수' 등 가부키의 원씨는 모두 용담으로 분장했다. 극중 라이조의 어머니는 영귀로 잉태했고, 낳은 아들은 귀신무자, 즉 나중에 징이 대장원 라이조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 P > 가문은 무가의 상징이며, 라이 (Lai) 는 원씨 노인, 무가동 리앙 (Wujiadong Liang) 이기 때문에 라이 (Lai) 가 사용하는 가문도 계승됩니다. 그래서 소스 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소스 장로 펭 라이 왕조, 종종 용담 문양을 엽니 다. < P > 목증의중은 용담무늬를 사용했고, 전국시대 의종 후예라고 자칭했던 목증씨도 가문도를 물려받았고, 지금까지도 장야현 목증초의 초장이었다. 또한, 라이 차오 막부 가마쿠라 시, 지금은 도시 장 용 으로. < P > 용담을 가문으로 사용하는 청화원씨를 의류로 하는 본당, 마장, 궁천, 석천 여러 집, 의시류의 석천, 고교가는 대부분 라이 () 나라 혈연에 가까운 가계이다. 이에 따라 라이 조의 용담은 청화원 씨의 대표적 가문이 되고, 원래의' 용담' 도' 용담',' 5' 용담차',' 용담 묻어' 등 각양각색으로 진화했다. 오직 어느 태정만이 그것을 붉은색으로 칠했다 ... < P > ● 해바라기 무늬 매년 5 월 중순에는 가모신사에서' 가모제' 를 거행하는데, 제사자는 해바라기를 왕관에 장식하는데, 이 신일의 별명을' 해바라기 축제' 라고 부른다. < P > 가모밍신을 믿는 호족은 해바라기 무늬를 자신의 가문에 사용했고,' 견문 제가문' 에서 단보국선정군 호족 서전가는' 이엽리규' 를 사용했다. 삼하 지방의 토호는 송평, 본도, 이나이, 시마다 등 많은 가족들이 전국 초기에 해바라기 무늬를 사용했지만 구체적인 도안은 알려지지 않았다. 경장 8 년, 도쿠가와 가강 () 이 징이 대장군 () 에 취임했고, 해바라기 무늬 시대는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경장은 16 년 만에 덕천 (송평) 집의 전용 문장이 되었다. < P > 정확히 말하자면 도천 장군가의 가문은' 삼기엽해바라기' 로, 때로는' 삼기해바라기' 라고도 불린다. 도쿠가와 실기' 에서는' 어문' 을' 해바라기 그리기' 라고 부른다.

ο 덕천가와 삼엽규 < P > 송평가가 아직 덕천을 개성하지 않았을 때 가문은 이미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삼엽규였다. 아욱엽의 조각 수는 오래된 가문에 비해 두 장 이상에 이르며 동그란 도안을 더했다. 이것은 송평가의 독창적이고 이로 인해 그들의 특징이 되었다고 한다. 한편 송응사 가강 아버지 광충의 묘소에는 검은행무늬가 새겨져 있다. < P > 명가의 마지막 자모는 종종 사죽의 부채와 같은 가계를 대표한다. 송평가가 정말 가강이 주장하는 청화원씨 말계 신전씨족이라면, 그 가문은 대중흑이거나, 하나, 둘, 삼엽규의 무명 가문형으로 송평가 출신의 수수께끼를 대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송평가는 해바라기 무늬를 가무늬로 한 유래로 < P > 첫 번째 설법은 송평청강의 해바라기 < P > 가강의 할아버지 청강이 3 세까지 살면 세상을 얻을 수 있는 녀석이라고 한다. 청강이 삼하국전원성주 호전가를 이겼을 때, 이나이성주 본다정충은 정원에서 해바라기 () 를 기치로 축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강은 매우 기뻤다. 이후 해바라기 () 를 가문으로 삼았다. (아래에서 보면 상상력이 풍부한 에도 문인들이 창작한 청강이화 같다.) ) < P > 두 번째 설: 주정가, 본여의 가문 < P > 술정가와 송평가 선조의 관계가 매우 밀접하며 에도 시대 대대로 막부 노중의 주정을 맡았던 송평친씨로 혈통은 이미 친판에 속한다. 사카이 가문은 가모씨족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해바라기 무늬 작가 문양을 사용했고, 송평가가 이 문양을 습격한 후 주정가는 혼동을 피하기 위해 가모씨족 문양을' 검조각 무늬' 로 바꿨다. < P > 와 본 여러 가지 가문은' 해바라기 무늬' 로, 그 문양 속 해바라기는 위를 향해 세 잎으로 나뉘어 있으며, 송평가는 이 문양을 약간 수정했을 뿐이다. 나중에 막부는 본 다수와 장군 댁 역시 해바라기 무늬를 사용하는 것에 불만을 느꼈고, 본 다수가 다른 가식을 선택하게 했고, 본 다수는' 해바라기 무늬가 원래 우리 본지의 가식이었다' 고 주장하며, 당신의 덕천 가문은 아직 우리가 이르지 않았다고 주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가족명언) < P > 제 3 설: 송평가는 가모씨 < P > 송평가 3 대 목신광에서' 가모조신' 이라고 자칭한 바 있다. 송평가 자체가 가모씨족에서 나온 것이라면 해바라기 무늬를 사용하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ο 삼엽바라기의 제한 < P > 장군가의 어문 삼엽바라기의 사용 제한은 상당히 엄격하다. 원씨 장로, 무가동 들보의 가문삼엽규는 권위의 상징이며, 삼엽규 무늬의 임의사용을 통제하는 것은 당연히 의미가 있다. < P > 처음에는 어용 상인의 등불 등에 해바라기 무늬를 그릴 수 있었고, 하늘과 3 년 (1683) 이후부터는 어용 문자로 바뀌었고, 일부 사찰에서도 삼엽바라기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8 년 (1723) 8 대 장군 덕천길종 시대에 와사비 패턴 사용을 명시 적으로 제한한 것은 정덕 3 년 (1713) 무다 소부 지원, 향보 8 년 (1723) 산 이름 좌측 내 삼엽규 무늬를 이용한 사기 사건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 P > 하지만 지금 남아 있는 대가품에도 우연히 삼엽해바라기 무늬가 찍혔는데, 이것은 또 어떻게 설명할까요? 몇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장군의 집 아래; 장군 가족 자녀 결혼 용품; 장군 댁의 남자를 영접하여 양자를 하는 사람은 평생 삼엽해바라기 무늬를 사용할 수 있다.

ο 에도 시대 각 송평집집 패턴

송평월지집-'마루와 양우나비' 또는' 좌바'.

송평미장 (양천) 집-"마루와 미엽바라기" 또는 "와사비".

송평이글스 집-'마루와 모란' 또는' 육정자'.

송평수도 (다카마쓰) 집-"마루와 말미잘" 또는 "오크라".

송평수도 (수호산, 부중) 집-'팔각삼콰이' 또는' 와사비'. < P > 송평보과가 ('불의 질풍') 에서 회진번 주보과 소일랑정신을 꾸며냈다. 사실 보과가는 광영 2 년이 되어서야 봉회진에 들어갔다. 이전에는 가토 가명의 아들이 명성한 영토였다.-'마루와 해바라기' 또는' 해바라기'.

송평대는 (서미) 집에' 마루와 해바라기' 를 준다.

송평후지이 (산) 집-"풀을 묻다" 또는 "오삼동". < P > 송평송정네-'명기엽' 이나' 막창매' (이상하네요. 이 집은 육오막창과 무슨 상관이 있나요? ) 을 참조하십시오.

송평오평 집-'구요' 또는' 군배단 팬과 내송죽'. < P > 송평오평 () 집-'구요오' 또는' 군배와 내구요요' (오평가는 아옥당에서 나왔고, 가문은 군배단 부채로, 성은 송평을 준 뒤 군배단 부채로 부무늬를 만들었다고 한다.

송평호밭가-'육성'.

송평대하내 (다카사키) 집-'표 3 단 팬' 또는' 삼나비와 속 16 엽국화'.

송평본장 (궁진) 집-'9 목 매듭' 또는' 노송 팬'.

● 당화 마름모꼴

' 상국사 공양기' 는 다케다 편지가 붉은 수직에 비슷한 마름모꼴을 그려 놓은 것을 기억한다. < P >' 장창추벌기' 는 대내가가 당링, 갑필, < P > \ "견문 제가무늬 \" 재다무전 집은 송피링, 당화링, 작은 갓집은 3 차 마름모, 대내집은 당화링, 추산가도 송피마름모다. 견문 제가문' 원문은 < P > "송피링, 다케다. 의남 신라 삼랑의광 말손도. 네 명 아래, 이예수, 정부 장군, 동명 천수환. 영승오년, 후냉천원 칙령에 따라 오주 아베라이 () 를 공격할 때, 이순신 () 이 길사 () 에 살고, 새로 이적을 평정하였다. 때 하나님 케어, 플래그 일류, 갑옷 칼라, 사이 shengong 황후 징징 sanhan 사용 을 제공합니다. 신공 황후 기갑 위협 방패, 길한 어자 향 양대명 신의 장갑 소매도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치마의 무늬는 마름모꼴도 베었다. 삼한 () 이 귀국한 후, 읍좌는 사진 진 () 나라에 거주하여 보전 () 에 수용되었다. 지금 영신의 감응에 따라, 원래의에서 주는 것은 희대라고 할 수 있다. 라이 의삼남 신라 삼랑의광은 계절자이지만, 아버지의 애착에 따라 전해진다. 즉 깃발, (주: 기갑 없음) 도 있다. 깃발은 하얗게 무늬가 없고, 기갑에는 송피 마름모꼴이 있어 의광말계 가문이 문신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파파야 무늬

직전 신장의 가선. 바다의 다른 쪽 (중국) 이라고 합니다. ) 귀족 패턴, wujia 사회 사용이 매우 광범위합니다. 그러나 엄마 guozhao 의 후손 일 하부에는 북한 창고 집, 북한 창고 집 peichen, 따라서 북한 창고 와 같은 패턴 을 포함하여 파파야 패턴을 많이 사용합니다. 견문 제가문' 에는' 파파야와 이정'-부영 씨,' 6' 파파야'-미장수장의 공식 유조 하노이 수비,' 2' 파파야와 암'-해로명과 칠정정,' 그리고 파파야' 가 실려 있다. 또' 4' 파파야는 팔목씨, 대전담씨, 이케다 충정용으로 쓰인다. "3" 파파야와 2 "는 삼목가에 속한다.

● 동문무늬

"오동자가 근본적으로 가정을 꾸리는 문양" ("견문 제가문"). < P > 이후 천황이 아시안에게 동문형을 준 이후, 바리족 길양가 (하마), 일색가, 관영하산가, 세천가, 그리고 일부 유공자들은 삼호의장, 송영수, 상삼겸신, 대우종린 등 천황하의 동문형을 잇따라 받았다. 영록 2 년 (1559) 정친정 천황이 즉위하고, 마오리가의 헌납된 즉위 돈을 받고, 마오리가의 두세 관직뿐만 아니라 국화무늬와 동문도 수여했다. 그 후, 마지막 장군 발 리 이순신 조 오칠동 문양이 직전 신장에게 주어지고, 신장은 수길, 가강에 넘어갔다. 동문의 가치는 훈장과 비슷하다.

● 택사무늬 < P > 설사는 수초이며, 풍신수길은 말표지로 사용되어 목하 씨에서 유래했다. 목하 친족, 우차이라는 성을 부여받은 후쿠시마는 정기적으로' 립택사' 를 가문형으로 사용했고, 대가인 마오리, 수야, 토정, 아사노, 오평, 주정씨 등도 사용했다. 전설에 의하면 마오리원은 적을 강변으로 쫓아갔는데, 장병들이 수간 설사로 인해 멈추는 것을 보고' 승초와 승승충이' 라고 부르며 전군이 격려를 받아 대승을 거두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P > 또한' 견문 제가문' 에 실린 월중 송창성 주추명 씨가 사용하는 가문입니다. 삼성 무늬

● 삼성 무늬 < P > 마오리가의 한 글자인 삼성은 전국국에서 가장 유명한 가문 중 하나로, 삼성은 대장군별, 좌우 장군성을 가리키며 삼무신에 대한 신앙을 대표한다. 한 글자는' ㅋ ㅋ ㅋ ㅋ' 으로 발음하는데, 읽어보면 늠름한 무위가 있다고 한다. "견문 제가무늬" 에 따르면 본향씨, 와타나베 씨, 샹정씨-'3' 별', 장정, 마오리, 대나무 덩굴, 키씨-'문자 3' 별', 마오리 길문자, 한 글자는 석견, 준비 등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하는 가문입니다.

● 6 연돈 < P > 6 연돈의 의미는 불교와 관련이 있다. < P > 원래 신주 자야씨가 흐르는 무장집은 해야, 망월, 진진씨, 진다가의 기러기 무늬로 신주의 호족 우물, 적정, 상림, 야마구치 씨와 동문했다. 진다가의 최초 가문은' 결기러기 금' 이었다. < P > 해야는 다행히 성을 진전으로 바꿨다. 이후 신하들은 다케다 집에서 군공을 세고, 신현에게' 육문돈' 깃발로 도장을 찍어 수십 년을 이어갔다. 관원결전, 진다창운, 다행히 마을 부자는 서군에 참가했지만 창운 장남은 다행히 동군에 가입했다. 서군이 패배하자, 신운이 봉송대에 의해 이름이 바뀌었고, 가문도 따라서' 1' 주 하마마선' 으로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경장 말년에 두 차례 오사카 진영이 있은 후, 진전 육련은 완전히 자취를 감추었다. < P > 돈 관련 가문도 사용했고, 후차천이 대패한 뒤 영지를 몰수한 선석수구는 네모난 네모난 동그라미로 만든 돈을 사용했고, 명문은 전국 때 일본으로 대량으로 유입된' 영락통보' 로 독특하게 독특하다.

● 도라지 무늬 < P > "토치의 도라지 일견" 은 종종종종한 것이 아니라 도라지를 가문형으로 한 토치족이 연합하여 미농위세를 되살리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라지, 도라지, 도라지, 도라지, 도라지, 도라지, 도라지) 견문 제가문' 에는 토치씨의 존재가 기재되어 있다: < P > "도라지. 그러나 막자는 문양이 없다. 토치. 라이 광 4 세 손국방 끝. 국가 주택 라이 zhengzhi 삼촌 도, 통 이름 wenzhu 알약. 긍정적 인 네 아래, 사진 진 방어, 정부 장군 을 지키고 있다. 토치 씨, 이 소스 성 에서, 그래서 그것은 패턴 사람, 흰색, 물 색상, 과거 연 만 사용 생각했다. 그래, 그래서 먼저 비싸다. 또한, 필드 가 있을 때, 예를 들어 있기 때문에, 그랜드 델리 보금자리에 삽입 오렌지 꽃 을 했다. 그런 다음 물 색상 중 설정, 그 고정 패턴 도. 그러나 그 연월을 기억하지 못하며, 누가 그것을 시작했는지 알 수 없다. 근원은 빛 () 이 무늬이고, 말계 () 는 그것을 사용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므로 단호하게 그 말을 해서는 안 되며, 잠시 그 소문에 따라 글을 쓸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 P > 도다족에서 나온 상모태다가가 도라지 무늬를 사용했는데, 이 집에서 유명한 인물은 오타도 관개였다. 그 말계 중은 벼슬집을 나서고 있으며, 원강 () 을 이끌고 천 오만 이천석 () 을 걸었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 매발무늬 < P > 이전 논가의 문장이 유명했고, 이전에는 육요성무늬와 천신무늬로 알려졌으며, 이씨네는 만년에야 대라 원씨의 발상지 천만궁의 문장 매발무늬로 그려졌다. 삼대리는 늘 본지 방계를 구별하기 위해 검매발, 정매발 등의 무늬를 만들어 냈다. 대화통정, 우물가, 금정, 진시 씨는 신을 믿고, 칸 원씨 후예라고 자처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메이발문도 사용한다.

● 비늘 < P > 가마쿠라 막부 집권 북조가의 가문. 가마쿠라 중기,' 몽골 엄습화사' 에 비늘이 나타났다. 전북조의 집이 멸망한 후, 이세 신구랑은 오다원을 점거했고, 그 아들강은 성북조 () 를 무릅쓰고 순리장은 북조 () 집의 3 차 비늘을 빌려 북조 () 집이나 오다원 () 북조 () 의 집 () 이라고 불렀고, 이후 줄곧 습격해 왔다.

● 양문 인용

' 2' 는 족리가의 대표적인 가문입니다. 두 개의 무늬를 휘장 커튼에 사용했는데, 그 후 깃발에 그려졌다. 견문 제가문' 에서 족리족과 각료 (예: 길량, 수렴천, 석교, 스포, 세천, 세천, 산산, 우에노, 일색, 산명, 신전, 대관, 인목, 이천, 도정, 삼포간, 적송, 원산, 부영, 나가노, 장, 길천, 푸토노, 신보, 삼연, 웅크린 천, 천원, 중택, 밥천, 안목, 대합, 치 ( 전국무는 나 같은 가신들을 만나면 재수가 없을 것이다. 도라지와 파파야를 혼동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두 가지, 대중, 블랙, 트러스, 직반과 같은 가문형을 끌어들이는 것은 예술성이 전혀 없지만 전쟁터에서는 한눈에 알 수 있고, 분별하기 쉬우므로 널리 퍼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등나무 무늬 < P > 는 일반적으로 등나무, 사토, 사이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