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위안 드라마는 어떻게 탄생했나요?
위안 드라마는 어떻게 탄생했나요?
원자거는 한푸, 당시, 송시에 이어 중국 문학과 연극사에서 또 하나의 경이로움이다. 초기 뮤지컬의 두 가지 중요한 요소인 풍자극과 가창을 결합한 종합적인 무대예술로 중국 희극의 형식적 형성을 상징한다.
이미 당나라 초기에는 노래, 춤, 희극의 다섯 가지 형식을 포함해 음악, 노래, 춤, 연기, 희극 등 단순한 극이 있었습니다. 그 뒤를 이은 것이 송나라의 자주였다. 초기자주란 다양한 종류의 사극과 드라마를 가리킨다. 송나라 연극은 대개 모니(인물 이름)가 연기하며, 한 공연에 4~5명이 출연합니다. 공연은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부분은 "Yan Duan"이라고 불리는 일반적이고 친숙한 작업에 관한 것입니다. 그가 처음으로 진지한 드라마를 만들었을 때는 드라마의 중심, 즉 흔히 '두 부분'으로 알려진 메인 드라마였으며, 보통 이야기와 세상사를 코미디와 풍자로 사용했다. 마지막 부분은 "Zhao" 또는 "Zawang"이라고 불리는 느슨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은 "재미를 위해" 특정 장소에서 "시골 사람"인 척합니다. 진(晉)나라에도 자주가 있었는데, 이는 후기 송(宋)나라와 마찬가지로 원번(圓文)이라고도 불렸다. 궁중 사람들(창녀, 음악가, 배우, 거지 등)이 이동 중에 공연하는 데 사용하는 드라마 대본이기 때문에 "원벤"이라고 불립니다. 송나라 연극의 전통적인 희극, 노래, 춤의 내용을 계승하여 농담에 초점을 맞추고 때로는 한두 곡을 추가하는 것이 사실상 독립된 단편극이 되었습니다.
노래와 노래 예술로는 Zhugong Tune과 Sanqu가 있습니다.
주공도(Zhugong Diao)는 송나라와 금나라 시대에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예술 형식입니다. 노래와 말하기를 음악과 결합하여 길고 완전한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악곡의 선정 및 구성에 있어서는 당송의 주요곡, 프랑스곡, 자곡, 송창곡, 당시 유행하던 민요를 참고하여 분류에 따라 세트로 구성하였다. 궁전의 곡과 리듬. 그런 다음 한 세트가 다른 세트와 연결되어 장대한 규모의 긴 서사시를 형성합니다. 각 하우스나 키에 속하는 많은 곡이 코다 유무에 관계없이 함께 결합되어 세트를 형성합니다. 여러 세트를 함께 연결하는 것을 "Zhugong Tiao"라고 합니다. 노래를 부를 때는 한 사람이 주연을 맡고, 때로는 두 사람이 대화나 화음을 내는 경우도 있다. 주요 반주 악기는 비파이고, 보조 악기로는 징, 북, 연회 등이 있습니다.
이 예술 형식에는 스토리라인, 캐릭터, 대화, 노래, 악기 반주 등이 포함되어 있어 드라마에 매우 가깝습니다. 차이점은 『주공초』에서는 어떤 동작도 하지 않고 한 사람이 제3자로서 노래하고 이야기를 해설한다는 점이다.
소위 삼곡은 샤오링(Xiaoling)과 산타오(Santao)의 두 부분을 가리킨다.
위안인종의 음악 속 샤오링은 사실 가사 속 샤오링의 연속, 확장, 발전이다.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풍경을 묘사할 때 사용됩니다. 단어 수와 운율 제한은 단어만큼 엄격하지 않습니다.
San Tao는 Xiao Ling을 하나의 단위로 기반으로 하며 모든 궁중 곡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Gong" 또는 "Diao"에 속하는 여러 Xiao Ling을 특정 순서로 배열합니다. "스위트" 또는 "세트 번호"라고도 합니다. 더 완전한 줄거리와 이야기를 서술하고, 더 복잡한 심리와 감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때로는 토론을 표현하고 철학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Santao는 Zhugong Diao Liantao의 방법을 사용하지만 Zhugong Diao를 기반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원자주는 노래, 춤, 연희, 놀림 등 과거의 드라마적 요소와 노래와 말을 번갈아가며 하는 가창의 문학적, 예술적 요소,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한 선율적 결합 방식을 흡수한다. 궁중곡은 과거의 예술적 성과를 다듬고, 가공하고, 변형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토대로 새로운 종합 무대예술을 형성합니다.
당, 송, 금대 이후 문학과 예술 형식의 발전 성과는 계급 억압과 민족 억압으로 인한 사회적 모순을 이후의 문학 예술 형식의 발전과 혁신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원나라에서는 희곡 창작의 기반을 마련했고, 고시 중단으로 인해 많은 양의 자료가 제작되었고, 일부 학자들은 문학과 예술 창작에 힘을 쏟으며 작가단을 준비했다. 원나라는 이전의 문학과 예술 형식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으며, 상업이 발전하고 도시가 번영함에 따라 시민의 수가 증가했으며 문화 생활에 대한 더 새롭고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했으며 연극 예술도 더 많은 청중을 보유했습니다. 상당히 개방적인 사회, 문학적, 예술적 창작과 그 형식을 지나치게 간섭하거나 제한하지 않는 이 모든 것이 원나라 자주의 발전과 번영의 가능성을 제공했습니다. 원나라 자주의 발전은 희곡 자체의 발전의 결과일 뿐만 아니라 원나라의 구체적인 역사적 상황과도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다.
위안자거의 대본은 주로 저(저, 추라고도 함), 쐐기, 게스트 구절, 곡으로 구성됩니다.
제라는 이름은 공연 중 백업 대본을 작은 접이식 노트에 적어서 붙여진 이름일 것이다. 위안 드라마는 일반적으로 네 부분으로 나뉜다. 송나라 드라마의 4개 섹션을 기반으로 할 수 있으며 일부 Zaju에는 50% 또는 60% 할인이 있으며 이는 드라마 플롯 개발에 필요합니다. 한겹은 현대극의 한 장면에 해당하며 자주의 단위이다. 폴드는 여러 게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접기에는 모음이 있습니다.
쐐기는 첫 장면 전이나 턴 사이에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극이 시작되기 전에 배치되는 '프롤로그' 역할을 하며 줄거리의 시작 부분에 필요한 간략한 소개를 해준다. 설명하기 위해 지면을 다듬는 작업, 극중 두 접힌 부분 사이에 배치된 쐐기는 단서를 숨기거나 두 접힌 부분 사이의 연결을 강화하는 '컷 장면'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한두 개의 싱글만 사용하여 매우 짧습니다.
빈바이는 극중 인물의 서술 부분으로, 기본적으로 원나라의 세련되고 가공된 언어를 사용하며, 때때로 다양한 길이의 시나 가사, 징글을 사용한다. 대상대화에는 대화, 독백, 내레이션, 내레이션이 포함됩니다.
대화는 극중 두 명 이상의 인물이 나누는 대화이고, 독백은 자기 서술이거나 한 사람의 서술이 대본에 '백 투 더 클라우드(back to the cloud)'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다른 배우에게 등을 돌리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곳에서 자신의 내면 활동을 말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극중 다른 인물은 알 수 없습니다. 대본에는 흰색 선이 "daiyun"으로 쓰여 있습니다. 즉, 흰색 선이 몇 줄 있습니다. 가끔 가사에 추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리드 싱어인 배우만 흰색 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제목 수정'도 있습니다. 소위 제목 수정이란 "두 개 또는 네 개의 문장을 사용하여 줄거리 요약을 표시하고 대본 이름을 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
'두이의 불의'
제목은 나중에 시어머니와 결혼했지만 시어머니가 편견을 갖고 있었고, 의지가 강한 여자였다.
바람과 비에 빠진 머리 없는 귀신의 이름 정정은 두이의 억울함에 전 세계를 감동시켰다.
'보왕소툰'
제목은 관운창이 문을 들어 물을 흘린다는 것이다.
제갈량 보왕소툰(Zhuge Liang Bowang Shaotu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제목이 맞고 일부는 스크립트 시작 부분에 배치되고 일부는 스크립트 끝에 배치됩니다. 그 기능에 관해서는 "본극이 시작되기 전, 막을 소개하는 줄거리의 시놉시스로 활용되며,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광고로도 활용될 수 있다"와 극 전체의 결말로 활용되기도 한다. , "접두사와 제목을 읽은 후 "이름을 정정하면 끝이다"라는 두 가지 판단을 내렸습니다.
위안자거의 역할은 크게 모, 단, 정, 자 4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모와 단이 주를 이룬다.
마지막은 남자 캐릭터인데, 경극의 '生'에 해당한다. 남자 주인공은 "Zheng Mo"라고 불리며 나머지는 Vice Mo, Chong Mo, Da Mo, Er Mo, San Mo, Xiao Mo, Wai Mo 및 Mo Ni라고 불립니다.
단이 여주인공으로, 여주인공을 '정단'이라고 부른다. 부단, 철단, 외단, 라오단, 다단, 샤오단, 화단, 세단 등의 호칭도 있다.
원극에서는 정모와 정단이 두 주연을 맡는 만큼 극중에서도 이 두 역할이 주인공 역할을 맡는다. 정모가 리드 싱어인 대본은 '모벤', 정단이 리드 싱어인 대본은 '단벤'이라고 부른다.
징은 주로 강하고 흉포한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주로 남성 캐릭터가 맡는다. 순수, 2차 순수, 2차 순수, 추악 등의 이름이 있습니다. 때로는 네트(net)와 티끌(mote)이 서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위 세 가지 범주에 속하지 않거나 역할이 알려지지 않은 이들을 통칭하여 구(官), 시종(시종), 폰(군인), 시수안(학자, 가난한 학자), Lao(노인), Bu'er(노부인), Bao'er(아이), Banglao(도둑), Yila(키탄어로 보병, 극중 군인을 의미함), Zadang(다양한 사람들) 등, 현대 드라마의 유사한 엑스트라.
원 드라마 속 배우들의 얼굴 화장은 점차 정형화됐다. 배우들이 얼굴을 칠하고 화장하는 방식은 이미 당나라 군사극에서 사용된 방식이다. 원 드라마 속 징자오의 얼굴 화장은 군대 입대를 계기로 진화했다. 다른 캐릭터로는 붉은 얼굴(예: "Single Sword Club"의 Guan Yu), 검은 얼굴(예: "Double Xian Gong"의 Li Kui), 분홍색과 흰색 얼굴(예: "Wu Yuan Chui Ji"의 Fei Dexiong)이 있습니다. , 혼합 얼굴 ( "The Cold Pavilion"의 Xiao E와 같이 얼굴을 그리는 데 여러 가지 색상이 사용됨), 흑백 ( "Meeting"에서 "먼지로 칠하고 노래를 배우는 캐릭터")도 있습니다. 황제') 등
드라마 배우의 의상과 소품에는 스카프, 손수건, 셔츠, 스커트, 코트, 신발, 양말, 스태프, 턱수염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의상은 실생활을 바탕으로 아름답게 연출되어야 합니다. 다양한 캐릭터는 자신의 정체성, 지위, 시대, 업종, 성별, 연령, 민족 등에 따라 다양한 의상과 소품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정체성과 성격 특성을 반영합니다.
송나라 도시의 유흥 장소를 '와지'라고 불렀고, 공연에 사용되는 극장을 '구자'라고도 부르며 헛간과 광장을 건설했습니다. 중앙에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청중은 난간 주위에 앉았고, 그 큰 천막은 수천 명을 수용할 수 있었다. 진나라와 원나라 시대에는 벽돌과 타일로 만든 고정 무대가 등장했습니다. 고고학적 발굴과 건축 유적을 통해 볼 때 원극의 무대는 현대의 벽돌과 목재 구조의 무대와 거의 유사합니다. 무대는 삼면으로 돌출되어 있으며, 관객은 삼면에서 연극을 관람할 수 있으며, 중앙에 벽을 두고 앞무대와 뒷무대가 나누어져 있다. 프런트 데스크는 공연과 밴드의 반주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무대 뒤는 배우들이 화장을 하고 휴식을 취하는 '극장실'이라고도 불린다. 때로는 무대 뒤의 '프레임'을 사용하여 내부와 외부를 조화롭게 연출할 수도 있다. 시각 너머의 장소까지 관객의 상상. 벽의 좌우측에 문이 있는데, 이 문이 뜰에 드나드는 문이다. 배우가 왼쪽 문으로 올라가면 오는 것이고, 오른쪽 문으로 내려가면 나가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극장은 야외 극장이고, 대형 극장은 천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관객은 '허리 캐노피'나 '신의 탑'에 앉아 높은 위치에서 공연을 지켜보며 극중 인물을 작게 보이게 만들고 무대는 관객이 볼 수 있도록 출연자를 높인다. 공연을 내려다 보면 사람들이 수월하고 친근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고정극장뿐만 아니라 배우들이 전국을 누비며 이동공연도 할 수 있다.
공연 전 '콜'을 게시해 주연 배우들의 이름과 공연 장소를 적어둔다. 일부는 청중이 선택할 수 있는 연극을 게시하기도 합니다(연극 주문).
무대 벽에는 극단 이름과 주연 배우들의 이름이 적힌 천 배너가 걸려 있다. 무대 배경으로 거대한 자수 스토리 그림 커튼이 걸려 있습니다. 또한 깃발, 계좌, 신, 등받이 및 기타 물건도 걸려 있습니다. 현대 연극단의 '무대 설치'습관도 원 드라마에 등장했습니다.
현대극에서 '소품'이라고 불리는 물건을 원드라마에서는 '소품'이라고 부른다. 지모는 넓은 범위를 포괄하며 주로 금비녀, 양철 상자, 돈, 칼, 검, 와트, 부채 등 줄거리와 관련된 작은 물건을 지칭합니다.
밴드는 3~5명으로 구성되며 프런트 뒤편 출입문 근처에 배치된다. 반주 악기로는 타악기 공, 북, 클래퍼, 플루트와 같은 관악기, 나중에 비파와 같은 현악기가 추가되었습니다.
공연 시작 전 꼭 참석해주세요. 이른바 참여란 공연이 시작되기 전 극단의 주요 배우들이 분장하고 현장 스태프들과 함께 무대에 서서 관객들에게 인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동시에 극단의 공연 라인업을 관객들에게 보여주기도 한다. "kaihe"라고도 알려진 "kaihe"가 뒤따릅니다. 즉, 줄거리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공식 공연이 시작되면 보통 종모(때때로 다른 캐릭터)가 먼저 등장하는데, 이를 '종'이라고 부른다. 극중 인물들이 무대에 오르면 주연배우를 제외하고는 대개 네 줄의 시를 낭송한다. 캐릭터의 정체성, 업종, 연령, 줄거리에 따라 내용이 달라집니다.
노래는 드라마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한 캐릭터가 극 내내 리드 보컬을 담당합니다. 정모(Zhengmo)가 주연을 맡은 연극을 '모벤(Moben)'이라 하고, 정단(Zhengdan)이 주연을 맡은 연극을 '단번(Danben)'이라 부른다. Mo 또는 Dan 캐릭터는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지만 둘 다 Dan 또는 Mo여야 합니다. 정단과 정모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도 있다.
배우들은 노래하고 말하는 것 외에도 '케'라고 불리는 양상과 동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사람들을 웃게 만들기 위해 재미있는 행동이나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개그"라고 하며, "개그"라고도 합니다.
또한 원 드라마에는 현대 드라마에서 '효과'라고 불리는 다양한 소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극에서 사람이 피아노를 연주할 때 배경에서 천둥, 바람, 비, 새소리, 꾀꼬리, 거위 등의 해당 피아노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줄거리와 어울리는 배경.
극이 끝나기 전, 네 번째 폴드의 마지막 노래 이후에는 더 높은 지위를 가진 인물이 등장해 극의 최종 처리를 하게 되는데, 이를 '브레이크 아웃' 혹은 '브레이킹'이라고 한다. 꺼짐". 연극이 종료됩니다.
위안 드라마의 각 에피소드의 첫 번째 곡은 그것이 속한 궁 또는 곡으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고대 중국 음악은 '12장율'을 기반으로 합니다. 소위 "온도"는 음악의 높이를 나타냅니다. 5개의 톤이 더 있습니다. 소위 "톤"이 이제 "스케일"입니다. 5음 음계는 공(孔), 상(商), 초(超), 정(鄭), 우(玉)이며 변공(聲功)과 변정(結曲)을 더하면 7음이 되는데 이는 현대음악의 1도, 2도, 3도, 4도, 5도, 6도, 7도에 해당한다. . 12법이 번갈아 가며 궁을 이루고, 12궁은 각각 7음으로 이루어져 84곡이 됩니다. 그러나 실제 적용에 있어서 수당시대에는 공음, 상음, 초음, 우음의 4음으로 각각 7음으로 총 28음이 있었는데, 연음은 28음에 불과했다. 그 중 공성(孔聖)의 7성을 공(孝)이라 하고, 상(商)·초(草)·우(玉)의 7성을 조(臺)라 한다. 이를 함께 "공식 곡"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공식 곡과 곡 곡은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진과 원의 때에는 궁궐이 6개, 성조가 11개뿐이었다. 북곡에서 사용하는 궁가는 오궁4가뿐이다.
공 톤은 튜브 색상의 수준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Guan 색상은 일반적으로 톤 도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명 궁중곡은 "현재의 공자곡, 치자곡, C곡, D곡 등과 같다. 각각의 궁중곡은 사용된 관색상에 따라 고음과 저음으로 구분되어 표현되는 리듬이 자연스럽게 다르다. " Yan Nanzhi'an의 "On Qu"에 따르면:
Xianlu Diao – 상쾌하고 먼 Nanlu Palace – 한탄하는 슬픔
Zhonglu Palace – 높고 낮은 수준에서 돈 벌기 Huangzhong Palace – 부 그리고 부
본궁 - 우울하고 장엄한 도교 궁 - 우아하고 조용함
큰 돌 톤 - 로맨틱하고 낭만적인 작은 돌 톤 - 매력적이고 매력적이다
Gaoping Tiao - 출렁이는 파도 - 구덩이 청소
Xie Zhi Tiao - 다급하고 공허함, Xie Shangjiao Tune - 슬프고 재치 있음
Double Tune - Jianjie는 비즈니스 곡을 자극함 - 슬픔 , 원망과 감탄
자오 곡 - 흐느낌과 선율적인 공 곡 - 우아하고 묵직함
월 곡 - 타오가 비웃음을 씁니다
각 궁전 곡에는 숫자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정공곡에는 "단조", "군상추" 등 25곡이 있고, 황중궁에는 "취화음", "서천영" 등 24곡이 있습니다. "육국왕조", "만리장성의 북으로 돌아가기"와 같은 곡. 기존 드라마 대본에 사용된 곡은 약 229곡이다.
원극은 일반적으로 권당 4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마다 모음곡이 있으며 각 모음곡은 궁중곡을 사용하며 반복되지 않습니다. 소위 모음곡은 북부 오페라의 모음곡 체계에 따르면 본곡과 코다가 세트를 구성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형식입니다. 각 모음곡의 곡 수는 다소 많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10~15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는 대체로 일관성이 있기 때문에 대련을 활용하면 음악적 통일성을 이룰 수 있다. 주인공의 개성을 표현하는데 더 적합합니다. 가수와 음악가가 동행하는 경우에도 더욱 편리합니다.
위안 드라마의 가사는 쿠파이 스타일의 길고 짧은 문장이다. 운율에 있어서는 송시에 비해 엄격하다. 단어의 경우 제한이 완화되어 '줄문자'와 '추가문장'을 추가할 수 있다. 사용된 대본은 원나라 북부 지역에서 널리 사용되는 구어이지만, 형식과 리듬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빈바이어만큼 구어에 가깝지는 않습니다. Yuan Zaju의 언어는 "저속하면서도 우아하고 활기차고 자연 스럽습니다", "음악은 진정한 성격을 강조하고 말은 진실하고 진실합니다", "말은 사람의 목소리에 적용됩니다", "장면이 서로 섞여 있습니다" , 소리와 감정이 조화롭다", "음악이 하얗다", "상호 세대, 영리한 발상", "통속적인 말의 사용, 풍부하고 생생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구어, 구어체, 관용어 등의 사용과 수사법에 있어서도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Wang Guowei와 Liang Qichao는 모두 이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원자주는 새로운 예술형식으로서 “지속적으로 신선한 피를 흡수하여 예술형식을 풍부하게 함으로써 생명을 반영하는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그때 다양한 표현수단을 흡수함으로써 대중 저변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후의 연극 예술 발전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내용 면에서 원자주는 12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불멸의 도교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는 은둔 생활과 도를 즐기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또한 'Linquanqiuhe'로 알려짐)
세 번째는 예복을 입고 오두막을 입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예: 군주와 대신에 관한 드라마). 네 번째는 충성스러운 신하와 순교자에 관한 것입니다.
다섯째는 효도와 정의, 여섯째는 역적을 꾸짖고 비방하는 것, 일곱째 날은 신하와 고아를 쫓는 것, 여덟째 날은 심벌즈와 칼로 막대기를 쫓는 것입니다.
9일은 바람, 꽃, 눈, 달을 나타내고, 10일은 불꽃놀이와 가루를 나타냅니다. ; 열두 번째 날은 Hua Dan Divine 머리와 유령 얼굴의 드라마(즉, 신과 부처에 대한 드라마)에 관한 것입니다.
형식적으로는 비극, 희극, 드라마가 있다.
비극에는 어둠의 세력의 잔혹함으로 인해 비극이 일어나는 공적 사건극, 가족의 불행한 사건을 주제로 한 사회관습극, 다양한 인물들이 비극적 경험을 겪는 역사전설극 등이 있다.
코미디에는 훈계와 풍자를 표현하는 사회 풍자극이 있고, 자유로운 사랑과 행복한 결혼을 추구하며 봉건 세력과 봉건 윤리에 반대하는 사랑과 결혼 드라마도 있다. 사람들을 위한 사상과 도덕 교육.
주요 드라마로는 봉건세력의 방해와 방해, 파멸을 겪다가 우여곡절 끝에 재회하는 사랑과 결혼 드라마가 있고, 거기에는 인물들의 운명과 정치적 투쟁을 결합한 역사 전설 드라마가 있다. 이데올로기적 내용이 풍부하고 우여곡절이 많은 드라마이다. 수호 이야기 드라마와 특별한 사회 관습을 반영한 선녀 드라마도 있다.
'여귀부', '태화정음보', 가중명의 '여귀부 속편' 등 위안자 극작가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약 200명 정도의 극작가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 중에는 "평생 은둔생활을 한 노유자, 떠돌아다니는 가난한 선비, 재능 있는 사람과 배우가 있다. 명나라), 의사와 사업가도 있고, 한족 작가뿐만 아니라 형제 민족 출신의 작가도 많이 있습니다. Pingzhang, Shenzhen, General Manager 및 학사 학위 등의 공무원을 역임했습니다.
원 태종 웍쿠오타이가 금나라를 멸망시킨 때부터 원나라 13년 송나라를 멸망시키고 나라를 통일하기까지, 즉 『여계부』에서 언급한 “선인이 죽어 공인이 된” 시기는 원나라 시대이다. 자주 창제의 황금기에는 한청(Han Qing), 백포(白浮), 왕시푸(王寧富), 마(Ma) 등 유명한 문인이 있다. Zhiyuan, Gao Wenxiu, Kang Jinzhi, Zhang Guobin 등. 그들 대부분은 북쪽(지금의 허베이, 산시, 산둥) 출신이었으며 다두(Dadu)를 활동 중심지로 삼았습니다.
고대 산수화에 대한 감상은 송나라 말기부터 순~원대까지, 즉 종사성이 일컬은 '죽은 사람, 서로를 아는 사람' 시대에 걸쳐 있다. 서로 모르거나 서로 몰랐다." 이때 극작가 공공천정(功孝十亭), 정광주(鄭光紀), 증예(曾瑞), 조계(橋絲) 등은 대부분 강소(江蘇)와 절강(浙江) 출신이거나 남쪽에 살던 북방 사람들이었다. . 항저우를 활동의 중심지로 삼습니다. 이 시기에는 이전 시기보다 작가와 작품 수가 적었는데, 이는 원희극이 번영에서 쇠퇴로 전환되는 과정을 반영한다. 이는 통일 이후 북부오페라가 점차 남부오페라로 대체된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지정 이후는 원나라 말년으로, 『녹계서』에 언급된 '방금인재' 시대이기도 하다. 작가로는 Qin Jianfu, Xiao Dexiang, Luo Guanzhong이 있습니다. 작가와 작품은 점점 희박 해져 Yuan Zaju가 끝났습니다.
원극작가들은 대부분 천한 집안 출신이고, 극창작도 정통 문인의 멸시를 받아 유명 극작가들조차 자신의 인생담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사람은 관한칭이다. 그는 "리원의 지도자", "편집장", "자주 극단의 머리"로 알려진 위대하고 뛰어난 연극 활동가입니다. 예명은 이자이(伊寧)이고, 말년에 별명은 지자이수(吉寧所)이다. 원래 산서성 결주(현 산서성 결현, 허베이성 치저우라고도 함, 현 허베이성 안웨현) 출신으로 황실 병원의 집주인이었습니다. 그는 진(晉)나라 웨이샤오(魏沙)왕 대안(大熙)시대에 태어나 진(晉) 말기의 전쟁을 경험하고 중원(中平)의 생산 파괴와 민생의 고통을 직접적이고 깊이 이해하고 있었다. 전쟁과 몽골 통치 초기. 그래서 그의 작품에는 투쟁적이고 반항적인 정신이 가득하다.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진 『두이의 불의』는 그의 대표작이다. 또한, "나비꿈"과 "여재랑"도 매우 성공적인 공개 사례 드라마입니다. '달예배관'은 몽골군이 연경을 포위하는 과정을 바탕으로 도피생활을 하고 결혼한 두 남녀의 이야기를 통해 전쟁으로 인한 비참한 장면을 그려내며 서로 다른 성격을 지닌 두 여성의 모습을 만들어낸다. .
마즈위안은 주로 신과 불멸자를 주제로 삼는다. 그의 작품으로는 '서화산에 기대어 있는 진투안', '악양탑에서 술에 취해 세 번', '마단양이 세 번' 등이 있다. 풍자' 등
바이푸의 기존 작품으로는 '당명황의 오통비 가을밤', '배소군의 벽 위의 말', '동수영의 동벽 꽃달' 등이 있다.
왕시푸의 『서방연의』는 사상적, 예술적으로 향상된 동결원의 『서방연의』를 바탕으로 세심하게 가공, 재창조되었으며, 최영영과 장성에게 주어진 작품이다. 봉건 결혼, 봉건 윤리, 봉건 부모의 투지에 저항하는 힘.
고원수(Gao Wenxiu), 강진지(Kang Jinzhi), 리원웨이(Li Wenwei) 등은 수호(Water Margin) 캐릭터를 창작 주제로 삼아 '검은 회오리바람 삼덕', '이규가 정을 부정하다', '안청백우' 등을 집필했다. .
Jurchen 작가 Li Zhifu (원래 Pu Cha)는 12 가지 희곡을 집필했으며 기존 버전의 "저렴한 행동을위한 호랑이 머리 카드"가 있습니다.
지준샹의 <조왕고아>도 감동적인 작품이다.
후대에는 정광조의 <영혼을 떠나는 중국 소녀>나 공천정의 <판장계기장>도 원나라 드라마의 뛰어난 작품이다.
원대극은 약 600여종에 달한다. 현존하는 연극의 종류는 약 160여종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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