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페이퍼컷 스타일 일러스트의 특징 - 페이퍼컷 스타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페이퍼컷 스타일 일러스트의 특징 - 페이퍼컷 스타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남쪽과 북쪽의 종이 컷화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북쪽의 종이 컷화는 단순함과 생동감이 아름답고, 풍부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함, 풍부함, 거칠음, 자유분방한 붓놀림이 특징이며, 단순하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은 큰 종이 조각을 사용하며 주로 "음 컷"을 사용하지만 남부 종이 절단은 "정교함"을 아름다움으로 간주하고 우아함으로 유명하며 절묘하고 명확하고 섬세하며 사실적인 것에 주목하며 주로 "양 컷"을 사용합니다. ", 주로 "초승달 모양"과 "톱니 모양"으로 선이 가늘고 매끄 럽습니다. 곽모약 선생은 남북 종이 공예의 스타일 특징을 아주 분명하게 설명했습니다. 한 컷의 기술은 마법같고, 그 아름다움은 세상에서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북파'의 대표자: 산시성과 산동
산시성 남쪽에서 북쪽으로, 특히 황토고원과 800마일 친천강, 빨간색과 녹색 종이 컷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형태는 투박하고 문체는 거칠며 의미는 흥미롭고 형태는 다양하며 기술은 절묘하며 산시성 및 전국의 민속예술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이를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부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중국 민족의 고대 전통을 더욱 완벽하게 계승하기 때문입니다. 물고기 몸과 사람 얼굴, 스핑크스 몸과 사람 머리, 그리고 저우 문화와 유사한 "인형 잡기" 등이 있습니다. "소쟁기 그림"은 한나라 초상화와 유사합니다. 중국의 음양사상과 다산숭배 사상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산시 북부 종이 공예에는 "토끼를 밟는 독수리", "뱀이 감고 있는 토끼", "물고기를 안고 있는 백로", "연꽃과 노는 물고기", "개구리, 사슴, 물고기, 새" 등이 있습니다. .
'남파'의 대표자: '장쑤성 저장파'(장쑤성, 광둥성, 복건성)
양저우는 종이 공예가 대중화된 최초의 지역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오랜 역사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Zhejiang 종이 컷 모델링은 이미지에서 얇은 네거티브 라인을 잘라내어 이미지의 큰 윤곽을 강조합니다. 네거티브 라인의 올바른 음영은 이미지 구조와 그림의 리듬에 색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불산 종이 공예는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청 시대에 번성했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이후 불산 종이 절단은 전문 산업에 의해 대량 생산되었으며 그 제품은 성, 중부 및 서남부 지역 내에서 판매되고 동남아시아 국가로 수출됩니다. 난핑(Nanping), 화안(Hua'an) 및 푸젠(Fujian) 산간 지역의 다른 장소에는 산의 가금류와 가축을 묘사한 작품이 많이 있는데, 이는 푸젠 남부 일부 지역과 해안을 따라 있는 장푸(Zhangpu)의 일부 지역에서는 상대적으로 튼튼하고 강력하며 정직하고 단순합니다. 상세하고 생생한 스타일로 그림에 자주 포함됩니다. Putian, Xian 주변 지역은 화려하고 섬세한 경향이 있는 선물용 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종이 커팅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스타일이 다양하고 이미지가 전반적으로 생생하다.
패턴이 복잡하고 작품이 절묘하다.
차이점
1. 다른 특징
북방 종이 공예는 강한 민속 풍습, 솔직함, 간결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지역은 주로 산시(山西), 산동(陝西)입니다. 남부 종이 절단은 선에 중점을 두고 구성이 복잡하며 대표적인 지역은 주로 광동, 복건, 강소 및 절강입니다.
2. 다양한 모양
남쪽 종이 공예에는 인물과 꽃, 새, 동물, 곤충, 물고기, 이상한 산과 풍경, 관심 장소 등 다양한 주제가 있습니다. 북지공예는 주로 인물, 활동, 꽃과 새 물고기와 곤충, 새와 짐승, 민담과 전설 등을 다룬다.
북쪽에서는 섬서성 종이 공예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섬서성 종이 공예는 전국 각지의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을 지닌 종이 공예 가운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적이고 소박한 산시성 종이 공예는 독특한 매력으로 유명하며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산시성(陝西省) 남쪽에서 북쪽까지, 특히 황토고원과 800마일 길이의 친천강(秦chuuan River) 지역 곳곳에서 빨간색과 녹색 종이 컷을 볼 수 있다. 고대의 형태, 거친 스타일, 흥미로운 의미, 다양한 형태, 정교한 기술은 산시성 및 전국의 민속 예술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종이 자르기의 표현 형태
1. 선의 연결과 끊기
종이로 자른 작품은 종이에 자르거나 새기는 것이므로, 속을 비우는 방법으로 인해 포지티브 패턴이 있는 종이 컷은 한 줄씩 연결되어야 하며, 네거티브 패턴이 있는 종이 컷은 선의 일부가 잘린 경우 한 줄씩 잘라야 합니다. 종이 컷 전체가 조각나고 그림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무궁무진하고 단절된 구조가 탄생했습니다. 이것은 종이 자르기 예술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2. 구성과 모델링 패턴화
종이커팅은 구성적인 측면에서 다른 그림과 다르다. 장면과 이미지가 겹치는 부분을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미지 간의 비율이나 원근감 관계에서 돌파구가 있는 경우가 많다. 주로 이미지와 내용의 관계를 기반으로 하며, 결합기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모양의 과장된 변형에 이르기까지 패턴의 아름다움에 대한 몇 가지 규칙을 사용하여 대칭과 균일성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종이 자르기는 중국 민속 예술의 독특한 형태입니다.
종이커팅의 특징:
1. 구성과 패턴이 다릅니다.
종이커팅은 종이커팅과 다릅니다. 다른 그림들은 입체적인 공간, 장면과 이미지의 중첩을 표현하기가 어렵고, 주로 이미지와 내용의 연결, 결합 방식을 기반으로 사물 간의 비율과 관점 관계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형태의 과장된 변형으로 인해 패턴의 아름다움에 대한 일부 규칙이 대칭, 균일성, 균형, 조합, 연속성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태양을 배열할 수 있고, 달, 별, 새, 구름, 건물, 땅 위의 사람, 동물 등을 동시에 같은 화면에 담는다. 흔히 '레이어를 쌓는 것'이나 '파티션을 이용해 풍경을 바꾸는 것' 등이 있다.
2. 이미지가 과장되고 간결하며 우아합니다
도구와 재료의 한계로 인해 종이 자르기에는 이미지를 처리할 때 파악하는 것뿐만 아니라 물체의 특성을 살릴 뿐만 아니라 선이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그러므로 자연주의적 사실주의적 기법은 채택될 수 없다.
본문이 한눈에 보이도록 하려면 이미지의 주요 부분에 집중하고 부차적인 부분은 과감하게 폐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형태가 돋보이고 단순하고 넉넉한 기품이 있어야 하며, 대상의 자세가 과장되어야 하고, 움직임이 커야 하며, 자세는 무대 위의 데뷔 동작처럼 리듬감이 있어야 하며 우아해야 합니다.
3. 색상은 단순하고 밝다.
종이 커팅의 색상 요구 사항은 단순하고 복잡해야 하며 동색, 유사 색상 및 인접한 색상의 조합이 있어야 합니다. 피하세요. 대비되는 색상의 조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색상의 비율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하나의 메인 컬러를 메인 톤으로 사용하면 다른 컬러들의 대비가 다양한 정도로 약해질 수 있다. 때로는 다양한 컬러가 병치되어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때 블랙이나 골드 컬러의 메인 드래프트 컷에 넣어 코디하면 화사하고 조화로운 느낌을 얻을 수 있다.
4. 칼 기술은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능숙"해야 합니다.
민간 종이 자르기의 많은 특징과 스타일은 장용수와 같은 칼 기술의 특정 기술에 기인합니다. 제작된 '백개의 국화'는 곳곳에 칼 스킬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국화를 '나한수염'으로 조각하면 처음에는 꽃잎이 곧게 펴졌다가 꽃이 피면 말려 나선형 고리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런 국화를 자르면, 꽃잎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둥글게 잘라주면 꽃잎이 자유롭게 말려 독특한 이미지와 독특한 향을 지닌 국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종이를 동시에 자를 때에는 칼을 사용하여 자르는 것이 더 쉽거나 잘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칼을 사용할 때는 쇠톱처럼 위아래로 움직여야 하며, 힘은 단단하고 균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천 마일을 이동할 때 칼이 유연성을 잃게 됩니다.
칼을 좌우로 흔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칼은 수직으로 위아래로 잡아야 종이를 정확하게자를 수 있습니다. 종이를 조각할 때에는 반드시 칼을 위아래로 정확하게 움직여야 하며, 특히 칼이 칼문에 연결된 부분은 말하자마자 내려오고, 말하자마자 들어올려야 합니다. 선이 칼로 쉽게 잘리거나 종이가 계속해서 잘리고 찢어집니다.
여기서 '기술'은 주로 숙련된 칼로 조각한 '톱니'와 '초승달'을 의미하는데, 이는 종이 자르기 기술에서 매우 중요한 두 가지 칼 기술입니다. 이 두 가지 칼 기술을 적절히 사용하면 종이 공예의 독특한 "칼과 같은 종이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