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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 응용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본 논리 |

Zhihu에 대해 누군가가 "왜 이론적 지식을 배워야 합니까?"라고 질문한 적이 있습니다.

Gao Zan의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론은 우리가 일을 하는 데 지침과 참고 자료를 제공할 수 있으며, 개요가 있는 기능입니다.”

크게 동의합니다.

근본적인 사고 논리를 배우는 것은 빠르게 성장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뉴미디어 산업도 마찬가지다.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정보의 다양성은 눈부시다. 사람들의 정보 수용은 더욱 단편화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뉴미디어 실무자들은 어떻게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을까요? 좋은 글인가요?

답은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두 달 전에 트윗을 봤어요. 기사의 주제는 상하이 체류자에 대한 새해 보조금 세부 규정입니다. 그런데 전체 트윗에는 사진이 한 장밖에 없는데 조회수가 10만 건이 넘는 폭발적인 기사입니다.

어때요, 놀랍나요? 소통의 마법은 크게 사람을 설득하는 과정입니다. 오늘은 그 기본 논리를 네 가지 측면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의사소통은 정보 교환입니다. 소리정보, 문자정보, 행동정보로 나누어진다.

선형 커뮤니케이션 관점은 정보 전달의 가장 기본적인 이론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학계 연구자들은 정보 확산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때로는 신분과 정체성 배경이 다르고, 문장이나 뉴스에 대한 태도와 의견도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선형적 관점이 생겨났습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관점은 더 이상 발신자에서 수신자까지의 단순한 과정이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룹은 무언가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됩니다.

1. 수사학

고대 그리스 문명에서는 정치가 매우 활발했기 때문에 정치인들은 국민들이 자신의 견해를 받아들이도록 설득할 수 있는 연설 기회가 많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수사학은 점차 발전했습니다. 수사학은 원래 말하기 능력과 토론 능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본질적으로 자신의 언어를 꾸미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나중에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철학자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이 용어를 더 높은 관점에서 재정의했고, 이것이 오늘날의 수사학, 우리가 고전 수사학이라고도 부르는 것으로 이어졌습니다.

수사의 목적 : 설득 중심

수사의 기술 : 청중 분석, 내용 구성 등 소프트 스킬

수사의 모델 : 수사 3 학습의 요소

2. 수사의 세 가지 요소

합리적 호소: 이성적으로 이해하는 것, 즉 합리적인 추론을 통해 청중을 설득하여 청중이 공감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그들 자신.

감정소구 : 감정을 가지고 연기하는 것, 즉 청중의 심리적, 감정적 특성을 이해하고, 이러한 특성을 연설의 내용이나 과정에 적용하여 청중에게 심리적 공명을 불러일으키는 것.

인품 매력 : 덕으로 사람을 설득하려면, 즉 말하는 사람의 도덕적 자질과 인품이 청중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상호성: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받은 호의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보답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낍니다. 대표적인 예가 식인 풍습입니다. 이는 스타트업 기업의 홍보에 널리 사용되며, 해당 홍보에 대한 대가로 다른 사이트에 일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희소성: 특정 물건에 대한 기회가 적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원하고, 희귀할 때 물건의 가치는 더욱 높아집니다. 이제는 인터넷 기아 마케팅에 널리 사용됩니다.

권위: 사람들은 항상 권위에 복종하여 행동을 달성하기 위한 지름길을 찾는 데 익숙합니다. 돈을 찾았을 때 경찰복을 입은 사람에게 맡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제는 정체성과 지지를 강조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일관성: 일단 결정을 내리거나 입장을 선택하면 그에 따라 일관성을 유지하라는 개인적 또는 외부적 압력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제는 판매에 널리 사용됩니다. 판매 상황에서 판매원이 어떤 제품에 대해 아주 좋은 첫인상을 주고 가격을 알려준다면 그 제품을 살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호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알고 좋아하는 사람들의 요청에 동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제 초대 코드 메커니즘 및 공유 메커니즘과 같은 APP 신규 사용자에게 널리 사용됩니다.

완전 가능성 모델은 중앙 경로와 가장자리 경로로 구분됩니다.

사람들은 높은 의욕과 능력을 가지고 있을 때 모든 정보를 신중하게 고려하는데, 이는 일종의 높은 사고입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매니아라면 컴퓨터를 구입할 때 컴퓨터 매개변수, 하드웨어, 품질 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는 전형적인 비선형적 관점입니다. 정보 수신자에게 상태를 알리려면 더 많은 적용 이점이 필요합니다.

사람은 의욕과 능력이 부족할 때 주관적 인상이나 지식 등 주변적인 정보에 설득당하게 되는데, 이는 일종의 낮은 사고방식이다. 컴퓨터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매개 변수나 실용성 등을 고려하지 않고 컴퓨터의 외관, 브랜드 등 주변 정보에만 집중한다면 한계 경로를 사용하여 측정해야 합니다. 그를 설득하고 싶다면 더 많은 가치와 개념을 전달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야 한다.

이전 기사에서는 두 가지 경로를 택하는 소비자가 컴퓨터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한 예를 제시했습니다. 여기서는 동기와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요약합니다.

광고 매체: 소비자가 광고가 표시되는 단계에 대해 더 많은 통제권을 가질수록 중앙 경로를 따를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참여 또는 동기 부여: 소비자가 광고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수록 중심 경로 태도를 형성하기가 더 쉽습니다.

항목의 지식 수준: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지식이 부족한 사람보다 중심 경로에서 태도를 형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해력: 광고 메시지를 더 잘 이해할수록 중심 경로 태도를 형성하기가 더 쉽습니다.

주의: 광고를 볼 때 주의가 분산될수록 중심 경로 태도를 형성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감정: 광고를 볼 때 긍정적인 감정일수록 중심 경로 태도를 형성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이해의 필요성: 사람들이 문제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할수록 중심 경로 태도를 형성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요약하자면, 소비자가 정보를 이해하는 동기와 능력이 있다면, 정보를 이해하는 동기와 능력이 없다면 중심 경로를 활용해야 합니다. 설득하려면 에지 경로를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 우리는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세 가지 관점, 즉 메시지 발신자의 선형적 관점, 메시지 수신자의 비선형적 관점, 그룹 커뮤니케이션 이후 새로운 인식을 달성하는 문화적 관점을 배웠습니다. 선형 통신 이론과 비선형 통신 이론에 대해 토론합니다. 전자는 고전적 수사학과 현대 응용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하며, 후자는 중심 경로와 주변 ​​경로라는 두 가지 관점을 포함하는 세부 가능성 모델입니다.

나는 배우는 것이 당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항상 되돌릴 일이 있는데 코딩이 쉽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