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는 실과 모자이크-머리카락처럼 섬세하고 독특한 기술

가는 실과 모자이크-머리카락처럼 섬세하고 독특한 기술

2000 여 년 동안 정교한 꽃무늬 상감 기술은 줄곧 궁정에서 사용되었다. 이른바' 꽃실크 금관, 묘수 상감 건곤' 은 이런 정교한 공예에 대한 높은 수준의 요약이다. 꽃무늬 상감에는 오래된 왕실 보석사가 짜여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정교한 필라멘트 상감 공예품은 종종 다양한 공예의 조합이며, 제작공예는 비교적 복잡하다.

먼저 태형을 만든 다음 꽃실, 발칼, 텅스텐 등의 공정을 거쳐 반제품을 만든 다음 산세, 청색 (유약), 금도금 또는 은도금, 압연, 보석 등의 공정을 거쳐 반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꽃무늬 상감된 두 가지 공예

1, 필라멘트 기술

화사 공예의 첫 번째 공정은 화사 () 를 그리는 것이다. 일명 드로잉 () 이라고도 한다.

브러시를 하기 전에 금은과 같은 귀금속 스트립은 적당한 두께의 네모난 스트립이 될 때까지 두루마리 기계에 반복해서 눌러야 정식으로 브러시를 시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필라멘트의 여섯 가지 공정:

핀치: 핀셋이나 집게로 가는 실을 여러 가지 패턴으로 빚어 그릇에 붙이는 과정. 슬쩍 기술은 꽃무늬 상감 기술의 기본기이자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기술이다.

채우기: 일반적으로 채우기라고 하며, 만든 가는 선 패턴을 지정된 패턴으로 채우는 것입니다.

뜨개질: 가는 실로 태슬 패턴과 다양한 모양의 음영을 엮어 음영에 붙이고 다양한 공예방법으로 다양한 화훼 패턴을 만든 다음 용접을 통해 완성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테셀레이션 프로세스

화사 상감 의 정수 가 화사 에 있다면 후기 상감 은 화룡점정 의 기묘한 역할 을 할 수 있다.

설정은 "설정, 평면 설정, 아름다움 설정" 을 요구합니다. 같은 보석의 각도가 다르면 미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고대에는 종종' 상감' 방식을 사용했는데, 밑태는' 금' 레시피를 사용했는데, 이는 단단하다는 뜻으로 발톱으로 돌면을 단단히 감싸는 것을 의미했다. 그런 다음 다이아 유행하기 시작했고, 테셀레이션도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에, "스쿼시 테셀레이션" 이라고 하는 백금 (플래티넘) 으로 바꾸었습니다. 일부 꽃실이 박힌 보석도 녹색점과 불타는 파란색으로 장식되어 있다.

지금의 꽃무늬 상감 기술은 베이징과 청두에만 존재하며, 베이징의 꽃무늬 상감 기술이 가장 완벽하다. 베이징 화사 상감에는 중국 궁중 화사 상감 공예의 특징이 집중되어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금과은 실크 상감 보석의 아름다움

명청시대의 꽃무늬 상감 기술은 순로녹색의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고, 표현수법으로는 역대 걸작이라고 할 수 있어 장신구의 럭셔리하고 정교한 예술스타일을 선보였다.

명나라의 "섬세함" 과 "투명" 실크 기술

명대 인동사 공예의 대표작은 베이징 정릉에서 출토되고 정릉박물관이 소장한 용익가 금실이다.

명대 유행 보석 상감 장신구, 상감된 보석 종류로는 루비, 녹송석, 마노, 수정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루비가 가장 많다. 럭셔리하고 화려한 보석과 정교한 꽃실 공예가 결합되어 서로 어우러져 화려하고 눈부시게 빛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럭셔리, 화려함, 화려함, 화려함, 화려함, 화려함, 화려함, 화려함)

보석이 박힌 해바라기 모양의 금비녀는 명나라 수도박물관에 있다.

베이징 우안문 외명묘에서 출토된 보석이 박힌 해바라기 금비녀는 전형적인 꽃무늬 상감 작품 중 하나이다.

길이13.5cm, 무게 76.8g. 그것에는 3 개의 층으로 분할 된 큰 해바라기 모양이 있다. 바람둥이는 노란 벽새이고, 실크로 만든 화심 주위에는 벽새가 있다. 돌그릇 주위에 윈치를 한 바퀴 용접하여 더욱 입체적으로 만들다. 바람둥이의 바깥 고리에는 8 개의 꽃잎에 루비가 박혀 있고, 꽃잎의 가장자리에도 가는 실이 둘러싸여 있다. 가장 바깥쪽의 꽃잎에는 빨강, 파랑, 두색의 보석이 박혀 있어 장신구를 더욱 화려하고 다채롭게 한다. 겹친 꽃잎과 장식 가는 실이 전체 제품을 생동감 있고 입체적으로 만든다.

공예미술의 특징과 기법은 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어떤 심미 패션이 있다면 어떤 기법이 있을 것인가.

명대' 섬유' 와' 투명' 의 심미 성향 덕분에 꽃실크 공예가 충분히 발휘되고, 숙련된 공예가 이런 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선호도를 심화시키고, 끊임없이 그 정교한 효과를 추구한다.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결국 명대의 독특한 꽃무늬 공예 예술을 촉진시켰다.

청나라의 금과은의 "정밀" 과 "정밀" 정밀 금 기술

청대의 정교한 금은공예품과 명대의 꽃실크 공예품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는데, 화려하고 복잡한 시각은 모두 서구 중세 바로크 예술의 풍격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두 왕조의 제품도 각기 다르다. 일반적으로 명나라의 장신구는 완전히 간단하지 않고 청나라의 장신구는 더욱 깔끔하고 화려해졌다. 공예에서 청대 보석 특유의 섬세하고 정교한 공예도 명대 보석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청대 화사 장신구의 가공 특징은' 정예' 와' 가늘다' 라는 두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명대 보석에 비해 청대 보석은 조형과 장식에 큰 변화가 있었고, 더 이상 단순한 의미가 없었고, 궁중 금은예술품 특유의 풍요와 사치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었다.

청대 장신구의 조형은 사실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문양의 특징은 밀집하고 화려하거나 우아하고 화려하다는 것이다. 정교한 보석을 넣으면 제품이 더욱 화사하고 다채로워지고 금빛이 반짝입니다. 청대 화사공예의' 정교함' 과' 가늘다' 는 제품이 조형과 장식 처리 모두에서 뛰어난 수준에 이르렀다.

청대에 전해 내려오는 금은제품의 가작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황가제품이 가장 특색이 있다.

용도상 왕실 제품에는 관장식, 일용품, 진열과 전시, 법율서 인도, 제사용품, 종교용품 등이 포함됩니다.

근원적으로 말하자면, 어품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황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김옥작품이다. 또 다른 종류는 각지의 제후들의 조공물이다. 공물은 대부분 베이징 난징 항주 광저우 등지에서 왔다. 이 곳들은 금은제품을 만드는 역사가 유구하여 인재가 상대적으로 집중되었다. 전통 공예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현재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오봉이 초록빛 쌍벽' 은 청나라 황후가 용포를 입을 때 착용한 봉황이다.

이 피닉스 모양의 심벌즈는 아래가 좁고 폭이 넓고 앞이 높고 뒤가 낮다. 그것은 판지로 체인 모양의 메쉬 패턴으로 조각되어 있고, 표면은 모두 녹색이다. 심벌즈는 정면에 금 다섯 마리를 장식하고, 아래 봉황은 은도금 금재, 봉황, 재씨 진주 아홉 마리를 장식한다. 심벌즈의 앞면에는 진주, 산호, 녹송석, 청금석, 루비로 만든 태슬이 있는데, 그중 50 개의 큰 진주, 수백 개의 2, 3 급 진주, 200 여 개의 보석이 보석과 같다.

베이징시 해전구 상장향에서 출토되어 현재 수도박물관에 숨어 있는' 청대 상사 새우 모양의 금장식' 은 청대 장신구의 섬세하고 럭셔리한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위의 "새우" 를 예로 들면, 모델링 기술은 전방보다 더 섬세하고, 모양은 더욱 사실적이며, 사실적으로 변한다. 위의 보석 상감 공예도 비교적 기교가 있어 상감 있는 꽃실 처리가 매우 섬세하다. 새우몸은 화사공예 중의 실크 공예를 채택하여 입체적으로 가득 차게 하고, 주변 화사공예로 만든 연꽃 부평초 등 생동감 있는 장면은 중국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새우놀이 연꽃 화면과 같다.

청대의 꽃실 공예는 동물 조형상에서도 사실적이고 전하는 경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락방, 그릇 조형에서도 금실을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전대보다 청대의 장신구는 기술적 난이도와 시각적인 화려함을 추구한다. 예를 들어 베이징 석경산에서 출토된 청대 궁등 모양의 금귀걸이는 다양한 필라멘트 공예를 통해 풍부한 공간감과 층감을 만들어 모든 디테일을 잘 해냈다.

이 제품은 사람이 착용하는 장신구라기 보다는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예술품이다.

위 작품에 대한 감상을 통해 명청시대 화사 액세서리의 특징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첫째, 전대에 비해 꽃공예가 많은 악세사리 제작공예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둘째, 화사공예와 상감 공예의 결합으로 장신구의 색채공예를 화려하게 풍성하게 한다. 셋째, 장식 패턴의 처리에서, 실크 공예는 다른 공예보다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특징을 더 잘 보여준다. 넷째, 화사공예는 명청 심미 경향에 부합하며, 공예에서 부귀한 럭셔리한 장신구를 극치로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