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시 조각의 문화적 결합

도시 조각의 문화적 결합

도시 조각은 우리 역사책의 삽화처럼 여러 시대의 역사와 문명을 기록하고 있다.

역사상 각기 다른 시대의 조각품은 서로 다른 시기의 사람들의 생활 상태, 조건, 정신 추구를 기록했다. 다른 시대의 조각품을 보는 것은 다른 시대의 교과서를 보는 것과 같다. 시대마다 사고와 교훈이 다르다.

어떤 도시든 역사의 산물이며, 모두 다른 도시와 다른 역사적 전통을 가지고 있다. 모든 도시 뒤에는 풍부한 인문 역사와 전고가 있다.

각 도시에는 고유한 문화와 역사적 배경이 있으며, 도시 조각상은 그 내용과 형식으로 도시와 환경의 특징을 구현한다. 예를 들어, 미국의 자유의 여신상은 우리가 자유의 여신상을 언급하기만 하면 바로 미국과 연결시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의 여신상, 자유여신상, 자유여신상, 자유여신상, 자유여신상, 자유여신상) 조각상의 특정 문화와 역사적 배경, 즉 미국 독립전쟁의 승리로 자유의 여신상이 미국의 상징이 되었다. 어떤 도시든 모두 자신의 발전 법칙을 가지고 있다. 역사적 배경, 경제 발전, 인구 상황 등에 따라 독특한 문화 분위기가 결정된다. 도시의 문화 분위기는 어느 정도 그 도시 조각의 기본 상황을 결정한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미국 뉴욕주의 자유의 여신상이다. 미국 독립일 때 프랑스가 미국에 준 선물이다. 맨해튼에 서 있는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 독립의 상징이자 미국 국가의 상징이다. 여신이 들고 있는 횃불과 법전은 미국 문화와 국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각 도시에 서 있는 도시 조각품은 환경을 미화하기 위해 세워진 것이 아니라 도시의 정신적 풍모와 문화 건설을 반영하기 위해서이다. 조각의 관점에서 당시 조각가의 사상 활동을 상상할 수 있고, 무한한 상념으로 한정된 공간에서 사람의 무한한 공간을 형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조각가, 조각가, 조각가, 조각가, 조각가, 조각가, 조각가)

헤겔은 조각품이 건축과 마찬가지로' 단순한 감성 소재의 물질적 공간에 따라 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 조각상은 정신 자체 (이런 자각의 목적과 독립자족) 를 본질적으로 정신인격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물상 속에 표현하여 정신과 육체를 불가분의 전체로 전시한다. 지리적 위치와 주변 환경이 도시 조각의 형태와 특징을 결정한다. 지역문화와 환경배경에 따라 조각의 내용과 형식이 결정된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 피렌체 집권광장의 넓은 분수에서 한백옥 해신은 분수의 중앙에 서 있고, 청동 조각상은 해신 받침대와 연못 가장자리에 배합되어 광장의 중요한 경관을 이루고 있다.

포세이돈의 수직상은 뒤에 우뚝 솟은 건물 구석의 선과 호응한다. 이 둘의 합은 이 공간의 축과도 같다. 조각상은 밝은 색과 자연스러운 모양이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메디치 궁전 구석의 높고 뾰족한 선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재미있는 시스루 착시를 만들어 냈다. 시대마다 그 역사와 독특한 특징이 있다. 이는 당시의 경제, 문화, 종교, 군사, 국민의 추구와는 분리될 수 없었다. 동시에, 시대마다 예술의 진화와 성과는 다르다. 조각 예술은 그 독특한 예술 형식으로 여러 시대의 풍격과 풍모를 보여 주었다. 조각 스타일의 진화와 풍부함도 시대 진화의 산물이다.

덴마크 코펜하겐에서는 1908 이 도시 로고로 건설된 게펜 분수가 코펜하겐의 상징이 되었다. 하지만 19 13 년 안데르센의 동화에 따라 각색된 인어공주가 탄생하자 그펜 분수는 점차 잊혀지고 인어공주가 점차 그펜 분수를 대신해 코펜하겐과 덴마크의 상징이 되었다. 연대학은 도시 조각품이 문화를 전파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역사적 사건과 인물에 대한 묘사와 표현을 통해 역사적 영웅과 당시의 시대정신을 재현했다.

교류는 친근한 느낌을 주고, 어느 정도의 매개체 역할을 하며, 사람과 자연을 교류하게 한다. 장르, 지역별 조각 전시회는 문화교류, 인간관계 소통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중국에서 가장 긴 도시 조각군 순경은 저장성 상우시에 건설되었다. 길이가 65 미터, 너비가 6 미터, 높이가 26.4 미터인 이 거대한 코끼리 조각상은 25 무 () 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유명한 예술가 한메린이 구상한 것은 조수가 1 1000 톤의 화강암 돌에 조각한 것이다. 역사적으로 황제와 평평하게 앉아 있던 고대 중국' 오제' 중 하나인 대순은 결국 저장상우에 살면서 데이악중의 스타가 되었다. 코끼리는 그것의 선량함을 느끼고, 줄곧 와서 경작지를 도왔다. 조각의 건설은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여 도시 문화와 경제 교류에 많은 기회를 가져왔다. 주관적 도시 조각은 주로 역사와 시대의 추세, 사람들의 이상과 소망을 반영한다. 그들은 종종 상징과 우의를 통해 이미지의 언어로 특정 환경과 건축의 주제를 드러낸다.

그들은 또한 풍부한 사상적 내포를 가지고 있고, 비교적 방대하며, 환경 공간에서 두드러지거나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여 선도하고 초점을 맞추는 역할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횡점 홍군 장정 박람성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가장 큰 홍군 장정을 주제로 한 종합 경관이다. 총 투자액은 수억 위안이고, 총면적은 만 무에 가깝다. 홍군 장정 박람도시는 홍군 장정 테마파크, 국방과학기술교육원, 민병 (청소년) 군사훈련 기지로 구성되어 있다.

장정 테마파크는 장정 중 중요한 회의, 중대 사건, 중대 전역을 반영하는 명소 40 여 개가 있는데, 예를 들면 혈우강강, 우강돌파, 사도적수, 준의회의, 두조금사강, 두강다도하, 비행결정교, 홍군 장정 도중에 설산초지 등이 있다. 테마 조각 조경 설계의 가장 고전적인 응용이기도 합니다.

횡점 홍군 장정 박람도시는 전국 청소년 국방교육활동기지, 국방홍보교육기지, 청소년 애국주의 교육 시범기지로 연이어 명명되었다. 기념성 조각 경관은 도시 조각 경관의 중추이자 대표이며, 각 나라와 시대에 없어서는 안 될 역사의 구현과 구현이다. 그들은 역사상 국가와 민족을 위해 큰 공헌과 성과를 거둔 사람들을 표창하고 노래하며, 역사상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건을 새기고 기념한다.

함축적으로 당시 통치계급의 관념과 사상을 표현하며 시대의 숨결과 맥박이 스며들고 있다.

그들은 종종 도시의 주요 광장이나 기념할 대상과 관련된 장소와 같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기념적인 공공행사 공간이 충분하다. 대부분의 도시 조각품은 장식 작품이다. 이런 작품들은 의도적으로 특정 주제와 내용을 요구하지 않고 주로 환경을 장식하고 미화하는 역할을 한다.

장식적인 도시 조각상은 광범위하게 구상할 수 있고, 의경이 가볍고 활발하며, 풍격이 자유롭고 다양하다. 그것들의 잣대는 크고, 대부분 환경과 건물에 종속되어 전체 환경의 포인트이자 포인트가 된다.

예를 들어, 재미있는 조각의 경관 디자인은 다양한 환경에서 교묘하게 사용되어 묘한 느낌을 준다. 이런 재미있는 조각 경관 디자인과 환경이 교묘하게 융합되어 조각 형식으로 무수한 상상을 가져왔다. 흥미롭지 않고 문화적 함의가 있는 환경에 새롭고 더 높은 문화예술 분위기를 부여했다. 관광 개발 과정에서 재미있는 조각 경관 디자인이 자주 적용되는데, 종종 이런 독특한 조각 경관 디자인 작품들은 관광 환경에 밝은 색채와 문화적 함의를 더해 준다. 상징적인 도시 조각 작품은 설명 역할을 하고, 이미지 부호를 세우고, 어떤 것은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고, 의미심장하며, 이미지가 아름답고,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고, 아속공유상이 되어 도시 경관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브뤼셀의 상징적인 조각' 오줌싸는 소년' 은 정말 작은 조각이다. 가이드의 지도가 없으면 외부인은 정말 찾기 어렵다. 그러나 그것은 유명하다. 보이지 않으면 브뤼셀에 가본 적이 없는 것 같다. 그 이유는 이 조각 뒤에 이 아이가 오줌을 싸서 도시 전체를 구한 이야기가 있기 때문이다. 로마의 기원을 서술하다. 그래서 오줌싸는 소년은 브뤼셀의 상징이 되었다. 인류 문명사에서 고대 예술가는 건축, 원림, 조각, 그림, 문학 등 다양한 형태를 운용하여 이러한 인문 환경 공간을 더욱 풍부한 사상적 내포를 전달하고 더 강한 예술적 매력을 나타냈다.

이 작품들은 전체 배치가 치밀하고 섬세하며, 장면이 웅장하다. 그들은 조각, 건축, 정원, 음악, 그림, 문화재 전시, 영화 슬라이드, 불 조명, 수경 조명 등 다양한 예술적 수단을 동원했다. 같은 주제를 둘러싸고 각자의 독특한 영상언어를 발휘하여 층층이 펼쳐진 시퀀스 공간을 형성하고, 시각과 청각의 여러 각도에서 렌더링을 강화하고, 관람객의 다양한 감각에 전방위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감성에서 이성에 이르는 다단계 전 과정, 충분히 발전하는 폭, 끊임없이 탐구하는 깊이, 사람을 특정 경지와 경지로 깊이 끌어들이는데, 이런 경지와 의경은 뒤이어 사건에 대한 전면적이고 깊은 인식으로 승화되었다. 동시에 사람들은 완전한 미적 과정을 거쳤다. 조각품을 주체로 하는 대형 예술 종합체의 기능적 성질은 주로 기념 교육 작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