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사찰에는 크기가 다른 종들이 있나요?
왜 사찰에는 크기가 다른 종들이 있나요?
'스님이 종을 울릴 때'라는 문장은 어떤 해석에 따르면 종은 불교 사찰 생활에서 상징적인 예배 도구임을 보여주기도 한다.
인도 불교에서는 종을 원래 나무로 만들어 '천지' 또는 '천지'라고 불렀다. 불교 경전에서는 7월 15일을 승려들이 여름 안거를 마치고 계율을 높이는 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부처님께서는 시종인 아난다에게 재빨리 들판에서 소의 척추를 쳐서 승려들을 모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난다는 즉시 강당으로 올라가서 옥뼈를 손에 들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오늘 여래의 문자북을 치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여래의 모든 제자들은 그 소리를 듣고 여기로 모여야 합니다.” 불교 사원의 상징적인 상징이 되었습니다. 중요한 마법 무기 중 하나입니다.
큰 종?
범종, 조종, 종종, 홍종, 고래종, 풀라오, 화경, 화종, 대종이라고도 합니다. 대부분은 청동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부는 철로 만들어졌는데, 일반적으로 높이 150센티미터, 지름 60센티미터 정도이며, 위쪽 끝에는 어부가 새겨져 있고, 아래쪽에는 마주보는 연꽃 모양의 충격파가 두 개 있다. 8석이라 불리는 돌기 아래의 잎은 조간(曹建)이라 하고, 그 위의 아랫가장자리는 쥐자오(居草)라고 하며, 당구실과 가슴방의 두 부분으로 나뉘며, 가슴을 둘러싸고 있는 작은 돌기가 나란히 있고, 범프 베이스를 연결하면 직각으로 교차하는 스트립을 캐삭(Cassocks)이라고 하며, Six Paths라고도 합니다. 또한 낚시 손 옆 내부에는 원통형 삽입 장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종은 흔히 종루에 걸려 대중을 부르거나 아침저녁으로 시간을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백장청귀개정칙』(Taisho 48·1155b) 제8권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종은 정글의 명령의 출발점이다. 새벽에 울리면 긴 밤을 깨고 잠을 자게 하며, 해질녘에 울리면 혼미해지고 어지러워진다." 이 소리가 내는 소리는 고래라고 할 수 있다. 소리. 후세대에서는 종종 매끄러운 표면에 비문을 새겼습니다.
범종의 출현은 동양에서 불교가 들어오고 절이 생겨난 산물이다. 범종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찰에서 법을 행하거나, 승려를 불러서 사찰에 가거나, 독경을 하거나, 숙제를 하는 등 모든 일에 사용되는 종입니다. 일어나고, 자고, 먹고. 따라서 다양한 목적으로 다양한 종소리가 울립니다. 그러나 종을 치는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백장청귀·법기"에 이렇게 적혀 있다. 밤이 길어 잠을 자게 하고, 해질녘에 종을 치면 황혼을 느끼고 어둠이 걷히리라." 그러므로 새벽과 해질녘에 종을 100여 번 연속으로 쳐야 한다.
백팔의 법칙은 '구'와 관련이 있는데,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9'가 매우 높고 상서로운 의미로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9'의 12번은 정확히 '108'이며, 이는 '9'의 예술적 개념을 극한까지 밀어붙인다.
작은종?
호종, 반종이라고도 하며 대부분 진짜(황동)로 만들어지며 보통 높이 60~80센티 정도이며 불당에 걸어둔다. 한쪽 코너는 법회나 기타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 목적이라 행동시계라고도 불린다. 사찰의 종 제도는 인도에서 시작되었는데 그곳에서는 종을 고우타(ghauta)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젠이아가마경』 제24권(다이쇼 2·676c)에는 “아난다(중간 약어)가 강당에서 승격됐다”고 적혀 있다. , 그는 북을 들고 "내가 이제 이 여래의 문자 북을 치면 여래의 제자들이 모두 모일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나무, 돌, 청동으로 만들어졌으며 매우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종에 매달려 있습니다. 중국에는 황제 시대에 종을 주조하는 장인이 있었습니다. 종은 원래 서주 왕조의 소위 "종"과 같은 제사 및 연회용 도구였습니다. 불교가 들어온 이후에는 사찰에서 의례용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들 기물은 대부분 청동으로 제작되어 단순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육조시대부터 명문이 새겨져 종루에 걸려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광홍명기』 28권에는 대주교(북주 천하 무제 5년)의 종문, 당나라 성산사 종문, 종 교토 서명사 비문(당나라 린덕 2년 제작) 등 또한 쑤저우 한산사의 종은 당나라 장계(張絲)의 시 <단풍교야계류>로 유명하다. 일본 승려 엔렌(内仁)이 쓴 <당순례기> 제3권에 따르면, 오대산 종루곡은 한때 문수리가 금종루를 보여줬던 곳이다.
일반적으로 범종은 3번, 7번, 18번, 36번, 118번이 있습니다. 스님들이 죽을 먹고 법당에 갈 때, 명상을 마치고 아침저녁으로 순회할 때, 또는 차를 마시고 침대에서 일어날 때, 주지가 아침저녁으로 부처님께 향을 행할 때, 스님들은 스님들의 강당에 들어가고, 금식하는 동안에는 7번의 부름을 받습니다. 스님들이 금식실에 들어갈 때, 그들은 "입구종"이라고 불리는 18번의 벨을 울립니다. 단식 홀에 들어가는 순서에 따라, 36번째 울림은 세 번 울리는 종소리의 합입니다.
사찰에서 중요한 활동은 백팔종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불교종은 '백십팔종'이라고도 불린다. 불경에는 백팔종을 치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유봉의 도입은 느리고 소리는 길어야 하며, 세 고리를 모두 36번씩 하여 총 118개를 쳐야 한다.” 3번의 시작과 끝은 약간 빡빡해야 합니다." 즉, 종을 칠 때 망치를 천천히 움직여야 종소리가 길고 깊게 울리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세 번의 차임 소리로 시작하여 두 번의 연속 차임 소리로 끝납니다. 세 번의 패스로 완료되며 각 패스는 36회, 18배 빠르게, 18배 느리게 진행됩니다. 아침종이라면 처음에는 18배 빠르게 치고 그 다음에는 18배 느리게 친다. 우선, "나무대방광불화엄경, 나무화엄회불보살", *** 18자를 암송하고, 각 단어에 대해 종을 한 번씩 울려야 합니다. 18개의 느린 박자 후에 다음 경전을 총 18개의 문장으로 암송해야 하며 각 문장마다 한 번씩 종을 울려야 합니다.
Miao Zhan은 항상 흔들리지 않는 존경심을 갖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 최초의 Surangama 왕은 드뭅니다. 세계.
수억 겁을 거꾸로 생각한 끝에 스님을 경험하지 않고 법신만 얻게 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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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부처가 되지 못한 중생처럼 이곳에서는 진흙탕을 가져가지 않을 것이다.
마하비라는 강력하고 자비로우며, 미묘한 혼란을 없애고 싶습니다.
나로 하여금 일찍이 최고의 깨달음을 얻고 시방세계의 도장에 앉게 하소서.
Shun의 많은 본성은 파괴될 수 있지만 Shuojia Luo의 마음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나모 순수 다르마카야 비로자나 부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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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모는 다음과 같이 다시 태어납니다. 미륵불
궁극세계 나모아미타불
나무청량산 금계 대지혜문수수리보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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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화산 명계의 나모보살 지장보살
p>그렇다면 황혼의 종소리는 처음에는 천천히 18번 치고 그다음에는 빠르게 18번 칩니다.
먼저 18번 후에는 다음 경전을 암송해야 합니다. ***18문장, 각 문장마다 종을 한 번씩 울립니다.
홍중추가 노크합니다(다시 세 번) ), Bao Ji Gao Yin : 천국으로 올라가고 지옥으로 내려갑니다.
현직 대통령이 세계를 통합하고 인류가 서로 사랑하고 세계가 조화를 이루기를 바랍니다.
삼계 사생 중에서는 모두가 같은 순환에서 벗어나고, 구색계와 십계명 중에서는 모두가 괴로움에서 벗어나 있다.
오풍과 열 번의 비는 기근을 막았고, 남쪽 땅과 동쪽 교외 지역은 모두 요순의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갱단은 영원히 그치고, 군대와 말은 행군을 멈출 것이며, 패배와 사상자는 순수한 전사로 이어질 것입니다.
새와 짐승은 그물에 걸리지 않고, 탕자와 외로운 상인은 고향으로 돌아온 지 오래다.
땅과 하늘이 멀고 가까운 것처럼 무한한 세계, 탄나가 당신의 행복과 장수를 늘려줄 것입니다.
세 개의 문은 평화를 유지하고, 불교는 번영하며, 스님은 법을 보호합니다.
부모님, 선생님, 6명의 친척, 부양가족 모두가 먼저 죽고 함께 반대편으로 올라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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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빛나모대보현보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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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화산 명계의 나모보살 지장보살
거의 18년 이후 번, "나무대승법화경 나무화화불보살회" *** 18자를 암송하고 각 단어마다 종을 한 번씩 울려야 합니다. 아침저녁 이렇게 3종을 치고, 3종의 울림이 끝난 후 '나우당산수호가안성보살'을 세 번 외운 뒤 종을 세 번 친 뒤 세 종을 친다. 이로써 종을 울리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불교 현실에서 종을 설치하는 원래 목적은 시간을 알리고 스님을 불러들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백장청귀·법기장』에는 “승당 앞에 큰 종과 종을 울려서 사람들을 모으고, 법당에 줄을 서서 부처님 앞에 서라”고 적혀 있다. 큰 종은 정글의 시작이며 새벽에 치면 무너지고 긴 밤에는 깨어나고 해질녘에 치면 정신이 혼미해지고 어지러워진다. " 그러나 각종 불교경전에는 이 외에도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일부 불교 경전에 설명되어 있듯이, 부처님의 종을 108번 치는 이유는 12개월, 24절기, 72주기에 해당하는 숫자의 합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삶의 악령을 제거하여 사람들이 깨어나 평화와 번영과 행운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불교 구절에는 “종소리를 들으면 근심이 풀리고 지혜가 자라며 보리심이 커진다”고 적혀 있다. 그러므로 종은 시간을 알려주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지혜의 상징. 일부 불교 경전에서는 종을 울릴 때 모든 중생을 시각화하고 깨달으면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종을 치는 사람은 다음 게송을 생각하라. '이 종의 소리는 법계를 초월하여 철계의 어둠 속에서 모든 사람이 듣게 되리라. 듣는 먼지가 청정해지고 원만한 깨달음이 이루어지리라. 모든 중생이 깨달음을 얻느니라." 그래도 관세음보살의 이름을 부르고 나팔을 불면 공덕이 클 것이다." 종소리를 두드리고 들으면 모든 악도의 괴로움이 멈추고, 모든 중생이 “동시에 괴로움에서 벗어나게” 되며, 괴로워하는 모든 사람이 해탈될 수 있다고 말하는 불경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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