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문화 상식 이발 에티켓
고대 문화 상식 이발 에티켓
1. 고대 문화상식의 예절과 풍습
3복종 4덕, 3기본원칙과 5불변덕
봉건사회가 지켜야 할 도덕적 기준 여성에게 지켜야 할 의무는 세 가지 순종과 네 가지 미덕이었습니다. 세 가지 순종은 결혼 전에는 아버지에게 순종하고, 결혼한 후에는 남편에게 순종하고, 남편이 죽은 후에는 아들에게 순종하는 것입니다. 네 가지 미덕: 여성의 미덕, 여성의 말, 여성의 외모, 여성의 공덕. 3대원칙과 5대불변원칙은 우리 나라 봉건시대 사람들이 주창한 도덕규범입니다. 세 가지 기본 원칙은 왕이 신하를 인도하고, 아버지가 아들을 인도하고, 남편이 아내를 인도하고, 다섯 가지 원칙을 어의, 의, 예, 지혜, 신의로 말합니다.
펑뎬, 펑뎬
펑뎬은 봉건시대 황제가 신하와 그 가족들에게 직위와 칭호를 주어 수여하는 명예의례입니다. Fengchan은 하늘과 땅에 제물을 바치는 고대 의식입니다. 일반적으로 황제는 직접 태산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데, 하늘에 제사를 드리고 황제의 공덕을 갚기 위해 태산에 제단을 쌓았는데, 이를 '풍(鳳)'이라 불렀다.
금기
왕이나 장로가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을 때,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기 위해 동음어를 사용하거나 생략된 글자를 사용하여 피하는 것을 말합니다. . 황제와 공자의 이름은 누구에게나 금기시되며 공개적 금기시라고 불린다. 가족이나 조상을 피하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북, 남, 동
고대 궁정에서는 군주가 남쪽을 향하여 앉고 신하들이 북쪽을 향하여 절을 하였기 때문에 왕을 남쪽으로, 신하들을 남쪽으로 불렀다. 북쪽이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방에 앉았을 때 동쪽이 가장 명예롭고, 남쪽이 두 번째이며, 북쪽이 겸손하고, 서쪽이 가장 낮습니다."
앉기, 무릎 꿇기, 쪼그려 앉기, 뛰기
무릎을 땅에 대고 엉덩이를 발뒤꿈치에 대고 앉은 자세로 몸을 꼿꼿이 세우는 것은 급한 일이거나 사과를 하기 위한 행동입니다. 무릎을 꿇는 자세는 일어서려고 하는데 무릎이 아직 땅에서 떨어지지 않은 자세인데, 겁을 먹고 일어서려고 하는 자세이다. 다리를 곧게 펴고 쓰레받기 모양을 하고 있으며, 지추라고 부르며 오만한 태도를 표현하고 있다.
결혼식
여자가 결혼하는 것을 '구이'라고 하고, 친척을 만나러 집에 돌아가는 것을 '구이닝'이라고 하며, 여자가 자신에게 버림받는 것을 '구이'라고 한다. 남편의 가족이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귀환"이라고 합니다. 고대에는 결혼은 '6례(六禮)'라고 불리는 여섯 가지 절차를 거쳐야 했습니다. 결혼식 동안 두 사람은 칭루(Qinglu)라는 녹색 천막에서 서로 예배를 드렸습니다.
장례와 제사
황제의 죽음을 '벵'이라 하고, 왕자의 죽음을 '벵'이라 하고, 관리의 죽음을 '푸'라 하고, 죽음을 '푸'라 한다. 군인의 죽음을 '불루'라 하고, 서민의 죽음을 '디'라 한다. 고대에는 장례를 치르는 관과 관(외관)이 있었습니다. 시체를 담은 관을 '관', 죽은 사람을 관에 넣어 장사하는 것을 '장려', 관을 관에 넣는 것을 '장례', 구멍에 묻은 관을 '장례'라 한다. 장례식에서는 친족 관계에 따라 "장성", "제애" 등 5가지 종류의 옷을 입는 등 상복에 대한 특정 규정이 있습니다. 상복을 통칭하여 "绖绖"라고도 합니다. ". 고대에는 황제가 7대 조상을 숭배할 때 제사를 지낼 때 3개의 타이라오를 사용했고, 왕자들은 5개의 사원에 3개의 타이라오를 사용했습니다. . 작별 여행을 갈 때는 '조상'이라고 불리는 길신에게 제사를 드려야 하며, '조상'이라고 불리는 땅에 포도주를 뿌려야 합니다.
예배
고대인들은 예배를 9가지 유형으로 나누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수"입니다. 오랫동안 머리를 땅에 대고 땅에 무릎을 꿇는 것은 왕을 섬기는 신하의 예의입니다. 머리를 잠시 멈추고 머리를 땅바닥에 두드리세요. 동시에 얼굴은 비정상이어야 하며, 말은 조용해야 합니다. 이는 긴급 상황에서 도움을 요청할 때만 사용됩니다. "Supreme Worship"은 현재 활과 비슷하게 가장 가볍고 그냥 넘겨주는 것입니다. '다시 절'은 두 번 기도한다는 뜻으로 엄숙한 예절을 보여주며 때로는 인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피를 숭배하고 종을 자극
고대인들이 동맹을 맺을 때 양 당사자는 동물의 피를 입에 머금거나 입 주위에 피를 발라 맹세를 표현했습니다. , "피 출혈"이라고 불 렸습니다. 종이나 북 등 중요한 기구를 만들어 제물로 바쳤고, 그 피를 기구에 발라 존경의 표시를 하였는데, 이를 차오(chao)라고 불렀다.
2. 고대 중국의 성인식
왕관식과 머리핀식 고대의 성인식은 원래 이성과의 미성년자와의 통혼을 금지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즉위식은 성인식의 선진적이고 대표적인 형태로, 성인 결혼 자격에 대한 도덕적 검토라고도 할 수 있다. 즉위식은 성인의 반열에 오른 남성이 거행하는 대관식이다.
『의례서』에는 “남편의 예절은 왕관에서 시작된다”, “남자가 스무 살이 되면 왕관은 이름에서 시작된다”고 적혀 있다. 왕관 쓰기에 빼놓을 수 없는 예절에 대해 『예서』에서는 “보통 사람이 인간인 까닭은 예절과 의로움에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예의와 의의 시작은 올바른 것에 있다. 외모, 균일한 색상, 부드러운 말투... 그러므로 왕관은 준비하고 준비한 다음 곧은 외모, 단정한 색상, 부드러운 말투를 갖는 것이 어른이 되는 길입니다. 이에 예의를 모르는 사람은 사람이 아니다.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인생이 힘들어진다."
즉위식은 씨족사회에서 유행하던 청정의례에서 발전해 명나라까지 이어졌다. 구체적인 의례는 수령인이 머리를 묶고 모자를 쓰는 것입니다.
왕관, 모자, 후투, 옷, 가죽 벨트, 신발, 부츠 등 착용해야 할 의상이 많기 때문에 세 가지 중요한 절차로 나누어 다양한 소재와 제작으로 진행됩니다. 서로 다르다는 뜻의 모자를 하나씩 씌워준다. "세 가지 추가" 후에 아버지나 다른 장로 또는 손님은 실명 외에 또 다른 "zi"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름"을 가진 남성만이 장래에 배우자를 선택하고 결혼할 자격이 있습니다.
남자의 관례식과 반대로 여자의 성인식은 머리핀식, 머리핀덧이라고도 불리는데, 15세에 여자의 부모가 묶어 거행하는 행사이다. 머리 스타일을 바꾸면 소녀 시절이 끝나고 결혼할 수 있습니다.
3. 고대 중국 문화에 관한 상식 시험 문제와 답
고대 중국 문화에 관한 상식 시험 문제
1. 두보두공부와 주오를 불러라 Guang Dou는 Zuo Zhongyigong이라고 불렸고 Lu You는 Lu Fangweng이라고 불렸습니다.
2. '자신을 울부짖고 남을 존중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이다.
옛 사람들은 남의 아버지를 부를 때에는 네 아버지 등 공손한 말을 썼고, 자기 어머니를 부를 때에는 가무(嘉父) 같은 겸손한 말을 썼다.
3. 고대에는 남자의 나이는 20줄의 "", 여자의 나이는 "15"로 성인을 의미했습니다.
4. "60대와 37년의 재회, 고대의 이중 축하, 또 한 번의 봄과 가을." 이것은 한 노인에게 쓴 생일 커플입니다.
5. 고대에는 형제간의 서열을 표시할 때 " "를 사용했습니다. ''가장 크다는 뜻이고, ''가장 작다는 뜻이다.
6. 고대 우리나라에는 사람을 부르는 데 특별한 기호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관계를 나타내는 "콩"과
관계를 나타내는 "시안"이 있습니다. 관계.
7. 고대 우리나라에는 세 가지 유형의 연대기가 있습니다: ,,. "Chunxi Bingshen 동지"는 .
8. 고대 우리 나라에서는 음력 매월 초하루를 " "라 하고, 매월 15일을 " " 이라 하고, 그 달의 말일을 " "이라 하였다. ".
9. 고대인들은 "Dian Mao"의 "卯"이 현재 아침 시간과
시간에 해당한다고 말했습니다.
10. 음력 청명절 전의 4절기는 , , , 이다.
11. 1998년은 음력 무음년으로, 전통에 따르면 이 계산에 따르면 호족의 십이지년이고, 2000년은 음력 십이지년이다. 호랑이 사람들의 해.
12. 고대인들은 황혼부터 다음날 새벽까지의 기간을 기간으로 나누었습니다. 그 중 '세 가지 변화'는 현재의 시간인 지상 가지의 시간과 대략적으로 동일하다.
13. 고대 중국 사상가들은 , , , 의 다섯 가지 물질을 지칭하기 위해 "오행"을 사용했습니다.
14. 수당(隋唐) 이후 중국 관직은 '3성6부 제도'를 시행했다. 각 사역의 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6개 부처' 중에는 관료의 임면, 평가, 승진을 담당하는 사람이 있다.
15. 고대에는 관료가 임명될 때는 , 강등될 때는 이라고 불렀다.
16. 한나라 때는 현수(縣縣), 수당(隋唐) 때는 나라장(國長), 송나라에서는 나라장(國長)의 칭호, 그리고 명나라의 현장의 직함.
17. 고대 중국은 9개 국가로 나누어졌는데, 9개 국가 중 첫 번째 국가는 오늘날의 허베이성의 약어이다.
18. 오산의 이름을 동, 서, 남, 북, 중앙의 순서대로 쓰세요: ,,,,.
19. "전국 곳곳에 하얀 산 아래 산이 있고, 청명절에는 집을 그리워하는 손님이 없을 것입니다." 문장에서 '하얀 아래'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20. 허난(河南)성 낙양(洛陽)은 뤄허(洛河) 유역에 있고, 호북성 한양(湖陽)은 한강 유역에 있고, 산시성(陝西省) 화인(淮陰)은 북쪽에 있다.
21. '삼법구류'라는 관용어의 '삼법'은 ,,.
22. 세상을 창조한 전설의 신화 속 인물, 하늘을 고치기 위해 정제된 돌, 바다를 채우기 위해 쥐고 있는 돌은 순서대로 ,,.
23. 고대 중국 예절에서는 연회석의 모든 자리 중에서 가장 존경받는 자리로 여겨지며 그 다음으로 , 그 다음으로 , 가장 낮은 자리에 앉는다.
24. 고대 한자 창작에는 '육서(六書)' 설이 있는데, '육서(六書)'는 ,,,,,를 뜻한다.
25. 옛날에는 '칠략 4보가 천황의 책'이라는 말이 있었다. 문장에서 '4보'는 ,,,를 가리킨다.
26. 대부분의 고대 축제에는 등불 축제, 청명 축제, 중구 축제와 같은 일부 민속 활동이 수반되었습니다.
27. 옛날 문인들의 4대 취향은,,,.
28. '수한의 세 친구'는 ,,.
29. 고대 중국의 5음 음계는 낮은 것부터 높은 것 순으로 배열하고 그 뒤에 ,,,,가 옵니다.
30. "들어가면 효도하고 나가도 형제가 된다." '효'는 선행을 말하고, '우애'는 선행을 말한다.
31. 우리나라 고대 노래 상위 10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고대 문화 지식 시험 참고 답변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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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식 시호 2. 아버지 가족의 친절 3. 즉위식 및 머리핀 의식 4.141 5. 보종수기
보지 6. 친척 사촌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7. 왕자의 연도를 기록하는 방식은 황제의 연도를 줄기와 가지로 기록하는 방식입니다.
한 해의 줄기와 가지를 합쳐 한 해를 기록하는 방식 8. 초승달 9. 5월 7일 10. 봄비의 시작
봄바람 11 .Geng Chenlong 12. 다섯 아들 전날 밤 11시와 다음날 오전 13시 금속과 나무
물, 불, 땅 14. 관리, 가정, 의례, 군인, 형벌, 공상서 및 관리 15. 좌파로 강등되고 왼쪽으로 이동
16. 지사, 지사, 지사, 지사 17. 지지 18. 태산, 화산, 형산, 형산, 송산산
19. 난징 20. 베이베이화산 21 . 유불도 도교 22. 판구누와정위 23.
서쪽에 앉아서 동쪽을 바라보고, 북쪽에 앉아 남쪽을 바라보고, 남쪽에 앉아 북쪽을 바라보고, 동쪽에 앉아 얼굴을 바라보고 서쪽 24. 그림문자는 사물을 가리키며 그림문자를 소리로 옮기는 것
구실 25. 고전과 역사의 모음집 26. 등불 감상, 나들이, 무덤 청소, 높이 오르기, 국화 감상 27 .진, 체스, 서화, 그림 28. 소나무
대나무와 매화 29. 공상교 정우 30. 부모형제 31. 높은 산, 흐르는 물, 광릉, 흩어진 평사, 떨어지는 기러기, 매화, 세 골목 , 사방의 매복, 일몰, 피리, 북, 어부와 나무꾼의 질문과 답변, Huqie ten Bapai Han Palace, 가을 달, 맑은 봄과 하얀 눈
4. 고대 문화에 대한 상식
큰 계획은 3년마다, 작은 계획은 매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서주(西周)의 성과 평가 방식은 대계획(大案)과 소추(少朝)의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평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청렴성, 청렴성, 청렴성 및 법률 등 6단계 공무원 계획을 주로 시행하며, 공무 수행 능력과 성과, 행정 명령의 엄격한 이행, 법률 집행 등을 검토하기 위한 기획 평가를 실시합니다.
3개년 계획은 월간계획, 연간계획, 그랜드플랜 세 가지 형태로 나누어진다.
하위 계산 방식은 대비 비교 방식이라고도 하며 교육, 정치, 법률 및 규율, 호적, 가축 및 기타 분야의 능력과 성과를 심사합니다. 1년에 한 번씩 결과를 상급자에게 보고하며, 3년 후 대회 때 마을 교사가 공무원의 교육 성과와 보고서의 진위 여부를 평가하는 역할을 맡는다. 보상과 처벌의 기초.
5. 고대 중국의 성인식은 어떤 문화예절인가요?
관(비녀)식은 중국의 전통 성인식입니다. 우리나라의 한족은 한민족의 중요한 인문학적 부분으로, 역사적으로 구성원 개개인의 성장에 큰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주는 영향을 미칩니다.
사실 그것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은 오늘날 유행하는 이른바 '성인의례'를 훨씬 뛰어넘는다. 중국 조상들은 즉위식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는데, 이를 '즉위식의 시작'이라고 하며, '의식'에 첫 번째 의식으로 기재되어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칭화대학교 역사학과 교수이자 유명한 학자인 펑린 씨는 조상들이 성년이 된 젊은 남녀를 대상으로 이 의식을 거행하여 왕위를 행한 사람들을 상기시킨다고 지적했다( 머리핀) 의례: 이제부터 가족에게는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것이다. 무책임한 '아이'는 효, 형제애, 충성, 순종의 미덕을 실천해야만 정식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어른으로 변신할 수 있다. 아들(딸), 자격을 갖춘 남동생(자매), 자격을 갖춘 시민(과거에는 자격을 갖춘 목사)과 자격을 갖춘 후배들이 다양한 자격을 갖춘 사회적 역할이 되었습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자격을 갖춘 사회 구성원으로 불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즉위식은 '어른의 예절로 타인에게 요구되는 예절'이다. 오늘날 중국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국가의 인문적 성격과 정신적 관용을 담을 수 있는 많은 전통이 상실되었습니다.
"Ritual"도 그중 하나입니다. "예절"은 중국 전통 문화의 핵심 요소이며 교육과 "미"를 결합한 문명 교육 방법이며 우리 민족의 독특한 인본주의 전통입니다.
의식과 음악의 문화는 질서와 조화를 강조합니다. 이러한 민족 문화 전통의 복귀는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 거대한 국가가 폭풍우 속에서도 굳건히 설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할 것이며, 우리 사회에 새로운 저속한 문화의 물결을 가져올 것입니다. 현대의 새로운 스타일. 당연히 고대인들이 추구했던 '의리'를 완전히 모방할 필요는 없다. 더욱이 '의례'의 의미에 따르면 그것은 맹목적인 존경보다는 '당위'에 관한 것이다.
문명의 계승자로서 우리는 문명의 전통을 존중하고 기존 문명의 합리적인 핵심을 흡수하는 바탕 위에서 전통 즉위식에 새로운 시대정신을 주입해야 한다. 우리는 지금 이 귀중한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계승하고 전통적 민족 예절이 민족 정신을 고양하고 민족 문명을 촉진하며 젊은이들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에 합당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왕관 의식을 배우고 혁신하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을 위한 전통 즉위식의 책임감, 인애, 효, 청렴 등 긍정적인 동기부여 가치를 계승하는 것을 바탕으로,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한다. 왕관(머리핀) 의식에서 애국심을 발휘하는 사람들, 진보, 합리성, 노력 및 기타 합당한 영적 자질. 머리핀식은 남자의 즉위식과 마찬가지로 여자의 성인식이기도 하지만, 절차나 기타 사항은 대체로 왕위식과 동일하다.
하지만 별도로 강조해야 할 문제도 많습니다.
1. 머리핀 의식의 의미 머리핀 의식의 고대 의미는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는 점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그 시대의 흔적이 뚜렷이 남아 있습니다. 약혼한 후(결혼을 약속한 후)와 결혼하기 전.
여성의 사회적 책임을 좁은 범위로 제한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시대적 한계 때문에 의례 자체의 신성하고 상징적인 역할을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시대에 새로운 발상을 제시합니다. 머리핀의 상징적 의미는 즉위식 못지않게 중요하며, 삶의 책임과 사회적 역할을 일깨워주는 행사이기도 함을 알 수 있다. 타임스.
여성은 독립적이고 자립적이어야 하지만, 여성의 자립이 남성의 강인함처럼 자신의 부드러움을 소멸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둘 사이의 모순에 대해 우리는 실제로 오해에 빠졌습니다. 여성은 "평등"해야하며 남성처럼 행동해야합니다. 그들은 우아함을 잃고 조금 더 무례 해집니다 ... 그러므로 소녀들이 자라면서 올바르게 이해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십시오. 아름다움과 자기계발의 관계는 매우 의미 있는 것입니다.
머리핀 세레모니에는 독특한 여성적 우아함이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긴 머리, 머리핀, 정성스럽게 빗어 아름다운 롤빵을 만들고 엄숙하게 머리핀을 꽂는 과정... 이 과정은 여성의 부드러움과 여성이 남성과 다른 방식으로 세상을 지원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2. 의례 연령: 주례(周禮)와 고대 풍습에 따르면 머리핀 의식은 대략 15세, 늦어도 20세에 거행해야 합니다.
시대의 발전과 머리핀 의식의 의미 조정을 고려하여 소녀와 소년은 공부하고 학업을 마쳐야합니다. 따라서 이 시점을 고등학교 졸업 후 18세로 설정하는 것이 적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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