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상족의 기원과 발전은 무엇입니까? 상조의 민족 관계는 어떠한가?

상족의 기원과 발전은 무엇입니까? 상조의 민족 관계는 어떠한가?

상족의 기원과 발전 1, 상족의 기원과 지리면상족은 중국 고대의 새를 토템으로 한 아성민족이다. 사기? 은본기' 에는 상조 시조 제국의 모국나비가 현조알을 삼키고 제나라를 낳는다는 전설이 실려 있다. \ "시? 상송? 현조' 는 은인 이후 상인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는 서사시이다. 시는 현조가 생명으로 태어났고 장사꾼이라고 말했다. 이 신화 전설은 상인이 신비한 새를 토템으로 하는 민족이라는 것을 반영한다.

고대에는 광대한 동부 지역에 새를 토템으로 하는 민족 집단이 있었다. 좌전' 은 17 년 동안 담자의 한 구절을 기록하며, 소자손 () 이 새 () 라는 이름으로 벼슬을 하는 상황을 추적했다. 그중에서도 현조의 사단을 언급했다. 따라서 상조가 신조 토템을 숭배한다는 전설은 상민족이 동방씨족의 전설적인 수장인 소걸과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는 것을 반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상씨의 시조 제나라와 황자 고소는 한 쌍의 겹치는 인물이다. 사오이의 이름은 지였다. 당시 키츠로 읽혔는데, 책을 읽고 거짓말을 한 사람이었다. 따라서 우리는 상인이 원래 동양새 토템족에 속해 있었고 동양새 토템족 중 하나였다고 생각합니다.

상족의 기원에 대하여 학술계에 큰 논쟁이 있다. 위의 분석에 따르면 상족이 동양에서 기원했다고 말하는 것은 상당히 바람직하다. 서중서선생은 상인이 고대에 발해 주변에 거주했던 민족이라고 생각했고, 왕선생은 상인이 동쪽에서 기원했고, 상인의 먼 조상이 해변에 거주한 것이 당시의 역사적 현실에 더 잘 부합한다고 생각했다.

2. 상족의 이주와 개발업자들은 주로 농업과 상업 활동에 종사하는 민족이다. \ "샹? 주특허는 "주멸은 은후, 은인의 기술이 순순하여, 달려가서 응시를 하고, 견우가 자를 섬기고, 효양부모를 모시고 있다" 고 말했다. 이 은인들은 소달구지를 타고 장거리 인신 매매를 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여가 시간에 농업 경작과 장사를 해야 했다. 이 장인들은 농업 생산과 기타 활동에 종사할 수도 있다. 당시 생산력 조건은 여전히 낮았고, 아마 농경이 거친 단계에 있었기 때문에 상조의 이주는 무상했다. Pangeng 에, 자주 잃지 않고, 지금은 Wuzhou 입니다. 이에 앞서 문헌에서는 계약부터 당팔대 운동에 이르기까지 당이 박거에 거주하기 시작했고 선왕부터 거주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왕 Guowei 씨는 관련 정보의 광범위 한 수집을 바탕으로, 그것은 수프가 되기 전에 8 운에 대 한 몇 가지 논의를 만들었지만, 나열 된 자료가 늦 었 어 요. 어느 정도 그의 고증에는 아직도 의문점이 많다. 하지만 기존 문헌과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제나라에서 당에 이르기까지 상인의 생활장소와 활동 지역은 오늘날 허베이 산둥 허난 등 성의 광대한 지역에 대략적으로 분포되어 있다.

상탕 이후 반경의 경우, 문학 전달체는 이미 다섯 번이나 이주했다. 사기? 은본기는 "반경 () 때, 은 () 은 이미 허베이 () 에 있었고, 예우 () 를 지나 옛집에 살았지만, 오천 () 은 정착할 곳이 없었다" 고 말했다. 다섯 차례 이전한 장소는 모두 다른 문헌에 기재되어 있다. 요약하면 상도성의 위치는 주로 보 () 도 (), 항목 (), 경 (), 비 (), 선 (), 은 () 이다. 보, 오늘 허난성 상구시 북부에 있습니다. "확장지" 에 따르면, 타오는 오늘 하남 정주에 있다. 두비상은 하남 내황현의 동남부에 있다. 헵틸 과 싱 고대 음 같은, b 는 싱 타이 시 오늘 아마, 힝 을 이동 합니다. 첸 씨는 피난과 선거의 위치에 대해 고증했다. 피난, 네가 산둥 때 선거와 가까워서 남경이 피난에서 선거로 이동했다. 이 피난처는 아마도 사수동계에 사는 강총념이 잘못된 단어일 것이다. 후한서' 를 골랐습니까? 현지' 에서 언급한' 노국, 그래서 나는 나라를 선택했다' 는 오늘 산둥 성 곡부현 동이리에 있다. 은씨의 위치 논란은 크지 않지만 허난성 안양시 서북의 소툰촌에 있다. 요약하자면, 상탕에서 반경까지 2 세기 동안 상족의 활동 지역은 여전히 루서남, 예북, 지남 일대에 있다.

상조가 멸망하자 상족 내에서도 대규모 이주가 일어났다. 문헌에는 상족 박고 가문의 유민이 있었는데, 그들은 동북으로 도피하여 나중에 복희라고 불렸다. 삼미지' 에 따르면 그들은 위진 시대 중원의 많은 풍속을 보존하고 있다. 한서? 지리담' 은 은도가 쇠퇴하여 북한에 이르러 백성들에게 의리를 가르치고 밭에서 누에를 기르는데. 마을 사람들은 콩꼬투리로 생계를 유지한다. 은씨가 죽기 전부터 북한에 가서 중원의 전통 풍속 습관을 북한에 가져왔다. 이후 중원의 화샤족과 동북, 한반도의 각 민족은 정치, 경제, 문화 부문을 유지했다.

박고족이 남쪽으로 이주한 후, 반고 () 라고 불렀고, 그 후예는 묘인 () 이었다. 그들은 먼저 절강과 푸젠에 갔다가 광둥과 광서에 갔고, 심지어는 구이저우에 갔다.

상조의 민족관계 상조는 수천 리의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노예대국으로, 땅 밖에는 크고 작은 부족과 국가가 많다. 5 세기 이상 동안 상민족과 주변민족은 광범위한 정치, 경제, 문화 교류를 전개하여 상사회의 문명과 진보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각 민족의 융합도 가속화했다.

1, 상씨족과 동양 각 민족의 관계 상조의 동방에는 많은 부족이 흩어져 있다. 갑골문에서 여러 차례 이방을 언급하였다. 이순신은 많은 수의 민족에 속하며, 아마도 동양의 각 민족 * * * 동체의 총칭일 것이다. 서중서 선생의 동이의 해석은 서화이 지역을 직접 가리키므로 은조의 이방도 그 지역 범위 내에 있다. 갑골문과 고대 문헌에는 인면, 림면, 단면, 갑옷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은조와 동방 각 민족의 전쟁이 은조를 관통하다. "한 번"? 동이열전' 은 죽서 연대기 등 문헌에 따르면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걸포학, 각종 외족 침입. 인당 혁명은 그것을 베는 것에 의해 결정된다. 종정에 관해서는 파란 날개가 적이다. 자연은 3 년 이상이다. 말을 듣거나 반항한다. 이 3 세기 동안 은상왕조는 대규모 전쟁과 동양 각 민족과 장기적인 우호 관계를 맺고 있다. 갑골문에 따르면 상왕은 동양의 토양을 끊임없이 순시하며 동양의 토양 수확에 관심을 갖고 있다. 상조 중후반 국력이 점차 쇠락했다. "한 번"? "동이전" 은 "우이가 쇠퇴하고, 동이성이 성하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화이 다이 를 이동, 점차 흙 속에 살고 있다. 동양부족은 이 단계에서 급속히 발전하여 은상시대의 동양토양에 지속적인 위협을 가하고 있다. B, 신갑골문은 항아리의 처방이 백염이고, 사람의 처방은 중용이라고 언급했다. 사람은 화이 하천 유역의 중요한 나라이다. 상왕이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는 목적은 부와 노예를 약탈하는 것이다. 갑골문에 따르면 상인은 약 200 일 동안 사람을 모집하여 오늘날의 화이 하천 유역까지 이어져 전쟁 규모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루 춘추? 고악' 은 "상인이 코끼리를 봉하는 것은 동이에서 코끼리를 학대하기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좌전' 제 4 년, 소공이 말했다: 상주는 리의 L 이고, 동이는 반란을 일으켰다. 주대 동방 각족에 대한 약탈전쟁은 각 민족 인민들에게 깊은 재난을 가져왔고, 은상왕조의 멸망을 가속화했다. 좌전' 11 년, 소공은 자신이 동쪽에서 떨어졌다고 말했는데, 이는 당시 상황에 대한 개괄이다.

은상은 동양 각 민족과의 정치 군사 교류와 투쟁에서 중원과 동양의 경제문화 교류와 각 민족의 융합을 객관적으로 촉진시켰다. 곽이로씨는 중원의 청동 제련과 주조 기술이 남방의 강회강 유역에서 유입되었을 것이라고 추측한 적이 있다. 후소석 선생은 소북 유령 문화의 유유가 중원 복식 문화의 원시 조상이라고 생각한다. 수 씨는 전국 각지에서 유행하는 콩, 주전자, 주전자 등으로 만든 예기, 제물이 동부 지역에서 기원했다고 지적했다. 이 밖에 은상시대 청동기에 유행하는 수면 도안과 운뢰문도 산둥 용산 문화, 심지어 더 이른 강남 지역 문화로 거슬러 올라간다. 은상문화의 옥규 옥형기 등 예기는 중원 신석기 시대 말기 문화에서는 찾을 수 없지만, 대문구 문화, 양주문화 등 동부 연해 지역과 더 먼 남방의 일부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됐다. 중원과 동방의 오랜 교류, 민족 문화가 서로 침투하는 역사적 사실을 반영한 것이다.

2. 상민족과 서역민족의 관계는 은조에서 서역민족을 룽 (), (), 창족 (), 쿤이 () 라고 부른다. 룽 (Rong), 허우 (huo), 창족 (Qiang) 은 서부 일부 민족의 총칭이다. "죽간연표" 에는 당 19 년, 변, 창족 조공이 실려 있다. 무정 34 년, 변강이 손님이다. \ "시? 상송? 안방: 과거에는 수프가 하나 있었는데, 저는 강인한 사람이었습니다. 항복하지 않을 엄두도 내지 못하고, 왕도 부르지 못하고, 장사가 항상 된다고 한다. 창족에 대한 갑골문이 더 많아졌다. 창족은 상조의 유목민족이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간쑤 청해 등지에는 오랫동안 많은 민족이 거주하고 있다. 현재 확정할 수 있는 청동문화 중 4 와트 문화와 화구 문화는 각각 화장과 양 순장 풍습이 있다. 고고학자들은 이 절이 고대 창족의 문화이거나 창족과 관련된 문화일 수 있다고 추측한다.

상조는 계속 대규모 용병으로 창인을 상대하고 있다. 무정시, 13000 여병으로 창족을 공격하다. 전쟁을 통해 은인은 대량의 창인을 사로잡아 노동을 하거나 죽임을 당했다. 장사꾼은 여러 차례 군대를 동원하거나 대량의 창족이 정복되었다. 은주 시대에는 창인과 저우 사람들이 밀접한 정치적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들도 오왕의 전쟁에 참여했다.

상대의 서부에는 쿤이 주 등의 민족이 있다. 상대 중기 이전에는 그들의 활동에 역사서 기록이 없었는데, 이는 당시 그들의 세력과 영향이 모두 작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조 말기에 그들은 발전하기 시작했다. 여러 차례 상인에게 정복당했다. 대나무 책 연대기: 첫두 번째 해. 국왕은 남해중에게 쿤을 억류하라고 명령했다. 나중에 쿤일은 기록이 없었는데, 아마도 서방 민족과 융합된 것 같다. 주씨는 전시에 은상과 화목하게 지냈다. 갑골부사는 많은 개 자손을 일주일 동안 기다리게 했다. "죽서 연보" 는 우이 34 년에 출판되었다. 주공, 왕자토지 30 리, 말 열 마리, 옥마 열 마리. 상조 말기가 되다. 상주 갈등이 다시 격화되면서 오왕전이 벌어졌다.

3. 상족과 남방민족의 관계는 상조의 남방에 있는데, 주로 초인과 고월인이 있다. "죽서연보" 에는 상인이 나씨를 징발하고, 이기고, 다시 징징 () 을 징발하고, 징락 () 을 징발하고 있다. 갑골문에 추 () 도 있다. 형초는 상조에서 비민족적 명칭으로 보이는 것으로 보이며, 거의 지리적 명칭이다. 죽서기년 기록에 따르면 징 () 추 () 는 상로 () 에서 남쪽으로 멀지 않다.

은대월족의 역사는 기록되지 않았다. 상주시대에는 중국 남부에 푸젠, 절강, 강서, 대만성, 광둥, 광서, 호남, 후베이 남부, 안휘, 장쑤 등에 널리 분포하는 인도 문화가 널리 분포되어 있었다. 호숙문화, 오월 문화, 상문화는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상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으며, 상문화는 인도 문화의 고급 부분이다. 학계에서는 양각 도기 문화가 구월민족의 문화라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강서성 우성 신간 등지에서 대량의 상문화 유적이 발견되었다. 특히 새로 건조한 상묘에서 대량의 청동기가 출토되었는데, 그 제작 스타일에는 확실히 은상문화의 원소가 많이 있고, 지방적 특색도 많다. 일찍이 상대에서는 상조인과 고월인이 직설적이거나 시끄러운 정치경제 연계와 문화 교류를 했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4. 상민족과 상국 북부와 북서부의 북방 민족의 관계는 돌궐, 귀신, 길, 어우, 디민족이라고 불리며, 문헌에는 순유, 이안, 개룽, 이이가 있다. 갑골문에는 은인이 상술한 민족과 싸우는 사례가 많다. 주역? " 수지가 맞지 않는다' 재재: 고종이 귀신의 얼굴을 베고, 3 년 만에 주역을 잃는가? 수지가 맞지 않는다' 는 지진으로 귀신을 자르는 방법을 포함해 대국으로부터 3 년 동안 상을 받았다. 무정 재위는 은조의 가장 강성한 시기로, 상족이 귀신에 대한 전쟁을 평정하는데 2 년이 걸렸는데, 이는 귀신측이 은상시대에 확실히 어느 정도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산서성에서 대량의 은청동기와 옥기가 출토되었다. 이 청동기들은 상문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북방 키스태 문화의 풍격도 흡수했다. 이 기물들은 은상시대 서북 소수민족 귀신당의 유물일 가능성이 있다. 이로부터 은상과 북방, 북서 소수민족 사이에는 확실히 광범위한 연계가 있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상조 시대에는 각 민족 간의 정치, 경제, 문화 교류가 더욱 강화되었다. 각 민족 * * * 은 광범위한 정치, 경제, 문화 교류에서 침투하고 융합될 수 있다. 상문명은 바로 이 기초 위에서 수태, 발전, 광대를 발양하는 것이다. 중화민족의 형성은 긴 역사적 단계를 거쳤고, 상조는 이 긴 과정의 중요한 단계이며, 헤아릴 수 없는 역할과 의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