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무용의 예술적 특징
민간 무용의 예술적 특징
민간춤의 예술적 특징은 다채롭다. 적어도 지역성, 폐쇄성, 민족성, 민족성, 민간성, 대중성, 집단성, 아마추어성, 게임성, 오락성, 카타르시스, 의식성, 공연성, 신성성, 인성, 소박함, 소박함
동북 양코
먼저 동북 양꼬를 말하다. 동북모가에 관해서는 요남의 죽마부터 시작해야 한다. 요남 죽마는 독특한 스타일과 역동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동북인민의 성격과 농촌의 심미 습관을 예술적으로 반영하는데, 이러한 특징은 동북인민이 장기적인 생활에서 형성한 것이다. 광활한 동북 평원은 지세가 평평하고 냉열이 뚜렷하다. 이곳에 사는 한인은 대부분 개간, 광산 개설, 견인에 종사하는 노동자로 강인하고 솔직하며 고집이 센 성격을 형성하며 동북인민들이 색채가 풍부하고 선이 거친 심미 습관을 형성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북민족의 성격에 맞는 춤 동작과 체태 특징이 생겨났다. 요남 죽마 수태로 발전한 동북양코, 시종 자세를 앞으로 기울게 하는 특징을 유지하고, 등장할 때 발차기를 하는 것은 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회수할 때 빠르고 안정적으로 떨어지는 것은 무릎의 규칙적인 좌절과 춤 공중돌기의 유창한 결합으로 동북양코 특유의 자세 동적 법칙을 형성하여' 김근' 이라고 불린다. 이런' 패기' 도 동북인의 강인하고 불굴의 성격과 맞물려 동북평원 농촌인의 독특한 생활습관과 인격적 기질을 보여준다. 위의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바로 이런 자세의 동태 법칙이 동북인민의 활달하고 명랑한 성격을 충분히 표현하여 동북양코 폭력 분위기의 예술적 감화력을 형성하였다.
티베트족 무용
티베트 춤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티베트의 4 대 민간 무용인 대선, 냄비 스티커, 냄비, 검은 카우보이 중 어느 쪽이든 체태 특징은 엉덩이, 허리 굽히기, 구부림 등이다. 분명히 티베트족 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기존의 자연환경뿐 아니라 티베트족 국민의 성격 특징이다. 티베트족 무용의 체태 특징이 형성되는 더 본질적인 원인을 탐구하기 위해서는 티베트족의 역사, 사회 제도, 종교에 대해 더욱 깊이 탐구할 필요가 있다. 역사적으로 티베트족은 세계 용마루의 고산 초원에 사는 유목민과 농업민족으로, 강건한 체격과 불요불굴의 민족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 청장고원의 자연환경은 현지 국민의 생존과 번식에 많은 어려움을 가져왔지만, 대대로 이곳에 사는 티베트족 사람들은 자신의 근면과 지혜로 독특하고 유구한 민족 문화와 예술 전통을 창조했다. 이 특별한 문화예술 전통에서 종교는 국가 생활을 관통하는 선을 구성한다. 독실한 종교신앙과 감정심리, 게다가 일상의 과중한 육체노동과 생활습관까지 더해져 티베트족의 일상생활에서 허리를 굽히는 생활 자세를 형성하고 춤에 더욱 반영되어 엉덩이를 앉고 허리를 굽히는 기본 자세 특징을 만들어 역동적인 리듬스타일 체계로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이 두 민족 민간 무용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서로 다른 종교적 신념과 문화 전통에서 유래한 인체 예술 문화는 본 민족의 정신적 목표와 가치에 대한 인정이며, 이런 인정 이후 이 정신은 춤에 의해 강조되고 강화되었기 때문에 이 민족은 이런 힘의 응집하에 단결되고 강대하다. 따라서 한 민족의 두터운 문화를 바탕으로 한 민간 무용문화는 필연적으로 이 민족 국민의 인정과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정신의 산물로서, 그는 강한 민족 응집력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군무에서 민족의 마음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극복하고 생존을 위해 분투했다.
민간 무용은 우연한 현상이 아니라 인류 문화 발전의 산물이며, 스스로 즐기며 성장 환경과 융합되는 춤 형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민간 무용은 자신의 발전 법칙, 진화 궤적, 공연 체계를 가지고 있어 개인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그것은 사회에서 자신의 지위와 역할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인민이 소유한 문화재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자신의 발전법에 따라 더욱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존중과 보호를 받아야 한다.
티베트 민간 무용은 역사가 유구하며, 유래가 길고, 품종이 다양하며, 색채가 풍부하다. 티베트족도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민족이다. 티베트 민간 무용은 티베트족 국민의 활력과 투쟁 정신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강한 헬스 기능도 갖추고 있다.
티베트 민속 무용은 역사가 유구하다. 기원전 1 세기, 토번 왕조의 1 세대 수장인 델러 소악왕 통치 기간 동안 루 (정가) 와 책상 (동무) 이 발전했다. 또 다른 설법은' 델러 소악왕 통치 시절 가무가 성행했다' 는 것이다. 기원 7 세기에 티베트 왕 송 짱 건포는 왕권을 공고히 하고 사회를 안정시키기 위해' 십선법' 을 제정했다. "티베트 왕년보" 에 따르면, 이 법전이 발표되었을 때, 전 티베트는 온통 환희였다. "코뿔소나 사자 호랑이를 장식하거나 반딧불이를 들고 사람들에게 다양한 자세로 음악과 춤을 추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토번 시대에는 티베트족 민간 무용, 동물류 무용, 법률 격려, 종교 무춤이 매우 번영했다.
티베트에서는 민간 무용의 형식과 동작이 지역에 따라 다르다. 그들의 많은 무용활동에서는 농촌 지역의' 과조화' 와 같은 강력한 헬스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열정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춤명언) 명절의 발걸음, 발밑의 리듬 사고의 변화, 열정적이고 유쾌한' 화음' (탭댄스) 이 있다. 농촌 목축 지역에는 춤과 감정 표현을 모두 보여주는' 과상' (냄비 춤) 이 있다. 이 가무들은 생동감 있고, 건강하고, 고귀하며, 오락과 스포츠를 하나로 모은다. 스포츠, 오락, 예술을 하나로 모으는 것도 일종의 스포츠, 오락, 예술 활동이다. 티베트족 민간춤은 무늬와 기예가 다양하고, 티베트족 민족 예술과 결합해 스포츠, 음악, 춤을 하나로 모아 뛰어난 기술 수준을 보여주며 오락성과 헬스 역할을 한다. 또한 티베트 사원과 민간에서는 독수리 춤, 사자 춤, 야크 춤, 사슴 춤, 원숭이 춤 등 동물 동작을 모방하는 춤이 유행한다. 한족 지역의 오금극과 매우 비슷하다. 이 춤들은' 울음 촉진',' 관절 준설',' 강건한 몸' 의 역할을 한다. 춤은 단일 운동이 아니라 항상 음악을 동반하며 스포츠와 음악의 융합과 음악이 섞인 종합 활동이다. 현대의학 연구에 따르면 즐겁고 가벼운 음악은 사람을 흥분시키고, 정력이 넘치고, 혈액순환과 경락이 원활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따라서 티베트 춤을 자주 추면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즐기고 보존하고 치유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춤명언) 티베트 민간 무용은 유산소 무용 운동의 또 다른 형식이다. 특히 고원 환경에서는 감정 조절, 심신 완화, 정신적으로 혈압을 낮추거나 고혈압, 관심병 등 심혈관 시스템 심신 질환의 혈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티베트 춤이라는 유산소 운동 요법을 통해 동맥을 부드럽게 확장시켜 혈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적당한 곳에서 티베트 춤을 자주 추면 혈관을 연화 확장의 유익한 상태로 만들어 동맥경화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티베트족 민간춤을 출 때 댄서가 가슴을 펴고 배를 빨아야 하기 때문에 머리, 근육, 등, 허리, 엉덩이, 발목의 동작이 조화를 이룬다. 그들 몸의 각 부분의 공동운동을 통해 동작이 강건하고 부드럽고, 꾸준하며, 견고하고 느슨하지 않아 아름다운 통일을 이루었다. 민간춤은 체질, 특히 조화성과 민감성을 발전시켜 뼈, 내장기관, 신경계의 발육을 촉진한다. 민간춤은 일종의 적극적인 휴식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오랫동안 정신노동에 종사해 온 사람은 여가 시간이나 휴식 시간에 민족춤을 추며 뇌의' 흥분의 초점' 을 옮길 수 있어 일종의 심미향락일 뿐만 아니라 생리와 심리기능도 조절할 수 있다. 감미로운 음악과 우아한 춤을 통해 운동선수 자체의 상상력, 표현력, 감화력, 흡인력, 흡인력은 물론, 신선하고 힘이 넘치며 젊은이들의 청춘 개성에 더 잘 맞는다. 요컨대, 티베트족 민간 무용의 뛰어난 오락성과 헬스성은 전 국민 헬스 활동을 티베트족 인민이 기뻐하는 형식으로 전개하여 심신이 즐겁고 신체가 건강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기타 분류
한국 민간 무용
한중일 고대 예술사에서 북한은 음악과 춤 방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은 각각 시와 그림을 잘한다. 이에 따라 북한의 민간 무용은 다채롭고 특색이 뚜렷하며 북한 민족의 함축, 내적, 강인함, 강인한 성격을 충분히 보여준다. 민요춤과 즉흥춤의 두 가지 대표적인 민간 춤이 있다. 전자는 노래와 춤의 한 형태다. 춤 동작은 손을 잡는 것과 손을 잡지 않는 것으로 나뉘며, 공연 내용은 남자가 소원을 빌고 여자의 원한을 푸는 것의 차이다. 후자는 무용수의 정서가 고조될 때의 자유즉흥 춤이다. 즉흥성, 모방자연성, 동정결합성, 생동감 있는 매력은 조선족 민간 무용의 4 대 기본 특징이다.
북한의 모춤, 일명 농악춤은 4 종 게임의 공연에 자주 등장한다.
구체적인 무용 프로그램 중 가장 전형적인 것은 학춤, 부채춤, 승무, 원망춤, 모자춤, 태평춤 등이다. 대표적인 춤과 무용수들은 한국 정부가 일본이 1950 년 창설한 뒤 유엔이 보급한' 무형문화부' 인' 인간국보' 제도를 참고해 적절한 보호와 건강한 발전을 이뤄냈기 때문이다.
아랍 민간 무용
아랍 지역의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이슬람교를 믿었기 때문에 이곳의 민간 무용은 줄곧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이 지역의 여성들이 대부분 은거해서 공공장소에서 춤을 출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인류의 가장 본능적인 표현으로 아랍인, 특히 아랍 여성의 춤 천성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다. 좋은 여자는 종종 집에서 문을 닫고 춤을 추며 자신이나 가족을 기쁘게 한다. 가정 형편이 가난한 여성들은 이런 규제에 신경 쓰지 않고 마음껏 춤을 추고, 생존을 유지하고, 가족을 부양하면서' 살아있는' 흥분을 누릴 수 있다.
약 17 세기부터 아랍 지역의 민간 무용은 민간 연극에 흡수되고, 여성의 비천한 지위도 연극에 들어가 남장 전통의 지속으로 이어졌고, 20 세기까지 기독교와 유대교 지역의 여성들이 속속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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