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결혼식 관습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결혼식 관습은 무엇입니까?
결혼이라는 단어는 현대인에게 낯설다. 하지만 신랑 신부 사이의' 토스트' 는 결혼하거나 결혼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잘 알고 있다. 결혼' 이란 신혼부부가 동방에서 아카시아 술을 마시는 것을 말한다. 떠다니는 것을 뜻합니다. 멜론 한 개는 두 숟가락으로 썰고 신랑 신부는 각각 한 숟가락씩 마신다. 결혼이라고 합니다. 결혼은 주조에서 시작되며 후세에도 쓸모가 있지만 씁쓸하고 먹을 수 없는 물건이다. 술을 담는 것은 틀림없이 쓴 술일 것이다. 따라서 부부 * * * 음주는 부부본가, 백년해로, 신랑신부를 동고동락시키는 깊은 뜻을 담고 있다. 예기' 가 말했듯이, "그러므로 단결하고, 서로 존중하고, 서로 키스해야 한다."
송대 이후 좋은 인연을 맺는 의식이 신혼부부를 위해 술을 권하는 의식으로 변했다. 「도쿄 몽록 시집녀」 (Tokyo mengrom journal) 에 따르면 부부는 "두 가지 컬러로 연결되어 한 잔 마시고 잔을 불렀다. 술을 다 마신 후에 등불을 던져서 침대 밑에 놓아라. 불이 켜지고 꺼지자 모두들 축하하고 장부를 덮었다. " 이 의식의 상징적 의미는 의미가 있다.
컬러 실크나 색종이로 두 술잔을 연결하다. 남녀가 이름을 바꾸고 각각 한 잔씩 마시는 것은 부부가 이때부터 하나가 되는 것을 상징한다. 물론, 많은 경우, "신부만이 부끄러워서 손가락질하기를 거부한다." (민국: 사현지)
술을 다 마시고 술잔을 침대 밑에 던져서 조화가 잘 되는지 보자. 유리가 비스듬하게 닫히면 남자의 비스듬함, 여자의 비스듬함, 성생활이 좋고 막을 수 없는 것을 상징한다. 이런 음양이 화목한 것은 분명히 좋은 것이다. 민국시대 산서인은 결혼하여 천지를 경배했다. "신부는 신부실에 도입되고, 남편은 선진하고, 신부는 침대의 사각을 밟고, 침대의 뒷모퉁이에 앉아 술 한 잔을 마셨는데, 이는' 결혼' 의 날이었다. 결혼 후에도 여전히 조상 제사, 용고모를 만나는 의식이 있는데, 아마도 결혼식 후 다음날일 것이다. " (민국: 부산현)
오늘 산시 농촌 젊은이들의 결혼식에는 꼭 필요한 술 한 잔이 있지만, 형식은 고대보다 훨씬 간단하다. 남녀가 각자 술을 따르고, 팔걸이를 하고, 눈길이 마주치며, 열렬하고 즐거운 웃음소리 속에서 한 잔 마시거나, 신부실, 결혼식을 올리는 홀, 식당, 술집에서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민간 전통에 따르면 술 한 잔은 신부실에서 열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항상 결혼을 신부실과 연결시킨다. 그러나 이런 풍습의 표현 방식이 아무리 다르더라도 그 의미와 마음가짐은 똑같다. 영원하고 분리되지 않는 암시는 신혼부부의 향후 장기 결혼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사람들이 외진 산촌에서 결혼식을 올릴 때, 일반인의 생활이 아무리 힘들어도 우리는 술 한 잔이 가득한 웃음소리를 통해 사랑에 대한 충성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볼 수 있다.
결혼식 관습에 따르면, 술 한 잔을 마신 후에는 보통 결혼식을 거행한다. 고대에는 이런 매듭을 상투라고 불렀는데, 신혼남녀의 머리카락으로 만든 것이다. 신혼부부는 함께 침대에 앉아 있고, 남자는 좌우로 앉아 있다. 하지만 이런 선물은 신인의 초혼에만 국한돼 재혼하는 사람에게는 필수가 아니다. 흔히 말하는 기혼 부부, 즉 원래 부부, 첩, 이처는 기혼 부부의 존칭을 받지 못한다.
고대 결혼 풍속에서 결모는 매우 엄숙한 의미를 지녔다. 나중에 이런 풍습은 점차 사라졌지만 결발이라는 용어는 여전히 존재한다. 기혼 부부는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기혼 부부는 영원히 헤어지지 않는 아름다운 도덕을 상징한다. 술 한 잔을 마신 것처럼, 그들은 여전히 농촌 대다수 사람들의 충분한 긍정과 칭찬을 받았다.
남자가 소첩과 결혼해서 소첩을 키울 수 있는 시대에는 유부녀가 특히 두드러졌다. 그래서 티안 shelang 의 새로운 진 문학 여부, 또는 횡재 사업가 집주인, 부자 등반, 꽃 찾기, 첩 을 찾을 때, 일반적으로 기혼 부부에 대한 존중을 유지해야 한다.
심리적으로나 감정적으로 볼 때, 중국인들은 결혼한 지 이미 수천 년이 되었는데, 특히 예로부터 그러하다.
매듭은 "처음" 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남녀가 베풀지 않고, 친밀한 이성이 매우 적을 때, 결혼은 이성의 신선함을 처음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하고, 처음으로 회심의 미소를 드러내고, 처음으로 사랑의 행복을 맛보고, 처음으로 자신의 가정을 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어쨌든, 이번이 처음은 소중하고 소중히 여길 만하다.
다시 말하다. 매듭에는 장엄, 신성, 하늘의 뜻, 인연 등 깊은 뜻이 있어 사회에 인정받는다. 이를 바탕으로 결혼 양측 모두 의무감과 책임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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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신부실의 비밀
소동실은 결혼식의 마지막 절차이자 어떤 결혼식에도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결혼식의 클라이맥스이자 가장 시끌벅적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다.
신혼의 밤, 친지들이 방 안에 둘러앉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신부와 농담을 하며' 번화가',' 신부 분장' 을 하는 방식이 다양하고, 장소마다 차이가 있다. 요약하면 문과 무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문란은 늘 비교적 우아한 방식으로 신부가 수수께끼를 말하고, 짝을 말하고, 자신의 연애 경력을 이야기하게 하고, 평소에 입을 볼 수 없는 남녀의 일을 이야기하게 한다. 산서에서 민간은 이를' 아들에게 알려라' 라고 부르는데, 재치가 넘치고, 신부가 대답을 못 해서 추태를 부리도록 강요하고 있다. "밤이 되면 좋은 사람들은 대부분 조화로운 말로 구성되어 신부에게' 소란실' 이라고 부르도록 강요한다. 요즘은 점점 더 심해지고, 경축은 농담도 하고, 예의가 없다. " (민국:' 익성현지') 싸움은 난폭한 방식으로 욕을 할 뿐만 아니라 신부를 만지는 것이 매우 실용적이다.
동방을 소란을 피울 때, 동행자, 후배, 친척친구, 동창 동료들은 모두 동방으로 비집고, 장난치고, 특히 신랑의 친구들이다. 그들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신부가 대중 앞에서 공연하게 하여 비웃게 하려고 한다. 속담에' 사흘은 상관없다' 는 말이 있는데, 부모는 제외한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 사이의 자유관계는 예의와 풍습에 의해 허락되었으며, 많은 금기가 풀렸는데, 이것은 서양 문화의 카니발 축제와 매우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래서 아무리 우습고 용납할 수 없는 신부는 절대 얼굴을 돌려서는 안 된다. 신부의 제멋대로로 여겨지고 인연이 좋지 않아 앞날이 더 나아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구멍집은 신혼부부를 축하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민간 풍습에서 사람들은 여우가 항상 동방에 있고 유령이 그들을 숭배한다고 생각한다. 악귀들의 그늘을 쫓아내고 사람의 기세를 높이기 위해 동방에서 소란을 피우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사람이 귀신이 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시끄러운 방을 갖는 것도 신혼부부에 대한 기능 시험이며 기지와 인내심을 포함한다. 원래는' 관문시험' 이었지만 민간에서는 왕왕 너무 멀리 가서 일종의 저속한 풍습이 되었다.
동방을 소란을 피우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한서' 는 "결혼식 밤에 남녀간에 차이가 없고 자랑밖에 없다" 고 기록했다. ("한서 지리") 소란을 피우는 풍습이 있는데, 아마도 "청취실" 에서 유래한 것 같다. 신혼의 밤, 친지들이 신부실 창밖에서 새색시의 말과 행동을 엿듣고 있는데,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남녀 관계일 뿐이다. 성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행위는 프로이트 이론의' 음음' 인 것 같다. 나중에 점차 신부를 놀리는 신부로 진화했다. 이런 풍속은 당대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남자의 친척뿐만 아니라 손님 친구들도 신부를 희롱할 권리가 있다. 무관한 낯선 사람이라도 중도에서 멈추고, 비판하고, 조롱하고, 놀릴 수 있다. 이런 풍습은 예로부터 자영업에서 집단행위로 바뀌었다.
소란을 피우는 풍습을 살펴보면, 사람들이 소란을 피우게 하는 심리적 동기는 복잡하다.
우선, 이것은 인간의 성의식의 외부화와 잠재의식 충동이다. 사람들은 여성을 가지고 노는 것과 여성을 애무하는 것에서 이성에 대한 도발을 나타냈다. 발설한 후, 그들은 부러움과 질투의 심리를 극복하고' 잠재의식' 의 경계에서 어떤 성별 균형을 이룰 수 있다. 이성에 대한 이런 태도와 행동은 평소에는 엄격하게 제한되고, 동방섹스는 마침 기회를 제공한다.
둘째, 동방은 전통 결혼에서 중매결혼의 산물이다. 결혼식이 끝난 후에야 흥분한 신랑이 신부의 빨간 스카프를 열 수 있기 때문이다. 부부는 만난 적도 없고, 교집합도 없고, 감정 교류도 없다. 처음 만났을 때 연애를 했는데 이상하고 어색했어요. 따라서 동방의 풍습은 서로의 거리와 낯설음을 없애고, 서로의 긴장된 분위기를 조정하고, 감정을 잘 조화시킬 수 있다. 동굴의 고민이 100 미터 경기 전에 필요한 준비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더욱이, 번창하는 심리적 추세에서 대부분의 신혼집은 친지들의 고민을 견뎌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로 하여금 소란을 피우게 하려는 이중심리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끄럽게 떠들어대는 방은 양가 친지들에게 친숙하게 할 수 있으며, 집 손님들이 만원으로 가득하고, 사람이 번창하고, 친지들 간의 소통과 감정을 높이고, 이웃 간의 화목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끌벅적한 것은 중국인 생활의 심미 이상이고, 소동방은 이 목적을 달성하는 수단이다. 사람들이 바쁠 때만 경사와 축하의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다. 소음은 기쁨의 광경이자 기쁨과 번영의 상징이다. 사람들이 떠들어대야만 축제의 시장이 있고, 광범위한 부를 가질 수 있고, 번영하는 인구가 있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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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동정실 테스트 동정성
중국에서는 성행위가 풍습의 높은 제한을 받는다. 사람들은 합법적인 성관계를 공개하는 데 큰 관심을 보일 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의 모든 틈새에 침투하려 한다.
《시경》에서 우리는 많은 여성과 연인이 도피하는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적어도 공자 시대에는 사회 상층에서 남녀 양성 관계의 혼란이 부패한 로마 시대와 비슷하다. 그때는 이혼이 쉬웠고 재혼도 어렵지 않았다. 소녀의 정조는 특별한 관심의 문제가 아니다.
그러나 유가 사상의 출현과 함께, 특히 송대 이학이 전파된 후 여성은 사회도덕의 담당자로 여겨졌다. 이학은 여성들에게 폐쇄된 세상에서 살도록 강요했다. 과부가 재혼하는 것은 일종의 도덕적 죄이며, 여성의 정조는 높은 중시를 받는다.
그 이후로 중국인의 여성 정조 숭배는 일종의 심리적 집착이 되었다. 이런 집착의 나쁜 예는 이른바' 동방동정시험' 이다. 이런 풍습은 신부의 정조를 적나라한 정조 테스트, 현장 검증, 많은 사람들의 증언으로 바꾸었다. 슬프게도, 신랑은 이것이 그의 감정에 대한 모욕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신부도 이것이 그의 인격에 대한 모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풍습이 사람들의 사상을 왜곡시켰다.
동방 검정의 풍습은 민간에서' 검홍',' 수건 증정' 이라고 불리며 예로부터 있었다. 일반적으로 결혼식 당일 신부의 어머니는 그녀의 딸이나 사위에게 하얀 손수건을 주는데, 이는 처음으로 성관계를 가질 때 사용된 것으로 여겨진다. 민간에서는' 시파' 라고도 불린다.
과거에는 결혼식마다 수건 한 장을 보내야 했다. 광둥 () 과 신랑 신부 () 가 수건을 배달한 후 문을 닫고 섹스를 하는 곳도 있고, 신랑의 부모와 친척이 문 밖에서 기다리고 있다. 낭만이 있은 후 신랑은 손에 대나무 접시를 들고 빨간 손수건으로 덮여 신부가 처녀이고 새빨갛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모두들 기뻐하며 축하를 표하고 구운 돼지 한 마리로 친정에 보냈다. 그동안 가족들은 신부가 친정홍을 볼 수 없을까 봐 늘 걱정했다.
처녀막이 깨지지 않아 처녀를 검사하는 유일한 기준이 되었기 때문에, 일단 붉지 않으면 신랑과 그의 가족은 신부의 불충실 탓으로 돌린다. 적어도 심리적으로는 큰 의심과 불화가 있어 막을 형성한다. 신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평생 모욕을 당하며, 시댁 앞에서는 지위가 없다. 심각한 상황에서는 중매인이 여자를 집으로 보낼 것이다.
처녀홍을 중시하는 것은 중국 사회의 보편적인 관념이다. 관찰에 능한 문인은 그에게 낭만적인 분위기를 주었다.
왕실보의' 서사랑기' 는 장생과 최영잉의 랑데부를 묘사하며 특히 향타월을 언급했다. 그는 썼다:
"(후정화) 봄은 하얗다. 일찌감치 붉은 향기와 연한 색을 보았다. 등불 아래는 눈이 낮고, 가슴에는 고기가 가득하고, 호기심은 극도로 많은데, 봄이 어디서 오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극작가 탕현조는' 단기' 의 채색 대화에서 "양가 부부가 신부방 화촉에 들어가고 ... 강물이 손님을 침범하고, 사납게 강탈하고, 미디어 직녀가 시집갈 수 없다" 고 말했다. 전화를 끊지 마세요. 나는 단랑의 눈이 빨갛고 미녀가 웃으며 은왁스를 불어서 기쁘다. 오늘 밤 푸른 창 화면 수면, 분명히 섀넌 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타오 \ "중퇴경록 \" 은 한 남자가 신부와 결혼한 후 친정홍을 보지 못했다고 기록한다. 선비 원크겸은 시를 꿈처럼 증여했다. \ "오늘 밤 술자리가 가득 찼으니 틀림없이 향이다. 봄은 이미 지나갔는데, 매우 빨갛고 얕은지 물으니, 보이지 않으면 너에게 백능을 돌려주겠다. "
오늘날, 산서농촌에서는 시홍색 풍습이 이미 매우 드물다. 하지만 어떤 곳에서는 결혼식 후 아침, 신부를 처녀로 보여 주기 위해 새집 바깥의 밝은 눈에 빨간 흰색 수건을 얹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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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결혼식 관습
고대에 완전한 결혼식 관습은 예식, 이름 묻기, 나길, 수례, 초청, 영혼의 여섯 가지였다. 그러나 명청 이래 산서성의 완전한 육례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많은 지방지가 기재한 바와 같이, "각지의 결혼식은 다르다. 육례 중에는 이름 묻기, 예식, 초청객, 친영, 불친의 네 가지만 남았다. " 건륭: "평양부지")
해방 후, 결혼식 형식이 신구교체됨에 따라, 새로운 결혼식 형식이 점차 낡은 것을 대체하고 있다. 민국시대 산서 각지에서 새롭고, 더 문명화되고, 더 현대적인 결혼식 형식을 실시하였다. 새로운 결혼식 관습으로서, 우리는 다음과 같이 상세히 소개할 것이다.
"결혼 증명서는 여전히 크메르루주를 사용하고 있지만, 결혼식에는 증인, 소개인, 신랑, 신부가 모두 서명했다. 결혼식은 법정 앞에서 열리고 음악을 틀었다. 사회자는 북방을 향해 서서' 남녀 게스트석' 을 발표하고 북방에 서 있었다. 남자와 여자는 누구와도 결혼할 수 있지만 남방에 서 있다. 모든 남자와 여자는 앉아 있고 물건은 서 있다. 결혼, 소개인 입석, 남립. 모두 다 앉았지만 북쪽은 서 있었다. 남녀 하객이 신랑과 여빈의 자리를 끌어들이는 것은 모두 북향이다.
음악을 틀다. 주례는 증명서를 낭독하고 신부와 신랑을 위해 악세사리를 교환했다. 신랑 신부가 결혼식을 올리니 물건이 서로 마주 서 있다. 쌍궁. 음악을 틀다.
주인과 구혼인은 훈련과 건의를 했고, 신랑과 아내는 결혼 증인과 소개인에게 세 번 허리를 굽혀 감사의 인사를 했다.
남녀 게스트 대표가 경의를 표하고, 꽃을 바치고, 허리를 굽혀 절하다. 음악을 틀다.
신부와 신랑은 감사의 인사를 하고 허리를 굽혀 두 번 절을 했다.
여성 게스트는 문명 결혼식 노래를 대표한다.
증인, 소개인, 남성 게스트, 여성 게스트가 모두 물러났다.
신랑과 신부는 남녀 결혼식과 남녀 가정의 모든 의식을 받아들이고 음악을 연주한다. 남녀 결혼식과 어른은 남향, 허리를 굽혀 세 번, 남녀는 동쪽을 향하고 있다. 두 번 허리를 굽혀 절하다. 남녀는 모두 서로 경례하고, 물건은 서로 마주보고, 허리를 굽혀 두 번 절한다.
남자와 여자는 신부와 신랑을 끌어들여 돌아온다. 의식을 주재하는 남자와 여자, 모든 남자와 여자, 그리고 사장과 사회자가 은퇴했다. 의식이 끝난 후 연회가 시작되었다. (중화 민국 12 년: 린펀 카운티)
오늘날 산서 농촌의 결혼식 풍습은 대체로 동일하지만 내용과 형식면에서 시대적 특색이 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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