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힙합이란 무엇인가요?

힙합이란 무엇인가요?

힙합댄스 소개

힙합의 힙합댄스(HIP-HOP DANCE)는 현재 힙합댄스 중 가장 대중적인 형태이다. 댄스의 관점에서 보면 NEW SCHOOL과 OLD SCHOOL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이 두 가지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사실 우리가 WORKING DANCE, OLD SCHOOL이라고 부르는 것도 HIP-HOP의 일종이에요. (브레이크 댄스), WAVE (현) NEW SCHOOL HIP-HOP은 'HIP-HOP in situ'로 몸의 조화(우리가 리듬이라고 부르는 것)에 주목하는 것이 그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상체의 리듬과 많은 손동작을 추가하는 것은 더 이상 OLD SCHOOL HIP-HOP이 대규모 동작과 풋워크에 중점을 두는 것과는 다릅니다. MTV에서는 이를 소위 인시츄 댄스라고 합니다. 캐리의 Dreamlover 노래 MTV는 흑인들이 이상한 스타일로 춤을 추는 곡이다. 작사는 R&B 스타일의 HIP-HOP 음악으로, 전체적으로 NEW SCHOOL의 HIP-이다. HOP에는 LOCKING(머신댄스), WAVE(현재), MC HAMMER, 바비브라운의 리듬 등 다양한 힙합 장르가 포함되어 있지만 NEW SCHOOL HIP-HOP에는 BREAKING DANCE(브레이크 댄스)의 흔적이 없다. .

하우스 댄스 하우스란 뉴스쿨 댄스의 일부입니다. 하우스는 1988년경에 시작되었습니다. 하우스 음악에 맞춰 춤을 춰보세요. 힙합 음악은 주로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듣는 반면, 하우스 음악은 다양한 인종과 모든 종류의 사람들이 사랑합니다. 하우스는 1970년대 디스코 음악과 비슷해요. 그래서 하우스클럽에는 다양한 문화적 색채가 더해졌습니다. 하우스의 댄스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점차 자리잡게 되었다. 히스패닉계는 살라(Sala) 또는 밀렌지(Milenge) 배경을 가지고 있고, 아프리카인들은 아프리카 댄스를 하고, 브라질인들은 카포에라(아프리카-브라질 예술)를 하고, 비보이, 힙합 댄서, 재즈 댄서, 탭 댄서 등 남자가 하우스 댄스를 창안한 모든 사람들이 있습니다. 뉴욕. Capoeira는 House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조이는 “댄스 하우스에서는 음악이 몸을 지배하지만, 힙합 댄스에서는 리듬에 맞춰 몸을 컨트롤해야 한다”고 말했다. 즉, 하우스댄스는 힙합댄스보다 프리스타일이 더 많고, 하우스댄스는 스텝을 더 강조한다는 뜻이다. 뉴욕에서는 힙합클럽에 문제가 많은 경우가 많으며, 싸움도 그 중 하나입니다. 결과적으로 단순히 춤을 즐길 수는 없습니다. 이로 인해 House Club은 뉴욕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뉴욕에서 인기 있는 하우스 클럽은 수요일의 사운드 팩토리 바(Sound Factory Bar)입니다.

브레이킹 비보잉은 브레이킹과 마찬가지로 탑이나 업 록, 풋워크, 스피닝 동작으로 구성된 힙합 댄스입니다. (파워 이동) 및 동결과 같은 여러 작업으로 구성됩니다. 비보이(B-boying)는 뉴욕 브롱크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B-boy 또는 B-boying이라는 용어는 매일 Bronx에서 턴테이블을 "연마"했던 Kool Herc라는 DJ에 의해 확장되었습니다. 비보이는 음악이 멈추는 동안 춤을 추는 사람들이다. (어쩌면 올드 스쿨 시리즈, 특히 BREAKIN을 전문으로 하는 댄서들을 B-BOY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음악 리듬을 반복하는 DJ와 결합하여 브레이크비트가 탄생했습니다. 사람들은 파워 무브에 대해 더 많이 아는 경향이 있지만, 진정한 비보이는 비보잉의 모든 원칙에 정통해야 합니다. 비보이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권력 이동과 그 조합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풋워크와 프리즈를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Rock Steady Crew는 댄서의 개인 스타일을 보여주기 위해 풋워크를 강조합니다. 파워 무브는 강력한 펀치를 가지고 있고 매우 역동적이지만 이러한 무브에 개인적인 손길을 가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회전할 때 파워 무브는 실제로 비트와 조화를 이룰 수 없습니다. 이것은 춤이라기보다는 체조에 더 가깝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Rock Steady Crew는 풋워크 스타일에 중점을 두는 것이 1990년대의 브레이킹 스타일에 더 가까울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브레이킹은 힙합 댄스의 가장 대중적인 형태로, 힙합, 하우스 등 뉴스쿨 댄스가 미국과 일본의 일부 주요 도시로 퍼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됐다. 유래: 그들의 춤은 Good Foot이라고 불립니다. James Brown의 음반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굿 풋(The Good Foot)은 드롭과 스핀, 그리고 브레이크 초기와 유사한 스텝으로 구성된 최초의 프리스타일 댄스였습니다. Good Foot을 묘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Michael Holman에 따르면, 그는 군사 퍼레이드에서 여성 북 대장의 높이 차는 거위 발걸음을 상상했는데, 이 행동은 그를 북 팀의 리듬 속에서 정지된 움직임처럼 느끼게 했습니다. DJ가 레코드의 비트를 확장하는 새로운 방법을 고안하면 댄서는 새로운 동작을 고안하고 시도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갖게 됩니다. 곧 땅바닥에 쓰러졌다가 비트에 맞춰 다시 튀어오르는 것이 이 춤의 표준이 되었고, 1세대 비보이들이 팔을 잡기 시작하면서 보이에오잉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몸이 발과 다리를 이용해 체조와 유사한 댄스 스텝을 펼칠 수 있게 되면서 풋워크도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Brooklyn Rock Uprocking이라는 새로운 댄스 운동이 브루클린에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1세대 유명한 비보이들은 1977년경에 "Nigger Twins", "Clark Kent", "Zulu Kings"로 흑인 어린이들 사이에서 서서히 인기를 잃어 거의 사라졌습니다. 어쨌든, 새로운 세대의 비보이들이 브레이킹을 다시 한 번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푸에르토리코인이라는 남자에 의해 그곳에 새로운 생명이 다시 주입되고 또 다른 영역으로 옮겨졌습니다. 그들은 격파에 더 어려운 곡예비행을 추가하기 시작했고 많은 새로운 동작을 발명했습니다. Jimmy Lee와 Joe Joe가 안내하는 Crazy Legs, 오리지널 Rock Steady Crew 멤버들이 개발한 백스핀과 풍차 등이 있습니다. 제가 지적하고 싶은 것은 뉴욕에도 또 다른 브레이커들이 있고, 그들에게도 비보잉 서포터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소룡을 비롯한 쿵푸 스타와 무술가들도 비보잉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쿵푸영화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던 1970년대 중후반, 뉴욕의 비보잉에 특별한 영향을 미쳤다. 많은 무술 동작이 비보잉에 통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쿵푸에서 바닥에서 위로 올라가는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하면 현재의 풍차가 된다. 1980년대에는 비보잉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이는 1983년 Flashdance 영화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사실 <플래시댄스> 이전에도 두 편의 영화가 있었는데, 비보잉을 다룬 영화는 <플래시댄스>가 처음이다. 그렇다고 특별히 비보잉에 초점을 맞춘 영화는 아니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b가 등장하는 작은 구간이 있다. - 길거리에서 보이싱과 팝핑을 하는 모습은 전세계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고, 비보잉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플래시댄스 이후에는 속보영화도 많이 제작됐다. 'Breakin', 'breaking2', 'Beat Street' 등이 있습니다. '비트 스트리트'에는 락 스테디 크루(Rock Steady Crew)와 뉴욕 시티 브레이커들이 춤을 추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이 이 영화를 인상적으로 만드는 이유이기도 하다. 비보잉은 미디어를 통해 인기를 끌게 되었고, 미디어 홍보가 너무 과해지면서 TV 미디어에서는 비보잉에 대한 방송이 중단되기 시작했습니다. 보이잉은 일시적인 열풍일 뿐입니다. 그러자 많은 사람들은 비보이가 사라졌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일부 비보이들은 대중 매체가 비보잉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중단하고 대중 매체가 비보잉을 왜곡하는 것을 피하기 시작했습니다. 1985년이나 1986년 이후 비보잉은 겨울에 단명하게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1990년을 전후해 비보잉이 다시 부활했다. 그 이유는 누구도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확실한 것은 비보잉을 한 번도 포기하지 않은 서포터즈들에 의해 시작되었다는 점이다. 내가 아는 한, 캘리포니아는 비보잉이 다시 대중화되기 시작한 곳이다.

요즘에는 B-BOY SUMMIT, ROCK STEADY ANNIVERSARY 등 비보이들이 주최하는 대회가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전 세계의 많은 비보이들이 모여 그들의 문화를 보존하고 또 하나의 영역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락킹댄스(LOCKING) LOCKING은 락킹댄스라고도 불리며 손을 돌리는 동작과 락킹 동작을 주로 사용하여 눈부신 아름다움과 강인함을 연출하는 올드스쿨 팝핑댄스이다. 근육의 긴장과 이완을 이용하여 몸을 진동시키고 얼리는 로봇처럼 몸을 움직이게 합니다. 일반적인 POPING에는 어깨, 가슴, 팔, 다리가 포함됩니다...때때로 흔들리는 현재의 댄스)도 POPING의 범위에 포함됩니다. 댄스는 주로 라인 댄스가 아닌 솔로로 사용되며, 올드 스쿨이기도 합니다.

코포에이라 댄스 카포에이라는 남아메리카의 브라질 국가에서 유래되었는데, 주로 남부의 노예 정책 때문입니다. 미국, 귀족과 노예 소유자는 이러한 아프로-브라질 노예(아프리카에서 브라질로 노예로 팔려간 흑인 아프리카인)를 억압하기 위해 무력과 잔인성을 사용했습니다. 자유를 위해 저항하고 싸우기 위해 이들 흑인 노예들은 손을 쇠사슬로 묶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신들을 억압하는 귀족과 노예 소유자들에 맞서기 위해 다양한 발 공격을 펼치기 시작했으며, 이는 초기에는 전투 기술로 여겨졌다. 브라질. . 이후 브라질에서는 대중적인 무용예술로 발전했고, 점차 타악기 반주도 추가됐다. 이 전통적인 아프리카-브라질 예술은 춤이기도 합니다. 문화적 무기 중 하나는 브라질에서 노예제도의 멍에를 깨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카포에라 연주 중 음악은 이 멜로디의 중심을 가르치고 그 힘을 가리는 데 사용됩니다. 노예 소유자들에게는 그것은 게임, 저글링 춤, 농담처럼 보였습니다. 마침내 노예 소유자들은 카포에라의 힘을 알고 카포에라 춤을 금지했습니다. 노예제도 시대에는 카포에이라를 추다 적발되면 사형에 처했습니다. 거의 400년 동안 카포에이라는 비밀리에 가르쳐지고 수행되었습니다. 1930년대가 되어서야 이 전통적인 아프리카 예술을 합법적으로 가르치고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카포에라의 동작은 지면에 매우 가깝게 하는 부드러운 춤 동작으로, 상승하는 멜로디에 맞춰 동작을 하거나, 상대의 공격을 물리치기 위한 동작을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춤 동작인 긴가(ginga)는 앙골라 카포에이라 사람들이 창안한 것으로, 한쪽에서 다른쪽으로 상승하는 동작입니다. 다른 동작으로는 손으로 서거나 발을 사용하여 공격적인 동작을 취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예술의 중심은 조롱박처럼 울려퍼지는 소리를 내는 강철 현으로 만든 그릇 모양의 악기인 베림바우(Berimbau)에 의해 안내되는 음악입니다. 악기. 카포에이라 앙골라를 할 때 게임의 시작과 끝을 결정하고 게임의 스타일과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베림바우의 신호이다. 베림바우는 또한 일반적으로 판데이로(탬버린), 아고고(아프리카 종), 아타바크(콩가 같은 드럼)와 함께 연주됩니다. 카포에라 액션 분석, 카포에이라 앙골라 액션 명칭 이해하기, 현재의 카포에이라... 지금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카포에라는 하우스와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댄스를 형성하고 있으며, 부족풍의 댄스음악에 이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카포에이라와 하우스 댄스 스텝을 부족 음악과 결합하여 새로운 댄스 스타일과 연주 방법을 개발하는 하우스 댄서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니면 하우스 댄스에서 플로어 동작이 되기도 하는데, 일부 무식한 댄서들은 그것을 브레이킹(Breaking)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그 유래도 모르고 아프리카 댄스인 줄 알고 '찹 댄스(Chop Dance)'라는 이상한 이름을 붙이기도 합니다. 아프리카계 브라질인들의 마음 속에 카포에이라는 그들의 국가 무용 예술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놀이이기도 합니다.

업록 댄스 업록은 브레이킹, 일렉트릭 부기만큼 잘 알려져 있지도 인기도 없지만, 이제는 브레이킨의 일부로 분류되어 댄서들이 꽤 친하게 지내는 댄스 배틀이다. 사실 그들은 서로 접촉하지 않습니다. 그의 속도는 쿵푸 전투처럼 보이지만 쿵푸보다 더 많은 움직임과 리듬이 있습니다. 당신의 목을 베겠다거나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나는 당신을 경멸합니다. 이것은 꽤 폭력적으로 들리지만, 분명히 다른 사람을 자극하지만 싸우는 것보다 덜 폭력적입니다. 상대방의 몸 일부를 잡고 냄새를 맡는 행동도 있는데, 이는 상대방이 어떤 행동을 하든 똑같이 반격하는 행동을 한다는 뜻이다. 물론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업록의 역사는 1970년대 초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업록의 형태는 음악의 선율을 따라가지 못하면 지는 것이었다. 춤을 추는 동안 군중은 누가 승자인지 결정할 것입니다. 물론 친구가 공정하다고 믿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친구들은 항상 당신이 이겼다고 말하고(친구가 당신을 좋아한다면) 상대방의 친구들은 항상 그가 이겼다고 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 요즘에는 상대와 춤을 추지 않고도 솔로로 춤을 추는 업록 댄서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업록 댄서들은 브레이킹과 부기도 춤을 추고, 브레이킹과 부기 댄서들도 자신들의 댄스 동작에 업록 동작을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초기 퍼블릭을 통해 이른바 힙합 음악이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Run D.M.C에 이어 MC 해머, 바비 브라운의 활약에 이어 최근 퍼프 대디, 윌 스미스, 에미넴, 제이지, 비스티 보이즈의 활약은 블랙 니치 문화의 색채를 벗어났을 뿐만 아니라, 팝, 록, 댄스 음악과 경쟁하며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대중음악계에서도 자리매김하고 있는 음악 장르이다. 이러한 힙합 트렌드는 실제로 전 세계로 확산되었으며, 힙합 음악과 밀접한 의류, 힙합, 스트리트 그래피티, 스케이트보드, 스포츠 용품 등을 통해 그 영향력을 확대해 모든 사람이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시아 힙합 지형에 대한 더 깊은 이해. 일본, 한국, 홍콩, 대만의 힙합 문화와 대표 그룹을 이해하기 위해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일본의 격동하는 아시아 힙합 열풍

일본은 아시아에서 힙합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나라라고 할 수 있다. 이 펍은 힙합 음악을 전문적으로 연주하며 정기적으로 라이브 공연을 개최하지만, 1995년과 1996년이 되어서야 일본 거리에서 힙합 열풍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 힙합 의류뿐만 아니라 힙합, 스트리트 그래피티, 스케이트보드, 힙합 스포츠 용품도 곳곳에 존재하며 일찍이 젊은이들의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또한 힙합을 듣는 젊은이들의 비율도 더 높습니다. 얼터너티브 음악이나 일렉트로닉 음악을 듣는 인구보다. 일본의 대표적인 힙합 그룹은 '드래곤 애쉬'가 아니다.' 지브라는 다름 아닌 지브라다. 드래곤 애쉬(Dragon Ash)는 리드 싱어 겸 기타리스트 후루타니 켄시, 드러머 사쿠라이 마코토, 베이시스트 바바 이쿠조, DJ BOTS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룹 멤버인 후루타니 켄시, 사쿠라이 마코토, 바바가 초기에 잡지에 선정됐다. Dragon Ash'를 발매하고 도쿄, 요코하마 등지에서 라이브 공연을 시작했다. 1997년 10월 싱글 'Rainy Day'를 발매했다. 좋은 결과에 힘입어 1997년 정식으로 밴드가 됐다. 데뷔 앨범 'Mustang!' 11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는 1998년에 다시 두 번째 앨범 "Buzz Songs"를 발매했고, 1999년 1월 후리타니 다케시가 고등학교 친구인 DJ BOTS를 초대하여 현재의 "Dragon Ash" 라인업을 공식적으로 결성했으며, 1997년 2012년에 세 번째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Viva La Revolution"은 200만 위안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유명세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공식적으로 팝 슈퍼스타 대열에 진입했습니다. "Dragon Ash"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종종 흥미로운 힙함을 결합한다는 것입니다. -멜로딕한 록 선율에 홉 비트가 어우러져 신나고 살짝 우울한 대조 효과를 낸다. 특히 스매싱 펌킨스(The Smashing Pumpkins)의 'Today'를 샘플링한 'Grateful Day'는 그의 대표작이다. 본명은 사카쿠라 히데유키. 얼룩말의 선명한 흑백을 동경하여 이름을 지브라로 바꿨다. 그는 초기에 힙합 밴드 킹 기드라의 MC를 맡았다. 솔로 활동을 발표하며 인기를 끌었고, 이제는 일본에서도 유명인이 됐다. '일본 힙합의 제왕'으로 알려진 그는 초인기 싱글 'Grateful Day'로 '드래곤 애쉬'와 콜라보레이션을 하기도 했다. 슈가 소울과 함께 더블 싱글 'Siva 1999', 'ZUES 2000'을 발표했으며, 그 외에도 일본 힙합을 다수 수록한 컴필레이션 앨범 'Dancehall Checker', 'Synchronicity', 'Shock To The Future' 등을 발매했다. -홉 뮤지션들과 MACCHO, Boy-Ken, Muro, Inovader가 참여한 솔로 앨범 "Based On A True Story"는 2000년 6월에 발매되었습니다. Zeebra와 "Dragon Ash"의 가장 큰 차이점은 그의 음악이 퓨어 블랙 힙합 출신이기 때문에 그는 일본 힙합 트렌드의 선구자로 평가될 뿐만 아니라 다른 일본 힙합 밴드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