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녕하세요 여러분, Xihe Dagu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가능한 한 완전한 정보가 있으면 좋습니다. Xihe Dagu에 관한 문서나 웹사이트 주소가 있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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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허대고(Xihe Dagu)는 북방 지역의 비교적 전형적인 북 쓰기 및 북 음악 형식으로, 허베이(河北) 지역에서 널리 퍼져 있으며, 허난(河南), 산둥(山东), 베이징(Beijing), 텐진(Tianjin), 내몽고(내몽골) 및 중국 동북부 지역에 퍼져 있다. 퍼지는 과정에서 "Dagu Shu", "Meihua Diao", "Xihe Diao", "Hejian Dagu", "Xianzi Gu"라는 이름이 있었고 1920 년대에는 천진에서 "Xihe Dagu"로 명명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사용됩니다.

역사적 기원

서허북은 나무북에서 발전되었습니다. 허베이성에서는 마산펑(Ma Sanfeng)이 일찍이 서허북을 처음 부른 사람이자 가장 권위 있는 인물이다. 안신현 단촌 출신으로 음악계에서는 서화대고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제자인 Zhu Daguan(Xiongxian 현 출신), Wang Zhenyuan(예명 "Mao Ben", Xincheng 현 출신), Wang Zaiwang(예명 "Jianyan Wang", Xiongxian 현 출신)은 모두 유명한 Xihe Diao 스승입니다. 그중에서도 주대관(朱大關)이 가장 유명하다. 그는 많은 예술 창작을 하고 많은 제자를 데려와 중부 허베이성 농촌 지역에 거대한 서화 체계를 형성했다.

예술가 전설에 따르면 초창기 중부 허베이성에는 배우들이 작은 세 줄의 현을 가지고 스스로 연주하고 노래하는 '현자서'와 '단북반'이 있었다고 한다. 배우들은 북판만 치며 노래를 불렀는데, 보정예술가인 유천경(劉泉jing), 조천비(趙泉築), 왕루(王陵) 등이 선자주와 북판을 결합하여 함께 연주하여 배우가 두드리는 공연형식을 이루었다. 드럼판과 다른 사람이 작은 3현 반주를 연주하여 초기의 나무로 된 큰 북을 형성했는데, 이는 대중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는 "스토리텔링"의 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곧 중부 허베이 지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1911년 혁명 무렵에는 목북에서 서화북으로의 전환이 성숙해졌는데, 농촌에서는 중편소설이 주로 '사찰잡기' 방식으로 공연됐다. 일반적으로 허베이성 농촌 지역에서 인기가 높으며 일부 예술가는 도시에서 생활합니다. 출생지에서 가장 가까운 도시는 천진입니다. 천진에 처음 온 배우로는 Zhang Shuanglai, Jiao Yongquan, Jiao Yongshun, Zhang Shide, Zhang Shiquan, Bai Wensheng, Bai Wenming 등이 있습니다. 당시 Xihe의 이름은 없었습니다. 북, 그리고 시골 지역에서는 여전히 Xihe Dagu라고 불렸습니다. "Ploughshares"또는 "Plum Blossom Tune"은 어떤 경우에는 "Storytelling"이라고도합니다. 1924년 Yixian County의 Wang Fengyong은 Liu Baoquan 및 기타 유명 예술가들과 함께 천진의 "사해 평화"를 공동 작업했습니다. 왜냐하면 천진에는 이미 Jin이 부른 매화 북("매화 곡"이라고도 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완창(Wanchang)은 구별을 위해 "서화다구(Xihe Dagu)"로 명명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대경강(大慶河)과 자야강(紫屋河) 유역에서 흘러나왔기 때문에 텐진 사람들은 이 두 강을 서화(西河)와 샤시허(夏河河)라고 부르는데, 그래서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 이름은 우연히 붙여진 이름이지만, 음악계의 실제 상황에 부합하기 때문에 동료들에게 인식되어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Xihe Dagu가 천진에 들어간 후 Xicheng 지역에서 처음으로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내려졌습니다". 나중에 초기에는 이야기 창고로 옮겨졌으며 수년에 걸쳐 도서관과 찻집을 사용했습니다. 서예의 형태는 많은 배우들이 지속적으로 '서예의 길'을 발전시킬 수 있게 하였고, 그 결과 그들의 노래는 부차적인 위치에 놓이게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노래를 포기하고 말하기로 전환하여 Xian Shizhang, Zhang Qirong, Zhang Shuxing, Zhao Tianliang 등과 같은 스토리텔링 배우가 되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스토리텔링으로 전환한 후에도 여전히 북 연주의 원래 '서예 경로'에 따라 연주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섬세한 묘사, 지식의 결합 및 스토리텔링의 사랑과 서예에 대한 설명이 부족했지만 간결한 줄거리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관객의 환영을 받을 수도 있고 스토리텔링과도 맞먹는다.

다른 사람들은 주로 짧은 부분을 부르고 다양한 종합 민속 예술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원래의 짧은 부분을 기반으로 당시 유행했던 징윤 북과 기타 북 음악을 배우고 Xihe를 사용했습니다. 드럼 선율, 고정 대본 노래, 노래 강화, 노래 기술 향상, 종합 민속 예술 공연장에서의 공연. 예를 들어, 베이징과 텐진을 여행한 Jiao Xiulan과 Jiao Xiuyun, 베이징에서 텐진에 정착한 Ma Zengfen, Ma Zengfang, Wang Yanfen은 모두 Xihe Dagu의 짧은 섹션을 개발하는 데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1930년대에는 자오위펑(趙玉峰)으로 대표되는 '조파'가 천진에 등장했고, 인민당 창립 전후에는 하오잉지와 그의 자식들(하오칭쉬안, 하오옌샤 등)이 결성한 '호파'가 등장했다. 중화민국에는 마량등(Ma Liandeng)과 마증분(Ma Zengfen)으로 대표되는 '조파(趙派)'도 있었습니다. 아버지와 딸로 대표되는 '마패(Ma Pai)'는 서화대고(Xihe Dagu)의 여러 유파를 탄생시켜 다양한 예술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에도 대부분의 시허 드러머들은 여전히 ​​찻집이나 도서관에서 장서를 불렀고, 하오옌샤(Hao Yanxia), 텐인팅(Tian Yinting), 옌(Yan) 등 다양한 공연에서 간헐적으로 단편을 불렀다. 계룡, 왕천샤 등 '문화대혁명' 이후 천진민속예술단에는 하오슈지에(하오옌샤의 딸), 양야친 등 젊은 배우도 포함됐다. 양야친은 단편 전문이고, 하오수제는 단편과 장편을 모두 연기하며 텐진 관객들에게 친숙한 배우가 됐다.

예술적 특징

서화대구는 주로 중창과 장창을 위주로 하고, 단창을 전문으로 하는 배우도 몇몇 있다. 서화북의 전신은 청나라 중기 하북성 중부 지역에서 유행했던 Xianzishu와 나무북입니다. 현자수는 작은 삼현의 반주에 맞춰 연주하며, 배우들이 스스로 연주하고 노래하며, 큰 나무 북은 현과 현을 동반하지 않으며, 배우들은 간이판과 책북을 연주하여 스스로 노래한다. 나중에는 이 두 종류의 민속예술가들이 함께 연주하여 북판과 세 줄의 작은 현을 반주하는 형태를 이루었습니다. 하북성 가오양현의 목고 연주자 마산펑은 선인들의 개혁 경험을 계승하여 나무 판에 쇠쟁기를 사용하고 작은 세 줄에 큰 세 줄을 사용하여 개량과 혁신도 이루었습니다. 가창 방식을 통해 이러한 유형의 음악을 세계적으로 대중화하는 것입니다. Xihe Dagu는 원래 "Meihua Diao"와 "Ploughshare Pian"으로 명명되었으며 한동안 "Hejian Dagu"라고도 불렸습니다. 1920년대 천진에서 연주되었을 때 '서화북'으로 명명되었습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예술가들의 흐름과 함께 많은 유명 예술가들이 각지에 등장하여 북구에서는 주(화림) 종의 왕(진위안) 종파, 난커우에서는 리(덕완) 종의 조(위펑) 종파가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마증펀(Ma Zengfen)과 그의 아버지 마롄덩(Ma Liandeng)이 1940년대에 창립하여 단편 노래를 전문으로 하는 마파이(Ma Pai)는 베이핑, 텐진 및 중국 북부, 동북, 서북, 화동의 일부 도시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서화대곡의 노래는 지종 발음의 자연스러운 운율을 바탕으로 일부 민요와 단조의 음악적 어휘를 흡수하여 발전시켰다. 음악적 구조상 본곡의 악보와 악구에 붙는 창법은 약 30여 가지가 있는데, 이를 3가지 유형으로 정리하면 1판은 눈 3개와 1판, 2판은 1판이다. , 눈이 없는 판이 있는 세 번째 판은 속도가 크게 확장되고 축소될 수 있으며, 일부에서는 노래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바뀌기도 하며, 노래하는 것처럼 조화롭고 부드러우며 활기차고 쉽습니다. 노래하고 이해하는 것. 첫 번째 판에 속하는 노래는 기판, 5행, 느림, 4행, 한 말, 3수, 빠른 머리판 등을 포함하며, 두 번째 판의 노래는 기판, 유수판, 쌍고, 낚시를 포함합니다. 바다의 달을 위한 후렴곡, 蚍蜉上山, Bangzisuishisanke 등 세 번째 판은 노래를 부릅니다. 느슨한 판, 흐르는 물, 채널 판, 꼬리실 등이 있습니다. Xihe Dagu의 기본 곡은 일반적으로 Liushuiban에 반영됩니다. 두 번째 반치반은 Liushuiban의 중간 및 낮은 노래 부분의 확장입니다. 첫 번째 보드 치반은 대부분의 다른 노래 곡도 관련되어 있습니다. 노래하는 곡에는 특정한 관계가 있습니다.

서화대고의 전통서지는 장서와 중서가 150여권, 단편서가 370여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용의 대부분은 과거 왕조의 전쟁 이야기, 역사 소설, 민담, 대중 소설, 신화 이야기, 우화, 농담 등입니다. 이 책들 중 상당수는 중국 민족민속문학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면서 노동자들의 사상과 감정, 지향을 다양한 구성과 생생한 언어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1937년 이후 많은 서화 드러머들이 항일 구국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왕귀우(1891-1947)가 연출한 "장강학살", "임대이자 감면" 등 많은 신곡을 작곡하였다. 왕준산 감독의 '대무한', '가족과 육체', '산시-차하르-하북의 소녀' 등.

전승의의미

서화대구는 우여곡절이 많고 생생한 언어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뛰어난 민속예술유산이다. 탄생 이래 대중적인 곳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마서화, 주화림(주대관), 모번(왕진원), 왕재탕(건암왕), 장솽래, 하오잉지, 조조 등에 출연했다. Yufeng, Ma Liandeng, Wang Shuxiang, Li Quanlin, Ma Zengfen, Wang Yanfen, Duan Shaofang 등 유명 예술가를 비롯해 "도둑의 전설", "호 가문 장군", "설 가문 장군", " 유공안', '시공안', '칠국전후', '등불을 위한 젊은 부부' 등 클래식 쇼.

그러나 20세기 중후반부터 서화다구의 계승과 발전은 전례 없는 위기를 겪었고, 창작과 성과도 위축되면서 계승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 멸종 위기에 처해 있어 구조와 보호가 시급합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2006년 5월 20일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