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력 7 월 초칠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음력 7 월 초칠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칠석 풍습:

1. 숙련 된 전투와 구걸:

두교' 는 한나라 궁정 속 게임에서 유래했다. 한고조 부인 치부인의 궁녀자는 출궁에서 바람을 부축하는 남자 세그먼트와 결혼한 후 한궁에서 칠석절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 그녀는 "매년 7 월 7 일, 한궁선주, 백자, 그리고 오색을 매어' 정분'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궁중의 재녀들이 함께 위층으로 올라가 문을 닫았을 때, 모두들 일곱 개의 교묘한 바늘을 입고 공교롭게 하는 것을 배웠다. 또 다른 궁녀는 서첩이라고 하는데, 연근을 각종 기화이조로 조각해 황제에게 바칠 수 있다. 황제는 밤에 이 가제트들을 궁의 책상 모퉁이에 놓아 궁녀들이 어둠 속에서 찾게 했다. 이 게임을' 투기' 라고 합니다.

구걸' 은 직녀에게 교묘한 솜씨와 기교를 구걸하는 것이다. 형초세연보' 에 따르면 칠석날 밤, 여자는 채색선으로 칠교침을 입고 향안을 받치고, 탁자 위에 과과를 올리고, 직녀를 구걸하며, 밤에 거미가 과과에 그물을 맺으면 직녀에게 사랑받는 것으로 여겨져 교묘한 솜씨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천보유사' 는 당명제와 양귀비가 화청지에서 연회를 열었다는 기록까지 담고 있다. 칠석일, 과일과 채소, 꽃꽂이, 술음식 준비, 견우직녀 (대시인 백거이' 장한가' 가 뜻하는'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 있다. 그리고 거미를 잡아 작은 상자에 넣고 다음날 아침 거미줄의 밀도 (얼마나 똑똑하고 똑똑한지) 를 보고 그것이 똑똑한지 판단한다. 하지만 명청 이후' 교묘한 바늘' 게임이 더욱 성행하고 있다. 7 월 7 일 아침, 물 한 그릇이 햇빛에 내리쬐고 얼마 지나지 않아 수면에 박막이 형성되었다. 이때 바느질이나 자수한 바늘을 물에 넣으면 바늘이 위에 뜬다. 수중에서 바늘의 그림자가 구름, 꽃, 새와 짐승, 바늘처럼 가늘다면' 교묘한 구걸' 이다. 그러나 수중의 바늘이 나무망치처럼 굵거나 삐뚤어지면 바늘을 잃은 여자는 서투른 여자라는 뜻이다.

또 칠석은 작은 총명뿐 아니라 부귀도 구하고 장수도 구하고 거지도 구할 수 있지만, 하나만 구할 수 있고 둘 다 가질 수는 없다. 경험록' 은 당나라 때 곽자의가 칠석에서 산책을 하며 하늘을 쳐다본다고 전해진다. 갑자기 그녀는 하늘에 한 무리의 사람들에게 둘러싸인 아름다운 여자가 있는 것을 보았다. 곽자의는 그녀가 신이라는 것을 알고 장수와 부를 빌며 여신이 동의했다. 과연, 그 후로 곽자의는 순조로웠고, 그녀는 부자가 되어 오래 살았다.

2. 옷과 책 건조:

"7 월 7 일 햇볕을 쬐는 솜옷" 의 풍습은 한나라에서 기원했다. 한 () 나라 장건궁 () 북에는 태액지 () 라는 곳이 있고, 지서에는 한무제 () 가 옷을 말리는 정자가 있다고 전해진다. 7 월 7 일, 하녀가 옷을 말리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한나라의 위층 빨래 건조 풍습은 위진 시대의 책 건조 풍습으로 변했다. 사마의는 권력이 너무 커서 위무제에 의심을 받아 미친 척하고 있다고 한다. 위무제는 사람을 보내 그것을 탐구하게 했다. 일은 7 월 7 일에 발생했고, 사마의는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척하지만, 집에서는 책을 인쇄했다. 사람들은 그에게 돌아가서 위무제가 사마의에게 즉각 북한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그녀를 체포할 것이다. 사마의는 어쩔 수 없이 북으로 돌아가 했다. 당시 문인들은 모두 유명해지기 위해 늘 책으로 자신의 학식을 표현하여 책을 형성했다.

3. 지구인형은 "즐겁게 갈았다":

모화악' 은' 모후로' 라고도 불리며 불경에서의 번역은 토인형이다. 도쿄몽화',' 양지몽' 에 따르면 이런 인형은 진흙, 목각, 상아조각, 불수향으로 만들어졌으며, 크기가 다르고, 몸매가 다르고, 최대 3 피트까지 할 수 있어 실제 아이와 다르다. 어떤 곳에서는 7 월 7 일에 왁스로 만든 인형을 판매하는데, 길리를 위해 여자들은 그것들을 사서 집에 가서 물 속에 떠다니는 것을' 화생' 이라고 부른다.

4. 적절한 과일:

적당한 과일이란 일종의 밀가루 과일이다. 송대의' 도쿄몽' 은 유면꿀 외에 참깨 땅콩 견과류 장미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튀김으로 맛있게 만드는 정교한 방법을 담고 있다.

5. 명절 가젯:

구걸하는 것 외에도 송대' 도쿄몽' 에 따르면 북송의 7 월 7 일 경성은 즐거움과 식사를 위해 경사스러운 간식을 팔았다. 하미과에 각종 도안을 조각하면' 화과' 라고 불린다. 원앙, 오리, 병아리, 작은 물고기 등. 황랍으로 주조한 물감을 대야에 넣는 것을' 물표류' 라고 합니다. 널빤지는 흙으로 리모델링하여 녹색의 어린 묘목을 자라게 하고, 작은 초가집과 소인을 곁들여 주머니 크기의 밭집을' 반고' 라고 부른다. 며칠 전에 녹두나 밀을 자기 대야에 넣고 물에 담가 몇 인치 길이의 싹이 자라게 한 다음, 붉은 파란색 리본으로 한 다발을 묶은 것을' 종' 이라고 부르는데, 북송 사람들이 당시의 생활의 즐거움을 진정으로 이해했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다.

6. 칠모 경배: (취안저우, 대만성, 화남 연해 지역의 풍습)

유명한 직녀는 본 성의 종교 숭배에서' 칠성황후' 라고 불린다. 그와 다른 여섯 자매 (즉 칠선녀) 는 16 세 이하의 아이들이 순조롭게 자라도록 축복할 것이다. 그들은 아이의 수호신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를 보호하는 칠선녀를' 칠모' 라고 부른다. 매년 음력 7 월 7 일, 이 날 밤, 집에 아이가 있는 사람은 모두 입구에서 칠모를 숭배하고 아이가 핑안 자라기를 기도해야 한다. 우선 향을 피우고 제물을 준비해 주세요.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단자 (타이중): 찹쌀로 만든 탕원과 비슷하게 손가락으로 중앙에 움푹 들어간 구멍을 눌렀어요. (견우직녀가 일 년에 한 번 만났기 때문에 슬퍼할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다정한 신도들은' 가족 재회' 를 상징하는 탕원을 오목하게 눌러 눈물을 담습니다.)

향화: 동그란 꽃, 왕관꽃, 재스민, 봉선화 등. (하나는 다씨이고, 하나는 진한 향이고, 씨앗은 다향이 진하다)

맑은 물 한 대야와 새 수건 한 장

볼록가루, 연지 (화장품), 붉은 사선 등.

금종이, 장수금, 가위금, 양초 등.

제사 의식은 일반 제사와 같다. 황혼 무렵, 사람들은 문 앞이나 마당에서 제사를 지냈다. 제사가 끝나자 꽃, 가루, 붉은 원사가 지붕에 던져져' 지마년' 화장을 하고, 또 일부는 자기용으로 남겨두었다. 민간신찰은' 제마년' 처럼 교묘하게 천공과 아름다움을 빼앗을 수 있다.

칠어머니' 를 제사한 후 닭주, 볶음밥, 부드러운 밥을 하나 더 준비하고 침대 옆에서' 침대어머니' 를 제사하고, 세 기둥향을 태우고, 감사하고' 침대어머니' 가 아이가 잠을 자지 않고 흔들리지 않도록 보호해 달라고 기도하고, 기도가 끝난 후, 틈새에 향을 안전한 곳에 두고 잠시 기다려 주세요.

7.Be 16: (타이난 부성 중산로 케룡궁; 타이난 서부 지역에서 유래)

민간 전설: 여자가 시집간 후,' 계집애를 낳으라' 고 요구하며, 하루빨리 아들을 낳는다. 임신 후, "임수 부인" 에게 핑안 출산을 축복해 달라고 부탁하다. 아기가 열여섯 살이 되자' 일곱 어머니' 가 피난했다. 제나라' 는 아이의 보호신이기 때문에 아이가 만 16 세가 되면 그해 7 월 7 일' 일제히 태어났다' 는 날에 성인식을 거행하는데, 흔히' 만 16 세' 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아이가 만 1 세가 된 후, 부모는 아이를 핑안 자라게 하기 위해, 종종 칠모묘에 가서 아이를 칠모모모에게 경배하게 하는 제사 (양아들 양녀) 로 삼는다. 의식에서' 돈 추가' (즉' 돈 추가') 는 고대의 돈과 은으로 만든 카드를 잠그거나 노란 종이 기호로 접은 긴 막대기를 빨간 봉투에 넣는 것이다. "증가" 하면 아이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매년 칠석, 나는 절에 가서 제사를 지낸다. 향로에 바람을 쐬고, 정신력을 얻길 바라며, 그 해 7 월 7 일 16 세 때 제물을 가지고 갈 것이다. 제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섯 가지 요리, 여섯 가지 요리, 토란 일곱 그릇.

곽산

거북이 껍질, 국수, 참깨닭주

꼬리가 달린 사탕수수 두 개

금종이와 기도복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됨)

칠모정 (죽조각으로 묶고 종이로 칠한 발코니) 에는 2 ~ 3 층이 있는데, 위에는' 복록 장수',' 봉래궁',' 백자정' 등이 적혀 있다.

절에 가서 제사를 지내며' 칠어머니' 의 이 세월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서. 예컨대, 먼저 향을 피우고' 칠모' 를 경배하고, 세 번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을 해야 한다. 제사가 끝난 후 16 세 성인은 반드시 제단을 지나 부모가 거행하는' 칠모정' 을 뚫어야 한다. 우물을 뚫을 때 뒤돌아보지 말고 앞을 내다보라. 즉 미래가 앞에 있고,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칠모정을 뚫을 때 남자는 왼쪽으로 세 바퀴, 여자는 오른쪽으로 세 바퀴, 백성은' 출조모실' 과' 출여언니방' 이라고 불린다. 전자는' 칠모' 가 새가 되어 아이를 보호한다는 전설과 관련이 있다. 후자는 이웃수 부인의 36 세 언니가 유아를 돌보는 전설과 관련이 있다. 그런 다음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금종이와 옷을 위한' 칠모정' 을 불태워 목에 걸린' 관' 을 벗었다. 관을 제거한 후, 그들은' 성인식' 을 완성했고, 이미 성장했다고 말했다.

8. 바이퀴성:

퀘이커의 숭배는 직녀의 숭배와 마찬가지로 달빛 아래서 행해졌다. 자주' 이름 찾기' 게임을 하며 계원, 개암, 땅콩으로 각각 1 위, 2 위, 3 위를 대표한다. 그 중 한 명은 세 가지 말린 과일 중 한 가지를 탁자 위에 던져놓고, 그것을 굴려서 어떤 말린 과일이 누군가의 앞에서 멈추는 것을 보고, 그 사람은 모두가 유명해질 때까지 그 정가를 대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통 독서인은 책을 읽을 때 대부분 청대에서 개구리를 사서 퀘이커에게 제사를 지낸다. (고대 퀘이커는 개구리의 고대 글과 통했기 때문에 퀘이커는 퀘이커로 변해 개구리를 사서 그의 생일을 축하하고, 개구리를 먹는 것을 포기하고 경의를 표하기 위해서였다.) 대만성은 양이나 개를 기우성 () 에 제사하는 것을' 퀴성회 ()' 라고 하는데, 그 나팔음을 고등학교 길조로 삼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