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대 시인 유영과 주방언 모두 묘사에 능하여 두 사람의 느린 단어 예술의 차이를 분석한다

송대 시인 유영과 주방언 모두 묘사에 능하여 두 사람의 느린 단어 예술의 차이를 분석한다

류영과 주방언은 송사 발전사에서 두 가지 이정표적인 인물로, 그들의 사작에는 뚜렷한 계승과 탈바꿈이 존재한다. < P > 1. 제재의 차이: 류사 내용이 풍부하고 주사 내용이 비교적 얇습니다. < P > 류영, 주방언, 주방언, 비록 초창기 생활이 비슷했지만, 오랫동안 노래댄서와 함께 녹색에 기대어 붉은 생활에 기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구속과 방자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여러 번 시도해 보아도 제 1 위가 되지 않고, 만년에야 진사의 유영이 거의 방탕하며 평생을 떠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저우 bangyan 하지만 몇 달력 공식 상황. 이렇듯 신세는 그들의 사작에 반영되고, 선정은 같은 면이고, 다른 사람이 많으며, 류어는 확장성이 있다고 할 수 있고, 주어는 제재의 내용에 있어서 비교적 편협해 보인다. < P > 류사에는 여성의 생활, 남녀연애, 근심과 원한을 반영하는 사작이' 악장집' 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데, 그중 매춘부 생활은 특히 섬세하고 대담하다. 첸 루이 (Chen Rui) 는 "미타 (Tuntian) 는 소설에서" 진 핑 메이 (Jin Pingmei) "("벽재 단어 ") 와 같다고 믿는다. 예를 들면:' 동선가' 라는 단어는' 동방 깊은 곳' 남녀애의 달콤하고 장난치는 생활 정경을 극찬한다. "우린 벨" 에서 "손을 잡고 눈물을 흘렸는데 어이가 없어 삼키고 있다" 며 이별의 뜻을 극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류사에서 도시의 번화함을 묘사한 단어도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면: 유명한' 경배 음악' 영경성 정월대보름의 성황; "뮬란 느린" 용 경성 청명절입니다. 단어에 적힌 "길가에서 비녀를 줍다", "주추이 종횡으로" 는 "도쿄몽화록" 이 기록한 성황과 서로 증명할 수 있다. 또한 유명한' 망해조' 도 있는데, 그 단어에는 항주의 번화한 화려함이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경성은 이렇고 경성 밖의 도시는 어떠한가? "1 촌금" 은 청두의 경치를 묘사하는데, 그중에서 "아속다투어" 라는 말은 사대부 문인과 시민 군중이 다투어 유람하는 즐거운 광경을 보여준다. 서규' 는 쑤저우 경관을 썼는데, 그중에서도' 만정천루 풍요로움' 이라는 말, 즉 이' 인간천당' 당시의 풍요를 표현했다. 류영은 이런' 태평성세' 에 살고 있지만, 그의 개인적인 처지는 부침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그는 한때 서촉과 강절강을 환주하며 신세가 당한' 속박 여행' 을 표현한 많은 단어들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매혹적인 리드", "쌍성자" 등. < P > 반면 류사에 비해 주사는 제재와 내용에 큰 한계가 있다. 주방연의 생활면이 좁기 때문에 단어의 제재는 전통 내용을 뛰어넘지 못했다. 첫째, 선정사가' 할진사' 의 거의 모든 내용을 차지한다는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란릉왕',' 서하',' 금릉회고' 등이 있다. 둘째, 환해의 감개무량함과 속박의 생각을 소량 서술한 회고가 오늘의 사편을 다치게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소막커버 불타는 향향' 은 고향의 아름다움과 자신이 갈망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 P > 요컨대, 주방연의 단어는 사상적 내용이든 창작적 제재에서도 류영보다 풍부하지 않다. 그의 단어는 왕왕' 고곡 리뉴얼' 으로 내용상 비교적 공허하고 창백해 보인다. 왕 Guowei 말했듯이, 저우 단어 "더 많은 창조, 덜 창조적 인 재능". < P > 2. 풍격의 차이: 류어는 야속상 * * * 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주어는 순아로 승리하여 < P > 에 대한 내용의 내용을 넓히는 것은 류영의 단어에 대한 공헌이고, 아속적인 결합의 스타일은 그의 단어에 대한 계승과 혁신을 반영한다. < P > 류영은 자신이 가창자와의 애틋한 생활을 묘사한 단어는 대체로 비교적 저속하다. 그는 조금도 꺼리지 않고, 심지어 흔쾌히 자신의 정서 생활을 썼다. 그는 여성에 대해 색조가 가득한 구체화하고 세속적으로 묘사했다. 주마 청취',' 정풍파',' 금당춘',' 느린 소매' 에 묘사된 바와 같이' 홍인추이' 는 당시 일은 일일이 눈물을 흘릴 정도였다. Zensheng 전에 따라, nenwan 향 은 여전히 ​​자고, 따뜻한 기대어, 일본 가오 를 안고 있는 것 같다. 클릭합니다 \ "소년 랭 을 촉구, 먼저 자고, 만다린 오리 이불 그림 따뜻한. 잠시 동안 잔바느질실을 놓았다. 탈라상, 고삐 풀린 정이 무한하다. " ('국화신') 이 같은 내용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유영은 여성의 관능적인 몸매와 환경에 대한 부드럽고 부드러운 묘사를 하는 어휘, 즉' 어속' 을 가장 좋아한다. 여성이 툭하면' 부드러운 얼굴 수치 e',' 풍류허리',' 향진 깊이',' 단구 수줍음',' 밀가루를 들어 섬세한 손을 들고' 등을 쓴다. 쓰기 환경은' 동방 깊은 곳',' 봉황원오리 베개',' 심면향 이불' 등이다. 그의 사작에는 여성의 관능적인' 상어' 와 비슷한 묘사가 등장해 류사 속미의 언어 풍격을 구현했다. < P > 물론, 류영어는 결코 속된 것이 아니며, 매우 우아한 성분도 있다. 이런 야사는 주로 그의' 구금 여행역' 과 도시 풍경을 묘사한 사작에 반영된다. 류영은 이 단어들, 특히 구류여행역사를 쓸 때 문인, 특히 실의문인의 전형적 심리와 감정을 표현했다. 문인들이 가을을 슬퍼하는 정서가 크다. 만약' 안공자' 와 같은 이 단어는 속박 여행역에 의해 세상 사회의 흥망 대체의 감개감을 불러일으켰는데, 이것은 전형적인 문인 아지이다. 류영은 이런 야사를 쓸 때 문인의 야어에 잘 어울린다. "서리바람이 처량하고, 관하가 푸대접하고, 잔해가 건물" ("팔성간주") 과 같다. 수시는 일찍이 "시구에서 당인의 높이를 낮추지 않는다" 고 논평했다. 또 다른 예는 "어부들이 짧은 배를 타고, 등불을 마을" ("만강홍") 으로 실어 나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부, 어부, 어부, 어부) "관강을 바라보면, 소소천리 청추" ("곡옥관"). 비슷한 예가 많다. 예를 들면' 쌍성자',' 밤반악',' 망해조',' 먼 길' 등이 있다. < P > 류사를 보면 확실히 아속상 * * * * 의 특징이 있다. 대조적으로, 주사는 순아로 이겼다.

주어의 순아는 다음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내용의 우아함이다. 그 단어의 내용이 우아하다고 말하는 것은 그가 선정적인 말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그가 이런 단어를 쓸 때 "완곡한 필치로 그리움과 심리적 사랑을 많이 쓴다는 것이다" 고 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 ("백우재어") 이것은 류영이 성애를 쓰는 것과는 다르다. 그래서 진예는 "둔다어는 소설에서' 김병매' 와 같고, 할진어는' 홍루몽' 과 같다" 고 말했다. 주사 중의 대부분의 선정적인 단어는 비교적 우아하게 썼고, 심지어 그 기생의 단어도 가능한 한 우아함을 추구한다. 예를 들어' 잊을 수 없다' 는' 낮은 매미 그림자, 속삭이는 입지향',' 밤이 깊어지고, 등불이 달, 자단상' 이라는 몸짓 묘사가 있지만, 이를 멈추고 심리묘사를 할 수 있는 것은 류사보다 더 우아하다. 양해명이' 당송사사' 에서 말한 주사가' 류영과는 달리 때때로' 베갯자리' 에서만 굴러다니는 것 같다. " 한편, 주어의 우아한 스타일은 언어에 나타난다. 이것은 주로 선인의 시구와 시를 녹이고, 글자를 정련하여 문장을 다듬고, 대전용 전전에 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주방언 () 은 스스로 위사를 주조할 수 있지만, 선인의 시구를 녹여 단어에 넣는 데 더 능하다. 혼연천성 () 은 자신으로부터 나오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주어는 종종 한 수의 단어에서 몇 문장으로 쓰이며, 말 그대로 선인의 시구를 새로운 언어로 바꿀 뿐만 아니라, 의경에서 선인의 시구를 점화하여 새로운 의경을 만들어 이를 완전한 언어 기교로 발전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가장 전형적인 것은' 서하 금릉회고' 로, 전사화는 당유우석' 금릉 5 문제' 의' 석두 도시',' 우의골목',' 고악부' 모수악' 세 편의 시로 만들어졌다. 언어가 재조합되어 의경이 더욱 새롭다. 명작 \ "서룡음 \" (장대로) 도 두보, 이하, 두목, 이상인 등의 시구를 녹였다. 거의 글자는 내력이 있고, 구구절은 출처가 있지만 흔적은 드러나지 않는다. 주사가 이전 사람의 시구를 녹여 단어에 들어가니, 적절하고 자연스럽고, 박학하면서도 공교롭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의 추앙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의부' 악부지광' 은 주사 () 에서' 당송 () 제현시 () 에서 오는 경우가 많으며, 경사 중 무뚝뚝한 말 () 이 아니라, 그래서 관절 () 이다. < P > 셋째, 서정적인 방식이 다르다. 류어는 직설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한다. 주어는 물정을 중시하고, < P > 류사가 솔직하고 명쾌하며, 꾸미지 않고, 조각하지 않고, 이른바' 모두 표덕이 없고, 다만 사실만 말할 뿐이다' 고 말했다. 탁물언지와는 달리, 경생정을 건드리는 것이 아니라, 여지도 없이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여, 일종의 풍파가 솟구치는 감각력을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면, "수천 가지의 풍토가 있는데, 누가 더 말할까?" ("우린 벨"); "옷띠가 점점 넓어져서 결국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초췌해졌다" ("봉서우"); \ "꿈은 매우 어렵다. 꿈도, 오랜 시간 간격' ('잔을 기울이다') 과 같은 매듭은 모두' 숨기지 않고, 꾸밈도 없이, 그 감정의 본모습을 글귀로 찢는 벤 표정법'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류사도 정서에 능하며, 서정을 빌릴 때 각종 관련 경물을 잘 조직하는 것과 같은 일련의 이미지를 선택하지만, 서정이 되면 수시로 몇 마디를 누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 "언제 알고 있지만, 진 윤 상태를 개최? 낮은 닉네임 베개, 부드럽게 정교하고, 강향의 밤마다, 몇 번의 추위가 더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파도 모래") 직설적인 말로 맛이 갑자기 얇아졌다.

주사는 표정면에서 류사에 대한 상속이 있다. 그 단어에도 직설적인 문장이 있다. 예를 들어, "이생을 철자하고, 꽃에 술을 대고, 이눈물을 흘리다." " ("해련"); "하늘은 사람을 가르치는데, 삽시간에 종 () 이 만나도 무방하다" ("풍류자") 등은 "진정한 정이 영폐부에서 흘러나온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것은 주방언의 류사 계승의 한 면이다. 주사와 류사의 차이는 류사에 얽매이지 않고 승유에 있다. 그는 종종 비흥 수법을 운용하여, 물정을 중시하고, 경쾌하게 이야기하고, 시인의 내면의 감정이 완전히 외물에 스며들어, 정경이 어우러져 그윽하고, 은은하고, 흥미진진하고, 흥미진진한 경지를 창조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파도 모래" 를 예로 들어 봅시다. 이 단어는 주제상으로는 별로 새로운 것이 없습니다. 첫 번째 단락은 연인의 이별 장면을 쓰고, 두 번째 단락은 이별을 쓸 때' 정애' 를 쓰고, 세 번째 단락은 이별을 쓴 후 감상을 쓴다. 작가는 두 번째 단락' 추이 존무' 를 단운유로, 서루의 그믐달' 이라는 높은 경지로 마무리하고, 세 번째 단락에서는 일련의 폭풍우 같은 묘사로 자신의 부상을 표현하는데, 이런 서정은 거의 한 글자도 드러나지 않고' 빛 제거',' 이불 쌓기',' 향쉬' 를 통해 표현된다 이런 함축적이고 드러나지 않는 묘사는 사람들에게' 부드럽고 아첨하는 가운데 기백이 있다' 는 느낌을 준다. 결코 점시가 아니라 누아집을 가볍게 맛보는 것이 아니라, 층층이 발굴되어 층층이 깊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위 분석을 통해 류화요일 시인의 표정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류어는 진실에 초점을 맞추고, 정당하고 직설적이며, 함축을 추구하지 않고, 심지어 풍경을 쓰더라도' 눈에 보이는 풍경, 도심 인물' 의 백묘식이다. 그는 마음속의 감정을 밖으로 분출하여 직접적인 고백을 함으로써 강렬한 진동과 * * * 소리를 냈다. 주어는 탁물기흥, 체물연정, 정경이 어우러지고 함축적인 완곡함이 더 많다. 우리가 주사를 읽을 때, 항상' 언약 원망' 과' 직언할 수 없다' 는 느낌이 든다. < P > 4. 구조가 다르다. 류사가 직설적으로 서술되고, 주어 구조가 다양하며, 수법이 변화무쌍하다. < P > 류어는 구조적으로 서술되어 있지만, 그의 서술은 왕왕 평직설로 한눈에 볼 수 있는 여의없는 느낌을 준다. 이런 구조방식은 사람들이 가장 익숙하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사고 방향에 따라 유행한다. 전반부 서경, 후반부 서정 등; 앞에 원인을 쓰고 뒤에 과일을 쓰다. 시간의 관점에서 볼 때, 시간의 자연 순서에 따라 과거, 현재, 미래이다. 공간적으로 볼 때, 명확한 자연공간 위치에 따라, 예를 들면 안에서 밖으로, 높음에서 낮음까지, 먼 곳에서 가까운 것, 동쪽에서 서쪽으로, 혹은 반대로 변환할 수 있다. "운전 안내" 와 같은: 상방은 이별할 때의 자연과 심리적 환경에서 시작된다. 그런 다음 이별을 씁니다. 마지막 서정. 서정에 집중하다. 서정은 과거, 현재, 미래의 자연시계열에 따라 전개된다. 이렇게 전체 단어의 구조가 매우 명확하다. 비슷한 것은' 쌍성자',' 팔성간주' 등이다. < P > 주사는 류사의 평직서에는 머물지 않고 구조가 다양하고 수법이 다양하다. 하경관이 말한 바와 같이, "제나라 청나라 () 는 직설적으로 서술하고, 할랄 () 은 그 법을 바꾸며, 한 편 중 한 편은 왕복하고, 한 편은 세 탄식하며, 그래서 느린 단어는 제나라 청나라 () 에서 시작하여 청진 () 에 대성하였다." ("수평악장집") 주방언 () 은 인공사력을 중시하는데, 그는 류사처럼 평직설을 주요 형식으로 삼지 않는다. 그는 종종 순환왕복, 인과반전, 시공간을 엇갈리게 하는 수법을 채택하여, 구조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게 만들려고 하는데, 그 단어는 사람들에게 흐느적거리는 느낌을 준다. 명작' 란릉왕 류' 처럼, 이 단어는 별정에 떠돌아다니는 피로감이 배어 있다. 자신을 쓰는 첫 번째 표류. 두 번째 영화는 현재 송별 정경을 썼는데, 지난 일의 추억도 있고, 또 다른 후의 슬픈 구상도 있다. 세 번째 영화는 또 눈 전망에서 전사로 접혔다. 따라서, 전체 단어의 시공간이 엇갈린다. 순간, 과거, 친구, 자신, 과거, 사랑, 풍경, 일이 엇갈리고 겹겹이 우여곡절되어 있는 것은 극빈한 공교로운 말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5, 언어가 다르다: 류어는 자유롭게 통속적이다. 주사는 엄밀하고 공려한 < P > 류사가 격조에서 자유롭고, 음률이 조화롭고, 의미가 새겨져 가짜를 숨기는 곳이 거의 없다. 그의 단어는 구어화, 통속화가 많은데, 어떤 것은 말처럼 평범해서, "우물물이 있는 곳이면 유사를 부를 수 있다." 는 지경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제경' 과 같이 모두 현지 구어로 써서 격조가 자유롭다. < P > 주사는 제재가 좁기 때문에 예술기교에서 승리한다. 그래서 주사에서 자연의 멋을 점차 줄이고 인공조각 방향으로 발전했다. 그의 음률은 엄격하다. 또한 대명사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서늘한 두꺼비' 로 달을 대신하고,' 찬바람' 으로 바람을 대신하고,' 경국' 으로 꽃을 대신하는 등이다. 선인의 시구를 녹여 입사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와 관련하여 가장 전형적인 성공의 예는' 옥루춘' 이다. 그것은 거의 구구절절 전인의 시구를 점화하고,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며, 진부함을 신기하게 한다. 글자를 정련하여 문장을 다듬다. < P > 요약하면 류영과 주방언은 느린 단어를 즐겨 사용하며, 서술에 능하여 선정적이고 음율에 능하다. 그러나 제재상 류사는 풍부하고 주어는 얇다. 풍격상 류사풍속 * * * 상 () 과 주어 () 는 우아하고 우아하다. 구조적으로, 류어 () 는 다시 평평하게 서술하고, 주어 () 는 고리로 왕복한다. 서정적 인, 리우 단어 무거운 직접 가슴 억측 을 표현 하고, 저우 단어 더 많은 탁물 위탁 감정; 언어상으로는 류사가 자유롭게 통속적이고, 주사는 엄밀하고 공려하다. 두 사람의 사작에는 각각 특색이 있고, 또한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한다. 송사의 발전사에서, 그들은 송사원의 두 송이의 아름다운 기묘한 꽃이라고 할 수 있다. 후대사작에 큰 영향을 끼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