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추절의 유래와 풍습

중추절의 유래와 풍습

중추절의 유래와 전설

중추절은 다른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오랜 역사를 지닌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기도 하다. . 고대 황제들은 봄에는 태양을 숭배하고 가을에는 달을 숭배하는 의식 체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미 '주례(周禮)'라는 책에 '중추절'이라는 용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위진(魏晉)시대에 “목사에게 소란을 진압하라고 명하여 중추절 밤에 좌익과 우익이 신분을 숨기고 강을 범람시켰다”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이 고정된 축제가 된 것은 당나라 초기부터였습니다. 『당서·기태종』에는 “8월 15일 중추절”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중추절의 인기는 송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명청시대에 이르러 설날만큼이나 유명해졌으며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후 귀족과 문인들도 이를 따랐으며, 중추절에는 하늘에 떠 있는 밝고 둥근 달을 바라보고 예배하며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 후 당나라 때까지 사람들은 달을 숭배하는 풍습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고 중추절은 고정된 축제가 되었습니다. 이 명절은 송나라 때부터 성행하여 명청시대에 유행하여 설날 못지않게 유명하여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중추절에는 다양한 풍습과 형태가 있지만 모두 삶에 대한 사람들의 무한한 사랑과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을 표현합니다.

매년 음력 8월 15일은 전통적인 중추절이다. 이때가 가을의 한가운데이므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중국 음력에서는 1년을 사계절로 나누고, 각 계절을 맹(孟), 중(忠), 기(旗)의 세 부분으로 나눈다. 따라서 중추절을 중추절(中秋節)이라고도 한다. 8월 15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아서 '월희', '8월의 명절'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늘 밤, 사람들은 하늘에 떠 있는 밝은 달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이산가족 상봉을 고대하게 됩니다. 고향을 떠나 방랑하는 사람들도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 표현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중추절을 '동창회 축제'라고도 합니다.

중추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에요. 역사 기록에 따르면 '중추절'이라는 용어는 '주례(周禮)'라는 책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위진(魏晉)시대에 “목사에게 소란을 진압하라고 명하여 중추절 밤에 좌익과 우익이 신분을 숨기고 강을 범람시켰다”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이 고정된 축제가 된 것은 당나라 초기부터였습니다. 『당서·기태종』에는 “8월 15일 중추절”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중추절의 인기는 송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명청시대에 이르러 설날만큼이나 유명해졌으며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는 춘절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달력에 따르면 음력 8월은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고 가을의 두 번째 달이기 때문에 '중추(中丘)'라고 합니다. 중추절(中秋節)'이라 불린다. 중추절에는 많은 별명이 있습니다. 중추절은 8월 15일에 있기 때문에 "8월 축제", "8월 반"이라고 불립니다. 중추절의 주요 활동이 모두 "월"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중추절의 보름달은 재결합을 상징하므로 "달의 축제"라고도 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을 "단정월"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동창회'에 관한 기록은 명나라 때 처음 등장했다. "서호 관광 노트"에는 "8월 15일은 중추절이며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서로에게 보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황도의 풍경에 대한 간략한 소개》에는 "음력 8월 15일에 달을 숭배할 때 떡은 둥글고 수박은 쪼개지고 꽃잎은 새겨진다"고 되어 있다. 연꽃처럼.... 평안히 돌아온 아내가 있는 사람은 이 날에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는데, 이것을 동창회라고도 합니다." 중추절 밤에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에는 여전히 재결합을 상징하는 작은 케이크인 월병과 비슷한 "재회"를 굽는 풍습이 있습니다. 계수나무와 야채가 있고, 달, 계수나무, 토끼 등의 문양이 바깥쪽에 눌려져 있습니다. 달 제사 후에는 가족의 장로들이 인원수에 따라 케이크를 여러 조각으로 나누고, 집에 누군가가 없을 경우 가족이 다시 만날 수 있도록 한 부분씩 남겨둡니다.

중추절에는 구름과 안개가 적고 달빛이 밝고 맑으며 달 감상, 달 제사, 식사 등 일련의 활동을 펼친다. 월병, 축복의 재회, 일부 장소에서는 풀용 춤과 탑 건축 활동도 있습니다. 월병 외에도 다양한 제철 신선 과일과 말린 과일도 중추절 밤의 별미입니다.

중추절의 유래에 관한 또 다른 설은 음력 8월 15일이 벼가 익는 날로, 각 가정에서 지신을 숭배한다는 것이다. 중추절은 가을 발표의 유산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춘절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기도 합니다.

중추절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달에 날아가는 항아, 계수나무를 자르는 오강, 등 신화적인 이야기도 풍부하다. 옥토끼를 만드는 약이 널리 유통되고 있습니다.

중추절 전설 중 하나 - 항아가 달로 날아간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10개의 태양이 동시에 하늘에 나타났다고 합니다 , 이는 농작물을 시들게 하고 백성들을 곤경에 빠뜨리는 영웅 허우이(後伯)가 고통받는 사람들의 마음을 한없이 불쌍히 여기고 곤륜산 정상에 올라 마법의 힘을 발휘하여 마법의 활을 뽑아 그리고 한 번에 9개가 넘는 태양을 쏘아 떨어뜨렸고, 마지막 태양이 제 시간에 뜨고 지는 것을 엄격히 명령하여 백성을 이롭게 했습니다.

그 결과 후이는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게 되었고, 아름답고 친절한 아내인 창아와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기술을 전파하고 사냥하는 것 외에도 후이는 하루 종일 아내와 함께 지냈고, 사람들은 재능과 아름다움을 갖춘 이 사랑스러운 부부를 부러워했습니다.

고상한 이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Tou Shi에게 배우기 위해 여기에 왔고, 사악한 의도를 가진 Peng Meng도 합류했습니다.

어느 날, 후이는 친구들을 만나 깨달음을 얻기 위해 곤륜산에 갔다가 우연히 지나가던 태후를 만나 불로초 꾸러미를 달라고 부탁했다. 이 약을 먹으면 즉시 승천하여 불멸자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허우이는 아내를 떠나는 것을 꺼려 일시적으로 항아에게 비약을 주어 수집해야 했습니다. 항아는 화장대 위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는데, 악당 펭멍이 그 약을 훔쳐 스스로 불멸자가 되고 싶어 했습니다.

3일 후 후이는 사악한 의도를 가지고 제자들을 데리고 사냥을 나갔다. Hou Yi가 모두를 데리고 간 직후 Peng Meng은 칼을 들고 내부 집 뒷마당에 침입하여 Chang'e에게 비약을 넘겨 주도록 강요했습니다. Chang'e는 자신이 Peng Meng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고, 결정을 내려 즉시 돌아보며 보물 상자를 열고 비약을 꺼내 단숨에 삼켰습니다. 항아는 약을 삼켰고, 상아의 몸은 즉시 땅에서 떠올라 창밖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올랐다. 항아는 남편을 배려했기 때문에 세상과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불멸자가 되었습니다.

저녁이 되자 후이는 집으로 돌아왔고, 하녀들은 울면서 낮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했다. 후이는 겁이 나고 화가 나서 칼을 빼어 악당을 죽이려고 했지만, 펑멍은 이미 도망쳐 나온 상태였고, 후이는 너무 화가 나서 가슴을 치며 상심하여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이름을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 달이 유난히 밝고 밝고, 상아처럼 흔들리는 모습이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 그는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갔지만 세 걸음을 쫓아갔고, 달은 세 걸음 뒤로 물러섰고, 달은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지만 아무리 따라잡을 수 없었다.

후이는 아내를 그리워할 수밖에 없어서 항아가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들을 보내고 향상을 차리고 아내가 좋아하는 과자와 신선한 과일을 올려놓고 제사를 지내야 했다. 창어의 달궁에서. 서민들은 항아가 달에 날아와 불멸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달 아래 향상을 세우고 마음씨 착한 항아에게 행운과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이후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추석 전설 2 - 오강이 월계수를 얻었다

중추절에 관한 또 다른 전설이 있습니다. 달은 무성하게 자라 키가 500피트가 넘습니다. 아래 사람이 항상 그것을 자르고 있는데, 그가 그것을자를 때마다 자른 부분이 즉시 다시 닫힙니다. 수천년 동안 이 계수나무는 잘려져 왔습니다. 이 계수나무는 결코 벨 수 없습니다. 나무를 베는 사람의 이름은 오강(吳張)으로 한나라 서화(西河) 출신으로 한때 선인을 따라 도교를 행하다가 천당에 이르렀으나 실수를 하여 선인에 의해 강등되었다고 한다. 매일매일 이런 쓸데없는 일을 벌이던 달궁. 이백의 시에는 “달의 월계수를 쪼개고자 하면 추운 자의 월급을 주리라”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의 세 번째 전설 - 주원장과 월병봉기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중원의 수많은 사람들은 원나라 지배층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원나라에 반기를 일으켰다. Zhu Yuanzhang은 봉기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저항군을 통합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의 장교와 군인들이 매우 엄격한 수색을 실시하여 소식을 전달하는 데 매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군사 고문 Liu Bowen은 계획을 세우고 부하들에게 "8 월 15 일 봉기"라고 적힌 메모를 케이크에 숨기라고 명령 한 다음 사람들을 보내 여러 곳의 봉기군에 전달하여 봉기에 대응하도록 알 렸습니다. 8월 15일 밤. 봉기 ​​당일 반란군은 모두 함께 대응했고, 봉기군은 마치 초원의 불을 밝히는 불꽃 같았습니다.

곧 서달은 원대도를 붙잡았고 봉기는 성공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기뻐서 재빨리 구두로 명령을 내려 전군과 인민이 다가오는 중추절을 즐기도록 하고, 장관들에게는 비밀리에 전하는 '월병'을 포상하겠다고 했습니다. 군대 출격 당시의 메시지를 계절 케이크로. 그 이후로 "월병"의 생산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종류도 다양해졌으며, 큰 것은 원판만큼 커서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중추절의 네 번째 전설 - 태양을 쏘는 후이

전설에 따르면 후이와 항아는 모두 요나라 시대의 사람들이었다. 신화에 따르면 요나라 때 하늘에 열 개의 태양이 동시에 나타나서 땅을 태우고 사람들이 더위에 숨이 막혀 의식을 잃고 땅에 떨어졌다고 합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이상한 새와 짐승들도 마른 강과 호수, 불타는 숲에서 뛰쳐나와 곳곳에서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지상의 재난은 하늘의 신들을 놀라게 했다. 천제 장준은 궁술에 능한 후이에게 지상으로 내려가 요오를 도와 백성의 고통을 없애라고 명령했다. . 후이는 천황이 하사한 붉은 활과 흰 화살 한 자루, 그리고 그의 아름다운 아내 항아를 가지고 세상에 왔습니다.

허우이는 곧바로 태양을 쏘기 시작했다. 그는 어깨에서 붉은 활을 빼내고 흰 화살을 꺼내어 오만한 태양을 향해 하나씩 쏘아 올렸다. 야오는 태양이 하나만 남아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순식간에 열 개의 태양 중 아홉 개가 날아가 버렸다. 그것은 유용했고 Hou Yi가 계속 촬영하는 것을 막았습니다. 이것은 허우이가 태양을 쏘는 유명한 이야기이다.

그러나 후이의 위대한 업적은 다른 신들을 질투하여 천제에게 가서 그를 비방했고, 결국 천제는 후이를 멀리하고 마침내 그를 인간 세계로 강등시켰다. 억울한 일을 당한 후 후이와 그의 아내 창어는 세상에서 은둔 생활을 하며 후이의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야 했습니다.

창어는 어떻게 달까지 날아갔나요? 고대 서적에는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 『회남자』의 기록에 따르면, 후예는 자신의 연루로 인해 아내가 세상으로 쫓겨난 것을 불쌍히 여겨 서왕모에게 가서 불로불사약을 구하여 세상에서 영원히 조화롭게 살 수 있습니다. 항아는 가난한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후이가 집에 없을 때 몰래 생명의 비약을 모두 챙겨 달로 도망쳤습니다. 또 다른 설은 Qu Yuan(기원전 340년경~78년)이 쓴 "Tianwen"의 기록으로, Hou Yi가 나중에 Chang'e에게 불성실한 행동을 했고 Hebo의 아내와 바람을 피웠으며 Chang'e는 큰 불만을 느꼈다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Hou Yi를 떠나 천국으로 달렸습니다. 항아는 달로 날아간 후 남편이 매일 베풀던 친절과 세상의 따뜻함을 생각하면 달에서의 외로움에 비해 더욱 쓸쓸함을 느꼈다.

후의의 죽음에 관하여 전국시대(대략 기원전 372년~기원전 89년) 사상가 맹자가 지은 『맹자』와 유안(기원전 179년~기원전 22년)이 편찬한 『맹자』 서한 초기에 '회남자(淮南子)'는 모두 자신이 원한으로 은혜를 갚으려는 제자 팽몽(彭孟)에게 암살당했다고 전한다. 암살 수단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기록이 있는데, 마호가니 막대기로 맞아 죽었다는 설도 있고 숨은 화살에 맞아 죽었다는 설도 있다. 간단히 말해서, 이 비교할 수 없는 영웅은 공모자들의 손에 죽었습니다.

일부 전설에서는 후의가 죽은 후에도 영혼이 남아 귀신과 싸우는 신 종귀가 되었다고도 합니다. 이 진술은 중국의 유명한 역사학자인 구계강(孝立康, 1893-1980)이 《회남자》 등 고서에 기록된 내용을 토대로 검증한 것입니다. 이 진술은 실제로 이 비극적으로 죽은 영웅에 대한 고대 우리나라 사람들의 무한한 기억을 반영합니다.

각지의 중추절 풍습

매년 음력 8월 15일은 전통 중추절이다. 이때가 가을의 한가운데이므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중국 음력에서는 1년을 사계절로 나누고, 각 계절을 맹(孟), 중(忠), 기(旗)의 세 부분으로 나눈다. 따라서 중추절을 중추절(中秋節)이라고도 한다. 8월 15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아서 '월희', '8월의 명절'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늘 밤, 사람들은 하늘에 떠 있는 밝은 달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이산가족 상봉을 고대하게 됩니다. 고향을 떠나 방랑하는 사람들도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 표현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중추절을 '동창회 축제'라고도 합니다.

우리 민족에게는 옛날부터 '가을 황혼과 저녁 달'의 풍습이 있었습니다. 달 전날에는 달의 신을 숭배하십시오. 주(周) 왕조 시대에는 매 중추절 밤마다 추위를 환영하고 달을 숭배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큰 향상을 차리고 월병, 수박, 사과, 대추야자, 자두, 포도 등 제물을 놓는다. 월병과 수박은 빼놓을 수 없다. 수박도 연꽃 모양으로 잘라야 합니다. 달 아래에는 달 방향으로 달상을 놓고 붉은 양초를 높이 밝히고, 온 가족이 차례로 달을 숭배하고, 주부가 동창회 월병을 자른다. 음식을 자르는 사람은 가족이 몇 명인지 미리 계산해야 하며, 집에 있는 사람과 밖에 있는 사람을 합산할 수 없으며 크기가 같아야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제나라의 추악한 소녀 오연은 어렸을 때 독실하게 달을 숭배하며 자라서 뛰어난 도덕성을 갖고 궁궐에 들어갔다고 한다. 선호하지 않습니다. 어느 해 8월 15일, 황제는 달빛 아래서 그녀를 보고 그녀가 아름답고 탁월하다고 생각하여 그녀를 왕비로 삼았습니다. 달 한가운데 항아는 미모로 유명하기 때문에 소녀는 달을 숭배하며 '항아처럼 생기고 밝은 달과 같은 얼굴을 갖고 있다'고 기원한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것이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북송 왕조의 수도. 8월 15일 밤, 도시 곳곳에서는 부자와 가난한 자, 노소를 불문하고 성인복을 입고 향을 피우고 달을 숭배하며 소원을 표현하고 달신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남송시대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서로에게 월병을 선물로 주었다. 어떤 곳에서는 풀용 춤, 탑 쌓기 등의 활동이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부터 중추절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으며, 많은 곳에서 향 피우기, 중추절 나무 심기, 탑 등불 켜기, 천등 풀기, 달 위 걷기 등 특별한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 그리고 춤추는 파이어 드래곤.

오늘날 달 아래에서 노는 풍습은 과거에 비해 인기가 훨씬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달을 감상하기 위해 연회를 여는 것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멋진 삶을 축하하기 위해 와인을 마시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친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며 가족과 함께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살기"를 기원합니다.

중추절에는 다양한 풍습과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모두 삶에 대한 사람들의 무한한 사랑을 구현합니다.

중추절이면 사람들의 주요 활동은 달 감상과 월병 먹기입니다.

달 감상

우리나라는 중추절이 오면 달을 감상하고 달을 이야기하는 풍습이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주제.

'장안 만월시 서문'에 따르면 중추절 달 감상의 기원을 추적해 보면 "여름 뒤에 가을이 오고, 겨울이 오기 전에 8월이 온다"고 한다. 가을이 지나면 계절이 시작되고 끝나며, 15일 밤에 달이 다시 온다. 두꺼비의 영혼은 둥글다." 즉, 8월 15일은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기 때문에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중추절에 사람들은 왜 달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4시에 밝은 달이 뜨는데 중추절을 축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시가 있습니다. 요태 보물거울의 가장 높은 머리에 옥거울을 걸면 천 피트의 백금이 하늘과 같은 색으로 흩어지는데, 모든 것이 내 눈에 들어오고, 별들이 빛을 피하여 빛나느니라. 바람과 이슬이 당신을 조용하게 해줄 것입니다."

계절적인 관점에서 볼 때 중중은 '가을 추수 축제'입니다. 봄과 여름에 파종한 곡식은 가을에 수확됩니다. 예로부터, 이 계절에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추수를 축하하며 춤을 추는 모습이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인 『시집』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유래에 있어서 중추절은 고대인류의 자연숭배에서 유래한 '달제사제'이기도 하다. 고대 황제의 의례 체계에서는 봄과 가을에 두 가지 제사를 드렸습니다. 봄에는 해를, 가을에는 달을 제물로 바쳤습니다. 원래는 달을 숭배하는 날이 '추분'이었습니다. '추분'의 계절은 매년 8월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추분일에 달이 있는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달 없이 달을 숭배하는 것은 큰 불명예가 되었고, 점차 일반화되어 8월 15일을 달 숭배의 날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과학적 관찰에 따르면 가을에는 지구와 태양의 기울기가 증가하고 중국의 따뜻하고 습한 공기는 점차 가라 앉습니다. 이때 북서풍은 여전히 ​​매우 약합니다. 이렇게 습기가 없어지고 먼지가 일지 않을 때는 공기가 유난히 맑아 보이고, 하늘이 유난히 맑으며, 달이 둥글고 크게 보이는 때가 달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때이다. 고대 시에서 말했듯이 "밝고 밝다. 고대와 현대에 우리는 중추절의 달만을 존경하고 그것이 달빛과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합니까? 그것은 모두 세상의 공기가 맑고

'예서'에는 '가을 ​​황혼과 저녁 달'', 즉 달신을 숭배하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주(周) 왕조 시대에는 매 중추절 밤마다 추위를 환영하고 달을 숭배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큰 향상을 차리고 월병, 수박, 사과, 자두, 포도 등 제철 과일을 놓는다. 월병과 수박은 빼놓을 수 없다.

수박도 연꽃 모양으로 잘라야 합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민속활동은 위(魏)·진(金)대를 전후하여 시작되어 당(唐)·송(宋)대에 성행하여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가지고 놀았다. -가을축제가 꽤 인기가 많았어요. Song Zhuyi의 "Quxiao Old News"에 따르면 "중추절에 달을 가지고 노는 것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고고학자들이시를 쓰기 시작했지만 Du Zimei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나라 시를 보면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시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젠유(王建九)의 시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가장자리를 침범하려는 물로. 온 가족이 밤 늦게까지 잠을 잘 수 있도록 하고, 새벽까지 불을 끄지 않습니다. 서녕(徐寧)의 시에는 “8월은 밝은 달이 가득하고 상아는 꼿꼿하며 계피나무는 싱싱하고 일 년 중 이 밤과 같은 것이 없으니 열두 봉우리 앞에서는 잠을 이루지 못하느니라”고 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민속풍습이 점점 더 성행했다고 『동경맹화록』에 보면 대월구경에 대한 이런 묘사가 있다. 북송 시대 교토에서 열린 행사: "중추절 전날 귀족 가족들이 테라스와 정자를 장식했고 개인 가족들이 그것을 위해 경쟁했습니다. 식당에서 우리는 달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를 불렀으며 수천 명이 들었습니다."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새벽까지 나와 놀았습니다." "새 주정뱅이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청성 가문의 아이들은 자신이 부자인지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모두 성인 옷을 입고 탑에 오르거나. 아트리움에서 달을 숭배하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만의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자는 일찍 두꺼비 궁전에 가서 선녀 오스만투스에 올라가고 싶어하고, 여자는 항아처럼 보이고 밝은 달처럼 둥글고 싶어합니다. "이 날 매일 수도의 모든 상점과 레스토랑은 외관을 새롭게 단장하고 비단을 묶고 아치형 입구에 화려한 장식을 걸며 신선한 과일과 세련된 음식을 판매합니다. 야시장은 사람들로 붐비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갑니다. 사람들은 테라스와 정자에서 달을 즐기고, 음식을 제공하거나 가족 연회를 준비하여 자녀를 재결합하고 함께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중추절의 달은 그대로 유지되었으며 동쪽에서 보름달이 뜨면 사람들은 안뜰과 발코니에 월병, 자몽, 석류, 토란, 호두, 땅콩, 자두 및 기타 과일을 놓고 달을 즐깁니다. 밝은 달이 뜰 때까지 담소를 나누는 즐거운 시간입니다. 각지에서는 향을 피우고, 탑에 등불을 밝히고, 천등을 피우고, 달 위를 걷고, 불룡이 춤추는 등 특별한 풍습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추절 당일에는 곳곳에서 독특한 '달 숭배', '달 만들기', '달걷기', '달점핑', '달훔치기' 등 다채로운 활동도 펼쳐진다. p>

푸른 하늘은 씻은 듯 맑고, 보름달은 접시처럼 아름답다. 그래서 중추절은 '동창회'라고도 불린다. 시는 이때 사람들의 갈망을 표현합니다: "Wanli Night" Wuyunjing Jiuzhou에서 가장 재회하는 밤은 중추절입니다. 왕견의 시 '십오밤에 달을 바라보며 두랑중에게 보냄'에는 '오늘 밤 달이 밝으면 모두가 나를 쳐다보는데 가을 생각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겠다. "중국인들은 항상 가족, 친척, 친구의 재회와 가족 생활의 즐거움을 매우 소중하게 여겼습니다. "꽃이 피고 달이 보름달이면 다시 모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달을 감상하기 좋은 10대 장소

1. 루산의 달 감상

아름다운 루산은 양쯔강 남쪽 강변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포양호. 중추절 밤, 상광로산에서 달을 감상하는 것은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될 것이다. 이곳은 '시원한 세계'와 '피서지'라는 명성을 갖고 있다. 산에는 신선한 공기, 숲, 꽃과 새, 온천, 폭포, 절벽, 빌라가 있어 완벽한 레저 페리를 형성하고 있으며, 루산의 한포구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 그러나 푸른 파도가 넓게 펼쳐져 있고 낚시 불이 점재하고 호수 반대편에서 밝은 달이 천천히 떠오르는 포양 호수에 앉아 달을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중추절의 달빛은 산에 닿을 때 더 맑고 밝아서 사람들이 바람을 타고 싶거나 고링 타운을 걷고 싶게 만듭니다. 올려다 보면 밝은 달은 거울과 같습니다. 달빛이 땅에 흩어져 있고 모든 것이 은빛 광택으로 덮여 있습니다.

2.. 황산이 달을 초대합니다

황산의 아름다움도 다채롭습니다. 남부 초가을의 중추절이지만 산이 붉은 단풍으로 뒤덮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황산손송이 밤에 더욱 푸르게 보이고, 밝은 달이 나무 위로 부드럽게 올라갑니다. 산 안개가 베일처럼 가려져 더욱 흐릿하고 밝아집니다. 황산의 달은 너무 맑고, 이때 황산의 밤은 산길을 걸을 때나 너무 조용합니다. 산에서 와인을 맛보며 달을 감상하다 보면 이 은빛 세계에 취하게 될 것이다.

3. 삼협에서 달을 바라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강 삼협은 장엄한 산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밤에는 강 위에 밝은 달이 떠서 파도 소리를 들으며, 어두운 밤에는 먼 산의 야경을 감상합니다. 장강이 폐쇄되기 전의 "삼협여유"라는 슬로건의 영향을 받아 많은 관광객들은 장강의 수위가 폐쇄된 후 상승할 것이라고 잘못 믿었습니다. 실제로 삼협이 폐쇄된 후에도 명승지는 예전처럼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규모의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인 '삼협'의 장엄한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협곡댐'. 달밤, 호화유람선의 대형 전망대에서 친구들과 함께 차를 마시며 달을 감상하는 것은 그야말로 인생의 큰 즐거움 중 하나이다.

4. 서호 달여행

항저우 서호의 아름다움은 모두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중추절 달밤에는 '가을 ​​물에 연기가 나고 달이 달'이라는 시적인 예술적 개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거즈". 서호의 3개 섬 중 하나로, 예로부터 달을 감상하는 3곳 중 하나였습니다. 반짝이는 호수 위에는 석탑이 우아하게 서 있습니다. 달밤마다, 특히 중추절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축제, 탑에 촛불이 켜져 있고 입구는 티슈로 덮여 있으며, 작은 달처럼 빛이 호수에 반사되어 달빛과 빛과 호수 빛이 각각을 보완합니다. 다른 하나는 달의 그림자, 탑, 구름이 합쳐져 "가을에 녹는 황금빛 호수"입니다.

5. 시후 문

시후는 쑤저우시에서 남서쪽으로 9km 떨어져 있습니다. Shihu 호수 동쪽에는 Xingchun Bridge라고도 불리는 Nine-ring Cave Bridge가 있으며 Shihu Lake에서 보름달을 볼 수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매년 음력 8월 17일 자정, 달이 서쪽으로 바뀔 때마다 맑은 빛이 9개의 고리구멍을 통해 나와 북쪽의 물을 직접 비춘다. 이때 시후호 표면에는 반짝이는 전자파가 보이고, 파도 중앙에는 달의 그림자가 물결치듯 물결치는 것이 '시후호의 달'의 경이로움이다. 이 2~3일 동안 시호에는 가벼운 배들이 왔다 갔다 했고, 줄과 대나무 줄의 소리가 밤새도록 울려 퍼졌다. 위의 산, 영 공탑 아래에는 밝은 달이 하늘에 있고, 하늘이 맑고, 호수가 잔물결을 일으키고, 산에는 안개가 낀 채 맑은 빛이 있습니다.

6. 샹산 나이트 문

광시성 구이린시 샹산에서. 코끼리의 몸통과 몸통 사이에는 수월굴이 있고, 그 동굴 사이로 강물이 흐른다. 중추절 밤, 작은 배를 타고 강을 거슬러 올라가 수월동(Shuiyue Cave)에 들어가면 "물 밑에 밝은 달이 떠 있고 밝은 달이 떠 있다"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물 위에는 달이 지지 아니하여도 물은 흐르고 달은 간 뒤에도 다시 흐르지 아니하느니라."

7. 물 마을의 노 소리와 달 그림자

서호의 가을 달과 절강의 세 연못이 움직일뿐만 아니라 물 마을 소흥(Shaoxing)의 달은 더욱 매력적입니다. 고대 도시 소흥에는 십자형 강, 구불구불한 수로, 연결된 돌다리, 수많은 와인 상점이 있으며 물, 풍경, 서예, 막걸리, 달빛이 매력적입니다. 물 마을의 달밤은 수묵화처럼 활기차고 우아합니다. 밤에는 사오싱 고유의 차양 배를 타고 배의 선미에서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물 마을을 돌아 다닐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막걸리와 회향콩을 맛보며 은은한 달빛이 따라오고 이나이의 노 소리가 흘러넘치고 강을 마주한 흰 벽과 푸른 타일로 된 작은 건물에 빛과 그림자가 물에 반사되어, 그것은 마치 꿈과 같아서 사람들이 두월의 생각을 짐작하게 하고 물의 줄거리를 주의 깊게 읽게 만든다. Shaoxing에서는 Lu Xun의 옛 거주지, Baicao Garden, Sanwei Bookstore, Orchid Pavilion, Yuji Mountain 및 Jianshui, Xianfeng Hotel을 방문 할 수 있습니다. 풍경은시와 그림과 같고 풍경에는 ​​문화가 있으며 각각 고유 한 맛이 있습니다. . 소흥에서 멀지 않은 닝보(寧波)에는 8월 16일 중추절을 지키는 전통이 있습니다. 천일각에서 달을 바라보면 가을 달은 매년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Fenghua Xikou는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조용하고 아름답습니다. 닝보에서 배를 타고 아이티 불교의 땅인 푸퉈산(Putuo Mountain)으로 가보면 밝은 달과 바다의 밀물이 어우러지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주 건전 윤리에서 달을 감상하는 것은 초자연적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8. 반달로 가을을 품은 아미산

"어메이산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진 중국 4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봉우리가 아미산(峨居山)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산 전체 길이는 200km가 넘고, 만불봉 정상은 해발 3,099m로 웅장하고 아름답고, 산에는 수많은 사찰이 있고, 짙은 그늘과 안개가 있습니다. 24개의 고대 사원은 산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 한가운데서 달을 즐기며 봉우리는 아미산 같고 달은 금판과 같으며 평온함과 아름다움이 특별합니다. 방치에서 가을 달을 바라보며 파도의 그림자가 녹고, 물이 옥을 헹구러 오고, 파도가 진주를 찾으러 간다. 하얀 물 위의 가을 바람, 성지의 저녁 종소리, 쌍둥이 다리의 향기, 푸른 영암 바위가 차례로 있습니다. 특히 금봉에 있는 '아메이 4대 불가사의' - 일출, 운해, 부처님의 빛, 성등, 길을 따라 보이는 아메이 원숭이 무리는 더욱 흥미롭습니다. 어메이산에서 내려온 후 대불을 방문하고 러산시에서 북쪽으로 23km 떨어진 핑강삼협(Pingqiang Three Gorges)으로 이동한 후 풍절(Fengjie) 축제가 끝난 후 장강삼협(Yangtze River Three Gorges)을 방문하고 삼협의 웅장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밝은 달 아래.

9. 동팅 호수에는 달이 맑아

동팅의 풀은 중추절이 가까워지고 바람이 전혀 없습니다. 황금색으로. 800리의 동팅에는 연기의 파도가 흔들리고 하늘은 파랗고 나뭇잎과 배는 지는 해를 받고 있습니다. 1700년의 비바람에도 낡지 않은 악양루. 낮에 계단을 오르면 수천 리 떨어진 맑은 가을하늘을 볼 수 있고, 물도 하늘과 함께 흐른다. Xiaoxiang의 8시에 나오는 "동팅의 가을 달", "원포의 항해로 돌아가기", "어촌의 일몰"을 볼 수 있습니다. 호수 속의 작은 섬인 준산(Junshan)에는 향비사, 유의정, 천수각 등 많은 유적지가 있고 점박이, 연리대나무 등 대나무 그림자가 소용돌이치고 있다. 시간이 충분하다면 차로 3시간 거리에 있는 창사에 가서 악록산을 방문하고 악록서원을 방문하고 주지주의 금귤이 익기 시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고대 성벽인 천신각의 달빛이 단순하고 황량한 맛.

10. 하늘은 넓고 달은 말문이 막힌다

간쑤성 란저우 남쪽의 아름다운 초원은 샤허(Xiahe), 루취(Luqu), 마곡(Maqu), 허허(Hehe) 등 7개 성과 도시를 관통한다. 이곳의 가을에는 여름만큼 꽃이 많지는 않지만 갈상꽃, 향긋한 차이꽃, 작은 들국화, 민들레... 별이 점으로 찍혀 있고 색이 서로 보완되어 꽃이 도처에 날아다니는 예술적인 느낌을 줍니다. 간난에서. 초원, 산, 강, 호수가 밀접하게 공존하며 고대 티베트 불교 사원의 장식은 신비로움과 유혹을 더합니다. 샤허(Xiahe)는 간난(Gannan) 투어의 첫 번째 목적지로 "작은 티베트"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책을 소장하고 있는 티베트 불교 겔룩 종파인 라브랑 수도원(Labrang Monastery)이 있습니다. 뽕나무과 초원과 게상화 초원이 차례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Maqu의 초원도 아름답고 Maqu의 황하도 아름답습니다. 황하(黃河)가 이곳을 통과해 갑자기 곡선을 그리며 '세계 9개 굴곡 18만'이라는 아름다운 풍경을 이룬다. 가을밤, 달빛이 반쯤 떴고, 황하 기슭의 쭉 뻗은 봉우리에 달빛이 비치고, 바람이 잔잔히 불고, 마치 파도가 윙윙거리는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마치 모든 것이 잠든 것처럼 양치기 개들의 소리가 들렸습니다. 밝은 달 아래 황하(黃河)는 맑고 조용하며 약간 수줍어하는 반면, 달 아래의 초원은 더욱 공허하고 조용하다. 지평선 너머 초원의 달빛 속에 복잡한 하늘과 광활한 들판이 응축되어 있다. 루취 현에는 랑무시(Langmusi) 사원이 많이 있습니다. 사원은 울창한 계곡에 숨겨져 있으며 경당은 웅장하고 불교 주택, 승려의 방, 개인 주택은 나무 지붕과 돌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늘은 파랗고, 산은 하얗고, 잔디는 푸르고, 물은 맑습니다.

월병 먹기

우리나라의 도시와 농촌 사람들은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배불리 먹고, 추석 월병은 향긋하고 달콤해요."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숭배하는 제사로 사용되었습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남송 왕조의 오자무가 쓴 "맹량록"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마름모꼴 케이크처럼. 이후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중추절 달 감상과 가족 상봉을 상징하는 월병 시식을 결합했습니다.

월병은 원래 집에서 만들어졌다. 청나라 원미가 '수원음식목록'에 월병 만들기를 기록했다. 현대에는 월병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공방도 생겨나고, 속재료도 정교해지며, 월병 겉면에는 '창어날개'와 같은 다양한 절묘한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to the Moon', 'Galaxy', 'Yueyue', 'Three Pool Reflecting the Moon' 등 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재회를 의미하고, 케이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영생을 의미합니다. 월병은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전달하고 풍년과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월병은 친척들에게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기타 중추절 풍습

중국은 영토가 넓고 인구도 많습니다. 중추절을 기념하는 방식도 다양하고 지역적 특징이 강합니다.

푸젠성 푸청에서는 여성들이 더 오래 살기 위해 중추절 기간 동안 난푸대교를 건너야 한다. Jianning에서는 중추절 밤에 등불을 걸어 놓는 것은 달궁에 아이를 구하는 좋은 징조입니다. 상항현 사람들은 중추절을 기념하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달을 숭배할 때 달 이모에게 묻습니다. 룽옌 사람들이 월병을 먹을 때, 부모들은 노인들이 먹을 수 있도록 중앙에 직경 2~3인치의 둥근 케이크를 파내는데, 이는 비밀이 젊은 세대에게 알려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풍습은 월병에 적을 죽이라는 반원 메시지가 담겨 있다는 전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진먼 중추절 기간에 달을 숭배하기 전에 먼저 신을 숭배해야 합니다.

광동성 조산에는 중추절에 주로 여성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 '남자는 보름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숭배한다'는 말이 있다. 난로를 숭배하지 말라." 저녁에 밝은 달이 뜨면 여자들은 마당과 발코니에 탁자를 놓고 공중에서 기도를 하게 됩니다. 은초가 높이 타오르고 있었고, 향은 계속 남아 있었고, 식탁에는 제물로 바칠 과일과 케이크가 가득 차 있었습니다. 중추절에 토란을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조산에는 “강과 냇물이 입에 닿으면 토란을 먹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8월은 토란을 수확하는 계절이며, 농부들은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토란을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것은 농업과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 널리 퍼진 전설도 있습니다. 1279년에 몽골 귀족들이 남송 왕조를 멸망시키고 원 왕조를 세웠으며 한족을 잔인하게 통치했습니다. 마파는 원나라에 맞서 조주를 방어했고, 성이 무너진 후 사람들은 학살당했습니다. 호족 통치의 고통을 잊지 않기 위해 후세들은 '수염 머리'와 동음이면서 인간의 머리와 유사한 토란을 사용하여 조상에게 경의를 표했다. 오늘.

중추절 밤에 불탑을 태우는 것도 일부 지역에서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탑 높이는 1~3미터에 이르며, 대부분 깨진 기와로 쌓는다. 큰 탑도 벽돌로 쌓아 탑 높이의 약 1/4을 차지하며, 이어서 기와를 쌓아서 탑 입구를 사용한다. 연료를 넣는 것. 중추절 밤에는 불을 피우는데, 땔감에는 나무, 대나무, 왕겨 등이 포함됩니다. 불이 강할 때에는 그 위에 송진 가루를 부어 불을 붙이는데, 그 모습이 매우 장관입니다. 탑 전체가 붉게 변할 때까지 탑을 태우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불을 피우는 사람은 화려한 깃발, 보너스 또는 상품을 받게 됩니다. 주인. 탑을 태우는 것은 한족이 원나라 말기의 잔혹한 지배자들에게 저항하고 신호로 불을 지르던 중추절 봉기의 기원이기도 하다.

장난(Jiangnan) 지역 주민들도 중추절 기간 동안 다양한 풍습을 갖고 있습니다. 난징 사람들은 중추절에 월병을 즐겨 먹으며, 금릉의 명물인 계수나무 오리를 꼭 먹어야 합니다. "계수오리"는 계수나무가 향이 좋을 때 시중에 나와 있는데, 뚱뚱하지만 기름지지 않고 맛있습니다. 마신 후에는 반드시 설탕 토란을 조금 곁들여 계피 시럽을 부어서 먹어야 하는데, 너무 맛있습니다. "광시 펄프"는 Qu Yuan의 "추의 노래: Shao Siming" "북쪽을 폐쇄하고 광시 펄프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설탕 계수나무라고도 알려진 구이장(Guijiang)은 중추절 즈음에 채취하여 설탕과 신매실로 절입니다. 강남 여성들은 시에서 읊은 것을 식탁 위의 진미로 바꾸는 데 능숙합니다. 난징 사람들은 가족과 함께 달을 즐기는 것을 '재회 축하', 함께 앉아 술을 마시는 것을 '보름달', 시장에 나가는 것을 '달 위를 걷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명나라 초기 난징에는 달탑과 달교가 있었다. 청나라 시대에는 달을 감상하는 사람들과 달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사자산 아래에 달탑이 세워졌다. 문 브리지(Moon Bridge)가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달이 중천에 떠오를 때면 사람들은 함께 달탑(Moon Tower)에 가고 달다리(Moon Bridge)를 방문하며 옥토끼(Jade Rabbit)를 구경하며 즐깁니다. "Wanyue Bridge"는 허난 성 친화이 공자 사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리 옆에는 유명한 매춘부 Ma Xianglan의 거주지가 있습니다. 그날 밤 학자들은 성과 소를 연주하며 Niu Zhu가 가지고 놀던 것을 회상했습니다. 달을 바라보며 시를 지어 만월교(萬越橋)라 불렸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점차 쇠퇴했고 후세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었습니다. 밝은 달을 향해 피리를 불면 어떻게 될까요?" Changbanqiao는 원래 Wanyue Bridge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난징 공자묘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일부 정자를 복원하고 강을 준설하는 등 중추절 기간 동안 함께 모여 달빛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장쑤성 우시현에서는 중추절 밤에 향을 태운다.

향컵은 거즈와 실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