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파빌리온 건축 예술의 독해력
파빌리온 건축 예술의 독해력
왕진부
① 중국 원림 경관에 나타나는 정자는 휴식과 조망의 실용적인 기능과 독특한 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② 정자, 일명 정자는 중국의 특수한 건축 유형이다. 석명 석정' 은 "정자는 멈추고, 사람은 모이는 것을 멈춘다" 고 말했다 정자의 역할은' 정지' 즉 사람을 쉬게 하는 것이다. 정자는 공간이 투명한 건물로, 단 하나의 기둥만 덮개를 지탱하고 주위에는 벽이 없다 (또는 한쪽에는 벽이 없다). 정자는 원림, 명승지, 요로에 많이 설치되어 있으며, 때로는 산꼭대기, 물가에 건설되기도 한다. 정자의 조형이 풍부해서 대부분 가볍고 멋있습니다.
(3) 파빌리온 누각은 중국 원림 중의 중요한 경관으로, 조원가들은 종종 파빌리온 누각을 아름다운 원림 경지로 교묘하게 조직한다. 정원에서는 정자를 반정과 독립정으로 나눌 수 있다. 반정자는 보통 복도와 연결되어 벽에 기대어 건설된다. 쑤저우 졸정원의 홍의정 (동반정) 과 절동 (서반정) 처럼,' 안기다' 는 느낌을 주고, 원림 환경에 녹거나 처마를 내밀어 매우 완곡하고, 반은반루의 함축적인 아름다움이 있다. 독립정은 항상 화원의 물해안, 산꼭대기, 꽃나무 덤불, 도로의 교차로 등에 세워졌다. , 그들의 모양은 지형 및 환경과의 조정에 매우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쑤저우의 졸정원에는 작은 경사와는 별개인 설정이 있는데, 그 사각형 평면은 완만한 경사와 조화를 이룬다. 졸정원에는 해안수 볼록면 밖에 세워진 부채면정이 하나 더 있어 이 정자도 볼록면이 바깥쪽으로 향하면서 건축기호의 어휘에 통일을 이루었다. 독립관의 문화 심미적 특징은 선명하고 생동적이며 미감이 강하다.
(4) 정원 파빌리온의 모양은 대부분 원, 정사각형, 육각형, 팔각형이며 삼각형, 뿔, 매화형, 해당화 잎 모양, 부채형 등이 있다. 이것은 크게 두 가지 범주, 즉 기하학적 모양과 자연 모양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쑤저우 졸정원에는 대나무 유정, 이화원의 작은 창랑정, 평면에는 육각형이 있다. 졸정원에는 수직 정자에 원형 평면이 하나 있다. 쑤저우 서원 호심정 평면은 팔각형이다. 쑤저우 환수산장의 해당각은 모양이 독특하고 해당화 잎 모양의 평면이 있다.
⑤ 파빌리온의 "예술성" 은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⑥ 첫째, 정자는 예술 심미 대상으로 원림 경관의 건축 소품으로 경관 조성의 중요한 수단이다. 이른바' 정' 은 원림 속에서 상당히 활발하고 눈에 띄며 텅 빈 심미적 요인이다. 깜찍하고 반유 처마의' 예쁜' 모습은 늘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⑦ 둘째, 정자의 원래 예술적 기능은 휴식을 주는 것이다. 실용적이고 정신적이며 실용적인 기능을 기초로 한다. 원림에서 파빌리온 누각은 왕왕 관광객들이 쉬는 곳이다. 정자는 원림 노선의 아름다운' 휴식' 처럼 원림의 전체' 운동' 을 답답하게 하고, 장치, 정자는 서하생을 느끼게 하는 곳이다. 관광객들이 피곤할 때 정자에서 쉬는 것이 좋을 것 같다.
⑧ 셋째, 정자 자체는 아름다운 풍경이며, 미적 대상이자 경치를 감상하는 출발점이며, 정자는 그것을 돌보는 예술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정자에 있는 사람들은 정원의 풍경을 보거나 호수와 산색을 내려다보면 모두 "빠르다" 고 느낀다.
⑨ 요컨대, 이 파빌리온은 "예술성" 이 풍부합니다. 미적 관점에서 파빌리온의 모양은 종종 작고 아름답습니다. 공간은 개방적이며 "가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 환경과 결합하여 자연과 인문 경관에서 아름다운' 멜로디' 가 되었다.
1. 이 문서의 해석 대상에 대해 올바른 것은 () 입니다.
A. 소주 졸정원만의 특징.
B. 정자의 건축 예술.
중국의 전통 건축물로서 전시관에는 세 가지 기능이 있다.
D. 정원 디자이너가 정자를 어떻게 교묘하게 원림으로 조직하여 심미적 기능을 갖추게 하는가.
2. 정자의 모양과 관련하여 다음 중 잘못된 것은 ()
A. 정자는 중국 원림의 중요한 경관으로, 그 조형이 매우 풍부하고 대부분 가볍고 아름답다.
B. 원림에서 정자는 반정과 독립정으로 나눌 수 있으며, 늘 복도와 연결되어 벽에 기대어 건설된다. 반정은 지형과 환경과의 조화를 중시한다.
C. 정원 파빌리온은 평면 쉐이프에 따라 기하학적 쉐이프와 자연 쉐이프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D. 정원 파빌리온의 모양은 대부분 원, 정사각형, 육각형, 팔각형이며 삼각형, 뿔, 매화형, 해당형, 부채형 등이 있습니다.
3. 정자의 예술성에 관해서는 다음 진술 중 하나가 틀렸다 ()
A. 정자는 조경에 있는 일종의 건축 소품이다. 그것은 작고 깜찍하며, 조형이 풍부하고 아름다우며, 사람들에게 시각적인 미감을 준다.
B. 전 정원 경관의 정자는 정원의 경관을 홀가분하게 하고, 일종의 정신적 즐거움을 준다.
C. 파빌리온은 내려다 보는 예술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자에 있는 사람들은 정원의 풍경을 보거나 호수와 산색을 내려다보면 모두 "빠르다" 고 느낀다.
D. 정자의 원래 예술적 기능은 사람이 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즉 실용성이다. 다른 심미 기능은 없다.
4. 다음 판단은 () 입니다
A. "심미적 관점에서 정자는 왕왕 작은 모양이다", "왕왕" 이라는 단어는 언어의 정확성을 이해하는 것을 반영한다.
두 번째 단락은 주로 자료와 해석 방법을 인용하여 전시관의 기능과 건축 특징을 설명한다.
C. 단락 (4) 는 분류 및 예제를 사용하여 설명을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듭니다.
D. 7 항 "정자는 정원 노선에 있는 아름다운' 쉬는 곳' 과 같다" 는 말은 비교적 비교 해석 방법을 사용하여 문장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파빌리온 누각과 관련하여 다음 진술 중 하나는 () 입니다.
악양루, 왕텐정, 황학루는 중국 남부의 3 대 건물로 불린다.
B. 고대에는 정자가 종종 송별하는 곳이었다. 정곡' 화이상 송별친구' 에서' 백파이프를 세고 정야를 떠나, 군은 내가 진으로 간다' 는 말 한마디와 같이 이별의 슬픔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고향을 바라보니 황혼이 창망하고, 강랑에 근심과 구름이 자욱하다' 는 시인 최호가 악양루에 올랐을 때의 심정을 표현했다.
D. "웽은 800 년 동안 갔고 고향은 여전히 술에 취해있다. 산속 예닐곱리, 정그림자가 외롭지 않다 "며 구양수의" 취옹정기 "라는 제목으로 글을 썼다.
참고 답변:
1.B
2.B
3.d.
4.D
5.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