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칭찬에 대한 설명
칭찬에 대한 설명
고대 역사서의 전기는 서술과 논의가 분리되어 있는데, 항상 역사적 사실을 먼저 기록하고 나중에 역사적 사실을 해설한다. . 일부 연대기 역사서와 현 연대기에도 이러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내러티브는 객관적인 설명이며 토론은 역사적 사건에 대한 작가의 생각, 의견 및 의견입니다. 이러한 토론은 역사적 검토와 역사적 토론입니다. 이런 종류의 역사적 논평과 이론에는 여러 가지 명칭과 명칭이 있습니다. "찬월", "삼국지"는 "해설월", "고당서"는 "시진월", "송사"와 "청사 원고"는 "륜월", "자지통"이라고 합니다. "는 "Lun Yue"라고 불립니다. Jian"은 "Chen Guang이 말했다"등으로 불립니다. 당나라 역사가 유즈기(劉志紀)는 그의 유명한 저서 《시동》에 이러한 이름을 많이 나열하고, 이들을 총칭하여 "룬찬"이라고 명명했다.
일반적으로 Lun Zan은 "Zuo Zhuan"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Shang Shu"의 "Yue : Ruo Ji Gu"가 Lun Zan의 소스라고 믿습니다. 『좌전』에서는 중요 인물의 행위를 설명한 후 '군자가 말했다'라는 어조로 논평하는 경우가 많으며, 내용은 주로 등장인물의 행동이 '예의'의 기준에 부합하는지에 대해 논평하는 것이다. "역사 기록"과 "태석 공월"은 "좌 주안"과 "군자 월"의 전통을 계승하여 칭찬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 올렸습니다. 중국의 전기는 글의 쓰임과 사용에 있어서 칭찬과 비난의 결합에 주목하는데, 주로 사실에 의존하여 말하지만 논의가 없는 것은 아니다. Sima Qian의 "Tai Shi Gong Yue"는 등장 인물의 기록된 역사적 사실에 대한 토론입니다. 예를 들어 "Lian Po와 Lin Xiangru의 역사 기록 · 전기"를 살펴보십시오.
Tai Shigo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죽음을 아는 사람은 용감해야합니다. 죽은 사람을 죽이는 것뿐만 아니라 죽은 사람을 처형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방임향여는 옥기둥을 사용하여 진왕을 꾸짖었지만 진왕을 죽일 만큼 강력하지는 않았으나 군인들은 겁이 많아 감히 공격할 수 없었습니다. 항로가 열심히 일하면 적국에서 위신을 얻고, 후퇴하면 남에게 굴복하여 태산에서 명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그는 현명하고 용감합니다!
'태석공월'은 '역사기록'의 영혼이자 사마천의 역사비평이다. 『태석공월』은 논평과 찬미의 전체 내용을 전례 없이 완전하고 세련되게 만들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태석공월』은 토론과 찬사가 결합된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손리는 『태사공월』을 높이 평가하며 사마천이 형식을 창조했다고 믿었다. 즉 인물의 행위를 객관적이고 만족스럽게 묘사한 뒤 『태사공월』을 써서 출판했다. 등장인물의 행동에 대한 긍정적인 설명. 그는 이 구절이 본문의 보충이자 확장이라고 평했다. 말은 가깝지만 목적은 멀고, 한 문장에 세 번 한숨을 쉬는 듯한 예술적 효과가 가득하다는 것이다. 정말 훌륭합니다. Sun Li는 많은 기사에서 그런 말을했는데, 이는 그가 "Tai Shi Gong Yue"를 소중히 여기고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가 "Yunzhai Master Yue"와 "Gengtang Yue"를 썼을 때 "Tai Shi Gong Yue"를 찍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Shi Gong Yue'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역사서의 해설 스타일은 고대 중국 기사와 저술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전기를 모방한 글이 많고, 전기의 논평과 칭찬을 모방한 토론형 글도 있다. Tao Yuanming의 "Mr. Wu Liu's Biography"는 "칭찬"을 사용하여 Wu Liu 선생님에 대해 논평합니다. 이는 실제로 자기 리뷰입니다. Han Yu의 "Mao Ying's Biography"는 붓의 역사를 전기 형식으로 씁니다. 기사 끝에는 "태시 공이 말했다"가 있는데 이는 실제로 자기 검토입니다. 이는 청나라 수필가 한유 자신이 "The Biography"를 쓴 적이 있습니다. Cat Lady', 기사 끝에 'Lun Yue'라는 토론이 있고 Liu Xie의 'Wen Xin Diao Dragon'은 문학 이론 작품이며 각 기사 끝에 댓글도 있습니다. 찬양하라' 토론.
고대 중국 소설은 역사서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역사서를 평론하고 찬양하는 전통도 이어받았다. 당나라 소설의 말미에는 "사샤오 전기"의 "신사가 말했다"와 같은 토론 텍스트가 종종 있습니다. 명나라의 화본과 서화본에는 "Lun Zan Yue", "Shiyun"과 같은 운율 스타일에 대한 논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Jingshi Tongyan"에는 "시 찬양 구름"이 있고 "Pai An Surprise"에는 "시 찬양 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작업실의 이상한 이야기"에는 "이시시가 말했다"가 있고, 우치창의 "구창하서"에는 "항사가 말했다"가 있고, 중국 고전 소설에는 더 많은 논평과 칭찬이 있습니다. Li Qingchen의 "Drunk Tea Zhiguai"에는 "Xuanding의 "Yeyu Qiudeng Lu"에는 "Chunongshi가 말했습니다"가 있고 Xu Fengen의 "Licheng"에는 "Lichengzi가 말했습니다"가 있고 Shen Qifeng의 "Xieduo"에는 "Duo가 말했습니다"가 있습니다.
고대소설에 대한 해설로는 <중국 화실 기묘한 이야기>의 <이시시월>이 가장 대표적이다. <페인티드 스킨>을 예로 들면:
이 Shi Shi Yue가 말했습니다: 어리석은 사람들! 분명히 괴물이지만 아름답다고 여겨진다. 정말 바보 로군! 당신은 분명히 충실하지만 망상에 빠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누군가의 정욕을 사랑하고 그것을 낚으면 아내도 누군가의 침을 먹고 즐기게 될 것입니다. 천국의 길은 돌아가기 쉽지만 어리석고 혼란스러운 사람은 그것을 깨닫지 못한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손리는 '이시어담'을 높이 평가하며 자신이 '태시공어어록'의 진정한 전기를 얻었다고 믿었다. 실제로 "태시공월" 이후로 많은 찬사가 있었는데, 대부분은 "태시공월"을 계승하고 모방했지만 대부분은 별로 유사하지 않고 "태시공월"의 매력이 부족한 반면, "Liao Zhai"의 "다르다" Shi는 "그러나 그는 매우 잘 배웠고 Sima의 역할을 물려 받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un Li는 한때 "Yishi Shi Yue"가 토론과 감정을 통해 이야기의 미묘한 세부 사항을 명확하게 표현하지만 무뚝뚝하고 직설적이지 않고 끝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랴오자이' 이후 '태석공월'의 진정한 전기이자 '의석월'의 본질은 순리의 논평과 찬사라고 할 수 있다. "운자이사자", "경당사자"와 같은 기사에는 심오한 생각, 뛰어난 통찰력, 의미있는 언어, 정확한 칭찬과 비판, 삶의 변덕이 가득하고 내구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순리의 소설과 수필을 읽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이야기 다음의 해설과 서사적 텍스트이다.
역사서의 진정한 평론이든 그 파생물이든, 다른 작품의 역사서 평론 스타일을 모방한 평론과 칭찬은 모두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성격이 강하다. Lun Zan에 게재된 내용은 기본적으로 개인적인 의견이며 개인적인 인상과 가족의 의견을 표현합니다. 둘째, 간결하고 간결하며, 적은 양의 텍스트에 풍부한 내용을 응축하여 마무리합니다. 셋째, 매우 감정적입니다. 칭찬에 대한 댓글에는 감정의 말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고, 사랑, 미움, 좋아함과 싫어함의 감정이 그 줄 사이에 흐릅니다. 넷째, 산문문체가 풍부하다. 장을 칭찬하고 비판하는 것이 그의 글쓰기의 핵심인 경우가 많습니다. 주제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고대의 비유를 사용하여 현재를 설명하는 것이 그의 일반적인 글쓰기 방법입니다.
신문 독자의 입장에서 보면 평론과 칭찬은 신문이나 정기간행물의 '편집자 주', '편집자 주' 및 특정 논평 텍스트와 매우 유사합니다. 이처럼 '군자가 말했다'와 '태시공이 말했다'는 '편집자 주' 같은 신문 텍스트의 조상이다. "태시 공이 말했다"와 "윤자이 스승이 말했다"를 알아내거나 심지어 모방하는 것은 신문 작가가 "편집자 주"를 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리뷰와 칭찬을 읽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리뷰와 칭찬은 그들이 댓글을 단 대상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리뷰와 칭찬의 작성자 자체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태시공이 말했다』, 『일사가 말했다』, 『운자이 스승이 말했다』 등의 논평을 통해 사마천, 포송령, 손리 등을 사상가이자 평론가로 보았고, 많은 역사가, 문학가, 문학가의 역사적 마음과 문학적 마음을 보았다. 가족의. 나는 고대 주석과 찬미가를 정리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 가지 주석과 찬미를 모아서 정리하려고 노력했지만 단순하고 얇다는 느낌이 듭니다. 전문적인 연구자들이 등장하여 양질의 연구작품을 생산해내길 바랍니다.
(리차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