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추시대 동북유목문화가 청동 허리띠 고리에 미친 영향에 대한 간략한 분석
춘추시대 동북유목문화가 청동 허리띠 고리에 미친 영향에 대한 간략한 분석
봄과 가을 청동 허리띠 고리에 대한 서북 유목민 문화의 영향에 대한 간략한 분석
[요약] 장기적인 생산 실무에서 청동 허리띠 고리의 기능과 스타일 많은 유목민 문화적 특성을 통합했습니다. 춘추기 기병의 과거 영광에 대한 기록은 거의 없으나, 허리띠 고리에 있는 신화의 짐승의 문양과 토템 문양을 통해 독특한 문양 장식 양식을 반영할 수 있으며, 그 윤곽이 작게 그려져 있다. . 고대 중국 북서부 소수민족의 역사적 과거.
[키워드] 브론즈 훅; 유목 문화; 예술과 공예
[요약] 장기적인 생산 실천, 브론즈 훅 기능성과 스타일이 다수의 유목 문화의 특징을 결합함 춘추시대 말을 탄 민족은 그들의 전 영광에 대한 기록이 거의 없지만 갈고리 문양에 오크 신과 토템 문양이 있지만 그 문양은 독특한 장식으로 반영될 수 있으며 고대 북서부의 작은 윤곽선 역사에서 지구를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유목문화, 예술공예
춘추시대에는 여러 가신국에서 유행했던 청동갈고리였다. 왕자, 귀족, 유명인의 상징으로 신분을 과시하고 휴대하기 위한 사치품으로 사용되며, 수많은 발굴 및 전승되는 유물과 그 예술적 형태의 풍부함은 역사에 있어서 경이로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 예술과 공예. 청동 벨트 후크의 생산은 기계 장치의 기계적 원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뛰어난 장식 모델링 기술과 금속 제련 기술을 통합한 훌륭한 고대 예술 공예품입니다. 현대 인체 공학적 분석에 따르면 벨트 후크는 주로 가죽 벨트에 내장된 금속 고정 장치로 장기간 승마하는 사람의 허리에 가해지는 스트레스 범위의 폭과 적시성을 조정하는 데 편리합니다. 밴드는 하복부 내부 장기를 감싸주어 고주파, 강한 진동에 부딪혀 부상을 당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하며, 서양 정형외과의 석고 부목과 유사하다. 허리띠 고리, 리본 등 유물은 후난성 창사 천자다산에서 출토됐다. 일부 추 전표에는 "리본에 고리가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버클 스타일 구성 요소는 남성이 가부장 사회에 들어간 후 무기, 물개, 지갑 및 기타 작은 물건을 걸 수 있는 휴대용 액세서리입니다. 물새 모양의 구리 띠 고리는 허난성 낙양시 중주로 서쪽에서 출토된 춘추중기 무덤에서 출토된 것으로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구리 띠 고리입니다.
후크의 개발과 적용은 당시 사회 생산과 생활 전반에 침투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와 연구는 입체적인 역사적 현장을 복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라시아 대륙의 변화 속에서 인류 집단의 교류와 통합, 금속 제련 기술과 예술 분야에서 고대인의 발전과 혁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예와 일상생활의 완벽한 결합 과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벨트 고리의 문화적, 역사적 중요성은 기후 변화, 신앙 토템, 미적 취향, 의복 변화, 제련 및 주조, 군사 외교, 문학 및 시, 민족 통합, 지역 경제력(수제 제조 및 무역), 등등. 지속적인 광택으로. 여성들이 주로 착용하는 청동거울에 대한 연구가 사회의 여성적인 아름다움을 반영할 수 있다면, 남성들이 주로 착용하는 허리띠 고리에 대한 연구는 남성적인 무술을 더욱 효과적으로 형상화할 수 있을 것이다.
1. 옥 허리띠 버클에서 청동 허리띠 고리로의 변형
일찍이 신석기 시대 양주 문화 유적지에서 매장자의 허리 부분에서 인공적으로 갈아 놓은 조각이 발견됐다. 사람. 직사각형 옥 패스너. 이는 원시조상의 의복 발달 과정의 초기 상태이며, 중국에서 의복용으로 발견된 최초의 옥고리이기도 하다. 거석문화의 옥 허리띠 버클부터 청동문화로 대표되는 허리띠 고리까지, 그 기능과 소재의 변천은 오랜 과정을 거쳐왔다. 이 시작의 역사적 의미는 1891년 시카고 기계공 저드슨(Judson)이 발명한 지퍼에 못지 않습니다. 산업문명이 낳은 지퍼는 현대 10대 발명품 중 하나이며, 돌 버클의 역사적 의미는 지퍼와 매우 유사합니다.
중국인들은 옥을 특히 좋아하며 옥으로 만든 벨트 버클을 상서로운 것으로 여깁니다. 『후한서(後汉書)』에는 “광록순의 집 담 아래에 한 청년이 있었는데, 그가 보니 각각 옥 갈고리가 있었는데, 길상이라 불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조씨(趙氏) 여인이 태어났는데 갈고리손으로 주먹을 쥐었지만 손가락을 뻗지 못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사냥을 하러 강을 지나갈 때, "운이 좋은 사람이 이곳에 이상한 여인이 있다고 했다." 한나라 무제(趙帝)가 그녀를 불러 손을 벌렸다. 옥을 손바닥에 꼭 쥐고 있어 '고이부인'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 두 사례는 전진(前秦)시대 사람들이 남긴 옥고리를 한나라에서도 여전히 사용하고 있다는 또 다른 측면을 반영한다. 부족의 정복, 과학 기술의 발전 및 문화 통합이 심화됨에 따라 춘추 시대에 번성했던 청동 허리띠 고리가 점차 선진 왕조의 옥 허리띠 버클을 대체했습니다. 주된 이유는 청동이 어느 정도의 인성을 갖고 있는데, 당시의 금속 제련 기술로 인해 생산 효율성이 향상되고 시간 비용이 절감되었기 때문입니다. 한 왕조 말기부터 위 왕조와 진 왕조에 이르기까지 청동 벨트 고리는 점차 다른 재료로 만든 버클로 대체되었습니다.
초기 문헌에 기록된 띠고리의 활용과 연구 역시 한대부터 시작됐다. Wang Yi는 "The Songs of Chu"에서 "Xianbei"에 주석을 달았고 Yu Cao와 Zhang Bo는 "Houluo belt"에 주석을 달았고 Gao Yuan은 "Huainan Zi Zhu Shu Xun"에서 " "에 주석을 달았습니다. 송나라의 노달린(魯大臣)은 '고고지도'에 6개의 허리띠 고리를 포함시켰을 뿐만 아니라, 그것이 발굴된 위치도 표시했습니다. 금나라에 임무를 수행하던 송나라 관료 용대원(隆大庵)은 12개의 허리띠 고리를 보여주고 허리띠 고리에 대한 물리적인 연구를 진행한 『고대 옥지도』를 집필했습니다. 같은 왕조의 『동천청록』에서는 조희호가 허리띠 고리를 장인의 기술과 형태에 따라 체계적으로 6가지로 분류하고, 삽화를 3대와 진·한 시대로 나누어 후대 관련 연구에 큰 공헌을 했다. 큰. 청나라 오대회(吳大惠)는 『고대옥 연구도』를 집필하고 세 개의 허리띠 고리에 대해 연구했습니다. 같은 왕조에서 완원(Ruan Yuan)은 "Ji Gu Zhai Zhong Ding Yi Utensils"를 썼는데, 여기에는 비문이 새겨진 여러 개의 벨트 고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죽 벨트 고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현대까지 Wang Guowei가 쓴 "Hu Fu Kao"에는 "벨트 시스템을 알고 싶다면 안장 시스템에 대해 배워야합니다. "벨트는 안장에서 유래했다고 믿어집니다. 안장은 벨트 후크 개발의 주요 유전자입니다. Bao Erhan과 Feng Jia N도 "Xianbei Guo Luo Belt"와 관련된 문제를 논의하는 기사를 썼습니다. 왕런샹의 『벨트 고리 입문』도 출토물을 바탕으로 비교 연구를 진행했다.
외국 학자 중에는 알타이어족에 속하는 일본과 한국 학자들이 유목문화에서 유래한 벨트고리 연구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있다. 일본 학자 나가히로 토시오(Nagahiro Toshio)는 비교적 체계적인 이해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저서 "벨트 후크에 관한 연구"에서 분석을 위해 다양한 스타일의 280개 이상의 예를 인용하고 있습니다. 후지타 도요하치, 에가미 히로, 시라토리 구지 등 일본 학자들도 '선비국락대'를 다양한 수준으로 연구했다. 동북아시아 학자들에 비해 유럽과 미국 학자들은 이 연구에 덜 참여하고 있다. 1966년 B. 칼그렌은 스톡홀름의 극동박물관저널(Far Eastern Museum Journal) 38호에 스웨덴 수집가 2명이 수집한 600여 점의 고대 중국 갈고리 컬렉션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어느 정도 연구를 진행한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2. 귀금속 주조 기술의 확산과 부족 이주의 관계
일찍이 메소포타미아의 가올라 유적(기원전 4000년 후기 우베이드 시대) 무덤에서 출토된 A 금판으로 만든 수많은 반지, 꽃 장식 및 초승달. 이것은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정점이자 인간 금은 공예의 최초의 물리적 대상입니다. 이후 메스칼람두(사르곤 시대 기원전 2900년~기원전 2370년)의 무덤에서는 가는 선으로 조각된 황금 가발 투구가 출토되었는데, 이는 수메르인의 뛰어난 금속 생산 기술을 반영한다. 고대 이집트 신왕국의 18대 파라오 투탕카멘의 관에서도 금으로 된 부장품이 대거 출토됐다. 이를 통해 우리는 고대 지중해 연안의 귀금속 제련과 예술 및 공예의 발전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 황하유역의 조상들은 여전히 대원구문화(도자기 및 거석문화) 중후기에 있었다.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의 중국 금은기는 창조 초기 단계에 있었다. 불과 3,000~4,000년 전 쓰촨성 서부 평원에 주변 이웃 국가들과 생활 방식이 매우 다른 부족 정부가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목축업을 그들의 주요 경제 형태로 삼고, 예리한 시력을 가진 사람들을 숭배하며, 삼각대와 도끼를 왕실의 상징으로 사용한 음상 문화와 비교하면 그들의 옷은 주로 짧은 치마입니다. 권력, 그들의 황금 가면과 황금 지팡이는 정치와 종교의 통합을 상징하는 메소포타미아 신앙과 매우 일치하며, 남아 있는 청동상들의 신체적 특징은 큰 눈, 높은 콧대, 수염의 인종적 특징으로 묘사된다. 첨단 금속 제련 및 제조 기술과 문명 수준은 주변 농업 부족에 비해 훨씬 높습니다. 흔적도 없이 왔다 갔다 했던 이 신비한 부족은 역사의 기나긴 강물 속으로 오래 전에 사라졌지만, 삼성퇴 문화가 남긴 수많은 물리적 자료를 통해 고대 인구 이주 과정에서 많은 외래 문화 유전자가 생겨났음을 알 수 있다. . 전국시대 말 위왕릉에서 출토된 '무제전'은 기원전 10세기 무왕이 중앙아시아를 순행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책에는 "곤륜산"에 늪천, 호랑이, 표범, 곰, 늑대가 있고 거대한 거석 건물인 "황제궁" 등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종 분포와 매우 다릅니다. 오늘날 신장 남부 쿤룬산맥의 자연환경과 일치하지만, 신장 북부 알타이산맥의 풍경과 매우 일치한다. 선진시대 주목왕의 서역행 기록은 공식적인 역사가 아니라고 해도 부족하다. 그럼, 비교 분석을 위해 다음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948년에 구소련의 고고학자 루덴코(Rudenko)는 BC 주 알타이 산맥에서 수많은 대형 석조 무덤을 발굴했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무덤 모두 향료로 기름부음을 받습니다. 팔, 허벅지, 몸통에는 고양이 꼬리가 달린 날개 달린 동물, 매 머리와 뱀 몸이 달린 사자, 독수리 부리가 달린 사슴 문신이 있습니다.
장례용품은 수많은 말유골, 마구, 갑옷, 양탄자, 양모양말, 목재제품, 뿔제품은 물론 모피, 구슬, 금제품을 비롯해 하프, 일면북, 기타 등 매우 사치스러웠다. 대마 씨앗과 가짜 수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밖에 중원본토에서 유래한 견직물, 옥기, 칠기, 청동거울, 청동기 등도 있다.
1976년 은허 유적에서 상왕 무정의 부인 '부하'의 무덤에서 신장 호탄옥이 대량 출토된 것으로 보아 상업 교류가 있었던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서부지역과 중부평원을 연결하는 도로는 고대부터 존재해왔습니다.
후세대 전문가와 학자들이 청동 벨트 고리에 대한 관련 연구를 수행했을 때 지리적, 공간적 고립 분석 및 비교를 수행하는 접근 방식에 의문이 있습니다. 이는 유목문화가 문자유산이 부족하고 중원지의 지식인계에서 오해를 받고 있다는 사실과 유사하다.
3. 마구 파생물 설계가 사회 변화에 미치는 영향
"조씨 역사 기록": "조무릉왕이 비의에게 말했습니다. 오늘은 내가 가르칠 것입니다." 사람들이 호푸에서 타고 총을 쏘는 방법을 천하가 의논해야 하는데 내가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기원전 307년 조무령왕이 주도적으로 기마전투의 장점을 흡수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서북 유목민 집단은 "후푸 승마 및 사격"의 군복 개혁을 수행하고 기병 및 관련 지원 장비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연구 개발하며 영토를 확장하고 우위를 점했습니다.
"Chu Ci Soul Calling": "Jin은 코뿔소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Jin State는 중앙아시아의 노점형 벨트 후크를 대량 생산했으며 각계각층에서 널리 사용되었음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
<흉노한서전>에는 안시의 고대 기록도 있다. 늘 똑같고, 말의 귀는 가볍고 무겁다." 장옌도 말했다: "선비, 궈뤄다이도 상서로운 동물의 이름이고, 동호는 입기 쉽다." "궈뤄다이"는 북방 유목민들이 사용하는 가죽 허리띠. 선비족이 토템으로 숭배하기 때문에 부족의 허리띠로 사용하고 그 모양을 가죽 허리띠에 장식으로 사용한다.
주(周)나라 소왕(孝王) 때 '영씨'의 진비자는 말을 기르는 공로로 가신이 되었다. 기원전 821년 진(秦)나라 장공(秦皇)은 서용(徐隆)족과의 무력 대결에서 승리하고 주(周)나라 선왕(宣王)으로부터 서변의 의사로 임명되어 전구(甘肃성 용남성 이현 부근)라는 칭호를 받았다. Daluo 부족은 원래 살았습니다. 기원전 770년, 진향공은 기병을 보내 주평왕을 호위하여 동쪽으로 진군했고, 그때부터 진나라가 공식적으로 주나라의 가신국이 되었다. 말타기와 운전에 능한 '잉씨'의 후예들은 백여 년 동안 계속된 정복을 통해 마침내 중원을 통일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중요한 단서가 있는데, 첫째, 말을 잘 관리하고 기르는 것이 고대 전쟁의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조건이었다는 점, 둘째, 동북아 부족의 통합은 주로 북서쪽의 강력한 혼혈에서 비롯되었다는 점이다.
내몽골 알루차이덩 훈족의 무덤에서 출토된 독수리 모양의 금관대와 고향에서 출토된 호랑이, 독수리, 뱀 등의 동물이나 신화 속의 동물을 형상화한 원형 금조각상 다수 측면에는 시롱 북제부족과 인접한 중산국에서 출토된 마차막, 풍부한 뿌리 구슬막, 금 멍에 고리 장식, 금 용머리, 추모 등이 반영되어 있어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습니다. 소재도 고급스러우면서도 식기도 풍부하고, 그 위에도 화려하고 다양한 모습이 눈에 띕니다. Majiazhuang의 Qin Zongmiao 유적지, Fengxiang 및 Qindu의 Yongcheng 유적지에서 발견된 청록색 금색 사각형 거품, 중고품 및 기타 장식품으로 상감된 동물 얼굴 패턴은 매우 정교합니다. 아루차이덩(Aruchaideng), 시구판(Xigoupan), 동성시 니안팡취(Nianfangqu)의 흉노 묘지와 많은 한족 무덤에서 출토된 짐승 싸움 문양이 있는 금 허리띠 버클은 서북 유목 문화의 영향을 보여주는 중요한 증거입니다. 위 문헌을 분석한 결과, 동물 장식 형태부터 말 마구 파생물에 이르기까지 청동 허리띠 고리의 초기 사용자는 지리적으로 특정 지역 출신의 사람들이 아닌 주로 승마와 사격에 능숙한 북서부 유목 문화를 지닌 민족 집단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보수적인 농경문화.
4. 유목문화가 청동 허리띠 고리에 미친 주요 영향
7,000~4,000년 전, 기후변화와 변동에 따라 자연환경과 생태조건도 크게 변화 많이. 큰 변화. 인간 사회의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조건도 이에 상응하는 변화를 겪었습니다. 기후변화로 나타나는 기온과 강수량의 변화는 수계, 지형, 토양, 광물 등 자연요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가축과 농작물의 성장, 분포, 발달을 결정합니다. 고고학자들은 이를 '신석기 시대'라고 부르고, 기후학자들은 이를 '홀로세 온난기'라고 부릅니다. 기후가 가장 적합한 이 시기에 인류 문명은 질적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첫째, 적도 부근의 중앙아메리카에는 고대 이집트, 고대 바빌로니아, 고대 인도, 마야 문명이 있었고, 온대 지역에는 고대 중국이 있었습니다. 이들 문명의 출현은 거의 모두 기온의 변화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적도 부근이나 열대, 아열대 지역에 위치한 고대 문명은 차례차례 멸망했고, 세계 문명의 중심은 북향하기 시작하며 국토의 대부분이 온대인 중국으로 옮겨갔다. . 이후 수천년 동안 고대 중국은 지도자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고 세계 문명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그 후 유럽에서 산업혁명이 시작되었고, 세계 문명의 중심은 점차 북쪽으로 이동하여 현재의 유럽과 북미에 이르렀습니다.
기원전 1세기 전반부터 북반구는 기후 온난화의 영향을 받아 유라시아 대초원의 광대한 지역에서 길들여진 야생마는 인류 문명의 중요한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풀에서 풀로 여행하는 것, 무상한 곳에 사는 것, 말과 안장을 타는 것, 사람을 강탈하는 것, 갑자기 왔다 갔다 하는 것 등은 유목 문화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이때 뛰어난 금속 제련과 말 훈련으로 대표되는 스키타이인들이 역사적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그들의 영향력은 서쪽의 흑해에서 동쪽의 일리강 하류까지 광대한 지역을 지배한다. 스키타이 문화의 확산으로 인한 부침은 지리적 범위에서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며 때로는 확장되거나 축소되었습니다.
유물과 부장품 중에는 귀금속, 무기, 마구, 생활용품 등이 많이 있으며, 그중에는 동물과 신화 속 동물의 문양이 새겨진 금동제품이 더 대표적이다.
역사적 스키타이왕국(기원전 7세기 후반~기원전 3세기 전반)은 서유럽의 춘추시대, 전국시대에 해당하는 시대에 존재했다. 한 왕조. 『사기』, 『한서』 등 동양 문헌에서는 이들을 플러그종 또는 뾰족모플러그인으로 지칭하고 있다. 고대 그리스 문서, 아시리아 연대기, 신탁, 서양의 구약성서에는 모두 다양한 정도의 기록이 있습니다. 특히 기원전 5세기에 쓰여진 역사가 헤로도토스의 『역사』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기원전 7세기 후반 그리스 시인 알리스테아스의 장거리 여행 시 『애꾸눈의 남자』는 중앙아시아 동부의 부족 상황을 자세히 묘사하고 있다. Seton 사람들의 영토를 여행하면서 그들은 먼저 Isedon 영토를 건너 One-eyed People 기지로 건너가 금을 지키고 마지막으로 Griffin 영토를 건너 Hippobury로 이동했습니다. 한 민족(시베리아인), 그들의 영토는 바다까지 확장된다. “기사에는 히포브리아인이 사는 해변이 극도로 춥고, 시베리아의 바이칼 호수는 '북해'를 의미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일부 현대 학자들은 알리스테아스의 여행 기록이 그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이 아니라고 추론해 왔습니다. "Isetonians"는 "Scythians"에게 금을 놓고 경쟁하는 "외눈박이 남자"와 "그리폰 남자"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외눈박이 남자의 스키타이어 철자는 "arimaspu. 첫 번째 절반인 arima는 하나를 의미하고 두 번째 절반인 spu는 눈을 의미합니다." 그리스 역사 자료에 나오는 Iseto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세톤 사람들도 유목민이기 때문에 그들의 목초지는 알타이 산맥 남쪽, 톈산 산맥 북쪽 일리 지역에 있어야 합니다. 이 소문은 Alisteas가 "외눈 박이 사람들"을 믿게 만들었습니다. 이 세르비아어 이름 "전반은 외롭고 후반은 감시자"의 정확한 철자는 "외로운 감시자"입니다. 이러한 언어 차이로 인한 오해는 역사상 가장 초기의 잘못된 정보의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타이 산맥은 고대부터 금이 풍부했다. 구소련의 고고학자들은 바젤리크에서 춘추전국시대의 대형 무덤 5기를 발굴했다. 이 무덤에는 "그리핀"의 이미지가 새겨진 장식품이 있는데, 이는 북부 알타이 산맥에 있는 바젤렉 무덤의 주인이 전설적인 "그리핀"임에 틀림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황금 수호자"라고 불립니다. 전국시대 말기부터 북부 부족들이 점점 더 단결하고 강력해짐에 따라 그들은 주로 알타이 지역의 고대 유목민들을 통해 총체적이고 조직적인 방식으로 중원 평원의 문화와 깊은 연관성을 갖게 되었다.
세계화가 진행되면서 특정 임시 중심 주제의 홍보는 주변의 다른 연결에 의해 제한될 것입니다. 세계유산, 세계생물권보전지역, 세계지질공원을 통칭하여 "유네스코"라고 합니다. 중국 문명이 점차 '중원 중심 이론'에서 '지역 유형' 연구로 전환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추세입니다. 과거 '일원론적' 인지체계의 '중원중심론'에서는 농경문화의 맥락에서 많은 국내 학자들이 한결같이 청동 금속을 주재료로 한 띠고리가 춘추시대에 유래했다고 믿었다. 본토, 주로 5대 패권 경쟁의 지리적 범위. 그들은 유라시아 대륙 전체의 벨트고리 발전과 변화의 역사적 원인을 오직 스타일과 유형만을 기준으로 구분했다. 후크 헤드는 후크 포스트와 같은 방향으로 구부러져 있으며 모양, 장식 및 용도에 관계없이 동부 Zhou 벨트 후크의 출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견해는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생산 관행에서 청동 벨트 고리는 북서쪽의 유목민 문화를 대량으로 통합했습니다. 휘파람산맥의 말을 탄 이들의 과거 영광에 대한 기록은 거의 없지만 허리띠 고리에 신성한 동물 문양과 토템 문양을 사용하는 것은 독특한 문양 장식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청동 허리띠 고리에 대한 추가 연구를 통해 춘추시대, 진한대 주류사회의 미적 취향과 문화적 경향을 더욱 사실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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