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진의 주요 측면은 무엇인가요?

사진의 주요 측면은 무엇인가요?

사진이란 특정한 특수 장비를 이용해 영상을 기록하는 과정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진 촬영에는 기계식 카메라나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그럼 사진의 기본 지식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사진 카테고리:

정물 사진

정물 사진과 사진 사람과 풍경은 서로 상대적이며, 무생물(이 무생물은 바다에서 잡은 물고기와 새우, 따온 과일과 채소 등과 같은 상대적인 개념입니다)이나 인공물을 사용한 사진입니다. 표현 개체로 자유롭게 이동하거나 결합할 수 있습니다. 주제의 대부분은 산업 또는 수공예품, 자연 무생물 등입니다. 피사체의 고유한 특성을 충실히 반영한 기초 위에서 창의적인 발상과 구도, 빛, 색조, 색채 등의 사진적 방법을 결합하여 예술적 창작을 통해 피사체를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사진작품으로 표현합니다. 이를 정물 사진이라고 합니다.

정물 사진은 재료 선택 측면에서 넓은 세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촬영되는 물체는 무생물이며 여러 위치에서 조작 및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재료를 선택한 후 원하는 대로 이러한 물체를 다룰 수 있습니다. 창조의도를 달성하기 위한 각도. 정물화 사진에는 두 가지 주요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예술적 비전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평범한 사물을 사진으로 담아 매혹적인 사진으로 만드는 것은 사실 그 사물을 관찰하기 위한 심층적인 학습의 과정이다. 둘째, 정물 촬영을 통해 보다 실용적인 사진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가들에게 정물 사진의 어려움은 독특한 구도에 있습니다. 촬영할 대상을 배치한 후 촬영 각도를 선택하고 조명에 창의력을 발휘한 다음 정물 사진에서 배운 실용적인 사진 지식과 기본 원리를 일상 사진에 적용해야 합니다.

인물 사진

인물 사진은 일반 인물 사진과 다릅니다. 인물 사진은 다소 세속적이기는 하지만 피사체의 구체적인 외모와 태도를 묘사하고 표현하는 것을 주된 창작 작업으로 삼습니다. 인물 사진 역시 일정한 줄거리를 담고 있지만 여전히 촬영되는 인물의 모습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더욱이 인물 사진의 상당수는 촬영되는 인물의 모습만을 보여주기 때문에 구체적인 줄거리는 없다. 인물 사진은 주체의 외모와 태도를 독특한 이미지로 표현하기보다는 주체가 참여하는 사건이나 활동을 보여주는 것이 주 업무이다. 둘의 중요한 차이점은 등장인물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느냐이다. 한 사람이든 여러 명이 함께 촬영하든, 현장에서 촬영하든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든, 줄거리가 있든 없든, 주로 구체적인 외모와 정신 상태를 보여주는 사진이면 됩니다. , 모두 인물사진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주로 인물의 활동과 줄거리를 보여주고 특정 삶의 주제를 반영하며, 클로즈업이든 전신이든 피사체의 모습이 그다지 눈에 띄지 않는 사진 작품은 인물의 범주에 속할 수밖에 없다. 사진술. 물론 넓은 의미에서 인물 사진은 사람을 촬영하는 것이기도 하고, 인물 사진에도 속한다. 인물사진은 피사체의 외모와 태도를 표현하는 작업으로, 인물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스튜디오 인물사진, 특정 환경에서의 실내 인물사진, 실외 인물사진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집니다. 인물 사진의 요건은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추는 것입니다.

다큐멘터리 사진

다큐멘터리 사진이란 기록을 일차적인 목적으로 삼고 객관적인 사물의 진실한 모습을 반영하는 사진을 말한다.

사진이 탄생한 이유는 기록을 위해서다. 탄생부터 보여온 강력한 생명력은 바로 녹음 기능에 있습니다. 이것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거나 다른 기술이나 예술로 대체됩니다. 그러므로 넓은 의미에서 사진은 기록이다. 다큐멘터리 사진의 결과물은 이미지 다큐멘터리 작품이다. 이에 따라 영상다큐 작품에는 영상뉴스 작품과 영상다큐 작품이 포함된다. 다큐멘터리 사진의 목적은(유일한 것은 아니지만 일차적인 목적일 수 있음) 객관적인 현실을 존중하는 것이 전제이며, 대상은 객관적인 사물의 모습을 통해 이미지를 재현하는 것입니다. 사진술. 다큐멘터리 사진은 이미지를 기록하는 방식과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뉴스 사진과 다큐멘터리 사진으로 나누어진다.

예술 사진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계속해서 사진에 예술적인 요소를 추가하고 예술적인 사진을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다큐멘터리 사진과의 차이는 예술성의 정도와 수준에 있지만 절대적인 한계는 없습니다. 예: 신분증이나 기념품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진관에서 찍은 사진은 어느 정도의 정보나 기록 가치를 갖습니다. 그러나 50년이 지난 후에도 정징강(鄭景康) 선생이 찍은 치백석 선생의 초상화는 여전히 세계 최고의 초상화 20점 중 하나입니다. 차이점은 전적으로 예술성 수준에 있습니다. 예술적인 사진의 효과는 더욱 아름답습니다. 최고의 결과를 얻으려면 기술뿐만 아니라 촬영에 적합한 시간, 장소, 각도를 찾는 것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림 같은 사진

그림 같은 사진은 아름다운 그림 언어와 아름다운 디자인 내포로 늘 인물 사진의 중요한 표현 방식이었습니다. 19세기 후반, 영국의 사진작가 리랜드(Leland)는 사진이 여전히 얕보이던 시대에 '사진의 새로운 시대의 도래'라고 예견되었던 작품 '인생의 두 길'을 촬영했다. , 이 작품은 참혹한 주제와 회화적 구성으로 빅토리아 여왕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Lelanda는 사진 예술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 회화사진은 점차 사진예술의 중요한 장르로 자리 잡았다.

상업 사진

상업 사진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수행되는 사진 활동을 의미합니다. 좁은 의미에서는 상업사진이며, 넓은 의미에서는 제품을 출시하거나 스토리를 쓰기 위해 하는 사진의 한 형태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사진 촬영은 상업적 이익을 위해 존재하며, 사진 촬영은 기업 요구 사항에 따라 수행되어야 하며 이는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수묵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수묵화 작품은 전통 수묵화와 마찬가지로 주제에 따라 산수화, 화조화, 예술적 개념으로 나눌 수 있는데, 중국 전통회화의 산수화와 화조화는 기법과 예술관에 따라 추상화와 구상화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중국 전통화의 자유형화와 세화화에 해당한다.

잉크식 사진은 포토샵 등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후처리를 피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원본 사진이 임의로 왜곡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좋은 잉크 사진은 원본 사진을 가능한 한 적게 수정해야 합니다. 사진 작가의 구도와 빛과 그림자를 포착하는 능력을 더 많이 테스트합니다.

홀로그래피

홀로그래피란 물체에서 반사되는 파동의 진폭, 위상 등 모든 정보를 기록하는 새로운 사진 기술을 말한다. 일반 사진은 물체 표면의 빛의 세기 분포를 기록하므로 물체에서 반사된 빛의 위상 정보를 기록할 수 없으므로 입체감을 잃게 됩니다. 홀로그램 사진은 레이저를 조명원으로 사용하고 광원에서 방출된 빛을 두 개의 광선으로 나눕니다. 한 광선은 감광성 필름으로 향하고, 다른 광선은 물체에 의해 반사된 후 감광성 필름으로 향합니다. 사람의 눈이 이 감광성 필름을 직접 볼 때는 지문과 같은 간섭 무늬만 볼 수 있지만, 레이저를 조사하면 필름을 통해 촬영된 원본 물체와 정확히 동일한 3차원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 이미지의 작은 부분만 남더라도 전체 장면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홀로그래피는 비파괴 테스트, 초음파 홀로그래피, 홀로그래픽 현미경, 홀로그래픽 메모리, 홀로그래픽 영화 및 TV 및 기타 여러 측면에서 업계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을 위한 조명:

빛은 주로 빛의 강도, 빛의 성질, 빛의 방향성, 빛의 색상이라는 네 가지 특성을 포함합니다.

우리는 주로 빛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이를 흔히 전방광, 측면광, 백라이트, 확산광이라고 부릅니다.

1. 스무스 라이트

프론트 라이트, 플랫 라이트라고도 합니다. 빛이 피사체의 정면에서 비치는 것이 특징입니다. 빛의 밝기가 높고 영상이 균일하며 색재현력이 좋습니다. 그러나 빛이 상대적으로 균일하지 않습니다. 입체감을 표현하기 위해

2. 측면광

빛은 피사체의 측면에서 나오며, 일반적으로 전면광과 후면광으로 나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사체의 입체감이 뚜렷하고 톤, 레벨, 선, 윤곽이 더욱 풍부해 캐릭터의 외모, 특징, 표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백라이트'라고도 합니다. 빛은 피사체의 뒤쪽이나 대각선 뒤쪽에서 나오며, 피사체의 윤곽을 아름답게 그려주어 배경과 인물을 구별시켜주고 강한 공간감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4. 직접 조명

'하드 라이트'라고도 합니다. 실외는 일반적으로 화창한 날 태양에서 방출되는 빛을 말하며, 피사체에 빛을 비출 때 빛과 어둠의 대비가 강해 상대적으로 입체감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힘든 효과.

5. 확산광

'소프트 라이트'라고도 합니다. 실외란 일반적으로 햇빛이 구름을 통과하거나 땅, 벽 등에 반사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방향성이 명확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며, 피사체에 비출 때 빛과 어둠의 관계가 명확하지 않으며, 전환 수준이 풍부합니다. 중간이고 이미지가 상대적으로 부드럽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빛은 인물 사진 촬영에 이상적이며, 캐릭터의 피부층 표현이 매우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