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한시대 예술디자인의 특징, 독일산업연맹, 한나라 초상석

진한시대 예술디자인의 특징, 독일산업연맹, 한나라 초상석

1 중국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한자의 변화는 지방 개혁 이후에 필기체가 성숙되면서 작은 전서로 바뀌었다. 장차오(張趙)로 발전한 서체와 일반 서체도 생겨났고, 서예가도 대거 등장했다. 글쓰기의 변화와 서예의 성취는 이후 서예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까지 남아 있는 진나라와 한나라의 서예에는 비단 서체, 죽간, 벽화, 도자기 병의 비문 등이 있으며, 기타 물리적 재료에는 금속 비문, 석각, 벽돌, 칠기 및 기타 유물이 포함됩니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서예를 연구하는데 중요한 자료이다.

진나라 서예 소전은 진나라의 공식 저서이다. 진나라가 육국을 통일한 후에는 “글과 글자가 같아야 한다”는 규정이 있었습니다. 작은 인서체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펜으로 둥글게 되어 있으며, 문체가 가늘고 강하며 우아하며, 자세가 우아하고 편안하다. 주로 공문서, 석각에 사용된다. , 부적 조각 등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진나라 소인서적 작품으로는 '태산조각석', '랑타이조각석', '의산조각석', '귀기석조각' 등의 석각이 있다. 모두 리시 총리가 쓴 것이라고 말했다. "랑타이 석각"의 남은 부분은 중국 역사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태산 석각"의 나머지 10개 문자는 현재 산둥성 태안에 있습니다. 모두 진 왕조의 전형적인 샤오좡 서예입니다. 다른 조각된 돌은 후세에 의해 복사되어 원래의 모습을 잃어버렸습니다. 조각된 부적은 "양령호부적"이다. 그 모양은 조각된 돌과 동일하며 둥글고 두껍다. 진나라에서는 전서, 양서, 조서에 모두 시황제와 이세자의 칙령이 새겨져 있고, 글자도 소각본으로 새겨져 있다. 당시의 민속 서예 스타일은 대부분 정사각형 주름, 얇고 단단한 선, 날카로운 모서리로 비교적 단순했습니다. 진 도자기의 문자는 모두 작은 각인으로 도자기 바닥에 새겨져 있으며, 획은 둥글고 두꺼워서 돌 조각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칙령판'(진나라)

진나라의 서예 먹에는 비단서체와 간이서체가 포함되어 있다. 호북성 운몽수이호지(雲mengsuihudi)에서 출토된 진나라 죽전의 대부분은 공식 문자로 쓰여 있다. 그러나 일부 문자는 전서와 관문의 점진적인 변화 속에서 고대 관문인 전서의 구조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다. 글꼴 모양은 직사각형, 정사각형, 평면 정사각형 등 변형이 있습니다. 획은 굵고 단순하며 정사각형과 둥근 구조가 서로 보완되며 캘리그래피는 깔끔하고 우아합니다. 후난성 창사의 마왕퇴한묘에서 출토된 비단문자 중에는 전서로 쓰여진 것도 있고, 진나라 때 쓴 것도 있다. 이러한 잉크자국은 대부분 비교적 깔끔하여 초기 관서의 구조와 펜의 특성을 연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기록에 따르면 진(秦)나라의 서예가로는 이시(利施), 조고(趙高), 호오경(胡五景), 성묘(成記) 등이 있다. Li Si는 한때 "Cangjie Pian"을 썼으며 Shi Zhen의 큰 전각을 가져와 작은 전각을 만들었으며 이는 후대 전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서예에는 정사각형과 원형이 어우러져 매력이 넘친다. 진시황의 여행에 새겨진 돌조각은 모두 이시가 썼다고 합니다. Zhao Gao는 한때 "Yuan Li Pian"을 썼고 Hu Wujing은 한때 "Bo Xue Pian"을 썼으며 둘 다 Xiaozhuan의 창설에 일정한 기여를했다고합니다. Cheng Miao는 한때 공식 스크립트의 표준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한나라 서예

한나라에서 유행한 글꼴은 대략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왕자의 Ce 명령, 관의 비문, 비석의 비문, 궁전 벽돌 및 타일의 비문 등과 같은 중요한 의식. ② 공식 문자는 주로 중간 공식 문서 및 경전을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황제의 칙령, 일반 경전 및 비문 등 ③ "용원 기서", 오위의 의료 전표, 리지, 자잔 전표 등 하급 공문서 및 일반 추모 초안에 필기체를 사용합니다. "고대 문헌"과 같은 일부 다른 문헌은 적용 범위가 더 좁습니다.

전서

서한시대 비석의 전서는 상대적으로 적다. 왜냐하면 서한시대에는 비비가 아직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늘날까지 살아남은 비문에는 "여비석 비문", "주치청" 묘단", "상고푸 묘단", "우평대인풍준루 묘 초상 비문" 등이 있습니다. 전서(印字)는 진나라 시대의 둥근 모양에서 점차 사각형 모양으로 바뀌었다. 동한시대에 기념물을 건립하는 추세가 나타났습니다. 유명한 전각 비문으로는 "개목석작비문", "소사작비문", "원안비", "원창비", "산공산 제사비", 등. 동한시대의 비석에 새겨져 있는 전서는 구조가 촘촘하고 정사각형, 원형이며, 붓놀림이 강렬하여 진나라의 돌조각 양식과는 다르다. '원안비'와 '원장비'는 비교적 늦게 발굴되었으며, 획이 온전하고, 넓고 쭉 뻗은 서체, 아름다운 글꼴이 남아 있습니다. 산공산제비'의 문체는 이씨의 뜻과 약간 유사하며, 작은 전서의 둥글고 대칭적인 특성과 달리 구조는 사각형이다. 한나라 비문의 전서 중 가장 화려한 것은 이마인데, 일부는 정사각형이고 깔끔한 구조이고 일부는 스타일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일부는 둥글고 영리합니다. 일부는 정사각형이고 직선이고 일부는 조밀하거나 일부는 희박합니다. 유명한 "Jingjun Stele", "Han Renming", "Kongzhou Stele", "Kong Biao Stele", "Huashan Stele", "Zhang Qian Stele", "Xianyuhuang Stele", "Yinzhou Stele", "Yuan Zhou Stele" " "박세인의 비", "왕세인의 비" 및 기타 기념물은 각각 고유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어느 것도 동일하지 않습니다.

'원안비'(동한 왕조)

한 왕조 전서의 또 다른 풍부한 보고는 청동 그릇에 새겨진 비문입니다. 한나라의 비문은 대부분 먼저 쓴 뒤 장인이 새겼기 때문에 획이 대부분 네모지고 전환점에서 깨져서 전서의 스타일이 달라졌습니다. 그러나 그 구조와 획은 여전히 ​​다양한 면모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중산 경왕릉의 중산내부(忠山내부)의 명문은 두껍고 강렬하며, 적양궁의 등자문은 우아하고 아름답고, 굴성가의 등자문은 더욱 직선적이고 가늘다. Changyang Ding과 Huangshan Ding의 비문이 더 위엄이 있습니다. 신망시대 주조된 청동기의 비문은 대부분 깔끔하고 정사각형이며 수직 다리가 있는 작은 전서로 곧은 구조와 우아하고 아름다운 문체를 갖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다.

'신망동가량비문'(서한)

한나라의 벽돌과 기와에 새겨진 대부분의 글자는 전서로, 가느다란 모양과 풍부한 장식적 특징을 지닌다. "Changle Weiyang Square Brick"으로, 이것은 Shanyu와 Qin Fangzhuan에 해당됩니다. 와당문자는 모양에 따라 쓰여져 독특하며 전서에 강한 장식적 흥미를 준다.

한나라에서는 전서 먹물이 많이 출토되지 않았다. 감숙성 돈황에서 간치편지가 출토되었고, 오위 모즈이즈한무덤에서 나온 깃발이 출토되었으며, 거옌에서는 장예(張注) 대장의 편지가 출토되었다. 모두 정사각형 구조와 미세한 붓놀림을 지닌 도장 문자입니다. 후난성 창사 마왕퇴 한나라 고분의 비단책 중 일부는 한나라 초기의 전서인데, 이는 관서적인 느낌을 지닌 전서라고 할 수 있다.

공식 문자 공식 문자는 매우 일찍 작성되었으며 전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80년 쓰촨성 청천성 하오가핑에서 출토된 전국시대 목간 중에는 서화와 서화의 상당수가 관문의 문체와 서체로 되어 있다. 공식 문자는 진나라 사람들 사이에서 일반적으로 유행했으며, 사람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수정과 완성을 거쳐 한나라에서 가장 높은 단계에 도달하여 한나라의 주요 글꼴이 되었습니다. 진나라부터 서한 초기까지 서한의 일부 석각을 제외하면 일부는 전서이고 나머지는 대부분 고대 관문의 시대이다. "양 □ 파산계기", "오봉석조2년" 등 전서와 관서의 점진적인 변화로 인해 그 구조는 이미 관서의 문체이지만 획은 아직 전형적인 파동을 보지 못했다.

서한 말과 동한을 거치면서 관서는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다. 이때 관서의 형태는 직사각형에서 넓고 평면적인 형태로, 수직에서 수평으로 바뀌었다. 획은 더욱 깔끔해지고 파도는 더욱 완벽해졌습니다. 점묘법의 음조와 울림은 공식 대본의 예술성을 조화롭고 완벽한 상태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대나무 전표는 서한 시대(기원전 73년~기원전 79년) 하북성 정주(鄭州)의 한 왕조 40호분에서 출토되었으며, 칭하이성 대동현의 한 왕조 115호분에서 출토된 대나무 전표이다. 현제시대의 죽간, 서한 천풍원년(기원전 14년) 둔황에서 출토된 목간 등은 모두 성년기의 공식 문자이다. 동한의 서체의 쓰기 기술은 더욱 풍부해졌는데, 파채기, 들어올리기, 누르기, 정지하기, 시작하기, 멈추기 등의 붓놀림의 변화를 마음껏 발휘하여 누에머리와 제비꼬리의 특징을 보여주었다. 파동 잠재력. 구조의 밀도 변화와 점묘법의 울림은 공식 문자의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모습을 더욱 제시하며, 스타일도 더욱 다양해집니다.

한나라의 죽간과 비단 서체는 공식 서체의 주요 잉크였습니다. 발견된 한죽전으로 미루어 볼 때, 단정하고 엄밀한 관문은 대부분 진나라 이전의 고전과 관서에서 발견된다. 예를 들어, Juyan에서 출토된 "Yao Dian" 단편, Lop Nur에서 출토된 "논어" 단편, Wuwei에서 출토된 "Yili" 단편, 하북성 Dingzhou에서 출토된 "논어" 단편 , 오위에서 출토된 『왕의 지팡이 칙령』의 단편, 간구에서 출토된 환황 연가 원년(158년)의 『칙령』은 모두 엄밀하고 깔끔한 공식 문자이다. 거옌에서 출토된 한죽전은 대부분 변방의 성곽 건설, 야적 취락, 정자 및 불의 건설 과정에서 남겨진 수비대 문서로, 글이 다소 성급하고 부주의한 것으로 보이며, 문체도 다양하다.

"Juyan Slips"

공식 문자의 업적을 가장 잘 나타내는 것은 동한 왕조의 비문입니다. 동한시대에는 비석을 세우고 돌을 조각하는 풍습이 성행했는데, 비석의 중요한 부분인 비석은 비석과 완벽한 예술형식을 이룬다. 특히 캘리그래피가 중요해요. 동한 비문의 공식 문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글꼴은 상대적으로 사각형이지만 규칙이 엄격하고 파문이 명확하며 글이 더 캐주얼하고 자연스럽고 규칙이 그다지 엄격하지 않습니다. , 억제되지 않은 맛이 있습니다.

전자는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 스타일은 더 섬세한 조각, 더 분명한 붓터치, 명확한 스트로크로 위엄 있고 아름다운 경향이 있습니다. 구조는 정사각형이며 스트로크는 부드럽고 매끄 럽습니다. 예를 들어, "Shi Chen Stele"은 깔끔한 구조와 풍부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Zhang Jingbei"는 넓고 평평한 스타일과 우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Huashan Stele"은 균형 잡힌 점각과 우아하고 화려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컬러 사진 "Huashan Stele"(동한 왕조의 일부) 참조). 공주비(孔州碑)는 전서(印字)의 의미를 지닌 좌우의 배치와 펜의 원운동에 주목하고 있다. "Yin Zhou Stele"은 일반적인 서체 스타일로 둥글고 강한 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The Broken Monument of Chaohou Xiaozi"는 우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고비"는 좌우에 넓은 가로획이 있는 절제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Xiping Stone Classic"은 정사각형 몸체, 풍부한 스트로크 및 위엄 있는 스타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 스타일에는 "한인명", "이몽추비", "양가깨진비" 등이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에는 "조관비", "공표비" 등과 같은 비교적 아름다운 스타일도 있습니다.

② 단순하고 강력한 스타일의 경향이 있으며 칼 조각의 효과가 더 뚜렷하고 획이 사각형으로 나타나고 회전이 깔끔하고 구조가 사각형입니다. 더 대표적인 비문으로는 강한 추진력, 엄격하고 자연스러운 자세로 사각형 모양으로 쓰여진 "Xianyu Huang Stele"이 있고, "Zhang Qian Stele"은 사각형 모양과 오만하고 오만한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는 강한 사각형 접기와 매우 강력한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Jingjun Stele"은 직선, 사각형 및 단단한 획을 가지고 있으며 직선 펜이 매달린 바늘처럼 늘어져 있어 한 왕조 공식 문자에서 매우 특징적입니다. "Zhang Shou Stele", 글꼴은 강력하고 정사각형입니다. "Hengfang Stele"은 두껍고 서투른 획으로 넓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한 왕조의 일부)); "□ "정자시"는 서예가 단정하고 강렬하며 대담하며, "학교관시"는 깊고 강한 글씨체와 고대적이고 밀도가 높은 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자도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 글이 엉성하고 캐주얼하며 글꼴 크기가 다릅니다.

⑶ 절벽 위에 글을 쓰고 울퉁불퉁한 돌 표면에 의해 글쓰기가 제한되기 때문에 돌을 따라 글을 쓰는 것은 자연스럽고 비공식적인 효과를 줍니다. 대표적인 비문으로는 "세 장로의 죽음의 비", "마장의 비문", "향타군 조당의 돌 조각", "풍군작"과 여러 곳에서 출토된 황창석이 있습니다.

절벽의 돌 조각은 완전히 암벽의 암석을 기반으로하므로 예상치 못한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e Stone Carvings on the Baoxie Road Kaitong", "Ode to the Stone Gate", "Yang Huai Biao" 등이 있습니다. Ji'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의례비"는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스타일을 결합한 한족의 공식 서체로, 비 전체가 가늘고 힘차고 강렬하며 위엄이 있으면서도 약간 아름답습니다(컬러 그림 "의례비"(일부) 참조). 동부 한 왕조)).

한대벽돌공식서에는 일종의 죄수무덤벽돌이 있는데, 이는 죄수가 죽은 후 노역을 하다가 장례를 치렀다는 내용을 기록한 글귀가 모두 무작위로 새겨져 있다. 인장에 인쇄된 벽돌 비문과 다른 칼입니다.

인장의 문자는 더 정사각형이고 단순하며, 죄수 무덤 벽돌의 문자는 더 부주의하고 캐주얼합니다. 글씨와 조각에 선이 없으며 획이 세로로 무작위로 흩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가로 방향은 민중 서예가나 책 조각가의 작품일지도 모르는 자유로운 취향이 있습니다.

동한말에 이르러 관서는 과도한 형식과 장식을 추구하여 쇠퇴하기 시작했고, 물결 모양이 인위적이며 구조가 단단하고 흥미가 부족했다. 이러한 경향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더욱 심해져서 관문의 쇠퇴는 필연적인 추세가 되었다.

필기

진한나라 필기체는 중국 필기체 발전사에서 장차오 시대이다. 한나라 초기의 필기체는 공식 문자(고대 공식 문자)를 간단하고 빠르게 작성하는 문자였습니다. 이런 종류의 필기체는 "Shenjue Four Years Slips"에서 대략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기의 필기체는 Caoli 또는 Li Cao 단계에 있었습니다.

동한 시대에 필기체가 점차 등장했으며, 이때 우웨이에서 출토된 의료 전표, "모든 적군을 파괴할 수 있음" 전표 및 "북후창가오" 전표에서 필기체를 볼 수 있습니다. 둔황 등에서 출토. 조위(曹魏)와 서진(西晉)시대에 서예가들이 계속해서 필기체를 가공하여 일정한 필기체를 형성하였고, 후세에서는 이러한 필기체를 동진(十晉)에 유행한 현대 필기체와 구별하기 위해 장초(張趙)라고 불렀다.

장차오는 한나라에서 널리 유행했으며, '지구장전', '공양전전', '마준성벽돌' 등 다수의 필기체가 출토됐다. 안후이성 보저우에서 출토된 조씨 묘벽돌은 모두 장차오 문자로 새겨져 있어 장차오가 동한시대 사람들에게 꽤 인기가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나라의 유명한 서예가로는 Shi You, Cao Xi, Du Cao, Wang Cizhong, Cui Yuan, Cui □, Zhang Zhi, Cai Yong, Shi Yiguan, Liu De□, Liang Hu 등이 있습니다. Shi You는 공식 필기체로 "Jijiuzhang"을 쓴 적이 있습니다. 조희(曹熙)는 동한 장제(張帝) 시대에 살았으며, 전서(印字) 작업을 하고 바늘을 걸어 노출시키는 방법을 창안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두조(杨曹)는 필기체를 잘 쓰는 것으로 유명했고, 최원(崔源)과 최(崔)는 한때 그의 필기체를 배웠고, 후세를 최두(崔村)라고 불렀다. Cui Yuan은 필기체에 능숙하며 "Cursive Script Shi"의 저자입니다. 장지는 필기체 서예에 능하다. 당나라 '서단'의 장회는 자신이 금조를 창조하고 그를 '조성인'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Wang Cizhong은 공식 대본을 잘 사용했으며 "Shu Duan"은 공식 대본을 일반 대본으로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채용(蔡永)은 전서(印字)와 관서(書記)를 잘하고 비백서(象白書)를 창시하였으며, 한때 돌경을 쓰는 일에도 참여하였다. 교사는 공식적인 사람이어야 하며 공식 대본을 잘 써야 합니다. 유덕(劉德)씨가 러닝 대본을 만들었다고 기록에 나와 있습니다. 비록 비록 조악한 창작이었지만, 풍부하고, 화려하고, 우아하고, 우아했으며, 당시에는 독특했습니다. 양호(梁湖)는 관서(書藝)에 능하여 조조(曹操)가 그의 서예를 높이 평가하였다.

한대에도 이름이 불분명한 서예가가 있었지만 비석에 새겨진 글에서 엿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곽향차가 쓴 '화산비', 곽향차가 쓴 '서유시' 등이 있다. Qiu Jing, Qiu Fu가 쓴 "Ode to the Pavilion", Ji Boyun이 쓴 "Ode to the Pavilion".

2 Deutscher Werkbund

Deutsche Werkbund는 1907년부터 1934년까지 그리고 1950년 이후에 활동한 독일 건축가, 디자이너, 산업가들의 협회였습니다. 이 예술의 발흥은 20세기 초 독일에서 응용 예술의 목적에 대한 치열한 논쟁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 창시자로는 헤르만 무테시우스(Hermann Muthesius), 피터 베렌스(Peter Behrens), 하인리히 테세나우(Heinrich Tessenow), 프리츠 슈마허(Fritz Schumacher), 테오도어 피셔(Theodor Fischer)가 있습니다.

독일 산업 연맹의 역할은 창립 헌장에 '예술, 산업, 장인 정신의 협력, 교육, 선전, 통일된 입장을 통해 상업을 고상하게 하는 데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관련 질문'. 이 조직의 민족주의적 기반도 처음부터 매우 분명했습니다. 최고의 예술가와 사업가를 단결시킴으로써만 독일 문화의 발전이 보장될 수 있습니다.

산업 연합 창립 초기 목표를 설정하는 데 건축가가 중요했지만, 건축 설계와 도시 계획은 1914년 이전에 산업 연합에서 그 이후보다 덜 역할을 했습니다. 당시 노사동맹에는 통일된 스타일과 디자인 철학이 없었다. 1914년 쾰른 산업 연합 회의에서 무테시우스는 산업 생산을 목적으로 하는 표준화된 설계를 장려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널리 채택된 프로토타입 디자인(원형)은 오랫동안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개발되었지만 산업 시대에는 이 디자인이 보다 의식적인 디자인 프로세스인 표준화 Typisierung(표준화)을 거쳐야 한다고 그는 믿습니다.

그러나 Henry Van de Velde, August Endell, Hermann Obrist, Gropius 및 Bruno Taut를 포함한 다른 멤버들은 Muthesius의 제안이 예술가의 창작 자유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고 회의적이었습니다. 니체의 엘리트주의에 영향을 받아 자신들이 아름다움의 대변자라고 생각한 예술가들과 보다 실질적인 이익을 추구했던 산업가들과 수출업자들 사이의 이러한 갈등은 제1차 세계대전의 발발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1919년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린 전후 회의에서 건축가 한스 포엘치히가 산업조합의 새 의장으로 선출됐다. 그는 회의에서 전후 반산업주의, 반자본주의 정서에 따라 수공업을 지지하고 산업 제조에 반대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Gropius, César Klein, Karl Ernst Osthaus, Bernhard Pankok 및 Bruno Taut와 같은 급진적 표현주의자들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1920년에서 1923년 사이에 악화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어떤 조치도 취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1921년 포엘치히는 좀 더 보수적인 리처드 리머슈미트(Richard Riemerschmid)에게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미술공예운동을 통해 재건을 이루고자 했던 표현주의자들의 희망도 수포로 돌아갔다.

1923년부터 산업연맹은 새롭고 긍정적인 방향을 찾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세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작용했습니다. 바이마르가 연례 회의 장소로 선정되었고 첫 번째 중요한 전시회가 바우하우스에서 열렸습니다. 그로피우스는 회의에서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결합을 요구하는 연설을 했습니다. Industrial Alliance는 공식적으로 Craftsmen으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 1924~1929년은 산업연맹의 전성기였다. 역사상 처음으로 특정 스타일(기능주의 및 Neue Sachlichkeit)과 강하게 연관되어 건축 디자인과 도시 계획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1924년에 건축가 루트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Ludwig Mies van der Rohe)와 한스 샤룬(Hans Scharoun)이 위원회의 위원이 되었고, 미스는 1926년에 부회장이 되었습니다. Mies는 일련의 개혁 건축가들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 Hugo Häring과 Adolf Rading은 1926년에 합류했고 Ludwig Hilbereimer는 1927년에 합류했습니다. 이러한 모더니즘 지지자들은 산업 연합의 저널인 Die Form(1925년부터 1930년까지 매우 영향력이 컸음)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전파했습니다. 또 다른 주요 홍보 매체는 1927년에 지어진 슈투트가르트의 Weissenhofsiedlung 거주지였으며, 이는 미래 기능주의 주택의 예입니다. 일반 계획은 Mies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16명의 건축가가 설계한 60개의 주거 단위가 있는 21개의 건물을 포함합니다: Mies van der Rohe, Gropius, Scharoun, Richard Däcker, Behrens, Poelzig, Hilbereimer, Adolf Schneck (b 1883), Adolf Rading, Bruno 독일의 Taut와 Max Taut, 네덜란드의 J. J. P. Oud와 Mart Stam, 프랑스의 Le Corbusier, 벨기에의 Victor Bourgeois.

가장 영향력 있는 건축 운동 Neues Bauen 조직은 독일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건축 및 산업 디자인 분야의 주요 성과는 여전히 엘리트에 대한 서비스에 국한되어 있으며 대규모 주택 및 대규모 산업 생산 실천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매우 작습니다. 그리고 대중의 문화적 요구 사이의 모순. 1932년 말, 독일 산업 연합은 사실상 죽음의 문턱에 이르렀습니다.

1947년, 전 산업 연합의 일부 회원들은 역사적 진정성보다는 단순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통해 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도시와 마을을 재건할 것을 촉구하는 선언문에 서명했습니다. 1950년에는 전국공업연맹이 개편되었다. 새로운 산업동맹의 목표는 단순히 우수한 산업 디자인을 장려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도시와 국가의 미래 모습에 초점을 맞추는 보다 직접적인 정치적 입장을 채택한 것입니다. 1957년 베를린에서 열린 Interbau 전시회는 Alliance의 많은 건축가들에게 현대적인 대규모 주택을 지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3 산동성 박물관의 "석각 예술"전시관에는 우리나라 한 왕조 고유의 귀중한 문화 유물 그룹-초상석이 일년 내내 전시됩니다. 채색과 조각 모두 당시의 사회생활과 이념을 예술적 형식과 시각적 내용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한나라의 정치, 경제, 사상, 문화, 예술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데 중요한 물리적 자료가 되었습니다. 그들이 전달하는 사회, 문화적 정보는 끊임없이 미래 세대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사람들의 사고를 열어주며, 예술을 통해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한나라의 두꺼운 장례양식을 보여줌

묘석을 무덤에 장식하는 풍습은 중서한 왕조가 건국된 때부터 20세기까지 거의 30년 동안 지속되었다. 동한시대 말기의 쇠퇴. 초상화석은 왜 한나라에 등장했으며, 왜 한나라에서만 나타나는가? 전문가들에 따르면 한나라는 중국 역사상 중요한 왕조였으며, 광대한 영토와 강력한 국력, 민족 단결, 장기적인 평화 환경을 갖추고 있어 한 왕조의 예술 발전에 탁월한 조건을 조성했습니다. 한 왕조의 통치자들은 유교를 존중하고 효도를 최우선으로 삼았으며, 불멸과 불멸의 이론을 믿었으며 죽음을 생명으로 여겼습니다. 동시에, 경제 발전으로 인해 빈부 양극화가 심화된 상황에서 지배층은 일생 동안 방탕하고 부패했으며, 죽은 뒤에도 계속해서 부와 영화를 누리기를 꿈꿨다. 점차 두꺼운 무덤이 많아지고, 튼튼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석조 무덤이 점차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초상화 속의 선인이 있고 몸이 썩지 않는 아름다운 옥으로 보호되어 있는 튼튼한 무덤에 있으면 여전히 선인과 같은 삶을 살 수 있다고 상상합니다. 이처럼 석화예술은 석분의 발달과 함께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완성되어 왔다.

산둥의 초상화석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국가적 관점에서 볼 때 산둥성, 쓰촨성, 허난성, 산시성 등 많은 지역에 한족 초상화석이 더 많이 있습니다. 설립하다. 특히 산동성은 영정묘의 수와 분포 범위, 출토된 영정의 수와 정교함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고대 '기루' 국가가 어업과 소금이 풍부하고 견직과 철 제련 산업도 매우 발달했기 때문입니다. 경제 발전으로 인해 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졌고, 초상화 돌무덤을 두껍게 매장하는 경향이 팽배해졌습니다. 두꺼운 매장지의 인기와 빠른 발전으로 등장했습니다.

현재 산둥성에서 출토된 한족 초상화석은 산둥성 남부의 지닝시와 린이시에 가장 집중되어 있으며, 산둥성 중부와 자오둥반도에서는 소량 발견되며, 산둥성 남서부와 산둥성 북부에서는 더욱 적다. . 출토된 한족 초상화석으로 볼 때 초상화석 예술은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다. 첫째, 순수한 선조각의 활용에서 고부조를 사용하는 등 부조와 선조각의 결합에 이르기까지 조각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둘째, 초상화의 주제와 내용이 점차 풍부해졌습니다. 단순한 용, 봉황, 인물의 초상화부터 통치자의 부패하고 퇴폐적인 삶을 반영한 연회, 음악과 춤, 요리, 마차와 말 여행 등 사람들의 불멸에 대한 생각을 반영하는 복잡한 주제의 신화와 전설에 이르기까지; 봉건적 충의 개념과 효도의 역사 이야기 등을 반영하는 장면. 일반적으로 산동의 한대 석화는 서한 중후기부터 동한 말까지 그 기원부터 번영까지의 단계를 겪었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폭넓은 분포와 많은 양, 풍부하고 포괄적인 콘텐츠, 복잡한 구성과 웅장한 장면, 세심하고 복잡한 스타일.

낭만적이고 영묘한

영적 세계

장례품으로 무덤에 박혀 있는 초상화석은 무덤 관저의 전형이다. 이는 한나라 초상석의 내용을 통해 알 수 있는 한나라의 사상이 집약적으로 표현된 것이다.

상상적인 신화와 상서로운 주제는 초상석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서왕모, 서왕모 등 산동한 왕조의 초상석에서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마술적입니다. 세상에 복을 주고 사람을 불멸의 길로 인도하는 동방. 땅에 태어난 상서로운 새와 짐승, 별과 천상 현상 등. 한나라 사람들은 현실 세계 외에 또 다른 신과 불멸의 세계가 있다고 믿었으며, 죽은 뒤에는 신들의 축복을 받기를 바랐습니다. 산둥성 박물관에는 신화와 전설에 관한 수많은 석조 초상화가 소장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왕모의 석상인데, 중앙에 앉아 있는 분이 서왕모입니다. 그녀는 한 왕조 전설의 주요 불멸 자이며 동왕 공 맞은 편에 앉아 있으며 일부 불멸자와 구미호, 옥 토끼, 삼족조, 용, 붉은 새 및 기타 이국적인 동물이 운전합니다. 연기로 둘러싸인 천상의 요정 세계. 전설에 따르면 서왕모는 불로장생의 비약을 갖고 있었으며 한나라 사람들에게 최고의 신으로 여겨졌다. 산동한조의 석각예술도 낭만주의가 가득하다. 구름과 마차를 타고 날아다니는 용을 형상화한 신들은 자연의 천상 현상을 형상화하고, 사람과 동물을 자유자재로 결합해 다양한 초자연적 존재를 창조해 내는 것도 장인의 예술적 상상력을 반영한 것이다. 한나라 사람들의 낭만적인 정신 세계를 반영합니다.

역사적 이야기

충효의 개념을 보여줌

역사적 인물과 이야기를 주제로 한 것은 한대 석화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이다. 그 중에는 권력을 독점한 황제와 한쪽을 지배하는 왕자, 왕을 돕는 장군, 유교와 도교의 현인,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는 효자, 남자에게 굴복하지 않는 열녀, 암살자가 등장한다. 죽음을 집으로 여기는 사람 등 이러한 역사적 이야기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는데, 석상 중 일부에는 문자 설명이 있는데, 대부분은 이를 통해 세분화할 수 있는 이야기에는 공자가 노자를 만났거나 두 복숭아가 세 명의 학자를 죽였다는 등이 있습니다. 진왕을 암살하는 커, 홍수를 다스리는 다유, 성기를 잃은 민자겸 등. 그중 공자와 노자의 석상은 산둥 성 창칭의 자샹, 지닝, 샤오당산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초상화석은 공자가 세계를 여행하면서 노자에게 예의를 구했다는 이야기를 반영하며, 공자의 학문적이고 겸손한 태도를 반영합니다. 그림 속에는 공자와 노자가 서로 마주보고 서 있고, 공자 뒤에는 많은 제자들이 자주 따라다닙니다. 일부는 Yan Hui, Zi Lu 등으로 표시됩니다. 노자와 공자 사이에는 종종 아이가 있었는데, 그는 신동인 항타였다.

전설에 따르면 공자(孔子)는 항타(極端)의 문제로 당황하여 동방여행을 중단하고 집으로 돌아와 열심히 공부했다고 합니다. 공자는 여분의 비둘기장을 손에 쥐고 있었다. 비둘기장은 한나라 봉건 지배층이 광고한 노인 공경의 표시로 궁중에서 발행한 것이었다. 전설에 따르면, 꼭대기에 있는 비둘기 새는 목이 막히지 않고 노인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새라고 합니다.

수백 가지의 음악과 춤

실감나는

한나라 시대에는 우리 나라의 곡예 예술을 총칭하여 "백시"라고 불렀습니다. 춤과 악기를 합쳐서 '음악과 춤'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피리와 피아노 연주, 울리는 종소리, 휘날리는 긴 소매, 날아다니는 검과 뛰는 약, 사나운 짐승들과 싸우는 무사들… 그 생생한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여전히 수천년 전의 생생한 장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둥성 이난시에 있는 한말기 초상석에 있는 음악, 춤, 수백 편의 오페라 그림은 거대한 오케스트라가 반주하는 수백 편의 오페라의 성대한 행사를 반영합니다. 화면에는 다양한 곡예 쇼와 함께 세 그룹의 밴드가 있습니다. 첫 번째 그룹은 치판댄스(Qipan Dance), 순좡(Xunzhuang), 댄싱필스(Dancing Pills), 플라잉소드(Flying Swords) 등의 공연을 선보이는 밴드이다. 두 번째 그룹은 7명으로 구성된 트롤리 밴드(Trolley Band)이다. 차 위에는 내장된 드럼이 있고, 그 아래에는 두 사람이 두드리는 작은 드럼이 있습니다. 팬파이프를 연주하는 사람도 있었고 플루트를 연주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오페라 수레 뒤에는 세 사람이 긴 막대기를 들고 작은 북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그룹은 로프 스킬을 동반하는 밴드이다. 로프 걷기라고도 알려진 로프 기술. 줄 위에서 세 사람이 연기를 펼치는데, 줄 아래에 칼이 꽂혀 있어 매우 스릴이 넘친다. 위 오른쪽에는 반주대가 있는데, 한 사람은 피리를 불고, 다른 사람은 박수를 치며 노래하고, 또 다른 사람은 팔짱을 끼고 앉아 노래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또한 어룡 만얀 등의 연극에서는 다섯 명이 각각 북을 들고 물고기와 용 사이에서 놀고 있다. 등주 용양점에서 출토된 동한 왕조 초상화석은 검을 날리고 공을 뛰어오르는 등 곡예 기술을 보여주고 있으며, 연기자는 양손으로 다양한 수의 칼과 공을 던지고 잡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공연. 이밖에도 '검을 삼키고 불을 뱉는다', '뱀을 만드는 물의 남자', 세 마리의 호랑이가 운전하는 모습, 호랑이 얼굴의 남자가 북을 치는 모습, 유니콘을 탄 불멸의 신, 인어 퍼포먼스 등의 퍼포먼스도 초상화석에 자주 등장한다.

한나라 사회의 이미지 사진

한나라 초상화석에는 한나라 사회생활을 보여주는 장면이 많이 있다 왕조에는 위풍당당한 탈것, 경의를 표하는 모임, 제사, 애도의 모습이 있고, "정오에 밭을 갈고 밭에서 땀이 뚝뚝 떨어지는" 농사 장면, 망치질 소리와 함께 쇠를 제련하는 장면도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주로 망자의 사회적 지위, 생활 경험, 쾌락적 삶과 부를 보여주며, 한나라 노동자들의 생산과 생활 조건도 반영합니다.

산둥성 박물관에는 그림이 4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1층과 2층에는 정자 위에 세워진 물가 정자가 새겨져 있다. 수많은 무기들이 선반에 매달려 있으며, 왼쪽에는 무기를 보관하는 무기고가 있고, 직조하는 사람들의 문양이 생생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로 뽕나무 심기, 누에 기르기, 명사 엮기, 명사 직조 등을 발명한 나라입니다. 서한 시대에 우리나라의 방직 기술 수준은 매우 높았고 직조 도구도 발달했습니다. 복잡한 도구는 돌에 표현하기 어려울지 모르기 때문에 우리가 보는 초상화석의 직조기는 비교적 단순하고 원시적이지만, 사람들이 직조하는 장면을 보면 아직도 당시의 섬유 산업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발달했습니다.

끝없는 뒷맛

조각의 예술

초상석의 존재는 우리에게 정치, 경제, 군사, 사상, 문화를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한 왕조의 이미지에 대한 역사적 데이터와 정교한 조각 기술도 후세 예술가들을 놀라게했습니다. 조형 예술에 관한 한, 돌 초상화의 개념과 구성, 붓놀림과 칼의 기술, 표현의 묘사는 모두 고대 예술가들의 성취를 보여주며, 이미지 자체는 끝없이 흥미로운 예술 작품입니다.

이미지 스톤은 회화와 조각이 융합된 예술 형식으로, 주요 기법으로는 네거티브 라인 조각, 오목 라인 조각, 로우 릴리프, 하이 릴리프, 투각 등이 있습니다. 처음 세 가지 유형은 주로 펜 대신 칼을 사용하여 선으로 물체를 묘사하는 "유사 그림"입니다. 의사 구호". 이러한 조각기법은 조만간 등장하기는 했지만 산둥성 한나라 석화의 전성기에 동시에 유행했다. 그의 성숙한 대표 작품으로는 Yinan 및 Zhucheng 선의 섬세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조각, Xiaotang Mountain의 강력하고 단순한 오목 조각, Wu's Temple의 엄숙하고 눈길을 끄는 볼록 조각, 화려하고 우아한 부조 등이 있습니다. 지닝의 두 도시.

산둥한 초상화석은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존재했지만 그 역사적 자료와 예술적 가치는 우리나라 예술 발전사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조각과 회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나라 이후. 그 내용에는 신화와 전설, 규정과 시스템, 관습 및 기타 측면이 포함됩니다. 예술형식에 있어서는 전국시대의 단순한 회화양식을 계승하고,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화풍을 개척하여 중국화의 기본법규를 확립하였으며, 뛰어난 대표자이자 문화예술가로 되었다. 우리나라 문화예술의 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