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파노라마소설, 고딕소설, 감상소설, 서간소설이란 무엇인가요?
파노라마소설, 고딕소설, 감상소설, 서간소설이란 무엇인가요?
영문학의 한 장르인 고딕 소설은 일반적으로 호레이스 월폴의 『오트란토 성』과 함께 등장했다고 여겨진다. 고딕 소설은 공포 영화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고딕 소설을 오늘날의 어둠과 공포와 연관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딕 소설의 명백한 요소에는 공포, 미스터리, 초자연적, 파멸, 죽음, 타락, 유령이 사는 오래된 집, 광기, 가족 저주 등이 포함됩니다.
'고딕'이 문학 장르로 사용되는 이유는 이 장르의 주제가 이러한 극단적인 감정과 일부 어두운 주제를 탐구하기 때문이며, 고딕 소설의 배경은 일반적으로 버려지고 무너져가는 성, 수도원 등 고딕입니다. 그들은 고딕 관련 건축, 예술, 시(묘지 시인 참조), 심지어 정원 가꾸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월폴의 소설은 중세 시대에 대한 그의 매혹에서 성장했습니다. 소설은 더 이상 그가 원래 불렀던 가짜 건물이 아니라 실제 중세 전설입니다. 오틀란도 성의 원래 이름은 로망스(Romance)였다. 교육받은 계층은 로맨스를 천박한 문학적 스타일로 여겼고, 심지어 미신적인 요소 때문에 아이들이 읽기에 부적합하다고까지 생각했다. 새로운 형태로 받아들여졌습니다. 기본 줄거리는 다른 고딕 소설에서 볼 수 있는 필수 요소로, 위협적인 비밀, 고대의 저주, 숨겨진 복도, 자주 기절하는 여주인공 등 수많은 유령이 등장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고딕 소설의 표준 스타일을 확립한 사람은 앤 래드클리프였습니다. 래드클리프는 나중에 바이런적 영웅으로 발전한 캐릭터인 고딕 양식의 악당을 문학에 등장시켰습니다. 월폴의 소설과 달리 그녀의 소설은 영국에서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였습니다. Radcliffe는 열풍을 일으켰고 모방자들이 뒤따랐습니다. 그녀의 영향력은 Jane Austen의 Northanger Abbey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책 속 인물은 고딕 소설을 읽은 적이 있는데, 한밤중의 작은 소리도 그녀에게 무한한 두려움을 안겨준다. 메리 셸리의 『프랑켄슈타인』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전 시대 고딕 소설의 정점이다.
감상주의 문학은 1860년대부터 1880년대 후반까지 영국에서 발생한 문학적 경향이다. 산업혁명 이후 현실의 모순이 심화되면서 사람들은 합리적 사회를 의심하기 시작했지만, 불만을 표현하고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예술과 감성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 감상주의의 경향은 유럽을 문학 형식의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습니다. 그는 19세기 초 유럽의 강력한 낭만주의 문학 운동의 선구자일 뿐만 아니라, 모더니즘 문학의 원천이라 할 수 있다. 전통소설은 대부분 줄거리를 바탕으로 인과관계에 따라 현실의 삶을 재구성하는 반면, 감상주의는 심리학을 매개체로 삼아 외부 현실세계를 투사하는 서사방식을 개척했다. 이러한 새로운 방식의 출현은 문학발전에 있어 광범위한 의미를 갖는다. 센티멘털리즘(Sentimentalism)은 영국 작가 스턴(Stern)의 소설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센티멘탈 여행(Sentimental Journeys in France and Italy)』에서 이름을 따왔다.
감상주의라고도 합니다. 이성을 거부하고 감성을 옹호하기 때문에 전낭만주의라고도 불린다. 감상주의는 영국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프랑스, 러시아, 독일과 같은 유럽 국가에 소개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영국의 스턴, 골드스미스, 그레이, 프랑스의 루소와 볼테르, 러시아의 카람진, 독일의 리히터와 하이네 등이 있다. 영국 자본주의의 가속화된 발전으로 인해 중산층과 하층 부르주아 지식인들은 사회의 빈부 불평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그들의 사회적 지위와 물질적 생활도 보장받을 수 없으며, 감정이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감상주의는 이러한 감정을 문학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내면의 감정에 주목하고, 감정의 역할을 과장하며,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을 강조하고, 자연 풍경의 묘사를 중시하며, 특히 개성과 개인의 영적 삶의 묘사를 강조합니다. 그는 문학의 주된 임무는 등장인물의 심리적 활동과 불행한 삶의 경험을 세심하게 묘사하여 독자들의 공감과 울음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라고 믿는다. 이는 모순되는 사회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는 동시에 귀족계급이 주창하는 합리주의와 고전주의에 대한 저항을 반영한다. 일부 감상주의 작가들은 현실과 동떨어져 개인 감정에 탐닉하고 감상에 빠지며, 심지어 과거를 찬양하고 어둠과 죽음을 찬양하며 비관과 절망이 강한 경우도 있다. 대부분의 작품은 1인칭으로 작성되었으며 대부분 일기, 여행기, 편지, 회고록의 형태를 취합니다.
편지 형식으로 쓴 소설. 제3자인 '나'를 주인공으로 삼아 이야기를 설명하고,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서사를 쓰는 것은 모두 '나'의 개인적인 경험과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사람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현실감을 높여준다. 유명한 서간 소설로는 독일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과 루소의 『신 엘로이즈』가 있다.
리처드슨은 그의 첫 서간 소설 '파멜라'가 좋은 반응을 얻었고, 독자들 모두가 참새처럼 되는 것에 대해 환상을 가질 수는 없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 피닉스로 변합니다. 파멜라의 결말은 우연이 아닌 불가피한 결말이었습니다. 서간소설은 인물의 글자에 줄거리가 반영되기 때문에 작가가 쉽게 소설의 통제력을 잃을 수 있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작가의 원래 의도. 그러나 서간소설의 장점 중 하나는 과거를 현재의 관점에서 서술(과거를 현재로 불러오는 것)한다고 생각하여 소설을 매우 생생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Richardson의 후기 유명한 서간 소설 "Clarissa"는 영국 최초의 비극 소설입니다. 후기 서간소설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과 같이 더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