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응? 무술의 기원
-응? 무술의 기원
원시 사회에서 사람들은 점차 주먹, 발로 차기, 걸려 넘어지기, 던지기 등의 동작으로 생존하고 자위하는 것을 배웠다. 특히 사유제의 싹이 터진 이후 부족 간의 전쟁은 사람들 간의 전투 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켰다. 산수 () 는 호걸 () 이라고도 하며, 산수 () 라고 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전쟁이 빈번했고,' 서로를 죽이는 것' 은 군대와 민간에서 더욱 보편적이었다. 또한 군사적으로 손자병법 이론과 무술 이론의 전파도 발전했다.
진나라에서는' 육박전' 이라고 불렸는데, 매우 유행했다. 1975 후베이 강릉현 봉황산 진묘에서 출토된 유물에는' 육박전' 장면이 나왔다.
수당 5 대 시대에는' 육박전' 과' 격투' 를 매우 중시했고, 경기는 거의 제도를 형성했다. 그 당시' 맨손' 과' 격투' 경기에서 일반적인 규칙을 볼 수 있었다. 첫째, 그들은 무게에 따라 분류되지 않았습니다. 둘째, 킥, 타격, 던지기 기술을 위주로 한다. 행사장은 보호구가 없는 네모난 테이블에서 많이 진행된다. 경기 도중 알몸으로 반바지를 입는다면 처벌이 분명하지 않으면 우승자는 풍성한 상을 받게 된다.
송대 경기는 몸을 튼튼하게 하고 손발을 움직이는 중요한 수단으로 매우 성행하였다.
원나라와 명나라에 이르러 맨손 격투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여 정식 경기는 타격이라고 한다.
청대에 이르러 무술이 성행하고 농민들이 발전함에 따라 무술을 익히는 클럽과 헬스장이 많이 생겨나서 무예를 통해 기예를 발전시키고 민간에서도' 싸움' 이 유행하고 있다.
민국 초년, 무술의 바람이 한창 성행하고 있다.
곽원갑은 1909 년 상하이에 오경 체조학교를 설립하고 19 10 년 3 월에 오경 체육협회로 바뀌었다.
1928 10, 첫 국고는 중앙무술박물관이 난징에서 개최한 대회로 10 일이 걸렸다. 참가자는 국립무술박물관의 선생님과 학생이다. 산수 경기는 3 이닝 2 승으로, 이중 패로 탈락제를 채택하였다. 경기는 직사각형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타법은 유파를 제한하지 않으며, 무게에 따라 등급을 매기지도 않는다.
규칙의 요점은 어떤 보호구도 없다는 것이다. 누구나 손, 팔꿈치, 발, 무릎으로 상대의 어떤 부위를 때리는 것은 반칙이다. 눈, 목, 가랑이, 세 번의 반칙으로 경기 실격을 하면. 심각한 반칙을 하면 경기 자격을 취소한다.
1933 년 중앙국술관은 남경에서' 제 2 회 국술시험' 을 개최했다. 대부분의 성 () 시에서 대표를 파견하여 인원수에 제한이 없다. 경기 종목에는 남녀 해산수와 남녀 단병이 포함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무술은 우수한 민족으로서 계승되고 발전하였다. 1952, 무술은 정식으로 보급 프로젝트로 등재되었다. 처음에는 무술 루틴이 공연 대회 홍보의 중점이었지만, 흩어진 손은 여전히 사람들의 환영을 받았다. 1979 년 3 월부터 1987 년 3 월까지 국가체위는 여러 차례 시범을 실시했고, 산수는 민간 무술계에서도 인기가 있었다. 1979 년 3 월부터 6 월 65438+
65438-0985 년, 전국 공안무경 시스템 제 1 회 무술 산수 대회가 난닝에서 열리면서 공안시스템의 연간 공식 경기가 되었다.
1988 년 협회는 제 1 회 국제 무술 산수 초청 대회를 개최했다. 15 개국에서 온 거의 60 명의 선수들이 3 일간의 치열한 각축을 거쳤다.
1989 년, 해산수가 정식 스포츠 종목으로 비준되었다.
무술은 역사가 유구하며 권종 유파가 많다. 기격, 헬스, 예술적 심미의 기능뿐만 아니라 무술은 중국 전통문화의 자양과 육성으로 발전한 것으로, 중국 고대도, 유, 해석, 백가사상의 영향을 받아 관련론과 손자병법을 포함한 독특한 무술문화를 형성했다. 고대 철학 사상의 변증법은 모두 무술의 이론과 실천에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면 태극이론, 오행이론, 가십이론, 음양이론, 강유이론, 생명자제 등 변증사상, 유교 예술은 덕이 없고, 스승을 존중하고, 겸손하게 관용을 양보하는 등 무림이 따르는 도덕기준이다. 불교 계율은 자비, 인본, 악을 선으로 바꾸는 것과 같다. 양생, 부상과 마사지와' 손자병법' 의 무술에서의 운용이 결합되어 이론적으로 핵심 지도와 추진 역할을 한다.
무술은 송원 시대의 발전을 거쳐 많은 유파를 형성하였다. 명나라 이후의 발전은 더욱 빠르고, 권법은 다양하며, 문파가 많다. 청초 황종희는 자신이 내외 겸수의 학자라고 말한 적이 있다. 명말 청초에 무림 중 이른바 남파 북파가 자주 있었는데, 남파는 주로 태극권, 형의권, 팔괘권 등으로 여겨졌다. 북파에는 점프다리, 찰권, 팔극권, 팔회전, 등을 열고, 쪼개고, 발을 찌르고, 소림, 장권, 미도, 요권 등 몇 가지 수법이 있다. 자연과 산세 지리에 따라 무당파, 아미파, 소림파, 항산파, 태극, 모양, 의미, 가십을 내집, 소림 등 이수를 외가로 나누었다. 중국 각족 인민들 사이에 전해져 내려오는 무술 권종 320 여 종, 권종 루틴 750 여 종, 기구 루틴 720 여 종, 백화일제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권법이든 형신과 내외 겸수, 음양 대립통일 등 고대 철학 사상은 무술에 반영되어 무술의 이론과 실천에 직접 융합된다. 많은 권종은 강유상제를 강조하며 리듬이 뚜렷하다. 예를 들어, 창권의 요구는 파도처럼 움직이고, 악처럼 고요하고, 유인원처럼 올라가고, 오작처럼 내리고, 닭처럼 서 있고, 송처럼 서 있고, 바퀴처럼 굽고, 활처럼 굽고, 서로 다른 측면에서 음양의 관계를 반영한다. 무학이 운용하는 동태 방면에서, 음양도, 예를 들면: 손을 음부로 하고, 손을 거두고, 양 () 을 공격하고, 음 () 을 지키며, 기법으로 말하면 강유 () 와 경제 () 를 피하고, 실제를 피하고, 패하고, 늦으면 선착순, 음양 () 전환 등이다. 무협에서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형불파체, 힘불예, 허리는 축, 손은 성현, 외송내근, 정신지도, 진퇴, 점원, 화개구리, 스트레칭 교류, 유연성, 기민함, 기복, 회전 변화, 그리고 요구 사항은 상허실, 중간 유연성, 하반안정이다
무술 산수는 무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무술학이 응용한 표현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개혁 개방과 국민 헬스 운동이 전개됨에 따라 스포츠는 수많은 가구에 들어섰다. 시장화가 깊어짐에 따라 산다는 국내외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 발전에도 많은 우여곡절이 나타났다. 1989 부터 산다는 국가체위원회에 의해 정식 운동 종목으로 비준되어 중국 무술의 보급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산다는 다른 운동과는 달리 세계 다른 나라의 격투 기술과도 다르다. 산다 (Sanda) 는 경쟁 스포츠로 대립 특성을 강조합니다. 안전을 위해 포옹, 팔꿈치, 무릎 등 장애를 일으키기 쉬운 기술을 없애고 가랑이, 뒤통수, 목 등의 금지 부위를 규정했다. 무술산다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프로젝트로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전통 무술 기술을 바탕으로 발전하였다. 그것은 발로 차고, 때리고, 던지는 기술로 표현되며, 규칙에 따라 지정된 장소에서 게임을 완성한다.
산다 () 는 최근 몇 년 동안 각급 체육부문의 지도하에 급속히 발전하여 현대과학과 결합된 훈련 방법 수준도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 스포츠의 왕성한 발전과 인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사람들이 스포츠에 참여하고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것은 이미 풍조가 되고 있으며, 각국 간의 무술 교류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경쟁적으로 올림픽을 추진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사람들은 그것의 심미적 가치를 감상할 뿐만 아니라 그것의 실용성에도 더욱 신경을 쓴다.
중미 복싱 산다 승리에서도 부족함을 봐야 한다. 세계 권투계에서 산다의 지위와 위기감은 이제 무릎 기술에 대한 제한을 풀었지만 충분하다. 제한을 너무 많이 하면 손발만 묶는다. 오늘날 세계 자유격투기의 흥기와 각국 무술의 발전은 산수의 과학훈련을 강화하고, 전통 무술격투기 이론과 방법을 발굴하고, 거짓을 보존하고, 산다의 교육과 훈련에 녹아들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격투기 기술을 더 잘 발양하고, 무술의 영혼을 되찾고, 중화위의를 발양하고, 민족을 키우고, 세계 각국 인민을 환영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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