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어문, 천고의 명편, 급히 필요하다

문어문, 천고의 명편, 급히 필요하다

대답

저자: 도연명

돌아와! 농촌이 후진타오를 파괴하고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마음이 서비스의 형태라면, 그것은 슬프고 슬프지 않습니까? 과거를 훈계하지 않고 따라잡을 수 있는 사람; 길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늘은 어제가 아닌 것 같다.

배가 가볍게 흔들리고, 바람이 펄럭이고, 옷을 불고 있다. 전남편을 물어 새벽을 미워하다. 나는 끈기를 기대하고, 씨를 뿌리고, 즐겁게 뛰고, 달리기를 기대한다. 환영합니다, 아이들, 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삼경 불모지, 송국화가 특히 풍성하다. 유아를 데리고 방에 들어가면 술병이 있다. 솥을 인용해 스스로 생각하여, 조정을 기쁘게 하다. 남창에 기대어 호정을 보내며 무릎 슈를 판정하다. 화원의 날은 즐거움을 포함하고 있다. 비록 문은 고정되어 있고, 자주 닫힌다. 노인을 부축하여 휴식을 취하니, 기대가 된다. 구름이 무심코 구멍에서 나왔는데, 새는 언제 지칠 줄 모른다. 풍경이 들어가야 하고, 외롭고 시끌벅적하다.

돌아와, 안심해, 너는 다시는 여행을 가지 않을 거야. 세상은 이미 내 곁에서 지나갔는데,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사랑하는 사람의 감정을 기쁘게 하고, 음악을 연주하고 책을 읽으며 걱정을 없애다. 농부는 여이춘에게 서역에 사고가 날 것이라고 말했다. 타월차, 또는 배. 이것은 협곡을 찾는 부드럽고 우아한 길일 뿐만 아니라 언덕을 가로지르는 험한 길이기도 하다. 나무가 번창하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다. 내가 모든 것을 부러워할 때, 나는 내 인생 여행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나는 더 이상 원한을 품지 않는다! 우주로 돌아가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너는 왜 손을 놓지 않니? 후위는 무엇을 원합니까?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며, 제향은 기대할 수 없다. 임신할 때 혼자 갈 수도 있고 지팡이를 들고 갈 수도 있다. 동호주에 올라 떠들썩한 소리를 풀고 맑은 하늘에서 시를 쓰다. 승마 귀환에 대해 말하자면, 러브의 운명은 우습다?

《한 문, 《진상황표》라는 제목의 글. "표" 는 고대 조신이 진다에게 쓴 기념장이나 편지이다. 진정표' 는 이밀이 진진진무제에게 공양하여 할머니를 모시지 못하는 편지 한 통이다. -응?

이 글은 효도의 개념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충효관념은 중국 봉건종법 사회에서 대립통일과 핵심 지위에 있는 윤리의식이다. 이미는 망국의 포로로 새 왕조에 임명된 뒤 옛 왕조를 돌보는 혐의가 있어 신청하지 않고 자살했다. 문장 속 석미는 효의 정서에 따라' 성조가 효로 천하를 다스린다' 는 기치를 내걸고, 자신이 최종적으로 할머니를 부양해 달라는 요청을 반복적으로 하소연하며 수동적으로 주동하여 진무제가 자신의 요구를 들어주게 했다.

이 글은 저자가 이직을 거절한 이유를 주로 설명하지만, 저자는 진실을 너무 많이 설명하지 않고 서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서술의 중점은 감성적인 사람이다. 이 글은 먼저 할머니의 초창기 작가에 대한 은혜와 만년 할머니의 작가에 대한 의존도를 진술하였다. 둘째, 주 () 현 () 법원에 대한 저자의 고마움과 그녀 앞에 놓인 곤경을 되풀이했다. 다시 한번, 그녀가 법령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다른 희망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마지막 성명은 사실이니, 진 무제가 준수하기를 바랍니다. 문장 (WHO) 는 자신의 불행과 그 가족의 괴로움을 극력 과장하고, 우리 할머니가 늙고 병이 많고 생명이 위독한 상황을 반복해서 진술하여 동정을 느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진무제는 보고 나서 "선인의 이름은 부끄럽지 않다!" 라고 감정적으로 말했다. " ("진서" 권 88)

"일반적으로 표현은 간결하고 정교하며, 용사를 피하고, 단어는 섬세해야 하며, 서술은 번거로워야 한다." (우네' 논문장 서문')' 진정표' 는 서표 전범이며, 언어는 어수룩하고 온유하며, 우의는 완곡하고, 단어는 우울하고 음운은 조화롭다. 문장형에는 주로 네 문장이 있는데, 대문이 연이어 나타나고, 문장 사이의 길이가 고르지 않고, 순서가 변한다. 언어가 명랑하고 서정적이며 감화력이 풍부하다. 어떤 네 글자는 간결하고 실용적이며 이미지가 농축되어 후세에서 흔히 쓰이는 성어나 관용어로 농축되었다.

사랑을 희생하다

이 문장 은 한유 도사 산문 중 가장 유명한 편 으로 중국 고대 도사 산문 중' 천고 절창' (모명곤어) 으로 여겨진다. 이렇게 된 것은 추도에 사용된 기교가 얼마나 뛰어나는가가 아니라 그 감정의 진실에만 달려 있으며, 자연은 단순한 글로 드러난다. -응?

가정 변고에 직면하여 한유와 사랑은 함께 비참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본연의 정, 본연의 정, 나이, 한유와 사랑은 삼촌이라고 불리지만 친형제 같다. 한유가 문조정을 위해 이 문장 글을 쓰지 않는 정서적 기반이다. 이 문장 을 쓸 때 한유 서른여섯 살, 사랑이 조금 작아 모두 장년이었다. 한유의 경우, 그와 12 랑은 잠시 헤어졌지만, 그 후에는 반드시 오랫동안 함께 있어야 숙조카 사이의 천륜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그러나, 한유의 의외로, 사랑이 자신보다 먼저 죽었기 때문에 가족 친정에 대한 슬픈 추억과 사랑과 함께 있는 원한이 갑자기 종이에 튀어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이 한유가 문장 때문에 감정을 만들 필요가 없는 이유지만, 진실한 감정은 자연히 폭발력이 있다. -응?

추모사는 먼저 어린 시절 사랑 * * * 과 함께 보낸 힘든 세월을 회상하며 형수님의 말을 통해 가족의 고난과 처량함을 부각시켰다. 또한 그가 집을 떠난 후 삼촌과 조카들의 짧은 모임에 대해 이야기하며 사랑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인한 돌이킬 수 없는 트라우마를 부각시켰다. 여기까지 쓰면 작가의 감정의 수문은 이미 억제하기 어렵다. 먼저' 적은 사람이 죽고, 옛사람이 쇠하여 온전하게 구한다' 는 말부터, 긴 고통스러운 말은 진짜와 환상처럼 보이고, 다시 사랑의 정확한 죽음을 모르는 것부터 긴 후회문이 터져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로써 문장 감정이 절정에 이르렀고 독자들에게 강한 충격을 주었다. 감정의 표출 속에서 작가는 여전히 기회를 놓치지 않고 사랑의 장례식과 가정사무를 안배했다. 사랑의 남은 어른인 한우에게 이들은 모두 추모사에서 없어서는 안 될 내용이다. -응?

진실한 감정의 자연스러움과 조화를 이루는 것은 기념사의 가짜 조각이다. 작가는 석지로 () 에 대해 잘 아는 것 같은데, 때로는 서술하고, 때로는 서정적이고, 때로는 인물의 말을 인용하고, 때로는 편지의 중국어를 인용한다. 겉으로는 번거롭고 산만해 보이는데, 자연히 끝없는 비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응?

대부분의 독자들이 사별의 아픔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시대가 갈라졌기 때문에 오늘날의 독자들은 특히 한유 가족의 서늘함과 외로움에 대한 깊은 이해가 부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러나, 예나 지금이나 독자들은 이 문장 에 감동하지 않았고, 심지어 눈물을 흘렸다. 그 원인 을 연구하는 한 방면 은 독자 가 주동적으로 자리 잡고, 다른 한편으로는 좋은 문장 이 강한 감화력과' 공감'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 이다. "제십이랑문" 의 호소력은 이 두 방면에서 비롯된다. -응?

유행하는 애도시는 대부분 운문이다. 한유의 추도는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그의 열망에 힘입어 이런 관례를 깨고 더 부드럽고 쉽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산문을 사용했다. 이것도 일종의 창조이다.

옥계시집

"옥계시서" 는 류종원이 여덟 수의 우우시를 위해 만든 순서이다.

팔우시' 는 유종원이 영주를 비하한 후 마음속에 쌓인 원한을 풀기 위해 쓴 시 그룹이다. 여덟 편의 어리석은 시는 이미 잃어버렸다.

일반적으로 서문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책의 서문이고, 하나는 다른 것이다. 서서는 일반적으로 작가의 취지를 진술하는 데 쓰이며, 대부분 문장 시작 부분에 있다. 작별은 일반적으로 친구' 옥계시서' 를 송별하는 데 쓰이며, 이 책의 서수이며, 류종원이 그가' 팔바보시' 를 쓴 취지를 진술한 것이다.

"우서시집" 의 전체 서문은 "바보" 라는 글자를 쓰는 것이다. 전문은 모두 6 단으로 나뉘는데, 1, 2 단은 개울과 개울 부근의 산, 샘, 도랑, 당, 정, 섬으로 각각 어계, 우구, 옥천, 어구, 어장, 어탕, 어도라고 불린다. 세 번째 단락은 이름이 어리석은 흐름을 쓰는 이유이다. 네 번째 단락은 바보의 유형과 성격을 쓰는 것이다. 다섯 번째 단락은 바보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마지막 단락은 여덟 편의 어리석은 시로 귀결된 원인이다.

옥계 본명 r m 4 n 시냇물. 왜 r m 4 n 흐름이라고 부릅니까? 일각에서는 여기에 일찍이 한 사람이 살았는데, 성으로 이름을 따서 불렀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또 개울은 염색이 가능하다고 해서 염색계라고 합니다. 요컨대, 그것이 염희라고 불리든, 염희라고 불리든, 모두 이유가 있다. 그렇다면 왜 스트림의 이름을 변경해야 합니까? 소위 "땅에 사는 사람들은 여전히 ​​존재하며, 더 이상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현지인들이 그것이 염희인지 안석인지 끊임없이 논쟁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바꿔야 한다. 그런데 왜 옥계로 바꿔야 하나요? "죄의 어리석음, 물 위의 어색함" 이기 때문이다. " 사랑은 개울이다. 네가 두 번째나 세 번째 마일에 들어가면 가장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고대에는 공우 계곡이 있었다. 지금 집은 개울인데 이름은 확실하지 않아 ... 그래서 옥계라고 합니다. ""

"어리석은 죄를 건드리다" 는 것은 내가 죄를 지은 것이다. 왜냐하면 어리둥절하여 형법을 위반했기 때문이다. "물에 빠지다" 는 바로 작은 물로 강등된 곳이다. 그 이익을 얻는 자' 는 풍경이 아주 좋은 곳을 찾아 정착하는 것이다. 이곳의' 집' 은 정착과 체류를 의미하는 동사이다. 공우곡' 은 오늘 산둥 린쯔 서부에 있다. "이 집은 시냇이라 이름을 정할 수 없다", "그래서 이름을 옥계라고 한다" 는 말은 지금 내가 이 시냇가에 따라 살고 있다는 뜻이며, 어떤 이름을 지어야 할지 모르겠다. 고대의 공우 계곡을 감안하여, 나는 이 개울의 이름을 옥계로 바꾸었다.

사실, 우공은 결코 어리석지 않기 때문에, 그는 자신을 우공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단지 어두운 정치에 대한 항의일 뿐이다. 마찬가지로 서계를 옥계로 개명하는 것도 암흑정치에 대한 항의다. 뿐만 아니라,' 망신' 은 암흑정치에 대한 항의이다. "바보와 죄를 건드리다" 는 것은 그 자체로 풍자이다! 언뜻, 똑똑한 사람은 소위 범죄라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아내와 아이뿐만 아니라 그가 사는 곳과도 관계를 맺는 것은 얼마나 불공평한가! 암흑정치에 대한 항의가 아닐까요?

더욱이,' 옥계 위' 의 산꼭대기, 산꼭대기 북동쪽 60 보 샘물, 샘이 만나 남쪽으로 휘어진 도랑, 좁은 입구가 음의 흙으로 막힌 못, 지동의 당, 지남의 정자, 연못의 섬 ...' 미나무 이석이 엇갈려 모두 산수의 경이로움' 이지만 왜 그럴까요? 모두 "늙고, 짜고, 바보" 입니다. 이것은 더욱 불공평하고, 자연도 암흑정치에 대한 항의이다!

"합류가 남쪽으로 굽다" 는 것은 샘물이 한데 모여 구불 남쪽으로 가는 것을 가리킨다. "좋은 나무 괴석이 엇갈린다" 는 것은 좋은 나무 괴석이 번갈아 전시되는 것이다.

어진 사람은 낙산,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긴다', 물과 어리석음은 본래 관계가 없다. "지금, 어리석은 자가 혼자 시냇물에서 치욕이다." 이것이 허용됩니까? 한 가지 이치를 말하는 것이다. "너무 나쁘게 덮어 물을 주입할 수 없다." " 가파르고 바위가 많아서 큰 배는 들어갈 수 없다. 얕고 좁아서 용은 하찮다. 그것은 성적으로 비를 만들 수 없고, 세상에 무익하다. 지불하기에 적합하지만 굴욕적이고 어리석다. ""

"그 유량이 매우 낮다" 는 것은 개울의 수위가 너무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급하다, 물살이 급하다는 뜻이다. 바위는 해변의 돌을 가리킨다. 깊고 얕다는 것은 계곡이 깊고 시냇물이 얕고 좁다는 것을 의미한다. 용은 하찮고, 용은 살 가치가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용은 고대 전설의 동물로, 사람들은 그것이 문제를 일으키고 홍수를 일으킬 수 있다고 말한다. "세상에 이로운 것은 없지만, 주는 데는 적합하지만, 어리석음에도 불구하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말들은 이 세상에 유익한 것은 없지만, 나와 마찬가지로 어리석은 제목으로 그것을 모욕하는 것은 가능하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하지만 바보와 나를 연결시키는 것은 그 자체로 분노와 불공정이다. 그래서 개울은' 주는 데 적합하다' 며 바보의 칭호로 개울을 모욕하는 것도 분노와 불공정이다.

개울은 무고하다. 우리는 단지' 집에 주는 것이 개울이다' 라는 이유로 어리석은 칭호로 그것을 모욕해야 한다. 그리고 "나" 도 "어리석음으로 죄를 만진다." 그렇다면' 나' 는 어떤 바보일까? 따라서 우리는 글쓰기 바보의 유형과 본질로 전향한다.

바보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닝무자와 같다. "한 나라는 길이 없고, 한쪽은 어리석다." 하나, 안회처럼, "절대 바보처럼 말을 듣지 마라." 닝무자는' 지우' 이고, 안회는' 지우' 이다. 그래서 그들은 "정말 멍청하지 않을 것이다."-그들은 정말 멍청하지 않다.

춘추시대 애국인사 닝무자, 성은 닝명옥, 시호 오입니다. "논어 공야장" 은 말했다: 닝무자, 국청 때 매우 교묘했다. 나라가 어두울 때, 그는 귀머거리인 척했다. 그의 총명한 사람은 할 수 있고, 그의 어리석은 사람은 할 수 없다. 안회, 자자연은 공자의 충실한 제자이다. 공자의 논어' 에 따르면 공자는 내가 하루 종일 안회강의를 했는데, 그는 여태껏 다른 의견을 발표하지 않아 어리석게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그의 사적인 언행을 조사해 보았는데, 그가 내가 그에게 가르쳐 준 것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안회는 결코 바보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닝무자와 안회처럼, 물론 바보도 아니다. 사실 왜 멍청하지 않아요? 모두 똑똑한 사람이라고 말해야 한다. "지혜", 지혜; "루이", 방문. "지혜" 와 "지혜" 는 모두 총명한 뜻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천념하고, 반드시 실수가 있다" 는 것은 총명하고 어리석은 척하는 것이다. 머리가 예민한 바보가 되는 것은 귀머거리인 척하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따라서, ningwuzi 와 yanhui 는 정말 바보가 아닙니다. 그리고' 나' 의 어리석음은 완전히 다르다.' 오늘, 정당한 방식을 부여받은 것은 이성과 사물에 어긋나기 때문에 누구나 바보다. 나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혜명언). " 이게 진짜 바보야!

"적절한 방법" 은 황제가 현명하다는 것입니다. "바른 길에서" 는 현명한 천자를 만나는 것이다. "이성 위반" 은 이성 위반이다. "불일치" 는 일종의 오류이다. 이것은 모두 영진 혁신이다.

서기 805 년은 당순종의 영정원년이다. 왕, 왕, 류종원 등이 국정에 들어가 정치 혁신 운동을 벌여 호족, 정사, 환관을 겨냥하여 국민에게 유익한 일을 했다.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이유로, 이 운동은 146 일 동안만 계속되었고, 환관에 의해 부유한 귀족 가정과 결탁되어 진압되었다. 그 결과 순종 이영은 헌종 봄날 태자 리에게 자리를 양보해야 했다. Chunli 무대 후, 왕 을 죽이고, 왕 의 죽음 을 강요, 그래서 리우 Zongyuan 는 Yongzhou 시마 로 강등 되었다. 이른바' 바른 길' 이란 헌종처럼 천자를 만나는 것이다. 헌종 같은 천자가 현명한가? 분명히, 그런 천자가 영명하다고 말하는 것은 순전히 풍자이다! 그래서 소위' 이성에 어긋나다',' 사물의 갈등' 은 모두 풍자이다. \ "남편이 남편 인 경우, 세계 일류 를 다투지 말고, 이름을 지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세상에 더 이상 나와 이 흐름을 다투는 사람이 없다. 나만이 그것을 소유하고 그것을 옥계라고 명명했다. 이것은 더욱 사람을 분개하게 한다!

유종원이 영주로 강등된 후, 법원은 평생 이주할 수 없다고 규정했다. 류종원은 비하부에서 늙어 죽을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 이것은 당연히 류종원에 대한 가장 큰 타격이다. 이 무거운 타격 에 직면, 리우 Zongyuan 마음 에 축적 된 분노 는 배출 할 수 없습니다, ​​속세를 탈출, 자신을 마취, 산과 강 에 위탁 했다. 이것이 그가 다섯 번째 단락을 쓴 이유이다.

"박채장 잘하는 것" 은 박채장 () 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청려함" 은 깨끗하고 밝고 아름답고 맑다. 겹돌' 은 물소리의 낭랑한 소리로 석두 같은 소리가 난다. "만물을 씻다" 는 것은 세상의 만물을 씻는 것이다. "다양한 상태의 새장" 은 다양한 형태를 포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홍몽 시스템" 은 우주가 형성되기 전의 혼돈 상태를 가리킨다. "슈퍼 홍몽 시스템" 은 출생을 의미합니다. "이희" 는 감지할 수 없는 텅 빈 침묵의 상태를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외국인을 바라보다" 는 것은 바로 자연을 뒤섞는 것이고, 사물에 상관없이 나를 가리지 않는 것이다. "외로움" 은 외로움입니다. "내가 아는 모" 는 아무도 나를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 말은 여전히 분노와 억울함을 표현한 것이다.

이 단락의 첫 번째 문장은 "흐름은 세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고 말하는데, 기분이 좀 가라앉았다. 하지만 펜을 돌리면 감정의 색깔이 완전히 달라진다. 시냇물은 모든 것을 반영하고, 깨끗하고, 아름답고, 맑고, 쩌렁하고, 소리는 석두 같다. 얼마나 조용하고, 한가하고, 아름답고, 조화로운 세상인가! 이런 세상과 현실 생활의 어두운 정치를 비교해 보면 어느 것이 더럽고 어떤 빛이 분명하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세상은 무지한 사람을 웃게 하고, 마음이 동경하고, 즐거워할 수 밖에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렇다면, 똑똑한 사람들은 어떤 세상을 그리워합니까? 정말 행간이라 생각을 자극한다!

그리고 다시 펜을 돌리자, 나는 내 생각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주는 것이 저속하지 않다" 는 말은 내가 세상에서 제외되었다는 뜻이다. 따돌림을 당한 후 추위와 외로움에도 불구하고, 세상의 모든 것을 씻을 수 있는 펜이 하나 있는데, 여기에는 다양한 형태, 동반자, 위로도 포함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이 끝없는 대자연 속에서 자연으로 돌아가 스스로 즐기는 것이 그 어둡고 더러운 세상에 사는 것보다 낫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깨끗하고 외롭다. 아무도 나를 이해할 수 없다. 이것은 생사무쟁의 사상을 선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 속에 냉소적인 불공정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우서시집" 의 전체 서문은 "바보" 라는 글자를 쓰는 것이다. 우촉죄' 에서' 우언으로 우류를 부르다' 에 이르기까지 큰 타격을 입은 정직한 사대부의 견유주의를 충분히 표현하면서 봉건 사회의 어두운 통치를 강력하게 고소했다.

옥계시서' 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문장 어리석음을 단서로 삼아 자신의 어리석음과 시냇물의 어리석음을 하나로 융합한다. 분명히 풍경이 아주 좋은 곳이지만,' 집에 주는 것은 개울이다', 왜냐하면 나는 이 개울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어리석은 말을 개울에 강요할 수 없다. 분명히 "아름다운 나무의 이석이 어긋나고 산수가 모두 기이하다." 나 때문에, 나는 그 어리석은 단어를 언덕, 샘물, 도랑, 연못, 홀, 파빌리온, 섬의 머리에 강요할 수 없었다. 작가는 이렇게 자신의 어리석음을 시냇물, 언덕, 샘물, 도랑, 연못, 대청, 파빌리온, 섬의 어리석음과 결합시켰다. 시냇물, 언덕, 샘물, 도랑, 연못, 로비, 파빌리온, 섬의 굴욕에서 우리는 작가가 겪은 굴욕을 자연스럽게 생각할 수 있다. 시냇물, 언덕, 샘물, 도랑, 연못, 청당, 파빌리온 누각, 섬은 모두 작가의 고난의 지음인 것 같다. 기석괴수는 작가 강개성의 상징이 되었다. 문장 산뜻하고 아름답다. 처음 두 단락은 기본적으로 서술이고, 그중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마지막 세 단락은 주로 의론이며, 그중에서 감정을 표현한다. 언어가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구조가 치밀하고 적절하여 전세의 가작이 될 만하다.

천적벽부' 는 원풍 5 년 (1082) 7 월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수시는 황주에서 거의 4 년 동안 살았다. 작가가 무고하게 살해되고 장기적으로 강등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러나 그는 태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개방적인 마음으로 정신적 해방을 추구하며, 세상을 억누르는 답답한 감정에 잠기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런 복잡한 심정은 그가 이 잡문에서 자신의 고민에 대한 자기 하소연과 자기 해석에 나타난다.

푸는 주로 달밤 적벽범선의 느낌을 묘사하고, 범선에서 침침침까지 주객 대화의 형식으로 갈등을 제기하고 해결하며, 작가의 은밀한 근심을 깊고 미묘하게 드러내며, 작가의 활달한 인생 태도를 표현했다. 문장 속' 손님' 의 슬픔은 세 가지 느낌으로 인한 것이다. 첫째, 적벽 주위의 산천이 역사상 영웅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그때 어떤 영웅이 있었는데 지금은 안전한가요? 그리고 우리의 고기잡이는 주강 위에 있다! 둘째, 끝없이 펼쳐진 강에서, 나는 삶의 한 순간을 떠올렸는데, 마치 창해 한 방울처럼 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현실에서 벗어나' 비행선과 동행하여 명월을 안고 길다' 고 갈망하지만,' 문득 깨달았다' 가' 객' 을 쓰는 것은 들깨의 계발사를 쓰기 위해서이다. 문장 속 들깨의 말은' 손님' 의 느낌을 겨냥한 것이다. 그는 우주의 변화로부터 인생 철학을 이야기했다. 변화의 관점에서 볼 때, 천지는 잠시도 변하지 않고, 인생은 짧고, 자연의 슬픔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변하지 않는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하늘과 땅이 나와 함께 살고, 만물은 나와 함께 있고, 쉬지 않고 살아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게다가 천지의 만물은 그 주인이 있다. "내 것이 아니라면, 나는 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세상의 영욕과 득실, 슬픔과 이별은 모두 기억하기에 충분치 않다. 마지막으로, 그는' 손님' 을 위해 출로를 지적했다: 자연으로 가서 정신적인 기탁을 찾다. 분명히 푸 중의 손님과 말은 작가의 이데올로기를 반영한다. 그가 말하는 인생철학은 합리적이고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불로사상에서 현실에 안주하고 자연에 순응하는 부정적인 요소도 포함하고 있다. 그래서 이' 손님' 의 말은 확실히 작가의 내면의 고통을 반영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손책' 전적벽부' 를 친구 진에게 부칠 때, 특별히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두려워, 진이 나를 사랑한다면 숨기지 않을 것" 이라고 편지를 썼다.

세 가지 의미를 부여한다. 하나는 야유의 즐거움을 쓰는 것이고, 두 번째는 매우 슬프고, 세 번째는 슬픔으로 인해 깨달은 것이다. 감정이 우여곡절되어 층층이 깊다. 문풍이 기복이 심하여 풍경, 서정, 의론이 일로에 올랐다. 풍경은 달빛과 같고, 감정은 희비 같고, 이성은 사물과 같고, 우조라와 피리 소리가 뒤섞여 한 마디도 할 수 없다. 글을 쓰는 묘미는 한 눈도 뜨지 않고 한 눈도 닫지 않는 것이지만, 당신의 토론과 식견은 한 눈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정은 경생, 경현정, 상생으로 기묘한 신화 경지를 창조한다. 또 경석으로 이치를 해석하고, 정석으로 정을 해석하여, 시를 가득 채우고, 정서와 철리가 충만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는 싱그러운 산문 스타일을 부작으로 사용하며, 중간에 산문, 이중문, 압운, 비교적 편한 문장이 있다. 이런 부를 문부라고 한다. 천적벽부' 는 푸신의 전통적인 문답 형식 외에도 문장 길이 임의, 음운 분산, 언어 유창함, 가사 대화, 서정적 추리 소탈, 표현력 강한 장점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부의 발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