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피아노 개편의 민족성은 어떤 방면에 반영됩니까?

중국 피아노 개편의 민족성은 어떤 방면에 반영됩니까?

첫째, 창작에서 멜로디와 조화의 국유화

민족 기악에서 각색한 피아노 작품은 비교적 완전한 민간 멜로디로 직접 작곡하는 경우가 많다. 소박하고 평화, 경쾌하고 공허한 민간 멜로디에 맞추기 위해, 화음의 운용은 민족적 요인을 녹여 서구와 화성의 기능을 약화시키고, 조화의 민족성과 멜로디 색채를 높인다.

여영해의' 석양피리 드럼' 은 개편 후 원곡의 멜로디 음조를 보존했다. 선율 선이 부드럽고, 평평하며, 일관적이다. 멜로디 논리 강세는 우리나라 오언칠언시와 일치하며, 음준은 억양이 높고, 농후한 민족 풍격을 지니고 있다. 하모니 방면에서는 주로 2 도와 4 도가 겹치는 화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 도를 결합하면 그 화음은 멜로디에서 완전히 유래되어 우리 민족의 조화와 조화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하모니, 하모니, 하모니, 하모니, 하모니, 하모니)

추의' 이천영월' 은 원호 오페라의 민족 멜로디를 직접 채택해 강렬한 민족적 정취와 감동적인 감화력을 지녔다. 마치 가슴 아픈 지난 일을 우리 앞에 전시한 것 같다. 이 노래의 주제는 모두 네 번 바뀌었는데, 그 변주수법은 주로 문장의 폭이 넓어지는 스트레칭과 멜로디 활동 범위의 기복을 결합하여 음악의 발전과 우회전진을 표현한다. 화음의 경우, 이 곡은 종횡으로 조화를 이루며 선명한 5 음계 멜로디 스타일을 세로방향 화음 처리 (4 도와 5 도의 중첩, 추가 2 도 화음의 사용 포함) 와 가로방향 선형 처리 (화성 시퀀스의 선형화 포함), 특히 서로 다른 성부의 삽입과 선형표현으로 재음하여 전통적인 민족 기악이 서양 음악 전달체에서 새로운 시도와 돌파구를 갖게 했다.

왕건충이 각색한' 백새 조봉' 에는 원초나 음악의 주제 음조 소재가 보존되어 있고, 때로는 문장이 규칙적이고 즉흥적으로 연주되어 음악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고 다채롭고 감화력이 있다. 음악은 익살스럽고 유머러스하며 민간 생활의 정취가 가득하다. 화성에서 아름다운 피아노 직물은 창의적인 장식음, 불협화, 범음 등을 통해 새 한 마리에서 새 한 무리에 이르는 각종 새의 소리를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 그 이미지는 이렇게 생동감 있고, 게다가, 그것은 노나 연주의 재미를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수나와 피아노가 얼마나 다른지 생각해 보면 작곡가의 총명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둘째, 창조에서 민족 악기의 음색 모방

중국 민족 악기의 독특한 음색 특징과 음향 효과로 음악이 중국 정취로 가득 차 중국인의 심미 정취를 구현했다. 따라서 민족 악기의 음색 특성과 음향 효과를 흡수하고 모방하는 것은 피아노 작품의 민족적 스타일과 지방색을 강화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이런 수법은 음악 개편에 많이 쓰인다.

여영해의' 석양피리 드럼' 은 이런 작문 수법의 성공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노래 *** 1 1, 서론, 주제, 8 변주, 끝, 중국의 복조 직체와 4 ~ 5 도의 흐릿한 화음을 흡수하여 비파, 고연, 피리 등 민족 악기의 음색 특성과 음향 효과를 시뮬레이션했다 예를 들어, 오른손 이중 소절 전동음은 비파의 지법을 모방하고, 왼손과 현 구조는 비파 고정현의 음정을 채택한다. 또 다른 예는 산판 전주곡에서 멀고 가까운 곳에서 촘촘하게, 느린 것에서 빠른 것까지 반복적으로 드럼을 모방하고, 뒤따르는 부음, 깨진 화음은 비파, 고연 연주법을 모방하고, 옥타브에 따라 나타나는 장식음 아래 G 음은 피리의 음색 시뮬레이션이다. 석양피리 드럼은 민족악기의 음색을 시뮬레이션하여 짙은 중국 분위기를 풍기며 그림, 신선함, 아름다운 자연풍광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여 순수하고, 찰랑거리고, 먼 음악적 경지를 만들어 중국의' 천인의 조화' 의 전통미학 사상을 구현했다.

추의' 이천영월' 에서 원곡은 이호 독주이기 때문에 작가는 개편에서 이호의 특정 음색과 정취를 최대한 모방한다. 예를 들어, 음정이 큰 선율선의 선형 기복을 이용하고, 악구 사이의 선율선 변화가 크고, 음역 변화가 잦아, 이호횡궁이 내는 소리를 흉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역, 음역, 음역, 음역) 손가락 터치키의 방법과 힘의 변화, 손가락 사이의 가로 이동, 연음디딤판의 사용을 통해 이호의 일관된 음향 효과를 모방한다. 실제 연주에서 연주자는 무의식적으로 이호의 음색과 윤강을 연상하며 현악기의 선형 특징과 독특한 리듬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왕건충의' 백새조봉' 에서는 원곡이 텅스텐의 독주이기 때문에, 텅스텐의 독특한 음색에 대한 패러디가 음악에서 드러날 수밖에 없다. 악곡에서 장식음을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장식음, 불협화 반음 전달 등 창의적인 피아노 직물을 통해 새로운 음색 기법과 전통적인 피아노 연주 기법을 결합하여 각종 새소리를 생동감 있게 그려내고, 소나 연주의 즐거움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예를 들어, 모노로' 접음' 기법을 모방하는 것은 고음 구역에 여러 번 나오는데, 22-26 절에는 작은 2 도 장식음이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텅스텐의 차음 효과이다. 피아노의 기음, 비브라토, 부음, 범음, 스크래치 등의 기법을 이용하여 새와 자연의 관능적 효과를 모방하여 이 곡의 가장 민족적 예술적 특색을 지닌 부분이 되었으며, 그 성공의 개편의 근원 중 하나이다. 여기서 피아노는 거의 중국의 민간 악기가 되었다.

라벨

외국 악기로서 피아노 음악은 사고 방식의 심미의식에서 중국 전통음악과는 매우 다르다. 피아노 음악은 다성부 사고를 위주로 하고, 중국 전통음악은 단성부 사고를 위주로 작곡가들이 중국 민족음악문화에서 각종 영양을 흡수하고, 전통음악의 특징을 교묘하게 파악하고, 현대 작곡 기법과 결합해 작품의 민족적 정취와 현대적인 분위기를 하나로 융합시켜 중국 청중의 심미 정취를 만족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