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토끼가 점프 하우스 소반 게임 교안.
토끼가 점프 하우스 소반 게임 교안.
토끼 점프 룸 1 소반 게임 수업 활동 목표:
1. 두 발을 모아 무릎을 구부리고 격자길을 건너뛰는 법을 배웁니다.
2.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한 칸씩 뛰고, 격자 안으로 뛰어들 수 있다.
3. 적극적으로 게임에 참가하여 민간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고자 합니다.
4.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어느새 지식을 배워야 한다.
5.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이벤트 준비:
토끼 머리 장식, 무도, 수제 집, 대형 장난감, 평형목, 음악 등.
활동 프로세스:
첫째, 음악 워밍업 운동.
아기 여러분, 풀밭에서 뛰어다니며 어머니를 따라 여기저기 뛰어다니세요!
둘째, 토끼 점프법을 배우고 자유롭게 연습한다.
1 .. 토끼는 어떻게 걸었지? 꼬마가 토끼 점프를 흉내내고, 선생님이 관찰하고, 좋은 어린이를 초청하여 시범을 보이다.
2. 정확한 토끼 점프법 (발이 무릎과 함께 뛰는 법) 을 요약하고 시범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도록 한다.
셋째, 다른 방식으로 격자 사이에 뛰어 들려고 노력하십시오.
1. 체크무늬를 보고, 색색의 체크로를 다른 방식으로 건너뛰려고 합니다. 아이에게 토끼와 함께 걷도록 상기시키고 (두 발을 모으고, 무릎이 뛰게 하고), 한 칸씩 뛰며 격자칸으로 뛰어들게 한다.
2. 아이들은 자유롭게 집 점프를 연습할 수 있고,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다른 방법을 시도하라고 일깨워 줄 수 있다.
3. 아이들은 서로 소통하고 자신의 점프 방법을 소개하고, 다른 점프 방법을 배운다.
너는 방금 어떻게 집에서 뛰쳐나왔니? 개별 어린이는 다른 점프 방법을 시범하고 배운다.
4. 배운 새로운 방법으로 집 점프를 연습합니다.
넷째, 게임 토끼가 집을 뛰다.
1, 게임의 규칙을 설명합니다.
아기들이 놀다가 배고프지 않아요? 엄마가 너를 데리고 무를 뽑으러 간다. 무밭으로 가는 길에 동굴을 뚫고 다리를 건너야 하고, 가지각색의 격자길을 건너 잔디밭을 기어가야 한다. 이번에는 각양각색의 격자길로 바꿀 수 있는데, 격자는 크고 작다. 점프할 때는 힘껏 격자칸 안으로 뛰어야 한다. 한 번에 무 하나를 뽑다. 무를 뽑은 꼬마가 옆에서 빨리 뛰어와 엄마 바구니에 무를 넣었던 거 기억나?
2. 개별 아이들은 게임을 시도하여 게임의 규칙을 강조한다.
3. 아이들이 무리를 지어 논다.
4. 도전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고 새로운 놀이법을 제시한다.
① 작은 격자를 건너뛰고, 작은 격자를 비우고, 작은 격자에서 뛰지 마라.
② 한 발로 뛰다.
다섯째, 긴장을 풀고 운동을 한다.
벌레 비행-아이들은 무를 먹고, 배를 문지르고, 엄마와 좋은 친구를 안고 토끼처럼 교실로 뛰어갔다.
활동 반영:
이 반의 아이들은 정서가 고조되어 신체적인 단련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감정적인 즐거움도 얻었고, 기본적으로 내가 미리 정한 목표를 달성했다. 상대적으로 성공적인 체육 활동 수업이다. 다음 행사에서는 격자 점프의 난이도를 높일 수 있고, 그런 다음 아이들이 다시 연습해 이 전통 게임을 이어갈 수 있다.
"토끼 점프 하우스" 소규모 게임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다른 점프 방식으로 격자 길을 건너뛰려고 합니다.
2.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지키도록 지도하고, 한 칸씩 점프하고, 격자 안으로 뛰어들다.
게임을 통해 건강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4. 아이와 또래 간의 협력을 배양한다.
5, 아이들이 신체 움직임과 게임으로 노는 법을 배우게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마른 접착제, 무, 모래, 세숫대야, 아치형 플라스틱 장난감, 타이어, 녹음기, 테이프.
활동 프로세스:
(1) 워밍업 활동: 음악에 따라 동작을 합니다.
선생님: 아기들, 엄마와 함께 풀밭에서 춤을 추며 몸을 단련합니다.
(2) 체크무늬를 보고 색깔이 풍부한 체크로를 다른 방식으로 건너뛰려고 합니다. 아이에게 한 번에 한 칸씩 뛰라고 일깨워 주고, 칸에 뛰어들다.
선생님: 여기 이렇게 채색된 격자길이 많아서 정말 예뻐요. 우리는 어떻게 그것들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까? 우리 뛰어올라 보자.
(3) 유아는 자신의 점프 방법을 말하고, 개별 유아는 시범을 보여 준다.
선생님: 방금 어떻게 춤을 추셨어요?
(4) 아이들은 자유롭게 연습하고,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다른 방법을 시도하라고 일깨워 준다.
선생님: 아기들이 너무 똑똑해서 이렇게 많은 무늬를 생각해 냈어요. 다시 한번 해보죠.
(5) 휴식, 요약, 게임 규칙 설명.
선생님: 아기들이 놀다가 배고프세요? 엄마가 너를 데리고 무를 뽑으러 간다. 무밭으로 가는 길에 동굴을 뚫고 산비탈을 오르고 가지각색의 격자길을 건너야 한다. 이번에는 오색찬란한 격자길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정사각형은 크고 작으며, 가장자리에는 아직 좀 있다. 점프할 때는 조심해야 하고, 힘껏 격자 안으로 뛰어야 합니다. 기억하시나요?
(6) 게임: 토끼가 무를 당기다.
교육 반영:
게임은 아동의 주체성과 개인화된 교육을 촉진하는 데 가장 적합한 형식이다. 따라서 교사는 적극적으로 생각을 행동으로 바꾸고, 활동 중에 아이의 흥미를 관찰하고 포착하고, 시기적절하게 지도하고, 아이들이 더 깊이 게임을 하도록 독려하고, 건강한 게임에서 더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토끼 점프 하우스 소규모 게임 수업 계획 3 디자인 이유:
게임은 아이들의 기본 활동이다. 게임에서 아이의 주동성, 적극성, 창조성이 충분히 발휘되었다. 민간 게임은 대대로 개선과 혁신의 결정체이다. 그것들은 종류가 풍부하고, 내용이 광범위하며, 형식이 다양하고, 놀이법이 다르며, 향토향이 풍부하다. 그들은 삶에서 비롯되며, 아이의 체질을 강화하고, 아이의 지능을 개발하고, 우정을 증진하고, 아이의 생활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놀이법도 달라져 낡은 게임에 새로운 놀이법을 부여하여 현대 아이들의 요구에 더 잘 맞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민간 게임' 깡충깡충 뛰는 정사각형' 을 개편하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토끼 캐릭터를 결합해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다. 바둑 게임 패턴은 매우 다양해서 한 발, 두 발, 한쪽 다리가 번갈아 점프할 수 있다. 행사 과정에서 아이의 자율성을 강조하며 게임의 규칙을 지키면서 다른 점프 방식을 자유롭게 생각해낸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은 게임에서 공고히 하고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게임에서 제공하는 격자는 연습과 약간 다르다. 격자는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어 난이도가 높아진다. 또한 게임에 타이어 동굴 등 장애물을 추가해 더욱 도전적이고 게임적이다.
I. 활동 목표:
1. 다른 점프 방식으로 격자 길을 건너뛰려고 합니다.
2.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지키도록 지도하고, 한 칸씩 점프하고, 격자 안으로 뛰어들다.
게임을 통해 건강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둘째, 활동 준비:
마른 접착제, 무, 모래, 세숫대야, 아치형 플라스틱 장난감, 타이어, 녹음기, 테이프.
셋째, 활동 과정:
(1) 워밍업 활동: 음악에 따라 동작을 합니다.
선생님: 아기들, 엄마와 함께 풀밭에서 춤을 추며 몸을 단련합니다.
(2) 체크무늬를 보고 색깔이 풍부한 체크로를 다른 방식으로 건너뛰려고 합니다. 아이에게 한 번에 한 칸씩 뛰라고 일깨워 주고, 칸에 뛰어들다.
선생님: 여기 이렇게 채색된 격자길이 많아서 정말 예뻐요. 우리는 어떻게 그것들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까? 우리 뛰어올라 보자.
(3) 유아는 자신의 점프 방법을 말하고, 개별 유아는 시범을 보여 준다.
선생님: 방금 어떻게 춤을 추셨어요?
(D) 아이들은 자유롭게 연습하고,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다른 방법을 시도하라고 일깨워준다.
선생님: 아기들이 너무 똑똑해서 이렇게 많은 무늬를 생각해 냈어요. 다시 한번 해보죠.
(5) 휴식, 요약, 게임 규칙 설명.
선생님: 아기들이 놀다가 배고프지 않아요? 엄마가 너를 데리고 무를 뽑으러 간다. 무밭으로 가는 길에 동굴을 뚫고 산비탈을 오르고 가지각색의 격자길을 건너야 한다. 이번에는 오색찬란한 격자길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정사각형은 크고 작으며, 가장자리에는 아직 좀 있다. 점프할 때는 조심해야 하고, 힘껏 격자 안으로 뛰어야 합니다. 기억하시나요?
(6) 게임: 토끼가 무를 당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