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복막이란 무엇인가요?
복막이란 무엇인가요?
쌍리드의 창시자
쌍리드의 창시자는 청나라 말기의 대본(자주 연주하고 노래하는) 예술가 황부진이다. 팔각북 매니아)의 생년월일과 사망일은 알려지지 않았다. 한 가지 설은 건륭과 가경 시대에 경서 예술가가 말년에 목소리를 잃어서 공연이 두 사람이 연주하고 노래하고 다른 한 사람이 모방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말로 황은 선봉시대와 동치시대의 이야기꾼이었다고 하는데, 그는 사람의 언어, 새와 동물의 지저귀는 소리, 그리고 지방의 소리를 모방하는 데 능숙했으며 나중에는 그것을 배우고 공연하기도 했습니다. 한 사람은 말하고 다른 사람은 공연합니다. 두 이론 모두 서면으로 찾을 수 있지만 그 출처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오보에에 대한 일반적인 말은 Xianfeng 황제가 죽은 후 Dowager Cixi 황후가 오페라를 보는 것 외에도 민속 음악 듣기와 노래를 좋아했다는 것입니다. 황부진이 공연하러 궁에 왔을 때 황은 이미 70세가 넘었고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었다고 합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그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아들도 연주하고 노래할 수 있어서 아들을 데리고 궁궐에 들어가서 연주할 때 옷 밑에 쪼그리고 앉아서 노래를 불러달라고 했고, 직접 현악기를 연주하고 입만 벌려 아들의 입 모양을 흉내냈다. 노래할 때. Cixi는 그것을 보고 매우 기뻤으며 "당신은 나이가 들었지만 목소리가 나았습니다. 당신은 정말 다시 어린아이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uang Fuchen은 그에게 감사하고 무릎을 꿇고 그의 목소리가 쉰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의 아들은 화가 났고 나중에 Zhiyi는 "너희는 Shuanghuang이다!"라고 노래를 부르며 매우 기뻐했습니다. Shuanghuang은 원래 Huang이라는 두 성을 의미합니다. 이후 경극의 얼황과 구별하기 위해 '황'이라는 글자에 접두사 '주'를 붙여 '복막'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그러므로 그 이름은 서태후가 지었다고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진다. 그러나 사실 황부진은 허락 없이는 아들을 궁으로 데려갈 수 없었고, 태후 앞에서 몰래 노래를 부르는 것은 더욱 불가능했다. 이는 쌍갈대가 청나라 말기 황부진(黃富智)이 창안한 민속예술의 한 형태임을 보여줄 뿐이다.
황부진의 정확한 출생과 사망 기록은 없다. 관련 문헌 자료에 따르면, 그의 생애는 청나라 건륭(1736~1795), 가경(1796~1820), 도광(1821~1850), 함풍(1851~1861), 동치(1862~1874)의 5대 통치에 걸쳐 있었습니다. ). 건륭 말년(1795년)에 태어났다고 가정하면 가경 말년 26세, 도광 말년 56세, 가경 말년 68세 정도가 된다. Xianfeng은 Tongzhi의 마지막 해에 70 세가 넘었습니다. 동치 이후 서태후는 막후에서 듣고 늙은 예술가를 하인으로 보냈는데, 황부진은 노래를 부르기에는 너무 늙었기 때문에 연기와 노래가 분리되어 있지만 하나로 결합된 새로운 형식을 만드는 것이 합리적이었다. 그러므로 음악 장르로서 쌍리대의 등장은 청나라 동지년 이전에는 일어날 수 없다.
쌍갈대를 의미하는 "황"이라는 단어
솽황은 경극의 이황과 구별하기 위해서든 다른 이유에서든 쌍갈대로 바뀌었습니다. 참으로 좋은 것입니다.
노란색이라는 단어는 소리를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악기에서 진동하는 소리의 얇은 조각을 "스프링"이라고 합니다. 대나무, 나무, 금속으로 만든 갈대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악기용 리드에는 일체형, 투피스, 다중형 리드가 있습니다. 리드가 하나인 것을 클라리넷과 같이 싱글 리드라고 하고, 리드가 여러 개인 것을 셩, 하모니카와 같이 프리 리드라고 하고, 오보에와 같이 리드가 두 개 있는 것을 더블 리드라고 합니다. 그러나 악기에 사용되는 더블리드, 싱글리드, 프리리드는 모두 튜브 안에 숨겨져 있어 소리는 들을 수 있을 뿐 모양은 볼 수 없습니다.
인간의 목에 있는 성대 역시 발음에 역할을 하는 두 개의 얇은 판이지만, 황자라는 단어는 다른 언어를 표현할 때만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한 사람이 남에게 말하여 동서로 허위를 말하고 남을 비난하는 것을 '봄을 던지는 것'이라고 하며, 아첨하는 말을 사용하여 사람을 혼란스럽게 하는 것을 '두 사람 이상이 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전에 일련의 거짓말을 논의하고 편집한 것입니다. 노래하고 화음을 맞추는 것은 누군가를 속이는 데 사용되며, 이러한 유형의 이중 리드를 일반적으로 "Niewo Wo'er"라고 합니다. 이것은 인생의 쌍갈대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이름을 빌려 사실인 척 하는 민속예술 쌍갈대를 모티브로 한 것일 수도 있다.
민속예술의 2막은 두 명의 배우로 구성되는데, 한 사람은 몸으로 연기하고 다른 한 사람은 목소리로 노래한다. 래퍼는 목소리도 좋고, 목소리도 밝아야 해요. 퍼포머는 단어를 발음하지 않고 입을 벌려 랩의 입 모양을 흉내 낸다. 입이 목구멍까지 보일 정도로 크게 벌어진다. 오보에 연주를 생생하게 묘사한 대련이 있다. 가설과 참된 배움은 하나 같고, 노래하기 전과 후에 두 개의 목이 있다.
오보에의 구성
오보에를 연주하려면 반드시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야 하며, 오보에 사용되는 웨이크우드, 손수건, 부채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보에 연주를 위한 특수 헤드기어. 머리에 씌우는 작은 땋은 머리로, 일반적으로 밧줄 고리로 묶인 작은 둥근 지지대와 높이 솟은 유봉이 붙어 있는 단일 땋은 머리도 있습니다. 자오 아이루(Zhao Airu)는 복막을 공연할 때 녹색 실크 띠로 만든 두 개의 양뿔 땋은 머리를 머리에, 두 개의 땋은 머리를 귀에 꽂습니다. 다양한 얼굴형에 맞게 디자인될 수 있습니다.
복연 배우 A(출연자)가 메이크업을 할 때, 먼저 테이블 뒤 의자에 앉은 배우 B(래퍼)가 코트 칼라를 집어넣고 목을 드러낸다. 눈을 가릴 큰 흰색 블록 세 개를 입과 입에 바르면 머리 움직임, 표정, 입 모양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A는 화장을 하던 중 B가 이발사인 줄 알고 "한 명만? 얼굴을 깎았어!"라고 말했다. 옷, 말은 안장, 서호의 풍경, 외국 옷을 입으면 안 좋아 보이지만 입혀 보면 안 좋아 보인다. 좋은!"
메이크업 방법도 다양해요. 예를 들어 자오아이루는 더블액트 메이크업을 할 때 다바이를 가루로 만들어 손으로 얼굴에 문지른다.
얼굴이 얇고 눈구멍이 깊어서 일부 부위에는 납작한 흰색 패치를 적용할 수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몇 년 전, 모치와 왕펑차오의 2막이 TV에 방영된 적이 있다. 모기는 메이크업에 다바이를 사용하지 않고 세팅 파우더를 사용합니다. 세팅 파우더 퍼프를 취해 하얗고 동그란 케이크 3개를 눈과 입에 올려주세요. 퍼포먼스와 함께 얼굴에서 하얀 가루가 사방으로 날아왔다. 복막이 끝나기도 전에 세 개의 흰색 둥근 케이크가 기본적으로 떨어져 나가면서 루산의 진짜 얼굴이 드러났습니다. 다바이 대신 페이스 파우더를 사용하면 무대 효과가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결코 피부를 태우거나 외모를 망치지 않습니다.
복막 공연
민속예술에서 복막은 주로 누화 배우들이 연기한다. A와 B가 수행했습니다. A는 정면에 화장을 하여 움직임과 입 모양을 흉내 내는데, 이를 '정면'이라고 합니다. B는 나중에 랩을 하며 그를 '백'이라고 불렀다. 전통적인 누화에서는 A가 현명하고 B가 어리석지만, 오보에에서는 그 반대이고 A가 가장 고통받는 사람입니다. 복막이 무대에 오르면 먼저 대화를 통해 장면을 설정합니다. A는 문제를 찾고 있고 B는 설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끔 Double Act의 창시자인 황푸첸(Huang Fuchen)을 소개하는데 아버지가 앞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아들이 뒤에서 랩을 한다고 해서 B를 활용하기도 한다. 오보에 연주가 시작되면, 정면의 얼굴은 테이블 뒤의 의자에 앉는다. 그는 먼저 청중을 향해 싱긋 웃으며 조용히 웃다가 눈을 감고 재빨리 미소를 억누르며 심각한 표정을 짓고 나무를 두드려 신호를 보낸다. , 뒤에서 랩을 하고, 앞모습은 그의 움직임을 흉내내는 형태를 '위탁이미지'라고 부른다. 다시 짧은 배역을 연기하고, 의도적으로 결점을 드러내며 농담을 찾고 비난을 캐치한다. A는 자리에서 일어나 B를 드러낸다. 두 사람은 서로 몇 마디 이야기를 나눈 뒤 오보에를 배웠다.
1단계에서는 손바오채(빅베어)와 왕웬루(Wang Wenlu)가 오보에 전문이다. 왕원루는 의자 뒤에 쪼그려 앉아 부채로 입을 가리고 노래하는 등의 부분을 맡았는데, 프런트와 거리가 멀기 때문에 강하고 밝은 목소리로 노래해야 했던 것이 크로스토크의 기본 형태다. 이중 행위. 뒷부분을 연기하려면 탄탄한 기본기와 좋은 목소리가 없으면 연주가 불가능해요. 이제는 더 쉬워졌습니다. 의자 뒤에 마이크를 놓으면 목소리가 좋은 배우나 나쁜 배우라도 뒷부분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팔각형 드러머 구롱푸(Gu Rongfu)와 인푸라이(Yin Fulai)도 더블 리사이틀을 펼쳤다. 팔각형 북 연주자들도 파이 오페라를 선보이며, 두 사람은 서로 외현 파이 곡을 부르며, 이야기와 관련된 우스꽝스러운 이야기를 재미나게 들려준다. 그들이 연주하는 이중 리드와 크로스토크 이중 리드의 차이점은 테이블 뒤에 의자가 두 개 있다는 점입니다. Yin Fulai가 뒷부분을 연주할 때 얼굴을 가리지 않고 의자에 앉았고, 세발도 연주했습니다. 현악기를 연주하며 혼자 노래를 불렀습니다. Gu Rongfu는 세 현 악기 연주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접힌 큰 드럼 스탠드를 사용하여 앞 부분을 연주했습니다. 그의 조율, 스트러밍, 누르기 및 핸들 변경 기술은 뒤쪽의 세 현 악기의 소리와 일치했습니다. 노래할 때 입을 벌리고 립싱크하는 능력은 더욱 깊어졌다.
연꽃폭포의 배우 취국천과 웨이메이잉이 펼치는 복막 역시 위와 같은 형태를 취하고 있다. 웨이메이잉(Wei Meiying)이 뒷부분을 맡았고, 의자에 앉아 노래를 부르는 동안 취국천(Qu Guotian)이 앞부분을 맡았다.
크로스톡에 더블리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백이 쪼그려 앉거나 앉아있을 때에도 크로스토크 더블리드입니다. 크로스토크는 팔각형 북에서 유래합니다. 과거에는 팔각형 드러머가 스스로 연주하고 노래하곤 했습니다. 현악기를 연주하려면 앉아서 연주해야 하며, 쪼그리고 앉아 연주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등받이에 이중스프링을 장착한 의자 2개가 앉으면 이중스프링의 원형이 되어야 한다. 나중에는 음악의 형식과 종류도 독립하게 되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이상 등으로 현을 연주할 수 없게 되어 쪼그리고 앉아 얼굴을 가리게 되었습니다.
쌍리드의 발전
크로스톡 쌍리드는 쌍리드의 표준적인 형태로 우리나라 문학과 예술의 바다에는 다양한 형태의 쌍리드가 있다. 갈대. 이중 리드라고 부르지만 이중 리드가 아닌 것도 있고, 이중 리드라고 부르지 않지만 실제로는 이중 리드인 것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설명의 편의를 위해 각각의 이름을 지정하겠습니다. 이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면을 쓴 복막
1960년대 초반 민속예술 공연의 대부분은 정치와 조화를 이루고 시사를 홍보하며 동시대의 영웅과 모델을 찬양하고 강조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이었다. 문학과 예술은 정치에 봉사하고 예술성은 재미가 두 번째라고 생각합니다. Wang Qianxiang과 Li Zenrui는 새로운 복막을 선보였습니다. 왕첸샹(Wang Qianxiang)은 미백이나 땋은 머리를 하지 않은 채 앞모습을 연기했으며, 부르카와 마스크를 착용한 채 테이블 뒤에 쪼그리고 앉아 연기를 펼쳤다. 마스크는 머리카락 윗부분만 덮고 얼굴을 완전히 덮지 않아 입 모양에 맞춰 입과 턱이 노출된다. 짧은 역을 맡아 가면과 가운을 한 번 갈아입고 극중 캐릭터를 바꿔본다. Li Zenrui 뒤에 있는 대사는 현재 국제 문제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상황을 홍보하기 위해 몇 가지 농담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매우 흥미로운 복막은 생방송 신문 드라마와 매우 유사합니다.
2. 드라마 복막
오페라 "웃는 결혼"에서 Tong Dafang은 Shen Sanxian 역을 맡았고 Wei Xikui는 Shen Fengxi 역을 맡았습니다. 버스킹 공연에서 웨이시쿠이(Wei Xikui)는 드럼을 연주하고 매화 노래를 불렀고, 통다팡(Tong Dafang)은 현이 없는 3현 소품으로 반주를 시뮬레이션하고 밴드에서 더빙했습니다. 조율, 손잡이 바꾸기, 현 운지법 등 통다팡의 연주 실력은 더빙과 너무 조화로워 흠잡을 곳이 거의 없다. 이것은 극 중 짧은 복막이다. 이런 이중적인 연기는 외국 드라마를 비롯해 많은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3. 영화와 TV 복막
번역된 영화의 더빙은 TV 시리즈나 영화의 복막을 의미합니다. 이런 복막은 목소리를 맞추기 위해 입 모양을 사용하지 않지만, 더빙 배우는 극중 배우의 입 모양을 맞추기 위해 대사 언어의 목소리를 사용합니다. 더빙 배우들은 한 번도 출연하지 않고, 자막에만 이름만 적는 게 진정한 2막의 후원자가 되는 셈이다. '목소리는 들리지만 사람은 보이지 않는다'. 성우가 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외국어로 말하는 단어는 많고, 중국어로 번역할 수 있는 단어는 몇 단어밖에 없기 때문에 성우가 번역된 대사를 바꾸는 것뿐만 아니라 줄거리와 일치하는 톤도 갖춰야 하고, 일치해야 한다. 극중 인물의 정체성을 파악하고, 외국어도 중국어 발음을 사용해야 한다. 유감스럽게도 이것이 Double Act의 단점입니다. 외국 배우들은 그것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지만 번역과 더빙 작업이 상당히 힘듭니다.
성우들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때 중국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더빙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하지만 쉽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중국 영화나 TV 프로그램에서도 중국어 더빙을 사용하는 것은 출연자들이 낭독, 낭송 등 영화 및 TV 배우의 필수 과정을 배우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4. 노래 더블 레퍼토리
현재 콘서트에는 소위 유명 아티스트, 유명 가수들이 분장을 하고 화려하게 옷을 입는 경우가 많다. 무대 뒤에서 천천히 나타나 밴드의 반주에 맞춰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때때로 사운드 시스템이 오작동하고 정체가 드러납니다. 노래가 무대 뒤에서 녹음되고 가수는 립싱크를 위해 입을 벌리고 약간만 연주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런 이중적인 행위를 보면 우스꽝스럽기는커녕 오히려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관객들은 이런 라이브 공연을 보기 위해 값비싼 티켓과 귀중한 시간을 지불했다.
5. 마임더블액트
'더블액트'의 자막과 출연자는 드라마 배우 2인이다. 무대에는 테이블이나 의자가 없고, 배우들은 화장도 하지 않고 무대 위에서 캐주얼하게 옷을 입는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등에 태웠을 때, 전자는 앞쪽으로 계산되고, 안고 있는 사람은 뒤쪽으로 계산됩니다. 손은 앞쪽 얼굴 뒤에 있고 뒤쪽에서는 다리와 머리가 보이지 않고 두 팔만 앞으로 뻗어 있습니다. 앞면의 머리, 가슴, 다리와 뒷면의 두 팔과 손이 하나의 인격체가 되어 서로 협력하여 담배를 피우거나, 땀을 닦기 위해 손수건을 꺼내는 등의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한다. 등 움직임이 조화를 이루며, 말 한마디 없이 바라보는 모습이 어이없을 정도로 유머러스하다. 이런 종류의 삶은 스프링이 없고 쌍만 있는 곡예 공연과 비슷합니다. 두 사람의 팔다리는 하나이며, 그들의 움직임을 조금만 간과하면 결점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연기 요구 사항이 매우 높습니다.
6. 스케치와 복막
'차이나 트래블 컵' 코미디언 대회에는 실제로는 복막인 스케치가 있다. 배우의 직업은 불명이지만 그의 연기력은 혼잣말과 드라마 사이 어딘가에 있는 것 같다. 앞에서는 크로스 토크, 뒤에서는 더블 액트. 복막의 형태는 얼굴이 앞에 있고 뒤가 뒤에 있으며, 등에 얹은 손이 앞으로 뻗어나가는 것이 마치 무언극 복막과 같다. 차이점은 대사가 있지만 대사가 정면에서 말하는 점인데, 이는 크로스 토크의 이중 행위와는 다릅니다.
1년 춘절 갈라에서 진행자는 게풍의 유명한 드라마 '한궁의 공포'를 발표했다. 영화배우 거춘좡이 등장했다. 그는 노란 보아뱀, 왕의 모자, 검은 수염, 밑창이 두꺼운 부츠를 신고 물 거즈나 페인트를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의상이 아니었다면 과거의 낡은 고가도로처럼 보였을 것입니다. 그는 경극의 발자취를 따라 노란색 두 눈과 세 눈으로 '한궁의 공포'의 '금종 울림' 부분을 불렀는데, 여전히 선명하고 흥미로웠다. 노래가 끝나면 소매에서 소프트팩에 담긴 음료수를 꺼내 관객들에게 보여주고, 빨대로 마신다. 경극 배우 이광이 몇 대사를 부르고 무대 뒤에서 평상복을 입고 나와서 거춘장을 밀어냈고, 한나라 광무제는 눈을 굴리며 중앙에서 이광이 아카펠라를 부르는 것을 바라보았다. 단계. 이 부분을 부른 후 Ge Cunzhuang은 "내 말은 Li Guang, 당신이 틀렸어요! 무대 뒤에서 노래를 잘했는데 왜 나왔나요? ..."라고 말했습니다. 이 촌극은 북경 오페라 아카펠라에 이중 연주회를 더한 것입니다. 얼굴 앞쪽에는 입을 덮는 수염이 있으므로 입 모양을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7. 초대형 쌍리드
최근에는 TV에서 수십 명의 사람들이 화장을 하고 염색을 하는 모습이 종종 방송되기도 했다. , 소리를 내지 않고 연주를 시뮬레이션합니다. 뒤에 한 사람만 있으면 키를 한 손으로 누르는 것만으로도 불고, 두드리고, 당기고, 연주하고, 노래하는 것이 쉽게 가능합니다. 이것이 중국 경극 더빙의 핵심이다. 예전에는 나이 많은 배우들이 음성 데이터 중 일부만 남기고 무대 영상은 남기지 않았다. 더빙은 민족의 정수를 구하고, 경극을 활성화하며, 조국의 문화를 선양하여 현대인들이 옛 배우들의 목소리를 듣고, 무대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더빙에는 베테랑 배우들의 연기 실황과 티칭 녹음은 물론, 체형과 보컬, 입 동작에 맞춰 무대에 오르는 유명 청년·중년 배우들의 영상도 담겨 있다. 소리와 이미지가 따로 존재하지만 하나로 통합되는 영상은 기록이 뒤, 이미지가 앞이 되는 복막이다. 이런 복막은 장면이 거대하고 배우도 많아 초대형 복막이라 불린다. 배우가 등장하면 많은 사람을 끌어내야 한다. 예를 들면, 황제는 환관과 갑옷을 가져오고, 황후는 처녀를 가져오고, 문인은 용과 노비를 가져오고, 장군은 무술을 가져오고, 산왕은 병사를 가져오고, 이런 것들이 모두 가져옵니다. 4명인가 8명인가. 전체 연극에 등장하는 사람의 수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정면입니다. 녹화 내용은 뒷면에서 재생되는데, 한 사람만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녹화된 인원은 앞면의 이미지보다 더 많습니다. 녹음에 등장하는 인원수와 사운드 트랙이 동일한 경우 실제 녹음에는 호금, 공, 북, 민군 밴드도 포함되지만 사운드 트랙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사람들은 필요하지도 않고 어울릴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8. 민예 쌍리
이제는 민예의 범주에 속하는데 왜 혼선과 민예 쌍리로 나뉘는 걸까요? 정식 오보에는 크로스토크 배우들이 연주하므로 오보에 앞에 크로스토크라는 단어가 추가됩니다. 소위 민속 예술 쌍 리드 자체는 민속 예술 크로스 토크이며 그 성능은 쌍 리드입니다.
TV 재생 가이드 '곡위안 잡담'에 TV 혼선이 있는데, 이는 오래된 기록이자 혼선 녹음이다. 크로스토크에 언급된 캐릭터는 여러 사람이 연기하고, TV 시리즈의 장면을 그대로 촬영하고, 크로스토크에서 배운 언어의 립싱크를 TV 영화로 합성합니다. 말다툼처럼 들리고 이야기극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2막입니다. 이런 복막녹화에는 2명이 있고, 앞면은 많은 사람이 연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TV 크로스토크는 민속예술 복막에 속하므로 그 성능이 크로스토크 복막을 능가하지만, 그 대사는 극적 복막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민속예술 복막이라 부를 수밖에 없다. 이러한 유형의 이중막은 Chang Bao(Little Mushroom)와 Chang Lian'an의 "Xiangmian"에서 볼 수 있으며, 더 최근에는 Hou Baolin의 "Three Sticks of Drums"와 "Empty City Strategy"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즈밍의 『밤의 마작 소리』, 『논쟁』 등 Hou Baolin의 "Empty City Strategy"는 Double Act의 창시자 Huang Fuchen과 정반대이며 그의 아들 Hou Yuewen의 정면 초상화입니다.
최근 TV에서 방영되는 민속예술 더빙 영상은 진정한 민속예술 쌍리드다. 옛날 민속예술 녹음은 주로 북소리가 들려오고, 앞면은 배우가 목소리를 낸다. 조연 이미지에는 반주자는 없고 가수만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앞쪽에 사람이 적고 뒤쪽에 사람이 더 많습니다.
이런 종류의 복막은 늙은 Luo Yusheng이 중년의 Luo Yusheng(젊은 Xiao Caiwu가 아님)과 놀고, 늙은 Wang Yubao가 중년의 Wang Yubao와 노는 등 한 사람과 짝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내 목소리 연기는 노래하는 것과 같다. 얼굴이 하나이고 목이 하나뿐이기 때문에 '싱글리드'라고도 부를 수 있다.
이중 리드 형식은 짧고 간결하며 예술성과 재미가 뛰어나며 시사 선전과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단어를 쓰기에도 편리합니다. 청나라 말기부터 100여년 동안 유통되어 지금도 문학, 예술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TV에서 방송되는 온갖 종류의 복막은 문학적, 예술적 형태의 혁신입니다. 그러나 일부 연기력은 너무 어렵고 일부 의상, 분장, 장면, 소품 등은 공연이든 녹음이든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결과가 반드시 이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관객의 감상 각도도 변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 배우들의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더욱 예술적이고, 더욱 흥미롭고, 더욱 새롭고 멋진 복막이 탄생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