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후궁의 사망원인은? 그녀는 정말 죽은 걸까요 아니면 가짜일까요?

양후궁의 사망원인은? 그녀는 정말 죽은 걸까요 아니면 가짜일까요?

천보 15년(서기 756년) 6월, 낙양이 함락되고 동관이 함락되었다. 당나라 현종(玄宗)은 황급히 수도 장안(長安)에서 도망쳤고, 사랑하는 후궁 양옥환(楊玉煌)은 마웨이(Maweiyi)에서 죽었다. 이 눈길을 끄는 장면은 많은 문인의 감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문인들의 시와 역사가들의 기록은 동일하지 않다. 양귀비의 최후 운명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견이 다르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양옥환이 불당에서 죽었을지도 모른다고 말합니다. 《당고서 양후궁전》 기록에 따르면, 자금장 진선리 등이 양국종과 그의 아들을 죽인 후 "도둑들이 아직 거기에 있다"고 믿고 양후궁을 다시 죽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미래의 문제를 피하십시오. 당나라 현종제는 어쩔 수 없이 후궁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불전에서 목을 매었다”. "Zizhi Tongjian · Tang Ji"기록 : 당나라 Xuanzong 황제는 내시 Gao Lishi에게 양후궁을 불당으로 데려가 목을 매어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당사보록》 기록: 고력사는 불전 배나무 아래서 양후궁을 목매달아 죽였습니다. 진홍(陳洪)의 『영원한 노래』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현종제는 양귀비가 죽을 것을 알았지만 그녀의 죽음을 차마 볼 수 없어 다른 사람들에게 그녀를 데려가게 했다. 서둘러 통치자 밑에서 죽었습니다." Yue Shi가 쓴 "Yang Taizhen Gaiden"은 당나라 Xuanzong 황제가 후궁 Yang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얼굴을 구걸하고 부처님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고력사는 불당 앞 배나무 아래에 후궁을 매 달았습니다. 진잉커 선생은 『원백시주』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배꽃은 봄에 비를 가져온다." 궈어(國er)는 말도 안 된다." 월시의 말은 "당나라사보충"에서 나온 것이고, 이소의 말은 아마도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서 영향을 받은 것 같다. 후궁 양귀비도 반란으로 죽을 수도 있다. 이 이론은 당(唐)시의 일부 묘사에서 주로 발견된다. 자덕 2년(757년), 두보는 안록산이 있던 장안에서 '애강두'라는 시를 지었다. 그 속에는 '빛나는 눈과 하얀 이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피 묻은 영혼은 돌아올 수 없다”는 말은 양후궁이 피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마웨이역에서 교수형을 당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Li Yi의 Qijue "Guo Mawei"와 Qilu "Guo Mawei Two Poems"에는 "연꽃 피를 씻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Taizhen의 피가 말발굽을 더럽혔습니다"와 같은 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Yang Guifei가 반군에 의해 살해되었음을 반영합니다. 군대., 무기에 의한 죽음의 현장. Du Mu의 "Huaqing Palace 30 운율"에는 "Mawei의 피가 외치고 Yulin의 창이 흩어집니다"가 있고 Zhang You의 "Huaqing Palace and Shesheren"에는 "첩의 아름다움이 피에 묻혀 있습니다"가 있습니다. "연기가 꺼지고 푸른 풀이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와 같은 "영혼이 무심코 돌아갔다"는 시가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양후궁의 피가 마웨이 역에 튀었지만 그녀는 교수형에 처해지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양후궁의 죽음에 대해서는 다른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녀가 금을 삼켜 죽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진술은 Liu Yuxi가 사용한 시 "Ma Wei Xing"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유씨의 시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있습니다. "푸른 들판에 바람 부는 길, 황사와 말들이 마구 달리고, 길가에 양귀족들이 있고, 무덤의 높이는 3, 4피트나 된다. 집에 있는 아이들에게 물으니 모두 그러하다. 촉나라 때 무신들이 폭군을 징벌하고 황제가 그들을 버린 것이 다행이라고 한다. 요술쟁이들은 황제의 옷을 들고 아름다운 눈을 돌리고 있다. 귀족들은 금가루를 마시고, 살구알약을 평생 마시고 있다." 이 시에서 보면 양후궁이 금을 삼켜 죽었습니다. Chen Yinke 선생은 이 진술에 대해 매우 호기심을 갖고 "Yuanbai Poems and Notes"에서 텍스트 연구를 했습니다. Chen은 Liu의시 "귀족이 금 칩을 마신다"는 "Li'erzhong"에서 파생되었다고 의심하므로 다른 이론과 다릅니다. 그러나 진은 양후궁이 교수형에 처해지기 전에 금을 삼켰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이론은 『리얼종』에 퍼졌다. 어떤 사람들은 양후궁이 마웨이에서 죽지 않고 백성들 가운데 살았다고 믿습니다. Yu Pingbo 선생은 "시, 시, 음악에 관한 잡다한 작품"에서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와 Chen Hong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 대한 텍스트 연구를 했습니다. 그는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와 Chen Hong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의 원래 의미에는 다른 장점이 있다고 믿습니다. "영원한 후회"가 장의 제목이라면 Mawei에게 쓰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Linqiong Taoist와 Jade Concubine이 나중에 너무 현실적이라고 가정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의 지위 때문에 우 씨는 양후궁이 마웨이에서 죽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이때 육군이 반란을 일으키고 후궁이 강탈당하여 차이뎬이 왕위에 오르게 되었는데, 당나라 현종이 “그녀를 구하지 못하였다”고 분명히 기록하고 있다. 그 당시에는 역사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진홍(陳洪)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는 “사자가 그녀를 데리고 갔다”고 되어 있는데, 이는 양후궁이 사자의 인도를 받아 먼 곳으로 숨었다는 뜻이다. 백거이(白居伯)의 『영원가』에는 당나라 현종이 루앙으로 돌아온 후 양귀비를 다시 묻어주려고 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녀가 죽은 곳." 뼈조차 발견되지 않아 황실 후궁이 ​​죽지 않았다는 사실이 더욱 확인되었습니다. 마웨이. Chen Hong이 "영원한 노래"를 썼을 때 미래 세대가 그것을 알지 못할 것이라는 두려움에 대해 구체적으로 지적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세상에서'는 오늘의 『현종본기』에 기록되어 있는데, 『영원한 노래』는 양후궁이 죽지 않았음을 분명히 암시하고 있다. 양후궁이 미국으로 떠났다는 기이한 설이 있다. 대만 학자 웨이쥐셴(魏居仁)은 『중국인이 미국을 발견했다』라는 책에서 양귀비가 마웨이역에서 죽지 않고 머나먼 미국으로 끌려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주장했다. 일본 민중계와 학계에서는 당시 마웨이역에서 교수형을 당한 사람이 하녀였다는 견해도 있다. 자금장군 진선리는 황후의 미모를 아끼고 차마 죽이지 못하여 고력과 공모하여 시녀와 함께 그녀를 죽였다. Yang Guifei는 Chen Xuanli 측근들의 호위를 받아 남쪽으로 도망쳤고, 현재의 상하이 근처 바다로 항해하여 일본의 Kutani Town인 Kutsu로 표류하여 그곳에서 여생을 보냈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양귀비의 죽음에 관한 전설은 점점 더 생생해지고, 물론 역사적 사실과도 점점 멀어지고 있다. 사실 양후궁은 의심할 바 없이 마웨이에서 죽을 것이다. "고력사 외전"은 양후궁의 죽음이 "잠시 함께 앉아 있었던 것" 때문이라고 믿습니다. 즉, 6군 병사들은 양국종을 미워하고 양후궁을 연루시켰다는 것이다. 이것이 Gao Litu의 관점입니다.

『외전』은 그의 구술에 따라 편찬되었기 때문에 마웨이사변의 상황으로 볼 때 양귀비는 반드시 죽어야 한다. 교수형이 끝난 뒤 시신은 법당에서 역참으로 옮겨져 안마당에 안치됐다. Tang Xuanzong은 또한 Chen Xuanli와 다른 군인들을 불러 조사를 위해 들어왔습니다. Yang Guifei는 실제로 Maweiyi에서 사망했습니다. "Tang Shu"와 "Tongjian"과 같은 신구 역사 기록에는 "The Deeds of Lushan"도 마찬가지입니다. 민간전승에 따르면 양후궁이 죽음에서 살아났다는 사실은 그녀에 대한 사람들의 동정심과 기억을 반영합니다. '6군' 장병들은 '재앙의 근원이 아직 남아있다'는 이유로 양후궁의 처형을 요구했다. 만약 사람들이 계속 이 견해를 고집한다면 양후궁은 바오시나 다지처럼 나쁜 여자로 간주될 것이고 세상의 질책을 받을 뿐 아니라 칭찬도 없을 것입니다. 비록 그녀가 천하의 눈부신 미인이거나 당나라 번영의 여성미를 대표하는 인물이라 할지라도 사람들의 잠재의식 속에 연민과 용서를 불러일으키지는 못할 것이다. 전체 문제는 양후궁이 실제로 안시 반란의 근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고력사는 “황실 첩은 무죄”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것이 일방적인 것은 아니지만, 황실 첩이 범인이 아니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안시 난의 폭풍 이후 사람들은 천보 난의 ​​역사적 경험을 반성하고 요약하기 시작했으며 마침내 역사의 진실을 깨달았습니다. 민속학은 나름의 공정한 판단을 갖고 있으며, 역사적 인물에 대한 칭찬과 비판은 상대적으로 객관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양후궁의 죽음은 자해이자 피해자였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실제로 죽은 양후궁이 부활하여 끝없이 추모할 수 있다고 상상하였다. 역사적 폭로: 놀라운 미인 양귀비는 일본으로 도망갔습니까? 시미 양귀비는 고대 우리나라의 4대 미인 중 한 명입니다. 당나라 만년필! 그러나 양귀비의 사망 원인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어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한 가지 이론은 양후궁이 교수형에 처해졌다는 것입니다. 당나라 천보 15년(756년) 6월, 당나라 현종 황제가 급히 촉으로 달려가 마위를 지나쳐 6군의 ​​병사들이 장안에 이르렀다. 양씨 일가는 화가 나서 양궈종을 살해하고 양후궁을 목매어 죽인 뒤 시신을 비탈 앞에 묻었다. 이것은 정경 역사서에 흔히 나오는 기록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 이조(Li Zhao)는 그의 『국사보』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현종은 운이 좋게도 촉에 있었습니다. 그가 마웨이 역에 도착했을 때, 그는 고력사에게 그의 첩을 앞 배나무 아래에 매달도록 명령했습니다. 마웨이 가게의 아줌마는 비단을 받았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지나가는 사람마다 그것을 빌려서 가지고 놀고, 전후에 많은 이익을 얻을 것이기 때문에 나는 부자가 될 것입니다. " 양후궁이 마웨이(Maweiyi) 사찰의 배나무 아래에서 사망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게다가 시신을 옮기던 중 양후궁의 신발 중 하나가 없어져 한 노파가 그 신발로 큰돈을 벌게 됐다. 이 역사적 사건에 대하여 『당고서』와 『당신서』에는 양후궁이 마위역에서 교수형을 당하고 사망했다고 나와 있는데, 이는 위에서 언급한 이소의 기록과 유사하다. Sima Guang의 "Zi Zhi Tong Jian"에 인용 된 Yang Guifei의 교수형에 대한 역사적 데이터는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반란 상사가 Yang Guozhong을 죽인 후에도 6 군 호위 병사들은 여전히 ​​전진을 거부했으며 Tang Xuanzong의 개인 명령은 효과가 없었습니다. 당나라 현종제는 왜 고력사에게 진현리 장군에게 물어보라고 하였습니까? Chen Xuanli는 "나라의 충성스러운 사람이 반역했습니다. 고귀한 첩을 모시는 것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폐하께서 폐하를 차단하고 법을 바로잡으시길 바랍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당나라의 종종은 처음에는 사랑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베이징 자오국 서기인 웨이취는 "요즘 대중의 분노를 불러일으키기가 어렵고 안전이 위태로워지니 폐하께서 빠른 결정을 내리시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당현종은 "황후는 깊은 궁궐에 사는 경우가 많은데 국종이 반역자인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고, 이때 고력자도 성격이 좋지 않아 현종에게 말했다. 군인들이 국종을 죽였고, 황후는 폐하의 지휘를 받고 있습니다. 감히 무사할 수 없습니까? 폐하께서 지켜봐 주시기를 바랍니다. 병사들이 안전하다면 폐하도 안전할 것입니다." Xuanzong은 Gao Lishi의 설득에 "그는 권력자에게 첩을 불당으로 유인하여 목을 매어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라고 설득했습니다. 이 방법으로만 제6군의 장교와 병사들은 "계획을 세우기 위해 군대를 조직하기 시작했습니다"("Tang Ji" 34). 거의 모든 정경 역사서에는 위와 같은 기록이 담겨 있으며, 앞마당 역사나 전설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습니다. 원화 원년(806년) 겨울, 백거이(白居伯)가 위수현(玉蘇縣)의 대장으로 임명되었고, 그의 친구인 진홍(陳洪), 왕치(王志)도 이 현에 살았다. 어느 날 그들은 Xianyou Temple을 방문하여 Tang Xuanzong과 Yang Guifei의 사랑 비극에 대해 이야기했고 Wang Zhi는 Bai Juyi가 그것에 대해 유명한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쓰도록 제안했습니다. 홍씨는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썼다. Chen Hong은 역사학자인 Yang Guifei가 Mawei 역에서 교수형을 당하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Yang Guozhong이 죽은 후 "좌파와 우파의 의견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 감히 말할 수 있는지 물으십시오. 때가 되면 후궁을 이용해 세상의 원한을 풀어 주십시오." 상관은 그것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신이 죽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어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황급히 주위를 둘러보게 만들었다. , 그리고 통치자 밑에서 죽었습니다." 후궁 양귀비가 마웨이역에서 사망하였다는 일본의 유명한 학자들도 이 견해를 가지고 있다. 유명한 현대 일본 작가 등. 중국학자 이노우에 야스시 선생은 수많은 역사적 사실을 수집한 것을 바탕으로 14만 단어가 넘는 단어로 섬세한 문체로 '양귀비 전기'를 집필했으며, 이 전설적인 인물의 애환을 진심으로 묘사했습니다. 이노우에 야스시 선생은 양후궁의 죽음에 대해 역대 중국 학자들과 같은 견해를 공유했을 뿐만 아니라, 양후궁이 죽기 전의 태도에 대해 글을 썼다. 또 다른 설은 양귀비가 마웨이에서 죽지 않고 여성 도교 승려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 진술은 당시 이미 존재했습니다. 예를 들어, 백거이(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Song of Everlasting Sorrow)"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는 용우(Long Yu)에게 돌아오지 않고 돌아섰고, 머뭇거리며 갈 수 없었습니다. 마웨이(Mawei) 비탈 아래 흙에서는 우옌(Yuyan)이 있는 곳을 볼 수 없었습니다. 공씨는 죽었다." 현종은 난이 있은 후 촉에서 장안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양후궁이 목매달려 죽은 곳을 지나 머뭇거리며 떠나기를 꺼렸으나 그녀의 뼈가 더 이상 땅에 보이지 않았다. 마웨이포. 나중에 연금술사가 파견되어 수색을 했으나 "윗부분은 형편없고 아랫부분은 녹색, 아랫부분은 황천인데 두 곳 모두 아무데도 보이지 않는다." 여기서 백거이는 황후가 죽지도 않았고, 지옥에 돌아갈 운명도 없이 여전히 세상에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나중에 일부 학자들은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 따르면 Yang Guifei가 "Jade Concubine Taoist Courtyard"(즉, 여성 도교 아카데미)로 유배되었다고 믿었습니다. 이 무렵 그녀는 치욕에 빠졌습니다. Xuanzong에게 이것은 정말로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됩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위핑보 선생은 1920년대 후반 월간소설 20권 2호에 게재된 '영원한 슬픔의 노래'와 '영원한 슬픔의 노래' 전설이 나온 이후부터 이러한 관점을 견지해 왔습니다. 해방 후. 세 번째 설은 양귀비가 일본으로 도피했다는 것이다. 1936년, 한 일본 소녀가 자신의 가계도와 기타 고대 문서를 TV 방송국에서 일본 TV 시청자에게 보여주며 자신이 후궁 양귀비의 후손이라고 단정적으로 주장했습니다. ) 일본 잡지 "China"에 게재됨). 일본에는 고인이 측근이었고, 양후궁이 직접 일본 야마구치현 오츠군 구쓰로 도망갔다는 말이 있다. 현지 전설에 따르면, 교수형에 처해진 사람은 하녀였다. 군장 진선리는 황후의 미모를 불쌍히 여겨 그녀를 죽일 수 없어 고력과 공모하여 대신 그녀의 하녀를 죽였다. 고력사는 차를 이용해 황실 후궁의 시신을 운반했고, 시신을 검사한 사람은 진현리였기 때문에 이 가짜를 진짜로 대체하는 전략은 성공했다. 황실 첩은 Chen Xuanli의 측근들의 호위를 받아 빠르게 남쪽으로 도망쳐 오늘날의 상하이 주변을 항해했습니다. 바다를 헤매다가 일본 아부라야초 구쓰에 도착했습니다. 일본 역사가 시로 구니미쓰도 '일본사 진미모집'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양귀비는 죽은 뒤 윈진의 에르준닌사에 묻혔습니다. 현재까지도 양후궁이라는 오륜탑이 남아 있다. 지우진 얼준원(Jiujin Erzunyuan)에는 석가모니와 아미타여래 입상이 두 개 있는데,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현종이 후궁 양귀비를 위로하기 위해 특별히 일본에 보냈습니다. 일본 기사 "중국 이야기"(1984년 "문화 번역 시리즈" 제5호)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가 안록산의 난을 진압한 후 장안으로 돌아왔다. , 그는 연금술사에게 바다로 가라고 명령했습니다. 수색 후 Jiujin은 황후에게 현종 불상 두 개를 선물로 주었고 연금술사에게 그것을 현종에게 가져오라고 명령했습니다. 양귀비(楊貴隆)는 조국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남은 여생을 일본에서 보냈다고 하는데, 그 역사적 자료가 비교적 자세하고 인정되어 있다. 그러나 양후궁이 도사가 되기 위해 도피하여 일본으로 도피했다는 설은 타당하고 타당하며 쉽게 무시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