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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극권 42 풋워크의 핵심

태극권 42 스타일 경기 루틴은 양식 태극권을 기본으로 하며 진, 우, 선 태극권의 움직임을 흡수하고 지속적이고 편안하며 부드럽고 유연하며 자연스러운 동작을 계승합니다. 전통 태극권 동작의 특징은 마음이 몸을 따라가도록 하고, 힘과 부드러움의 균형, 어느 정도의 난이도, 강도 및 운동량을 요구하는 태극권의 기술적 요구 사항을 완전히 강조합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것입니다: 42 태극권 발놀림의 필수 요소입니다. 읽어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42 태극권 발놀림의 핵심에 대한 간략한 소개

복싱 이론, 태극권의 뿌리는 발과 발에 있습니다! 다리에서 유래하며, 오행의 움직임은 발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몸 전체도 발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걸음이 안정적이지 않으면 복싱이 혼란스러울 것이라는 점은 걷기가 태극권 운동의 기초이자 전신이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걸음이 움직이면 몸 전체가 움직일 수 있고, 걸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다른 것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동적으로 추진력을 잃게 될 것입니다. 태극권 걷기를 잘 연습하고 싶다면 기본기 강화와 다리 근력 향상 외에도 다음 사항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 라이즈 앤 폴은 가볍고 민첩해야 합니다.

이것이 풋워크의 핵심 기술입니다. 착륙하고 천천히 상승하고 하강합니다. 우리는 '캣워크'에서 가벼움, 부드러움, 민첩함, 고요함, 연착륙의 특징을 파악할 뿐만 아니라, '심연을 마주하듯 밟을 때'에는 고도로 집중하고, 조심스럽고, 온화해야 하며, 우리는 언제든지 물러서고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균일하고 일관되며 연속적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발놀림의 무작위 교환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기 및 혈액의 정상적인 작동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2. 발의 위치가 정확해야 한다

이는 복싱 스타일이 표준화되어 있는지 테스트하는 중요한 측면이다. 그러므로 모든 움직임은 기본 요구 사항을 따르고 발이 착지해야 할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기준은 '4개의 직립과 4개의 모서리'입니다. 즉, 동, 서, 남, 북의 4방향이 기본 방향이고, 정동 및 정서 방향과 45°의 각도를 이루는 북동, 남동, 남서, 북서의 4방향이 기본 방향이다. 중간 방향과 경사 방향.

네 가지 경사 방향 중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하나는 루틴 이동 방향의 왼쪽 또는 오른쪽이고 각도는 약 30°이고 다른 하나는 각도가 30° 미만입니다. , 이것이 입니다. "팔괘"와 "오행"은 태극권 42자세의 방향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이는 태극권 42자세의 고유한 인체 공간 위치 지정 좌표이기도 합니다.

인체 메커니즘 활동의 규칙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움직임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복싱을 할 때에는 반드시 위의 4방향으로 전진하거나 후퇴하거나, 비스듬한 방향으로 전진하거나 후퇴해야 하며, 거기서 벗어날 수 없다. 정확하지 않으면 아주 사소한 오류,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의 오류로 이어질 것입니다.

3. 발 들림 높이는 적당해야 합니다.

진행은 낮게, 뒤로 물러서는 것은 높게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낮은 것은 땅에 가깝고 높은 ​​것은 발목 뼈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풋워크 전환 중 엉덩이 스윙의 적절하고 일관된 높이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너무 높거나 낮을 수도 없고, 너무 높거나 낮을 수도 없습니다.

동시에 발뒤꿈치를 땅에 대고 앞으로 나아가고 발끝으로 뒤로 물러나는 원리도 주목해야 한다. 즉, 전진할 때 앞쪽 발의 뒤꿈치가 먼저 땅에 닿은 다음 점차적으로 부드럽게 전체 발을 디딘 상태로 전환하고, 후퇴할 때 뒤쪽 발의 발가락이 먼저 착지한 다음 점진적으로 부드럽게 전환합니다. 전체 발을 심었습니다. 옆으로 걸을 때(측면보행) 앞발의 안쪽이 먼저 지면에 닿은 다음 점진적이고 부드럽게 전체 발로 전환됩니다.

4. 두 발 사이에 일정한 측면 거리를 유지하세요.

거리의 너비는 몸의 무게 중심 전환이 용이하도록 해야 합니다. 즉, 진행과 퇴행에 관계없이 가능한 한 짧은 시간 내에 몸의 무게중심이 원래 지지하던 발에서 반대쪽 발로 이동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측면 간격은 폴스 스텝 10~30센티미터, 런지 20~30센티미터(야생마의 갈라진 갈기는 어깨 너비와 동일)이며, 말의 자세는 길이는 약 2~3피트. 앞발과 뒷발은 일직선으로 서거나 좌우로 교차해서는 안 됩니다. 함께 걸을 때 발은 10~30cm 간격으로 평행해야 하며 작은 개방형 계단을 형성해야 하며, 이는 매우 빡빡하거나 "8자 모양"으로 형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보폭의 크기가 적당해야 한다

보폭이 너무 크면 전진, 후진 위치가 상황에 적응하지 못하고 소극적으로 패하기 쉽다. 추진력이 작으면 허리가 처지고 엉덩이가 빠지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내부 에너지가 가라앉고 무게 중심이 안정됩니다.

따라서 계단의 크기는 계단이 늘어나 무게 중심이 안정되고 앞뒤가 너무 멀지 않고 수신과 이탈이 동일하며 회전이 가능하도록해야합니다. 유연하다. 예를 들어 런지를 할 때는 한쪽 다리를 구부려 지지하고, 다른 쪽 다리는 힘을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펴는 것이 가장 좋다. 실무자는 자신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실무 경험을 지속적으로 이해하고 탐구하며 요약해야 합니다.

6. 두 발은 실제 상황과 명확해야 한다

이는 태극권 42 동작에서 대립의 통일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보여주는 중요한 표현일 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발놀림의 기본 요구 사항이기도 합니다.

권투 이론에 따르면 한 곳에는 가상 현실이 있고 모든 곳에는 항상 가상 현실이 있습니다. ?즉, 각 태극권 42개 루틴에서 자세를 시작하고 닫을 때 발과 평행하게 서 있는 짧은 시간을 제외하고 나머지 동작은 하나의 가상과 하나의 실제 사이의 전환에서 항상 수행됩니다. , 하나는 실제이고 하나는 가상입니다.

수련자는 생각의 안내, 자세의 열고 닫음, 무게 중심의 이동, 호흡의 조정에 의존하여 조정하고 달성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요추의 명문점을 축으로 하여 허리를 왼쪽으로 돌리고 몸의 무게 중심을 왼발로 이동시켜 왼발이 오른발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발은 약한 보조 지지대 역할을 합니다.

반대로 허리를 오른쪽으로 돌리고 몸의 무게 중심을 오른발로 옮기며 오른발이 보조 역할을 합니다. 지원이 약해요.

두 가지가 번갈아 진행됩니다. 가상 걸음과 실제 걸음을 구분하지 못하는 '더블' 현상과 엉성하게 걷는 스타일의 복싱을 예방할 필요가 있다. 이런 식으로 팔다리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고, 공격과 방어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발의 달리기 경로는 명확해야 하며 호를 따라야 합니다.

호를 그리며 걷는 것은 태극권 42 스타일의 독특한 움직임 방법입니다. 수련자의 척추를 축으로 하여 손에 원이 있고 발 아래에 원이 있다. 다양한 호와 원이 각 펀치를 통과합니다.

따라서 진행이나 퇴행에 관계없이 두 발은 "먼저 닫히고 열림"의 궤적을 따라 움직여야합니다. 앞뒤로 똑바로 가지 마십시오. 가장자리와 모서리가 있습니다.

런지를 예로 들면 왼쪽 런지든 오른쪽 런지든 먼저 뒷발을 지지하는 발 안쪽으로 끌어당긴 후 왼쪽(오른쪽) 쪽으로 앞으로 내딛는다. 상완골을 뒤로 젖히려면 먼저 앞발을 지지하는 발 안쪽으로 당긴 다음 왼쪽(오른쪽) 대각선으로 45° 각도로 뒤로 물러납니다. 이렇게 해서 초승달 모양이나 아치형의 곡선 루트가 자연스럽게 형성된다.

8. 스텝은 꾸준해야 한다

이것이 스텝 패턴의 핵심이자 다양한 테크닉의 구현을 보장한다. 권투 속담에는 "쟁기가 땅을 가로질러 나아가듯 앞으로 나아가고, 뿌리를 내리는 나무처럼 앞으로 나아가라", "앞으로 나아가는 뱀처럼 앞으로 나아가고, 막대기처럼 발걸음을 내디디라"고 되어 있습니다. 튼튼한 기초와 균형 잡힌 신체가 있어야만 상지와 몸통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할 수 있습니다.

본질에 주의하세요

1. 엉덩이를 열고 가랑이를 둥글게 만들고, 다리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지탱하고, 베이스를 확장합니다.

2. 몸의 무게 중심은 걸음의 변화에 ​​의해서만 바뀔 수 있으며, 발놀림은 변하지 않고 무게 중심은 바뀔 수 없습니다.

3. 스텝을 변경하기 전에 먼저 무게 중심을 변경해야 합니다. 지지하는 발이 무게 중심을 조절한 후에야 다른 발을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4. 지지하는 발은 다섯 개의 발가락으로 땅을 잡아야 하며 발 전체가 단단해야 합니다. 손바닥을 들어올리거나, 지지 표면을 뿌리째 뽑거나 축소하지 마십시오.

9. 발의 움직임은 상지의 움직임과 긴밀하게 조화되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반드시 몸과 함께 걷고 움직여야 합니다. 단계. 움직이는 모든 것은 움직이지 않고, 정지해 있는 모든 것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발걸음, 몸, 손, 눈. 안과 밖이 조화를 이루고, 상하가 서로 따르고, 온몸이 조화를 이룬다. 걷지도 못하고 몸으로 머물 수도 없고, 각자 자기 일을 하고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닿지 않는다. 복싱 속담에 '한 발로 시작하면 손이 닿고, 한 발로 사람을 때리면 성공한다'는 좋은 말이 있다. ?손과 발이 없으면 귀신을 때릴 수 없고, 손과 발이 동시에 없으면 킹콩도 무너진다?

한마디로 태극권 42자세의 기본은 발에 있다. “먼저 발이 좋아야 주먹도 잘 휘어진다.” 태극권 42가지 동작에서 발의 중요한 위치를 충분히 이해하고, 말뚝 운동과 걷기 운동에 정기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고, 발놀림과 발놀림의 좋은 기초를 마련하고, 다리의 지지력과 유연성을 강화해야만 이 수준에 이를 수 있습니다. 복싱 실력이 향상됩니다.

태극권 42가지 스타일의 스타일 특성

태극권 42가지 스타일 경기 루틴은 양식 태극권을 기반으로 하며 진형, 오형 및 태양형 태극권의 움직임을 흡수하고 계승합니다. 전통 태극권의 지속적이고 편안하며 부드럽고 유연하며 자연스러운 움직임의 특징은 몸을 따르려는 태극권 의도의 기술적 요구 사항과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을 완전히 강조합니다. 운동.

그래서 진정으로 42가지 태극권 스타일을 배우고 싶다면 다른 태극권 학교의 일부 동작 스타일도 마스터해야 합니다.

대회 루틴으로서 액션 사양이 매우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운동 중 기술과 발놀림은 명확하고 정확합니다. 즉, 신체가 팔다리를 조정하여 움직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전환 경로는 매우 명확하며 눈과 높이도 고정되어 있습니다. 상지는 손, 눈, 몸의 움직임으로 원활하게 협력합니다. 와서 움직임이 완전하고 통일됩니다. 자세를 설정할 때 손 모양, 계단 모양, 높이, 크기, 동작 자세의 각도 및 방향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있습니다.

태극권 42자식 경기 루틴은 양식 태극권의 움직임을 기반으로 하며, 진식 태극권의 격렬한 움직임과 우식 태극권의 섬세한 기술을 채택하고 있으며, 선 스타일 태극권의 마무리 기술과 유연한 발놀림 변화, 태극권 연습 루틴의 종합 세트입니다.

액션 안무에 있어서는 단순한 기본 동작뿐만 아니라 손을 가리고 윙윙거리며 다리를 쪼개고 다리를 차는 등 복잡하고 어려운 동작도 포함된다. 강력하고 꾸준하며 실질적인 동작을 가지고 있으며, 부드럽고 활기차고 일관된 움직임을 가지고 있으며 균형, 회전, 독립적인 높은 자세와 낮은 넘어지는 자세가 있습니다.

태극권 42가지 동작의 핵심을 숙지해야만 태극권을 잘 배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술적인 배치도 어려운 동작들이 모두 대칭이다. 전체 루틴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대칭을 이루고 위에서 아래로 대응하며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하고 가볍고 무거운 것을 강조하며 기술 성능이 포괄적이고 포괄적입니다.

태극권 42식 경기 루틴은 동작의 선택과 조합이 매우 독특하다. 예를 들어, 두 번째 문단의 옥소녀 셔틀은 상체 동작이 평면에서 원형으로 변형되는 우식 태극권 동작에서 원형 지지의 섬세하고 변화무쌍한 기술을 흡수했습니다. 위쪽 스텝의 유연한 스텝과 선식 태극권 동작의 후속 동작, 그리고 마지막으로 손바닥을 밀어서 펴고 넉넉한 런지 자세에 도달하는 동작 선택과 조합이 매우 영리합니다.

또 다른 예는 고상하고 우아하며 균형잡힌 다리놀림 이후에 견고하고 꾸준한 말의 발걸음이 있고, 강력하고 힘찬 손 가리기와 팔 망치질이 동반되고, 이어서 A와 함께하는 것이다. 부드럽고 부드러운 전환이 이어지며 조용하고 꾸준한 야생마 갈기 이별 동작이 이어집니다. 이러한 조합은 일관되고 섬세하며 조화롭고 유연하며 가볍고 활기찬 태극권 기술 스타일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태극권의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으며 강력한 보디빌딩 특성을 반영하여 운동하는 동안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태극권 42자세를 배우고 연습할 때, 전체적인 스타일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개별 동작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 기술 수준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리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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