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향의 풍습을 바탕으로 작문을 써 보세요.
고향의 풍습을 바탕으로 작문을 써 보세요.
1. 고향의 풍습을 바탕으로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쑤저우는 오(吳) 문화의 발상지입니다.
오(吳)문화는 오(吳)나라와 오족이 계승한 문화이다. 일반적으로 무제의 중심지는 태호 유역을 중심으로 서쪽은 난징, 북쪽은 양저우 남쪽, 화이인, 동쪽은 상하이, 남쪽은 저장성 서부 지역을 포함합니다.
오방언으로 말하면 남쪽으로는 절강성 원저우와 영가, 동쪽으로는 상하이, 북쪽으로는 난퉁에 이르고 동쪽으로는 강을 따라 폭이 100마일에 달하는 좁은 띠에 이른다. Yangzhou의 서쪽에 있는 Zhenjiang의 Danyang의 교차점. 10,000여 년 전 후기 구석기 시대 유적이 태호 우현 삼산도에서 발견되었는데, 이는 적어도 그 때부터 우족의 조상이 이 지역에 거주하고 번성했음을 나타냅니다.
최근 양쯔강 유역 장자강 지역에서는 신석기 조상 유적이 많이 발견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오래된 것이 7,000년 전이다. 양청호 기슭에 있는 무현현(10개 문화층 축적)의 조사산 유적은 이 지역의 역사적 발전을 완벽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열 번째 문화층은 약 6,700~800년 전이다. 이때 조상들은 이미 목조 건물에 거주하며 인위적으로 다수의 어업과 농업에 종사하며 정착 생활을 하고 있었다. 재배된 자포니카 벼를 심었고, 얻은 세 가지 직물 조각에서 돼지, 개, 물소 및 기타 가축을 키웠는데, 당시의 직조 기술이 상당히 발달했고 문양 예술이 상당히 뛰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조작 기술이 매우 정교했습니다. 5,000여년 전 우싱(Wuxing)의 첸산양(Qian Sanyang) 유적지에서 발굴된 실크 리본은 누에가 무제(Wudi)의 오족에 의해 처음 사육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세계.
이 곳에서는 5천년 전의 농기구, 즉 하천 진흙을 만드는 간부들도 출토되어 이 지역의 농업 기술 수준이 오랫동안 세계 최고 수준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진보된. 소주는 오(吳) 문화의 발상지이다.
오(吳)문화는 오(吳)나라와 오족이 계승한 문화이다. 일반적으로 무제의 중심지는 태호 유역을 중심으로 서쪽은 난징, 북쪽은 양저우 남쪽, 화이인, 동쪽은 상하이, 남쪽은 저장성 서부 지역을 포함합니다.
오방언으로 말하면 남쪽으로는 절강성 원저우와 영가, 동쪽으로는 상하이, 북쪽으로는 난퉁에 이르고 동쪽으로는 강을 따라 폭이 100마일에 달하는 좁은 띠에 이른다. Yangzhou의 서쪽에 있는 Zhenjiang의 Danyang의 교차점. 10,000여 년 전 후기 구석기 시대 유적이 태호 우현 삼산도에서 발견되었는데, 이는 적어도 그 때부터 우족의 조상이 이 지역에 거주하고 번성했음을 나타냅니다.
최근 양쯔강 유역 장자강 지역에서는 신석기 조상 유적이 많이 발견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오래된 것이 7,000년 전이다. 양청호 기슭에 있는 무현현(10개 문화층 축적)의 조사산 유적은 이 지역의 역사적 발전을 완벽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열 번째 문화층은 약 6,700~800년 전이다. 이때 조상들은 이미 목조 건물에 거주하며 인위적으로 다수의 어업과 농업에 종사하며 정착 생활을 하고 있었다. 재배된 자포니카 벼를 심었고, 얻은 세 가지 직물 조각에서 돼지, 개, 물소 및 기타 가축을 키웠는데, 당시의 직조 기술이 상당히 발달했고 문양 예술이 상당히 뛰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조작 기술이 매우 정교했습니다. 5,000여년 전 우싱(Wuxing)의 첸산양(Qian Sanyang) 유적지에서 발굴된 실크 리본은 누에가 무제(Wudi)의 오족에 의해 처음 사육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세계.
또한 이 지역에서는 5,000년 전의 농업 도구인 강 진흙을 만드는 간부들이 출토되어 이 지역의 농업 기술 수준이 오랫동안 전국에서 가장 발전했음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예는 우장(Wujiang)의 하이옌(Haiyan)과 투안지에(Tuanjie) 마을과 같은 유적지에서 5~6천년 전의 화려한 옻칠 그림이 그려진 도자기가 발견된 것입니다.
세계를 더욱 놀라게 하는 것은 양강 문화의 옥 유물(이 중 다수가 전당강 유역에서 발견됨)이며, 모두 명품으로 분류됩니다. 이 "옥문화"는 오월(Wuyue) 조상들의 지혜, 재능, 생산 수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사상, 개념, 사회 제도, 민족성, 심지어 건축 양식, 심지어는 건축 스타일, 그리고 미적 취향.
고고학과 고대 역사에 따르면 역사상 이 지역에 두 번의 큰 홍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한 그룹의 조상은 바다를 건너 북쪽으로 가고, 다른 그룹은 강을 건너 회하강으로 들어갔습니다. 중앙 평야에는 사람이 많았고, 메사의 기슭에는 아직 몇 사람이 남아 있었습니다. 회북 중원에 들어간 사람들은 역사상 '구리', '삼묘'로 알려졌는데, 황제 요, 순, 우에게 정복당하고 항복한 후 점차 화하족으로 합쳐졌다.
원래 플랫폼의 언덕과 경사면에 거주했던 소수 부족은 점차 발전하고 성장했습니다. 주(周)나라 시대에는 닝진(寧真)과 태호(泰湖) 지역의 조상들이 하나로 합쳐져 춘추시대에 유명한 오(吳)나라가 되었다.
양청문화를 계승한 기초 위에 북쪽의 중원문화, 서쪽의 초문화, 남쪽의 월문화를 어느 정도 융합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유산을 만들어냈을 뿐만 아니라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매우 중요한 우 문화는 우 문화의 매우 중요한 역사적 무대입니다. 지면의 제약으로 인해 눈에 띄는 두 가지 측면만 언급하겠습니다. 첫째, 군사 분야에서는 당시 중국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오나라는 뛰어난 지상군 수만 명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력 전함의 길이가 10피트에 달하고, 각 배에는 탱크가 수백 대에 달합니다. 당시 오나라의 정예 무기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습니다.
더욱 의미 있는 것은 뛰어난 군사 전략가 손무와 그의 유명한 저서 『손자병법』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큰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점이다.
둘째, 땅과 물의 이중 체스판 패턴으로 건설된 고수성은 오자서(吳子序)의 감독하에 건설되었으며, 2,500년이 지난 지금도 원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그런 맛! 우리 나라 남북의 자연환경은 매우 다르기 때문에 특히 태호유역과 물의 도시 택궈는 지역 내 지역적 특성이 강하고 다양성이 뚜렷합니다.
이러한 자연환경의 차이로 인해 경제발전과 생활방식의 차이는 필연적으로 나타나게 되며, 이는 결국 인류의 기질, 관습, 관습, 의식, 관념, 미적 취향의 차이로 이어지게 됩니다. 주민. 고대부터 우족은 똑똑하고, 우아하고, 온화하고, 총명하고, 우아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이후 역사상 북방의 전쟁과 혼란이 잇달아 발생하면서 수많은 북방 지주, 관료, 공무원들이 계속해서 무제(無常)로 이주해 왔고 그들의 생활 습관은 위와 같은 심화를 거듭했다. Wudi의 특징은 Wu 사람들의 특징을 언급했습니다. 당송 시대에 무제의 도시 경제와 도시 화장은 전례 없이 번영했습니다.
특히 명청시대 무제의 중심지인 쑤저우는 인구, 부, 공업 및 농업 생산, 국내외 무역, 문화 등 주요 분야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 교육, 학문, 예술의 중심지, 중국 자본주의의 싹이 튼 곳, 오(吳) 문화는 특히 의미가 풍부하고, 특징이 더욱 뚜렷하며, 활력이 매우 강하여 전국은 물론 해외 여러 나라까지 퍼져 나갔습니다. 그리고 지역. 쑤저우시는 기원전 514년에 건설되었으며 "중국 역사상 최초의 고대 도시"(두 번째 고대 도시는 청두)입니다.
도시의 둘레는 거의 40마일에 달합니다. 2. 고향 풍속을 바탕으로 주제 구성을 작성해 보세요
매화가 익고 나면 단오절의 발자취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녀는 꽃이 밝고 버드나무가 어두우며 비단결이 비단 같은 장강 남쪽에서 왔다. 버드나무가 푸르름과 연기로 뒤덮인 꿈에서 그녀는 나의 깊은 시선에서 왔다." ." 이것은 단오절 찬양의 축제에 대한 현대 작사가 풍화의 반응이다.
나의 고향은 중국 동북부 산지에 있다. 마을은 구불구불한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산에는 "아름다운 나무와 무성한 그늘"이 있습니다. 장엄한 계류에서 맑은 시냇물이 넘쳐 흘러 연기가 자욱하고 수탉과 개들이 짖는 마을을 지나갔다. 수천년 동안 고풍스럽고 평화로운 마을은 산의 품에 조용히 누워 대지의 기운을 흡수하고 찬란한 태양을 받아왔습니다.
야생 진달래가 피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단오절이 열렸습니다. 그래서 외국에 있다가 고향에서 단오절을 기념하던 장면이 떠올랐다.
고향의 단오절 풍습은 전날 밤과 거의 똑같다. 단오절은 새벽 3시나 4시가 되면 엄마가 일어나서 미리 준비한 작은 오색 밧줄을 아이의 손과 목에 묶어준다. 작은 밧줄이 색이 바래고, 물에 젖으면 손목이 빨갛고 녹색으로 물드는 것이 아주 재미있습니다.
단오절이 지나고 처음으로 비가 내렸을 때, 아이가 잠든 후 엄마는 조용히 아기를 풀어 물에 던져 비에 씻어내게 했다.
인방에는 알록달록한 종이로 만든 작은 보물등이 여러 개 걸려 있는데, 이는 곡식과 의복이 풍족한 한 해를 상징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8살 때의 단오절이다. 그 해 무슨 이유에서인지 크고 보라색의 농포가 생기고 부어오르며 진물이 흘러나와 고통에 몸이 떨렸습니다. 이때 시아버지 바이는 "마오마오, 잠깐만, 쑥을 좀 맞을게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오후까지 돌아오지 않았어요. 이것을 물에 끓여서 목욕시키면 온갖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샤워를 하고 나니 더 이상 통증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셋째날에는 괜찮았어요.
이후 시아버지 바이에게 이유를 물었다. 그는 "얘야, 용선 축제라면 운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으로 충분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아직도 그가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아마도 이 마법의 축제와 겹치기 때문일 것입니다!
단오절 술도 고향에서 만들어야 해요. 봄에 첫 비가 내린 후 각 가정에서는 단오절의 포도주를 땅속 깊이 묻어 발효시킵니다. 여기에 6가지를 넣으세요: 북대추야자, 리치, 구기자, 올리브, 용안, 아몬드. 단오절 와인은 입안에 상큼한 향기가 있는데, 이는 "봄의 향기이면서도 와인의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오절 와인은 또한 사람들을 영원히 살게 할 수 있습니다! ! ! 요즘 어머님도 같은 레시피로 만드시는데 재료는 똑같지만 입에 들어가니 맛이 달라요. 나는 어머니에게 "당신은 고향에서 양조한 포도주가 아니라 여기에서 포도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상기시켰다.
어머니와 나는 고향을 떠난 지 수년이 지났지만 산과 강, 사람이 있다. , 그리고 고향의 풍습은 아직도 내 마음속에 남아있어 결코 화면에서 지워질 수 없습니다. 올해 단오절이 끝났는데, 꼭 묻고 싶습니다. 여러분, 단오절 와인을 또 만드셨나요? 3. 고향의 풍습에 관한 600자 에세이
나의 고향은 양쯔강 중하류의 아름다운 작은 마을인 양저우에 있습니다.
고향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은 음력 12월 24일쯤부터 시작되는데, 그때 우리는 이미 새해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음을 충분히 실감하고 있다. 우리 고향에서는 보통 음력 12월 24일에 먼지를 털며, 닭털로 만든 먼지떨이를 사용하여 집 구석구석의 먼지를 청소한 후 화덕신에게 향을 바칩니다. "하나님께서 좋은 말씀을 하시고 땅이 너를 지켜 주신다." 대련은 하늘의 부엌신에게 보내지며 올해 우리 가족의 치료 상황과 우리 가족의 크고 작은 일들을 알려준다.
집에서 화로군주께 향과 대련을 공양할 때 화로군주가 옥황상제 앞에서 좋은 말씀을 하시고 마음을 지킬 수 있도록 매우 진지하고 성실해야 했던 기억이 납니다. 내년에도 가족 안전. 그러면 집에 있는 침구, 시트, 옷 등을 모두 세탁해야 하고, 집 앞 뒤도 깨끗이 정리하여 창문이 맑고 깨끗해 새해를 맞이해야 합니다.
25일부터 찐빵 만들기를 시작했어요. 찐빵의 반죽을 발효시켜야 하는데 우리 가족은 보통 다양한 속재료를 준비해요. 찹쌀과 잘게 썬 고기로 속을 채운 것, 팥소로 속을 채운 것, 양배추로 속을 채운 것, 참깨로 속을 채운 것을 좋아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집에서 먹는 만두가 정말 향긋하고 맛있더라구요.
스물여덟 살쯤 되니 대련과 '복' 글자를 올리기 시작한 게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복' 글자는 항상 거꾸로 붙어 있었다. 어머니가 거꾸로 설명하시던 것 같은데, 축복이 왔다는 뜻입니다.
요즘 대련은 기성품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고, 손으로 쓴 대련은 거의 없습니다. 어렸을 때 매년 집에서 대련을 썼는데, 다른 사람들이 오면 부모님이 대련을 쓴 사람이 내 아들이라고 자랑스러워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 설날을 고대하며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즐기며 허영심을 크게 느꼈습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기본적으로 집에서 요리를 하고, 저녁에는 설날 저녁 준비를 하고, 닭과 양을 잡고, 국과 고기를 끓이고, 찬 요리와 따뜻한 요리를 큰 상으로 차리고, 설날을 보면서 즐긴다. 저녁에는 봄 축제 갈라.
우리 가족은 매년 형제자매들이 모여서 회식을 합니다. 파티에서는 항상 큰 원탁에서 식사를 하며, 잡담 스케치를 합니다. 완전한 새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우리 가족은 보통 새해 전야 만찬 때 불꽃놀이를 합니다. 우리 형제자매들은 불꽃놀이를 터뜨리기 위해 달려가서 불을 붙인 다음 누구의 불꽃놀이가 멀리서 터질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이들의 손에 쥐어주곤 했습니다. 재미있는.
저녁에 춘절 갈라쇼를 보고 새해 종이 울리면 폭죽을 터뜨릴 거예요. 그런 다음 부모님이 참깨 장대를 준비해서 문 앞에 놓을 거예요. 문지방에 참깨가 되라. 다음 날 아침 우리 형제자매들은 일찍 일어나 수돗물을 채우는데, 이 물을 먼저 잡는 사람이 금년에 큰 행운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다가 문을 열고 나무를 보면 “큰 돈 벌자”라고 말하고, 참깨를 보면 “참깨가 꾸준히 피어 있는데 올해는 행운이 따른다는 뜻이다”라고 말해주세요. ." 그런 다음 폭죽을 터뜨리고 행운의 선물을 받으세요.
각 사람에게는 쟁반이 있습니다. 쟁반에는 평화를 의미하는 사과, 행운을 의미하는 오렌지, 달콤함을 의미하는 케이크, 번영을 의미하는 빨간 봉투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아침 식사, 보통 대추 차와 다양한 간식을 먹고, 마을에 가서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하고, 설날 둘째 날에는 선물을 가지고 친척들을 방문하기 시작합니다. 연중 15일 등불 축제까지 끝나지 않습니다. 4. 고향 민속 작문
[고향 민속 작문] 폭죽 소리가 들리고, 봄바람이 사람들에게 온기를 전한다. . . 낡은 복숭아를 새 복숭아로 바꾸는 것은 봄 축제를 기념하는 우리 민족의 축제 장면을 묘사합니다. 사업가들이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밤에 폭죽을 터뜨리는 목적은 새해에 많은 돈을 벌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사람이 먼저 해야 합니다. 부의 신을 공경하고 마지막으로 폭죽을 터뜨린다. 돈을 벌고 싶다면 마지막에 폭죽을 터뜨려야 성실하다고 여겨진다는 전설이 있다. 내 고향에는 새해에도 같은 풍습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섣달 그믐 날을 지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 날 저녁 식사가 식사로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의 저녁식사는 등불을 들고부터 밤늦게까지 식사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섣달 그믐 날 저녁을 먹는 풍습은 지나간 세월을 물처럼 바칠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과 이별에 대한 향수를 담아 5학년이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작문 『고향민속수필』. 설날 저녁에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리며 놀고 있는 동안, 설날 음식이 나올 때 주방에서 가장 바쁜 시간은 주부들이기도 했다. 며칠 전에 준비한 음식인데, 설날 만찬은 늘 30일에 요리사가 만들어요. 북쪽에서는 설날 만두도 30일 밤에 만들어요. 이때 집집마다 도마 소리가 들려왔고, 거리와 골목에서는 폭죽 소리가 들려왔고, 작은 가게에서는 주판 타닥거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이야기의 기복, 여기저기서 이야기와 웃음이 뒤섞이고, 귀가 가득하고, 새해 전야의 경쾌한 음악에 얽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 고향에는 몇 가지 다른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자오천누에는 소천누에, 소천채라고도 합니다. 음력 12월 25일에 장대를 묶는 풍속입니다. 횃불을 들고 새해를 점치기 위해 들판에 세워졌습니다. 불꽃이 강렬하여 내년의 풍년을 예고합니다. 흑룡강성: shopop. 5. 우리 고향 풍습에 대한 에세이 쓰기
우리 동네에는 봄 축제, 단오절, 중구절 등 많은 전통 명절이 있습니다. 모든 명절에는 고유한 전통 풍습과 풍습이 있습니다.
춘절의 발자취는 점점 우리에게 가까워지고 있으며, 춘절 기간에는 우리의 풍속을 바구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설날 밤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집에 돌아가서 모두가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고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저녁 식사 후 우리 아이들은 폭죽을 들고 밖으로 나가 즐겁게 놀고, 어른들은 방에서 카드놀이를 하며 TV를 시청합니다. 우리는 아주 늦게까지 잠자리에 들지 않았습니다.
설날 첫날 아침, 일찍 일어나서 향긋하고 달콤한 대추국 한 그릇을 마셔 몸을 녹였다. 대추국을 마시고 나면 귀청이 터지는 폭죽 소리가 들렸다. 폭죽 소리와 함께 새해가 시작됩니다. 폭죽 소리와 함께 한 해가 지나가고,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전하는 모습입니다. 이 시의 영향으로 춘절 분위기가 더욱 강해진 걸까요? 축복과 함께 새해 인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부모님과 저는 친척들을 방문했습니다.
이 부분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데, 이때마다 주머니가 불룩해지거든요. 밤에는 하늘에 아름다운 불꽃이 피어납니다! 보는 것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이것이 우리 고향의 봄 축제입니다. 당신의 고향에서는 봄 축제를 어떻게 기념합니까? 우리 고향에는 봄 축제, 단오절, 중구절 등 많은 전통 축제가 있습니다. 각 축제에는 전통적인 풍습과 풍습이 있습니다.
춘절의 발자취는 점점 우리에게 가까워지고 있으며, 춘절 기간에는 우리의 풍속을 바구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설날 밤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집에 돌아가서 모두가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고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저녁 식사 후 우리 아이들은 폭죽을 들고 밖으로 나가 즐겁게 놀고, 어른들은 방에서 카드놀이를 하며 TV를 시청합니다. 우리는 아주 늦게까지 잠자리에 들지 않았습니다.
설날 첫날 아침, 일찍 일어나서 향긋하고 달콤한 대추국 한 그릇을 마셔 몸을 녹였다. 대추국을 마시고 나면 귀청이 터지는 폭죽 소리가 들렸다. 폭죽 소리와 함께 새해가 시작됩니다. 폭죽 소리와 함께 한 해가 지나가고,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전하는 모습입니다. 이 시의 영향으로 춘절 분위기가 더욱 강해진 걸까요? 축복과 함께 새해 인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부모님과 저는 친척들을 방문했습니다.
이 부분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데, 이때마다 주머니가 불룩해지거든요. 밤에는 하늘에 아름다운 불꽃이 피어납니다! 보는 것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이것이 우리 고향의 봄 축제입니다. 당신의 고향에서는 봄 축제를 어떻게 기념합니까? . 6. 고향의 풍속과 풍습에 대한 에세이 쓰기
고향의 풍습과 풍습
고향에는 춘절, 단오절,
중구절······모든 명절에는 전통적인 풍습과 풍습이 있습니다.
춘절의 발자취는 점점 우리에게 가까워지고 있으며, 설날에는 우리의 풍속을 바구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설날 밤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집에 돌아가서 모두가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고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 저녁 식사 후에는 아이들이 밖에서 폭죽을 가지고 놀 수 있고, 어른들은 방에서 카드놀이를 하거나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주 늦게까지 잠자리에 들지 않았습니다. 새해 첫날 아침, 일찍 일어나서 향긋하고 달콤한 대추국 한 그릇을 마셔 몸을 녹였습니다.
폭죽 소리가 귓가에 울려 퍼지고, 폭죽 소리와 함께 새해가 시작됐다. 이런 풍경은 마치 왕안석의 원절을 연상케 했다. 한 해의 끝을 알리는 폭죽 소리와 봄바람.
투수에게 따뜻함을 보내주세요. 이 시의 영향으로 춘절의 분위기는 더욱 강렬해졌죠? 축복과 함께 새해 인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친척을 방문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매번
주머니가 부풀어오르기 때문입니다. 밤에는 하늘에 아름다운 불꽃이 피어납니다! 보고 나면 정말 사람들이
끝없는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우리 고향의 설날입니다. 여러분의 고향에서는 설날을 어떻게 지내시나요?
우리 동네에는 많은 전통 명절이 있어요. 춘절, 단오절,
중구절... 각 명절마다 전통 풍습이 있어요.
춘절의 발자취는 점점 우리에게 가까워지고 있으며, 설날에는 우리의 풍속을 바구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설날 밤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집에 돌아가서 모두가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고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 저녁 식사 후에는 아이들이 밖에서 폭죽을 가지고 놀 수 있고, 어른들은 방에서 카드놀이를 하거나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주 늦게까지 잠자리에 들지 않았습니다. 새해 첫날 아침, 일찍 일어나서 향긋하고 달콤한 대추국 한 그릇을 마셔 몸을 녹였습니다.
폭죽 소리가 귓가에 울려 퍼지고, 폭죽 소리와 함께 새해가 시작됐다. 이런 풍경은 마치 왕안석의 원절을 연상케 했다. 한 해의 끝을 알리는 폭죽 소리와 봄바람.
투수에게 따뜻함을 보내주세요.
이 시의 영향으로 춘절의 분위기는 더욱 강렬해졌죠? 축복과 함께 새해 인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친척을 방문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매번
주머니가 부풀어오르기 때문입니다. 밤에는 하늘에 아름다운 불꽃이 피어납니다! 보고 나면 정말 사람들이
끝없는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우리 고향의 설날입니다. 여러분의 고향에서는 설날을 어떻게 지내시나요? 7. 고향 풍습에 대한 수필
중추절에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활동은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입니다.
달 감상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다. 『예서』에는 '가을저녁달'이 달신을 숭배하는 것을 뜻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 주(周) 왕조 시대에는 매 중추절 밤마다 추위를 환영하고 달을 숭배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큰 향상을 차리고 월병, 수박, 사과, 자두, 포도 등 제철 과일을 내놓는다. 월병과 수박은 빼놓을 수 없다. 수박도 연꽃 모양으로 잘라야 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것이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즐기는 풍습이 더욱 유행했다고 『동경맹화록』에 따르면, “중추절 밤에는 귀족들이 테라스와 누각을 장식했고, 사람들은 달을 즐기기 위해 레스토랑에서 경쟁했습니다."
이날 수도의 모든 상점과 레스토랑은 외관을 새롭게 꾸미고, 비단을 묶고 아치형 입구에 화려한 장식을 걸며, 신선한 과일과 세련된 음식을 판매하며 부유한 가족들이 테라스에서 달빛을 즐깁니다. 정자에서 음식을 준비하거나 가족 연회를 준비하고, 아이들을 다시 만나고, 달을 보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입니다. 명청대 이후에도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변함없이 남아있으며, 각지에서는 향을 피우고, 추석에 나무를 심고, 탑등을 밝히고, 천등을 띄우고, 산책을 하는 등의 특별한 풍습이 남아있다. 달과 춤추는 불 용이 형성되었습니다.
월병 먹기 우리나라의 도시와 농촌 모두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월병은 향긋하고 달콤해요."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숭배하는 제사로 사용되었습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남송 왕조의 오자무가 쓴 "맹량록"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마름모꼴 케이크처럼.
이후 사람들은 점차 중추절 달 감상과 이산가족 상봉을 상징하는 월병 시식을 결합했습니다. 월병은 집에서 처음 만들어졌으며, 청나라의 원미(梁美)가 월병을 만드는 일을 수원식품목록에 기록하였다.
현대에는 월병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공방도 생겨났고, 월병의 겉면에는 다양한 속재료와 아름다운 무늬가 새겨져 있어 점점 정교해졌습니다. "창어가 달로 날아간다", "은하밤의 달", "달을 비추는 세 개의 연못" 등이 있다. 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재회를 의미하고, 케이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영생을 의미합니다. 월병은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전달하고 풍년과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월병은 친구, 연락 감정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기타 중추절 풍습 중국은 광대한 영토와 인구가 많아 중추절을 축하하는 방식도 다양하고 지역적 특성이 강합니다. 푸젠성 푸청(Pucheng)에서는 여성들이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중추절 기간 동안 난푸대교를 건너야 합니다.
Jianning에서는 중추절에 등불을 매달는 것은 달궁에 아이를 구하는 좋은 징조입니다. 상항현 사람들은 중추절을 기념하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달을 숭배할 때 달 이모에게 묻습니다.
룽옌 사람들이 월병을 먹을 때, 부모들은 어른들이 먹을 수 있도록 중앙에 직경 2~3인치의 둥근 케이크를 파내는데, 이는 젊은 세대들에게 비밀이 알려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풍습은 월병에 적을 죽이라는 반원 메시지가 담겨 있다는 전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진먼 중추절 기간에 달을 숭배하기 전에 먼저 신을 숭배해야합니다. 광동성 조산에는 중추절에 주로 여성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 “남자는 보름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저녁에 밝은 달이 뜨면 여자들은 마당과 발코니에 탁자를 차리고 공중에서 기도한다. 은초가 높이 타오르고 있었고, 향은 계속 남아 있었고, 식탁에는 제물로 바칠 과일과 케이크가 가득 차 있었습니다.
중추절에 토란을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조산에는 '강과 냇물이 만나면 토란을 먹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8월은 토란을 수확하는 계절이며 농부들은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토란을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는 농업과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 널리 퍼진 전설도 있다. 1279년 몽골 귀족들이 남송을 멸망시키고 원나라를 세웠으며 한족을 잔인하게 통치했다는 것이다. 마파는 원나라에 맞서 조주를 방어했고, 성이 무너진 후 사람들은 학살당했습니다.
후세들은 호족 통치의 고통을 잊지 않기 위해 '후토우'와 동음이면서 사람의 머리 모양을 한 타로라는 말을 받아들여 조상을 기리게 됐다. 대대로 이어져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8. 고향 풍습에 관한 에세이
나의 고향은 광둥성 자오칭에 있습니다. 그곳의 설날은 매우 웅장하고 분위기가 있지만 지금은 폭죽을 터뜨릴 수 없으며 사람들은 이제 포장을 하지 않습니다. 뿔을 달거나 감싸서 찐만두가 길거리에서 팔리는데, 이러다 보니 설날 분위기가 많이 없어지네요.
일단 설날이 다가오고 설날도 다가오네요. 아직 한 달밖에 남지 않아서 온 가족이 새해 쇼핑을 시작했습니다. 온 가족이 새 옷, 사탕, 오렌지, 수선화 등은 물론 밀가루, 땅콩, 녹두 등도 구입했습니다. 만두와 찐 만두를 모두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오칭 특산품입니다).일반적으로 12 명 이상이 함께 작업하여 패키지를 만듭니다. 낮과 밤에 어느 레스토랑에 가서 패키지를 만들 것인지 약속을 잡았습니다. 먹을 것이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손으로 포장하고 표시하면 당신의 창작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좀 있다가 드세요. 여럿이서 포장하고 있으니 주인님이 기름둥지에서 동시에 튀겨주실 거예요, 하~~ 그냥 찐만두를 크게 만들어 드세요. 길가에 난로를 깔고 큰 둥지 한두 개나 큰 물탱크를 이용해 찹쌀만두를 삶고 찌는 데는 12시간이 걸리며, 새벽까지 불을 끄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앞으로는 격주로 다시 요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열매가 될 것입니다. 5월과 8월은 장날이며, 색색의 등불, 꽃, 등불, 붉은 깃발이 모두 걸려 있습니다. 아이들은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부모에게 폭죽과 불꽃놀이를 사달라고 요청하기 시작합니다. 어떤 아이들은 더 이상 밤에 폭죽과 불꽃놀이를 터뜨리자... Xiaohe Composition Network 섣달 그믐 날, 가족들은 함께 모여 저녁을 먹습니다. 식사 후에는 자정이 되자마자 모든 가정이 시간에 맞춰 긴 폭죽을 터뜨립니다. 그 당시 밤은 정말 전쟁 같았어요. 새해에는 바닥을 쓸거나 불운한 말을 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았고, 어른들도 아이들을 꾸짖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 이것은 새해 초에 해야 하며, 이는 각 가족마다 다릅니다. 새해의 둘째 날, 넷째 날 또는 여섯째 날에 긴 폭죽을 터뜨린 후 모든 가정이 밖으로 나가서 좋은 일을 합니다. 행운, 즉 도시를 돌아 다니면서 돌아 가지 마세요. 하하 ... 그 당시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폭죽과 불꽃이 거리 곳곳에 있었고 어떤 사람들은 나에게 폭죽을 던질 것입니다. 던지면 다들 웃어서 너무 기뻐서 운이 좋으면 집에 가거나 친구들과 놀아요. 아이들은 새벽까지 폭죽을 터뜨리는데, 첫날 아침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설날에는 가족들이 당면과 찹쌀떡을 끓여 먹습니다. 그 후 우리는 거리에 나가서 공원에서 놀고, 중학교 2학년이 지나면 친척들과 친구들의 집에 놀러 갑니다. 아이들은 어른들을 보면 레드칩을 달라고 하고, 레드칩을 받으면 폭죽과 폭죽을 사러 달려간다.
설날에는 매일 폭죽을 터뜨린다. 매일매일 새해를 맞이하는 것 같았고, 생각하면 그때의 즐거움과 행복이 이제 더 이상 느껴지지 않습니다. 제한된 시간 동안 폭죽과 불꽃을 터뜨리기 시작했습니다. 언제 중국 전체가 폭죽을 터뜨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옛 설 분위기를 되살리기 위해 폭죽과 불꽃놀이를 터뜨릴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