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철학적 이치를 반영하는 단편 소설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철학적 이치를 반영하는 단편 소설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하는 것은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객관적인 법칙을 위반하면 그 처벌을 받게 된다.

우연을 필연으로 오인하고 현상을 법칙으로 오인하다.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다: 물질이 움직이는 것을 부인하고 절대적으로 정지된 것을 모르는 것은 없다.

멜론을 심고 콩을 심다: 물질 운동은 객관적인 법칙을 가지고 있다. 내인은 사물의 변화와 발전의 법칙이다.

힘을 헤아려 행하다: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고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나무만 보고 숲은 보이지 않는다: 걸어서 학교에 가는 것은 고립되고 일방적이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모든 참된 지식은 실천에서 나온다.

8 유언비어: 물질 운동 법칙의 객관성을 부인하다

9 까치가 울고 슬퍼하다: 사물 사이의 연결의 객관성을 부인하다.

10 맞춤형, 증상 투약: 객관적인 현실에서 구체적인 문제를 구체적으로 분석하다.

1 1 장관다이, 좋고 나쁨: 사물의 모순된 특징을 지우고 사물의 본질을 혼동하다.

12 백마 비마: 일반과 개별을 갈라놓고, * * * 개성관계, 주관적으로 개념을 마음대로 놀리는 궤변.

13 화룡점정: 일을 할 때는 중점과 주요 갈등을 잘 파악해야 한다.

14 성문에 불이 나서 연못물고기에게 피해를 입혔습니다. 만물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고, 전 세계는 보편적인 유기적 전체입니다.

15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사물의 변화와 발전은 모두 양변으로 시작되며, 양이 어느 정도 변하면 반드시 함께 질적으로 변할 것이다.

16 접근, 주근은 흑이다: 외적 요인은 사물 변화의 중요한 조건이다.

17 새옹지마연: 갈등 쌍방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될 수 있다.

18 뱀 발 그리기: 사람은 객관적인 사물과 그 법칙을 진실하게 반영해야지 주관적이고 독단적으로 왜곡해서는 안 된다.

19: 주관적 유심주의가 객관적인 존재를 결정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20 청 신발 구입; 관례, 교조주의를 고수하며 현실에서 출발하지 않으면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2 1 벽 빛 도난; 사물 발전의 근본 원인은 내부 갈등 운동에 있고, 외인은 내인을 통해 작용한다.

22 이것을 버리고 끝을 구하다. 1 차 및 2 차 모순을 뒤바꿔 일을 하면 중점을 잡을 수 없다.

23 천포창은 소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물의 법칙을 인식하고 파악해서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무엇을 들어도 분명하고, 듣기만 하면 어둡다: 이분법을 고수하고, 전면적으로 문제를 보고, 약간의 이론을 반대한다.

종이에 담병: 이론과 실천의 관계를 갈라놓고, 일방적으로 이론을 강조하고, 실천을 소홀히 한다.

26 사물은 극도로 반대해야 하지만, 사물의 발전은 양적 변화에서 시작되고, 어느 정도는 질적 변화를 초래하고, 갈등은 그 반대쪽으로 변한다.

보는 것은 사실이다: 실천은 진리를 만든다.

속물로 이끌다: 객관적인 발전 법칙에 따라 법칙을 이용하여 성공을 거두다.

한 방울의 물이 돌을 뚫고 나뭇잎이 책으로 쌓여 있다. 사물의 변화는 항상 조금씩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하며, 양적 변화는 질적 변화를 초래한다.

논기경마: 사물의 구성과 배열 조합의 양에 변화가 질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3 1 대두발: 부분만 보고, 전체는 보지 않고, 형이상학은 고립되어 문제를 바라본다.

사물의 법칙을 알게 되면, 너는 필연적인 왕국에서 자유의 왕국으로 들어간다.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새로운 사물은 처음에는 약하지만,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결국 낡은 것을 이길 수 있다.

닭을 죽이고 알을 낳는다: 연결의 객관성을 무시하고 정적인 관점으로 문제를 볼 수 없다.

3 일 동안 작별을 고하고 괄목상대하다: 사물은 변화하고 발전하며, 정지된 관점으로 문제를 볼 수 없다.

교학상이 길다: 모순된 쌍방은 대립통일밖에 없다.

부주의로 만판이 모두 졌다: 국부 인맥은 때때로 전반적인 이상의 성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엽으로 태산을 볼 수 없다. 주류와 지류를 구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일의 본질을 알지 못하고 잘못된 결론을 도출해야 한다.

동양은 무슨 소용이 있는가: 형식만 모방하고 학문의 본질을 연구하지 않는다.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다, 황새가 뒤에 있다: 보편적인 접촉의 관점은 우리가 언제든지 잊을 수 없다는 것이다.

4 1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고, 사람마다 같은 지식 대상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와 반성을 가지고 있다.

반대로, 그것들은 상호 보완적이다: 모순의 대립과 통일은 항상 불가분의 관계이다.

사람은 산에서 땔나무를 묻고, 물고기는 물에서 묻는다: 모든 것이 실제에서 출발하고, 구체적인 문제는 구체적으로 분석한다.

44. 지연 방지: 모든 것은 양변으로 시작되며, 수량의 축적은 질적 변화를 초래할 수 있다.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모든 것의 발전은 진보성과 비틀거리는 통일입니다.

독서는 글쓰기와 같다: 어떤 결과는 어떤 이유에서 비롯된 것이다.

꽃이 피고 꽃이 피고 해가 지고, 사람도 해마다 다르다. 만물은 모두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고정불변한 것은 없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올바른 가치관.

종이에 얻은 것은 매우 얕으니 절대 하지 마라: 이론은 반드시 실천과 결합되어야 한다.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뚫고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사물의 전반적인 추세가 앞으로 나아가면 다른 결론을 내리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평원의 끝없이 펼쳐진 풀, 사계절이 왔다갔다하며 들불은 결코 그것들을 다 소모한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자랐다. 사물의 운동, 변화, 발전에는 객관적인 법칙이 있다. 새로운 사물은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금은 색깔이 없고 백옥에는 흠이 있다. 매사에 이분법을 고수해야 한다.

먼저 말을 쏘고, 먼저 도둑을 잡고, 먼저 왕을 잡는다. 일을 하려면 주요 갈등을 잘 잡아야 한다.

죽외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일반적으로 개체 속에 존재하며 개체를 통해 표현된다.

학보: * * 성적인 것은 참고할 수 있지만, 개성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맹목적으로 모방하고, 억지로 흉내내서는 안 된다.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는다': 이분법을 고수하고 갈등의 특수성을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사물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57 운하를 물었다. 잘 아세요? 근원 생수: 무과무원인; 사물이 끊임없는 운동 속에 있는 한, 그 존재를 유지할 수 있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영원히 두 가지를 토론하고, 전면적으로 문제를 본다.

병을 피하고 의사를 피하다: 모순을 피하고 감추고 모순의 객관적인 존재를 부인하다.

산의 측면에서 볼 때, 산봉우리와 거리는 다르다. 사람들이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보면 다른 결론에 이르게 된다.